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정원사 컬렉션의 사랑시
정원사 컬렉션의 사랑시
남아시아에는 타고르가 있습니다. 내가 그를 선택한 이유는 그가 모든 것의 원형을 간직한 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나의 '영적 첫사랑'에 속하며, 항상 그림자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캠퍼스 서점에서 그의 책 기탄잘리를 구입했습니다. 그때부터 "산과 계곡을 건너 이 작은 갈대 피리를 가져와서 쓰셨군요"라는 첫 구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당신은 살짝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나는 이 순간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다고 느꼈어요." <새들>에서 "당신은 초록 중 가장 초록이고, 파랑 중 가장 파랑입니다. / 내 세상은 너에게서 조화를 찾았어 ...... 순수하고 평온했던 10대 시절, 책에 나오는 대로 '이야기 속 왕자님'처럼 보였던 저는 졸업할 때까지 조용한 오후에 그의 동화를 주제로 한 '달의 컬렉션'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것들로 내 배를 가득 채웠다".
대학 시절 내내 타고르의 시와 철학, 자연의 모든 것에 대한 사려 깊음, 범신론적 경외심, 겸손, 감탄과 존경은 제가 타고르를 읽은 방식이었습니다. 그의 시를 통해 순수하고 맑은 사랑(자연과 신에 대한 사랑을 포함하는 넓은 의미의 사랑), 평화와 존엄성, 부드럽게 말하고 부드럽게 숨 쉬고 부드럽게 만질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 복숭아 과수원에서 이슬을 맞으며 일하던 제게 타고르는 우연히 아침 이슬처럼 찾아와 영양을 공급하고 반짝반짝 빛났습니다. 하지만 아침 이슬처럼 그 역시 변화와 함께 사라집니다.
로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첫 에세이는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당신의 선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고, 내 손에는 여전히 여유가 있다"는 말로 끝납니다. -- 제가 캠퍼스를 떠났을 때 이런 숙소를 구할 곳은 없었습니다. 나는 평온하고 평화로운 삶과 마음의 상태를 잃었고, 내가 마신 만나가 영원한 감사의 기억이 될 수 있습니다.... ...2004년 2월 20일~21일, 가장 좋은 시기에 만났다 1980년대 대학에 다닐 때 상하이 번역출판사에서 예냐가 번역한 타고르의 시(및 산문시)를 출간했다.
아홉 권으로 구성된 단편은 제가 타고르 번역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몇 가지 특별한 이유(예: <북쪽 앙가우리>는 제가 처음 접한 타고르였고, <반딧불이 컬렉션>은 <연인의 유산>이었습니다) 외에도 책의 아름다움도 중요한데, 대부분 100페이지가 조금 넘는 분량에 작고 우아하며, 특히 왕젠이 디자인한 표지, 평범한 배경에 가운데 작은 무늬가 있는 표지는 충격적이지 않고 미학적으로 매우 유쾌하며 타고르의 시 스타일과 매우 잘 맞아떨어져요. 당시 다른 출판사에서 타고르의 작품집을 샀는데, 그중에는 인민문학출판사의 '초승달 전집'(정전두 번역)처럼 제본이 아주 좋은 것도 있었는데, 은색 바탕에 노란 초승달, 주황색 산과 강이 추상적인 패턴으로 표지에 고대의 시든 손이 그려져 있어 매우 세련되고 멋졌지만 이 세트의 번역만큼 우아하지는 않았어요.
저 역시 1학년 때 장시 인민출판사의 <백화서>를 사서 읽었고, 2학년 때 위 번역본을 본 <열매 따기>를 좋아했습니다. 둘 다 탕용콴이 번역했지만, 저는 왕젠의 제본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한 녹색에 가운데에 밝은 노란색과 연두색의 작은 과일이 흩어져 있는 제본이 마음에 들어 다시 구입했습니다. 이 얇고 오래된 책을 마주할 때마다 마음속에서 부드럽고 부드러운 사랑이 느껴집니다. 타고르가 보기에 사랑은 종교적인 사랑이고, 연인은 대개 하늘과 자연, 영성에 대한 진지한 부르짖음입니다. 그래서 저는 타고르가 저에게 큰 도움을 준 '젊은 연인'이었고, 이 절묘한 작은 책들이 '연인을 위한 선물'이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연인"은 대학 4년 동안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그 후에도 옛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그의 책을 계속 샀지만 기분도 얼굴도 잃었습니다.
