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일몰에 공원에가는 것에 관한시
일몰에 공원에가는 것에 관한시
이제야 밤이 가까웠다
죽어가는 덩굴, 오래된 나무,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물,
서쪽에 가는 말이 있는 옛길,
해가 지고 있다
상한 마음은 세상의 끝에 있다.
가을 언덕 중간쯤에 석양이 지고 있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지고 있다.
하늘은 붉고, 구름은 서쪽이며, 땅은 평평하고, 태양의 발밑에 있다 - 당두푸의 <향촌삼경>
저무는 해의 무한한 아름다움은 다가오는 밤에 묻힌다 - 당리상인의 <낙원산책>.
어스름에 깊은 나무가 자라고, 석양에 작은 건물이 자란다 - 당두무의 양주선사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이 물 위에 뿌려져 강물의 절반이 붉다 - 당백의 '목강에 바치는 시'
4. 말년
해질 무렵, 담장 옆에서 세상의 끝을 바라본다.
세상의 끝
해가 저물면
돌아올 수 없는 강
.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옥처럼 고요하고,
하나님은 내게 천국에 살라고 하셨다.
천국에서의 거처:
요요의 꿈,
매우 통찰력이 있다.
2. 석양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세상은 늦은 사랑, 석양은 다르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 너머로 지네.
사람들은 석양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지만, 세상의 끝을 바라보면 고향이 보이지 않는다. _ _ "그리움" [노래] 리 觏
千里长烟暮,孤城閉_ _ _ -- "어부의 장엄한 감정" (판중옌)
평사의 석양은 서쪽에서 거칠고 용상의 별은 높고 낮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둥글게 흐르네. 성공으로 가는 길 (왕)
하늘은 길고 물은 맑고 파도는 시원하다. 이백의 신평루 등반
그리움 [노래] 리 觏
사람들은 지는 해는 세상의 끝이라며, 멀리서 보면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기타 노래, 물 노래"
서쪽 평사의 석양, 간수의 별은 높고 낮다
백주이의 '가오팅, 위성평의 혜원 신거, 여덟 명의 하인과 네 개의 사치'
반고리를 비추는 춘란의 한 조각인 석양을 잘 살펴보세요.
치안현의 두무, 두 가지 질문
시냇가 다리의 쌍극자 석양, 버드나무 그늘에 옅은 연기가 반쯤 피어오른다.
두 푸의 석양
석양은 커튼 고리에 걸려 있고 봄빛은 개울가에 고요하다. 팡페이는 해안의 정원 근처에 있고 장작은 해변 보트에 기대어 있고 새들은 나뭇 가지를 위해 싸우고 날벌레는 마당에서 헤엄 치고 있습니다. 누가 당신을 진흙탕으로 만들고 한 번의 움직임으로 수백만 개의 걱정을 분산시키는 사람.
일몰 (일몰)에 관한시 (묘사)
일몰은 무한하지만 황혼이 가까워집니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네.
푸른 언덕은 여전히 있고 석양은 몇 배나 붉다.
석양 하늘을 반사하는 산은 물을 잡고, 풀은 무자비하고, 석양은 더 많이 밖에 있습니다.
모든 계곡은 황혼의 소리를 포함하여 소리로 가득 차 있고 산은 조용하고 해는 지고 있습니다.
떠도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겠으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세요.
저무는 해가 나룻배 위를 맴돌고, 집집마다 저녁 식사 연기가 피어오른다.
주홍빛 새 다리 옆의 잡초와 꽃들, 우이 레인 입구의 석양이 비스듬히 기울어집니다.
노을과 나른함이 한데 어우러져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야마가타 고메이
소나무 숲의 천
향기로운 사람들이 윤기를 떨쳐내고 작은 정원을 가득 채운다.
물 건너 그림자는 얕고 향기는 어스름에 떠다닌다.
서리새는 눈을 훔치기 전에 내려오고 싶어하고, 분홍색 나비는 영혼을 깨뜨리는 것을 알고 있다면 분홍색 나비가 내려오고 싶어합니다.
다행히도 백단향 판과 황금 꽃병이 필요없는 운율이 있습니다.
가을밤의 사랑
송주수침
어스름에 가느다란 초승달이 걸리고, 남자는 외딴 방에서 죽어가고 있다.
문방구는 포장을 풀고 교체했지만 잔은 들어올렸다.
