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육재청혜각은 고시 번역과 감상에 종사한다.

육재청혜각은 고시 번역과 감상에 종사한다.

루는 청혜각에 종사한다. < P > 목수 < P > 여파가 전시관을 새로 개업한 것은 좋은 일이다.

물돌의 영이 나왔고, 산하가 바라본다.

연기 헤론, 멀리 돛을 봐.

공공 후퇴 자본 싱, 한가한 노래는 문지방에 기대어 있다. < P > 주 ... 주석 달기 < P > ⑴루 종사: 작가의 친구, 생애는 알려지지 않았다. 직업: 관명, 지사 조수 (예: 운전기사, 주책 등). 청혜각: 강주 (금강서구강) 에 있습니다.

⑵ 유 () 랑: 북주 시인 유신, 감상시인을 가리킨다. 여기는 루의 약혼.

(3) 신규: 신규, 신규.

(4) 공퇴: 작업 후. 자본: 도와주세요. 청흥: 우아한 심경.

5. 자르기: 시를 가리키고 자릅니다. < P > 참고 번역 < P > 당신은 여파, 다재다능한 사람, 특히 우아함과 감상을 좋아합니다. 너는 방금 정자를 건설하여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서산에 개방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눈을 들어 바라보자, 아름다운 물석들이 즉시 자랑하고, 산천은 기상 풍광을 가져오고, 쓸쓸함은 끝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소연 속에서 백로가 이간하고 그윽한 구름 속에서 먼 돛이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한가할 때의 성은 네가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이 자주 칼럼에 따라 시를 외울 것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 P > 창작 배경 < P > 시인은 지주로 강등됐지만 당시 유죄 판결을 받고 모함을 받고 사면을 받아 유랑을 시작했다. 이 시는 그가 강주로 헤엄쳐 청혜각에 오른 후에 쓴 것이다. < P > 칭찬의 평론 < P >' 노청화각' 은 북송 시인 무수의 5 언율시입니다. 이 시는 한 친구가 새 성을 짓는 것에 관한 것이다. 첫 대련은 이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며 주인공이 개울가에 정자를 새로 짓고 문장에서' 여파' 라고 부르며 그의 낭만과 우아함을 칭찬했다. 대련이 쓴 것은 매우 기세가 있어 성곽이 막 완공되어 모든 것이 새롭게 바뀐 장면을 표현했다. 네크라인은 엷은 안개 속에서 본 감동적인 광경을 묘사하며 시야가 넓어 성의 높이를 부각시켰다. 대련의 결말은 주인공의 공무에 얽매여 기둥에 기대어 읊는 청흥이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상당히 다정하다.

해설자는 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의 재미를 강조한다. 송대 시인 위청지는' 비취 부스러기' 에서 시의 정취 특집을 열어 자연의 정취, 기취, 야취, 등고취와 같은 시취유파를 열거했다. 목수의 오언율시' 노청혜각' 은 싱그러운 필법으로 조용하고 한가한 산수를 그려내는' 자연의 의미' 의 작품이다. < P > 시는' 노청화각',' 청휘각' 은 노가 지은 정자의 이름이다. 시인은 그의 행동을 "좋은 일" 이라고 칭찬했다. "서형이 새로 개업하다", 용어가 참신하다. 제 1 련은 청혜각 주인 육업에 종사한다. 위치인 물가를 지적하고, 방금 완공된 새 전시관이라고 지적했다.

전욱이 정자에 글을 쓰면 첫 번째' 좋은 것' 을 호응했다. 물석영출' 이란 새로 지은 정자를 바라보며 눈을 뜨자마자 감춰졌던 물석미가 바로 눈앞에 나타났다. 영은 물석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Xiting 건설 되지 않은, 아무도 아름다움을 보상; 서각이 완공되자 아름다움이 두드러졌다. "밖으로" 라는 글자는 힘이 있다. "산하의 풍경이 왔다" 며, 물 가까이에 있는 산이 물로 숨이 막혀 광활한 울창한 생기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풍경들에는 특별한 매력이 있다. 소위 "보라" 는 이런 경지를 가리킨다.

목 관절 쓰기 시각. 안개 속에 백로가 가지를 세우고, 경지가 아름다워 마치 한 폭의 산수화처럼 아름답다. 희소한' 은 산야의 공허함과 추위를 보여준다. "돛등을 바라보다", 시인은 조망하고 있다. 나는 돛이 안개 속에서 한가롭게 항해하는 것을 보았다. 햇빛이 내리쬐는 강물의 몽롱한 광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귀항하는 돛을 멀고 흐릿하게 보이게 하여, 먼 곳에 닿을 수 없는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두 대련의 처음 두 문장은 허무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현실을 써서 독자에게 자연의 숭고한 경지를 소개했다. < P >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의 풍경은 시인의 어떤 심경을 반영하고, 꼬리련은 직접적이고 계시적이다. 시인은 자연의 한가함과 고귀함을 사랑한다. 그는 공무 외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것을 부러워한다. < P > 송초가 되자 주씨는 아직 당인의 선입견을 받지 못했다. 이 시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시인은 상큼한 언어로 허실이 번갈아 가는 붓놀림으로 산천을 위해 신을 전하는 생생한 이미지를 그려냈고, 당대의 산수시 아래는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련 시험 문제

1. 시의 대련이 묘사한 풍경이 어떤 것인지 분석해 주세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2. 이 시는 어떤 인물을 묘사합니까? < P > 참고 답안

1. 로터스는 정자에 오를 때 눈이 활짝 트이고, 원래 숨겨진 물과 석두 아름다움이 바로 네 앞에 나타났다. 물 가까운 산이 물기에 훈증되어 광활하고 무성한 생기를 보였다. 목련이 안개 속에서 백로가 가지를 세우고 시인이 밖을 내다보니 돛이 안개 속에서 펄럭이는 것을 보았다. < P > 허실을 결합하여 독자를 자연의 숭고한 경지로 끌어들이다. 아래에 깔개를 깔다.

2. 시에서 루는 자연을 사랑하는 한가함과 고귀함을 표현했다. 가운데 두 대련에서 볼 수 있다.

2 재능이 넘쳐난다. 시인은 그를 편지에 비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