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주관적 시와 객관적 시
주관적 시와 객관적 시
1. 주관에 관한 시
주관에 관한 시 1. 변증법에 관한 시
"만족하면 굴욕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멈추면 위험하지 않다', '재난은 망하지 않는다' 불만족보다 더 큰 것은 없고 욕망보다 더 비난할 것은 없다. -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끝없는 탐구 정신에서 비롯된다. 창의성이 "적은 재산이 평화를 의미한다"는 소농 사회와 같다면 "토지의 3분의 1, 소 한 마리, 아내와 자식"으로 만족할 것이다. 나라의 미래가 걱정된다.
공을 세운 뒤 물러나는 것이 천도다.” “선한 사람은 자신의 비밀을 공허한 것처럼 숨기고, 군자의 덕은 덕이 있다. 바보.” – 인간이 통치하는 사회에서는 인권과 개인의 재산권이 보호되지 않으며 재난이 닥칠 수 있으므로 현명한 사람들은 세상에 조용히 있고 성공하면 은퇴하라고 조언합니다.
"남편은 경쟁하지 않으니 세계 어느 누구도 그들과 경쟁할 수 없다." - 한편으로는 작은 이익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중국 사람들의 비경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큰 이점을 얻는 것은 중국인의 교활한 전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2. 책임에 관한 시
1. 강물과 감정이 가득합니다
[노래 다이너스티] 악비
너무 화가 나서 비가 그치는 동안 난간에 기대어 쉬었다. 그는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담아 포효했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것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그 머리는 공허하고 슬프게 될 것입니다.
정의 : 너무 화가 나서 머리털이 곤두섰고 모자가 날아갔다. 높은 곳에 올라가 혼자 난간에 기대어 보니 갑자기 불어닥쳤던 바람과 비가 막 그친 것을 보았습니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조국에 봉사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하늘을 향해 비명을 지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지난 30년 동안 어느 정도 명성을 얻었지만 그것은 먼지처럼 미미합니다. 그는 남북으로 8,000마일을 여행하며 많은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선군들이여, 시간을 내어 나라에 공헌해야 하며 청춘을 헛되이 낭비하지 말고 노년이 비참해지기를 기다리도록 하라.
2. 남원십삼시
[당나라] 이화
남자들은 왜 오갈고리를 잡고 관산 50주를 모으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해석: 남자다운 당신이 날카로운 오갈고리를 가져와 황하 남북으로 나누어진 관산 50개 주를 회복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3. 봄의 희망
[당나라] 두보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의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남을 미워하면 겁이 난다.
정의: 나라가 망하고 산과 강만 남았다. 장안시는 다시 봄이 왔지만 반군의 방화, 살육, 약탈로 인해 이곳은 이미 황폐해졌고 곳곳에 깊고 빽빽한 초목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봄꽃이 활짝 피었지만 그 모습을 보면 기쁘지는 않고 눈물이 난다. 곳곳에 봄새들이 노래하는 것 같지만 가족과의 이별이 슬프다. 새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음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충격적입니다.
4. 성을 떠나
[당나라] 왕창령
진나라의 밝은 달과 한관, 수천군을 행군한 사람들 마일이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휴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해석 : 여전히 진나라의 명월이고 한나라의 국경이며 전투는 오랫동안 지속되며 수천 마일을 정복 한 군인은 결코 돌아 오지 않습니다. Dragon City의 날아다니는 장군 Li Guang이 오늘날까지 살아 있다면 Xiongnu는 결코 남쪽으로 가서 말을 몰고 은산을 건너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5. 군대에 입대
[당나라] 왕창령
황사는 백번의 전투에서 황금갑옷을 입고 누란은 그 때까지 돌아오지 못한다 고장났습니다.
설명: 황량한 사막에서 수많은 전투를 치른 군인들은 철제 투구와 갑옷마저도 닳아 없어졌다. 그들은 결코 무장을 해제하고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소거백과사전 - 책임(Responsibility Consciousness)
3. 주관적 주도권에 관한 유명한 문장
정신이 만족하면 위축되었거나 위축되었다는 뜻 피곤한. 고귀한 영혼은 결코 당신의 몸에 머무르는 것을 모릅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며, 멈추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몽테뉴의 『수필집』
겸손한 것보다 더 큰 비판은 없고, 오랫동안 겸손한 자세로 있는 것보다 더 비극적인 것은 없다. 가난한 곳은 세상이 아니라 나쁜 이익을 가져온다. 무위를 의지하는 것은 선비의 태도가 아니다.