스너프의 가슴은 타들어가고 소매는 눈물을 가릴 만큼 길어졌다.
후회가 낭만적인 감정보다 많고, 사랑은 문제의 근원이다.
런시샤
송청조
봄 추위, 옥로 가라앉는 연기, 꽃을 숨길 산베개를 꿈꾸며.
갈매기가 풀을 때리러 오고, 장매는 버드나무 솜을 지나고, 비는 황혼의 가을 그네를 적신다.
느린 소리
송청조
찾고 또 찾고, 춥고 황량하네. 막 따뜻해지기 시작할 때 멈추기가 가장 힘들다. 세 잔의 포도주는 늦게 급하게 도착한 그에게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궈옌은 슬펐지만 오랜 지인이었다.
노란 꽃들이 사방에 쌓여 시들고 훼손되어 있었다. 이제 누가 꽃을 꺾을 수 있을까? 창밖을 내다보니 어떻게 한 사람이 검을 수 있단 말인가! 플라타너스, 황혼이 뚝뚝 떨어지네. 이번엔 얼마나 슬픈 문구인가!
취한 꽃소리
송청조
안개는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프고, 신선은 맑고, 금빛 짐승은 사라졌네.
해가 진 후, 동리 바에는 은은한 향기와 소매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커튼은 서풍을 굴리고,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루안 랑구이
송 스시
달빛 어스름에 흐릿한 향기가 떠다닌다. 홀 앞에 나무가 있다. 왜 동풍이 서쪽 동네로 들어오는 걸까? 아이들은 종종 문을 닫는다.
눈은 차갑고 옥은 진실하고 홍당무 가루는 고르지 않으며 접힌 꽃은 영토의 사람들에게 보내집니다.
일반 양귀비/유만/양귀비
송수지
얼음 피부는 얇게 태어난다. 그 후 긴 커튼은 황혼을 바라본다. 황혼이 되면 매혹적이 된다.
사랑의 아픔도 알고 있다. 어떻게 노예를 버릴 수 있겠소? 이 산을 끝까지 통과하고 싶지 않아요. 너와 헤어지기는 쉽지만 만나기는 힘들어.
아주 잘
청란성더
가느다란 달빛 어스름 마당, 술 취한 당신에게 가르치는 은밀한 말.. 알고 있나?
오래된 원한과 새로운 사랑. 누가 봤어? 누가 봤나? 베개가 눈물로 붉게 물들었다.
3. 아름다운 석양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가을에 오장군의 절경에 오르다
시대:당나라작가:류창청
초목은 시들고 가을 풍경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야산에는 사람이 거의 없고 물 건너 구름만 가득하다.
저물어가는 해가 구시가지 위로 떠오르고, 텅 빈 숲에 맑은 목소리가 울려 퍼진다.
남방 왕조에는 무엇이 남아 있을까요?
남방 왕조에는 무엇이 남아 있을까요?
고대 테라스의 황폐한 초목은 시들고 가을의 색채는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사람들의 왕래가 거의 없는 황야의 수도원, 왕윈펑은 더욱 한적합니다. 해는 구시가지에 천천히 지고, 텅 빈 숲은 그 소리와 함께 울려 퍼집니다. 우울함이 가득한 남조의 감상적인 과거, 고대부터 현재까지 양쯔강만이 흐르고 있습니다.
2. 려묘
시대:당나라작가:리상인
저녁, 고대로 향하는 기분이 불쾌하다.
일몰,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 가까운.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구로 운전했습니다. 일몰,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 근처.
3. 우이루
시대:당나라작가:류유시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어 있었고, 우이루 어귀에는 석양만이 있었다.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이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어 있고, 우이롄 입구에는 석양만 걸려 있습니다. 왕관서안 처마 밑의 제비들은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습니다.
4. 초여름/풍경/화창한 날
시대:송작자:주
대나무가 그림자를 흔들며 고요한 창을 가리고, 해질 무렵이면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요란하다.
그녀는 부유물에서 날아가고, 날씨는 점점 길어지고 있다.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창백한 나무 그림자가 조용한 창을 가리고, 한 쌍의 철새가 노을을 타고 날아다니며 시끄럽게 울어댑니다. 베고니아는 시들고 버드나무는 쓰러졌습니다. 나른한 초여름이 찾아왔고 낮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5."장강을 동쪽으로 구르는 임장선지"
연도:명나라작가:양심
장강을 동쪽으로 구르니 파도가 영웅을 없애버렸다.
성공했든 실패했든, 지금쯤이면 이미 시간이 흘러 사라진 공허한 게임이다.
녹색 언덕은 여전히 존재하고, 해는 여전히 떠오르고, 해는 여전히 지고 있습니다.
강가의 백발 은둔자는 세월의 변화에 익숙해진 지 오래였습니다.
오래된 친구를 만나 술 한잔.
얼마나 많은 과거, 얼마나 많은 시대가 대화 속에 담겨 있었을까.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며 결코 돌아가지 않고, 많은 영웅들이 파도처럼 사라집니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짧고 오래 지속되지 않습니다. 푸른 언덕만 여전히 존재하고 해는 여전히 떠오르고 지고 있습니다. 강 위의 백발의 어부들은 오랫동안 계절의 변화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친구를 만나 술 한잔하는 일은 드물다. 과거와 현재의 모든 혼돈은 술과 수다를 위한 사료가 되었습니다.
4. 아름다운 석양에 관한 시
석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거의 황혼이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세상의 끝에서 부러진다.
노을이 물속에 퍼지고, 강물의 반은 바스락거리고, 강물의 반은 붉어진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고 있다.
푸른 언덕은 여전히 그곳에 있고 석양은 몇 배나 붉습니다.
노을 지는 하늘을 반사하는 산은 물을 잡고, 풀은 무자비하고, 석양은 더 많이 밖에 있습니다.
모든 계곡은 황혼의 소리를 포함하여 소리로 가득 차고 산은 조용하고 해는 지고 있습니다.
떠도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겠으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세요.
저무는 해가 나룻배 위를 맴돌고, 집집마다 저녁 식사 연기가 피어오른다.
순례자의 모자는 석양을 담고 있고 저 멀리 푸른 언덕이 보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황혼의 긴 연기가 쓸쓸합니다.
노을이 금빛을 녹이고 황혼의 구름이 가까이 다가온다. 그 남자는 어디 있나? 주홍빛 새 다리 옆의 잡초와 꽃들, 우이 레인 입구에서 비스듬히 기울어지는 석양.
황혼의 찬가를 부르고 싶네, 푸른 언덕이 사방에 빛나네(예지엔잉)
노을과 쓸쓸한 홍수,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날씨는 날마다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초승달이 새를 낳고 해가 지는군요.
해가 지고 아무도 소 등에 누워 서리 어치들을 짝지어 집으로 데려오지 않는다.
노쇠한 소는 고된 노동에 지쳐 풀을 뜯어먹고 해질녘에 누워 있습니다.
노을 밖에서는 어치가 울고, 흐르는 물은 외로운 오두막을 한 바퀴 돈다.
계곡의 나무에는 새들이 노래하고 산은 석양에 마을을 감싸고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이면 외딴 마을의 맹그로브 숲이 석양에 물든다.
녹색 물줄기는 봄비이며, 반은 맑은 물이고 반은 석양입니다.
폭포는 천 개의 비를 끌어당기고 석양은 먼저 정점을 지운다.
5. 석양에 관한 고대 시
(당) 리상인
늦으면 불편하고,
고대 평원으로 차를 타고 가라.
노을은 끝이 없고,
황혼에 가까워진다.
[이 단락 편집]참고
1. 려유원 풍경: 장안(현 시안)의 남쪽에 있는 곳으로, 당나라 때 장안에서 가장 높은 곳이었다. 한고조 유방이 여원, 여원풍경구라고도 불리는 여원사를 세웠습니다. 이곳을 오르는 것은 장안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려유원 풍경구는 진나라 이춘원의 일부로, 서한 초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한서(漢書)-수서(水書)에는 "신이 3년 동안 동산에서 음악을 시작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여원 풍경구의 진짜 이름은 여원(麗園)으로, 한나라 고조(高祖)의 첫 황후 서(舒)가 아이를 낳고 죽어 묻힌 곳입니다. '여원'이라는 이름은 '원래'와 '원조'의 동음이의어로 '여원풍경구'라고 불렀습니다. 관중사기》에는 "호서황제가 장안현 여려려에 묻혔는데, 취장연못 북쪽에 절을 지어 여려사라 불렀고 정원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장안사기는 "매장"이라는 단어를 잘못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거홍의 《시경잡기》에 따르면 "여원 풍경구에는 장미나무가 있고 그 아래에는 알팔파가 더 많다"며 "그 가운데 바람이 불고 꽃이 길고 햇살이 비친다"고 해서 '회풍'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그 당시에는 "가벼운 바람" 또는 "연꽃"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장미와 알팔파가 려유원 풍경구의 특징적인 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중후기에 접어들 때까지만 해도 려유원 풍경구는 베이징 사람들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동시에 그 위치 때문에 문인들은 종종 이곳에 와서 자신의 감정을 시로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당나라 시인들은 려유원 풍경구에서 100여 편의 시를 남겼는데, 이 시는 항상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고 리상인 역시 그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리상인은 25세 때 링후추의 아들인 링후타오에게 학자로 발탁되었습니다. 링후추가 죽은 직후 그는 왕마오즈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고, 왕마오즈는 그의 딸을 그와 결혼시켰습니다. 왕마오즈는 리학파의 중요한 인물이었기 때문에 리상인은 항상 니우학파와 리학파 사이의 투쟁에 갇혀 있었으며 공직 생활에서 극도로 환멸을 느꼈습니다. 유명한 시 '여원성경'은 그의 비통한 심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시입니다.