겸손은 인생의 가장 큰 수치이고 가난은 인생의 가장 큰 슬픔입니다. 겸손한 자세로 오랫동안 가난하면 부를 비웃고 월급과 혜택을 싫어하며 무위를 의지하게 됩니다. 그것은 단지 무능일 뿐이지, 결코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이 가져야 할 정서는 아닙니다.
——사마천의 "역사적 기록"
사물이 먼저 썩어야 하고, 그러면 벌레들이 자랄 것이고, 사람들은 먼저 의심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비방을 받게 될 것입니다.
——Su Shi의 "Fan Zeng Lun"
세상에는 항상 예상치 못한 변화가 너무 많습니다. 사람은 숨이 한 번만 남아 있는 한 무엇이든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Montaigne의 "The Complete Essays of Montaigne"
4. 주관성을 설명하는 관용어
근거 없는 추측을 표현하는 관용구는 (무에서 물건을 만들고, 허공에서 날조하다, 당연하게 여기다, 당연하게 여기다, 옳고 그름을 보류하다, 허공에서 꾸며내다, 소문, 험담, 험담, 외국 이야기, 기동 난폭한 이야기, 이상한 이야기, 무지 이야기) 1. 무에서 유를 창조하라 도교는 세상 만물은 있음에서 생기고 있음은 무에서 생긴다고 비유하여 설명한다. 출처: "노자(老子)": "세상의 모든 것은 존재에서 생기고 존재는 무에서 생겨난다."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어떤 나쁜 목적을 위해; 허공에서 물건을 조작하는 것.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사용됩니다. 동의어: 소문을 퍼뜨리고 허위 주장을 합니다. (2) 어떤 사람들은 항상 ~를 좋아합니다. 2. 불합리한 mò xū yuhu 원래 의미는 허공에서 조작을 의미합니다. "노래사·악비 전기": "비자윤과 장선수는 알 수 없지만 그들의 문제는 불합리하다." 술어, 보완, 속성으로 사용되는 축약형 사용은 허공에서 허위를 조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Xun의 "Xu Shouchang에게 보낸 편지 수집": "Xu의 범죄는 실제로 '불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얻고 싶어하고 기꺼이 할 것이므로 이것이 위험합니다. 3. 허공에서 제작하십시오." 출처 : Ming Shen Defu의 "Wanli Yehuo 편집 · Tusi · Tuguan 상속에 대한 보충 자료": "현대의 위조자는 대부분 허공에서 조작합니다. Gou 돈을 받으면 전쟁 부는 장군과 관료를 선택하라." 술어와 목적어로 사용되는데, "천국의 여신은 어떻게 내려왔나? 그녀의 손자를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소?"라는 가상의 예문을 가리킨다. 감히 모르겠습니다~, 역사서에서 얻었습니다. ◎채동판의 "청역사연의" 1장 4.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세요 주관적인 추론에 따르면 그게 전부입니다. 남조·송·판예의 『후한서·공영전』: “오늘날 판단하는 것이 당연하다.” 술어와 속성의 용법은 장애령(張愛陵)의 “양모(毛)”를 말한다. 양에서 나온다 - 말하다": "원문을 임의로 잘라서 늘린다. 오해하고 '당연히 여긴다." 또는 이렇다. 출처 "후한·공융전": "현재로 보면 당연하다." 술어와 속성으로 사용되는 예문. Qian Zhongshu의 "포위된 도시"에서: "왕 선생도 수염을 만지며 소동파의 유명한 말인 '당연히 여겨진다', '당연히 여겨진다'를 반복적으로 인용했습니다!" 6. 옳고 그름의 현단사비 정지 설명: 허공에서 옳고 그름, 옳고 그름을 추론하다. 당나라 유종원의 『부두문복서』의 출처: "나의 본성은 둔하고 많은 것이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는다. .나는 옳고 그름에 대해 감히 판단하지 못합니다. "예?" 술어, 목적어,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7. 허공에서 만들어 내다, 근거 없이 만들어 내다. 출처: Qing Jiang Fan의 "Jing Jie Jie Jie": "허공에서 발명하고 고대인을 무시하십시오" "너무 친숙합니다!" 