2. 불편함: 불쾌함, 불행함.
이 시는 작가가 황야의 황혼 전 풍경을 찬양하고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쓴 시입니다. 시인 리상인은 당시 번성하던 당 제국의 일시적인 번영을 통해 심각한 사회적 위기를 예견했습니다. "지는 해는 한없이 아름답지만 다가오는 밤에 묻혀버린다"는 대사는 노년이 되면 과거의 아름다움은 사라지고 시간이 흘러 젊음은 더 이상 없다는 한숨만 나올 수밖에 없음을 예견합니다. 이것은 더 나은 삶에 대한 죽어가는 사람의 갈망이기도 하지만, 삶의 위대함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작가의 내면의 무력감을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오랜 역사의 걸작입니다.
[이 단락 편집]생각과 느낌
리상인은 당나라 말기에 살았는데, 당나라의 국운이 바닥나던 때였습니다. 그는 야망이 있었지만 그것을 드러낼 수 없었고 매우 좌절했습니다. 이 시는 그의 슬픔을 반영합니다.
[이 단락 편집하기] 고대 시의 감상
시의 첫 두 줄, "황혼의 그림자를 가슴에 품고 여유의 무덤 사이로 차를 몰고 올라갔다"는 뜻은 저녁에 우울한 마음으로 고대의 시골로 차를 몰고 올라갔다는 뜻입니다. '저녁'이라는 단어는 어두워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우울'이라는 단어는 불행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우울한 기분이었기 때문에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경치를 보기 위해 차를 몰고 나간 것입니다. '구위안' 또는 려위안 풍경구는 장안의 남쪽에 있는 높은 지대에 있으며 당나라 시대에는 관광 명소였습니다. 이 두 문장은 그가 언제, 왜 구원에 갔는지 알려줍니다. 마지막 두 행인 "석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다가오는 밤에 묻혀버린다"는 석양의 풍경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이미 황혼이 가까워져 아쉽다는 뜻입니다. 무한한 아름다움"은 일몰의 풍경에 대한 따뜻한 찬사입니다. 그러나 "단지"라는 단어는 깊은 슬픔으로 바뀝니다. 아름다운 것을 간직할 수 없다는 시인의 긴 한숨이 느껴집니다. 격언에 가까운 이 두 줄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해질녘의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자신과 자신의 시간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긍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작가가 '광야'에서 해질녘의 풍경을 찬양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쓴 시입니다. 시인 리상인은 당시 번성하던 당 제국의 일시적인 번영을 통해 심각한 사회적 위기를 예견했습니다. "지는 해는 한없이 아름답지만 다가오는 밤에 묻혀버린다"는 대사는 노년이 되면 과거의 아름다움은 사라지고 세월이 흘러 젊음이 사라진다는 사실을 한탄할 수밖에 없음을 예고합니다. 이것은 더 나은 삶에 대한 죽어가는 사람의 갈망이자 삶의 위대함과 탁월함에 대한 작가의 느낌이며 내면의 무력감을 표현한 것입니다. 천징샤. 가을 생각
마지원
죽어가는 넝쿨,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옛길의 가느다란 서풍.
해는 저물고,
상심한 자들은 세상의 끝에 있네.
이 시는 주로 방랑하는 나그네의 고향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외롭고 쓸쓸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감정을 담아 이 시를 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