술어와 대상으로 사용되며 허위로 증거를 만들지 마십시오. 8. 도정도설(道丁圖)은 길에서 들리는 말, 길에서 퍼진 말, 일반적으로 근거 없는 소문을 가리킨다. 덕은 버려진다." 〈한서이문지〉: "소설가들의 흐름은 관료들이 거리와 골목에서 떠들썩하게 만들어낸 것이며, '예'는 일반적으로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예문에서 ~를 근거로 결론을 내리는 것은 극히 무책임하다. 9. 바람과 그림자를 잡는다는 것은 바람과 그림자를 잡을 수 없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이다. 출처 "한교사지서": "그의 말을 들으면 내 귀는 웅변으로 가득 차서 그를 만나면 구하면 바람을 붙잡듯 풍경을 잡듯이 헤매나니 결국 나는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Zhu Zi의 전서": "내가 할 수 없을 것 같으면. "바람과 그림자를 잡는 것처럼 당신은 어떤 진전을 이룰 수 있습니까?"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채 말하고 행동하는 것. 일반적으로 술어, 속성, 부사로 사용됩니다. 10. Grapevine xiao dao xī 설명은 비공식 채널을 통해 퍼진 뉴스를 말합니다. 종종 소문은 사실이 아니며 신뢰할 수 없습니다. 출처: Ba Jin의 "탐험 컬렉션: Little Liar":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 이것들은 모두 가십이고 신뢰할 수 없습니다." 주제와 대상으로 사용되며 도로 뉴스를 나타냅니다. 예문: Lu Yao의 "The Ordinary World", 3권, 4장: "다양한 가십이 성의 여러 채널에서 즉시 보고되었습니다. . 뉴스." 11. 해외 이상한 말 hai wài qí tán 해외 설명: 중국 밖에서, 이상한 말: 이상한 진술. 근거 없는 황당한 말이나 소문에 대한 비유 출처: Ming·Shen Defu의 "Wanli Yehuo 편집 및 보충·대만· "Taishu Jie": "Rui는 실수이고 군인과 말은 Zhong Yuchun을 섬기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Yuchun은 실수를 비판하고 마지막에 '해외 이상한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사용법은 근거가 없는 발언이거나; 소문, 경멸적인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 (1) 이러한 유사한 발언은 중국 독자에 대한 명백한 모욕입니다. . 주관적인 문장을 요구하세요
——“석탄 없이도 콜라를 만들 수 있고, 콜라 없이도 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밀 배천진군을 수행하라. "삼천금 사회, 오천금 대면적 고수익 현장운동, 만근 고수익 현장운동"
——"1-2-50 운동(즉, 일일 생산량 철 1만톤, 코크스 2만톤, 광석 5만톤, 석탄 10만톤) 운동"
- "2년 안에 품위 있는 공산주의 사회를 건설하라"
- " 하루는 20년과 같습니다. * 공산주의가 눈앞에 있습니다."
- "인민이 얼마나 대담하고, 토지가 얼마나 생산적인지"
- "주관적 독창력은 무한하며, 똑똑한 여자는 밥 없이도 밥을 지을 수 있다"
——“개미는 뼈를 씹고, 찻주전자는 소를 요리하고, 기관차는 기계 없이 만들어진다”
——“공산주의는 모든 수단을 의미한다” 생활비가 쌓인다”
——"공산주의는 큰 냄비에 먹는 것이다"
——"돈 없이 먹는 것이 공산주의이다"
——" 공중식당 만세 ”
——“철강 개발을 위해 돈을 쪼개다”
——“성에서는 7일 만에 석탄 가스화, 3일 만에 초음파 기술 달성”
p>
——“실천 지시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져서는 안 되고, 경험이 하루아침에 승천되어서는 안 된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백인 전문가의 길이다."
쌀더미가 둥글게 쌓여 있고,
하늘에 쌀을 쌓는 멤버들
흰 구름을 닦아내고,
담배를 피우고 있다.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