전자는 책을 수집 할 때 반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타고르는 다른 번역과 버전을 반복해서 구입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셰빙신의 <지달리아>(인문사회) 번역본과 시젠의 <국가 선택의 책> 번역본을 샀고요. 연인의 영향력? 페리(후난인문사회) 등을 읽은 적이 있지만, 그게 다이고 다시는 읽지 않았습니다. 90년대에도 <황금 배>와 <벵골 스케치>가 번역 출간되었지만 제본이 바뀌고 표지가 칙칙해지면서 시대와 함께 사라져 버렸죠. 그리고 원본 세트는 다시는 재출간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이 갑작스럽게 끝났습니다. 오늘이 어제를 부적절하게 버린 것은 아닙니다. 문지르면 문지를 때마다 그 전 해의 긴 감촉이 여전히 떠오릅니다. 마음속에 오래 간직된 그 사랑은 배신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은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작은 기적처럼 적절한 시기에 자연스럽게 왔다가 사라집니다.
그 부드러움, 평온함, 순수함, 단순함이 시인이자 서예가로서 이 생에서 신이 제게 주신 것입니다. 이것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나는 성취의 감사와 상실의 우울함이 뒤섞인 채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외딴 곳에 있을 것입니다. -어떤 감정일까.2004년 2월 20일 -21돌아보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나는 대학 졸업 후 타고르에 대해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다.
시대가 바뀌고 환경이 바뀌고 분위기가 바뀌고 그의 불멸의 목소리를 조용히 듣기가 어렵고, 또한 시간과 자신의 투쟁과 조잡함 때문에 신성 모독을 두려워하여 감히 읽지 않습니다. 물론 그것은 절대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추억을 적기 위해 오래된 스크래치를 찾는 것 외에도 산발적 인 우연한 재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그들입니다.
2. 타고르의 <정원사> 1권에 나오는 대사 감상: "눈은 그녀를 위해 비를 내리고, 마음은 그녀를 위해 우산을 들고, 그것이 바로 사랑이다." 눈은 그녀를 위해 비를 내리고 있지만 마음은 그녀를 위해 우산을 들고 있습니다. 이것이 사랑입니다. -- 타고르의 기탄잘리
2. 여름 꽃의 화려함처럼 태어나고 가을 낙엽의 고요한 아름다움처럼 죽는 것. 이것이 사랑이다. -- 타고르의 여름꽃 같은 인생
3. 지옥 같은 시련과 고난을 통해서만 낙원을 창조하는 힘을 기를 수 있고, 피 묻은 손가락만이 세상에서 유일한 소리를 연주할 수 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새
4:세상은 나에게 고통스럽게 키스하며 노래로 보답해 달라고 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새
최고는 언제나 가장 예상치 못한 순간에 찾아오니 걱정하지 마세요.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3.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정원사의 책>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언 30개는 1. 우리가 주는 것, 우리가 얻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Enough.
2. 희미한 꿈의 길에서 나는 전생에 내게 속했던 사랑을 찾아간다. 희미한 꿈의 길에서, 나는 전생에 내 것이었던 사랑을 찾아간다.3. 시끌벅적한 모임이 싫다면, 평화가 있어야 한다면, 내 사랑, 불을 끄고 하프를 꺼버리자. 시끌벅적한 파티가 싫다면, 조용히 졸린 마음이 필요하다면, 불을 끄고 거문고를 멈추자.
4. 모든 것이 끝나는 곳에는 어두운 고독이 그 자체로 존재합니다. 어딘가에서 모든 것이 끝나고 어둠의 침묵은 개인에게 고유합니다. 그런 다음 슬픈 사랑의 눈을 응시하고 헛되이 울게하십시오. 그런 다음 사랑의 슬픈 눈동자가 희망을 위해 헛되이 울게하십시오.
6. 주님께 절하고 등불을 들어 주님의 길을 비추나이다. 그대에게 절하고 등불을 들어 그대의 길을 비추오리다
7. 녹빛 낙엽의 어둠 속에 조용히 앉으면 지친 달이 그대의 창문에 옅은 빛을 비추리라. 나뭇잎 부는 바람소리가 들리는 어둠 속에 조용히 앉으면 지친 달이 창가에 창백한 빛을 쏟아낼 것이다. 내 사랑이 와서 내 곁에 앉으면 몸이 떨리고 눈꺼풀이 처지면 밤은 어두워지고 바람은 등불을 끄고 구름은 별을 가리네
8. 내 사랑이 와서 내 곁에 앉았을 때, 몸이 떨리고 눈꺼풀이 내려가고 밤이 어두워지고 바람이 등불을 끄고 구름이 별의 베일을 덮을 때.9. 손에 손을 잡고 눈동자를 바라보며 그렇게 우리 마음의 기록이 시작되었습니다. 손에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그렇게 우리 마음의 기록이 시작되었다.
10. 현재 너머에는 신비가 없네, 불가능을 위해 애쓰지 마라, 화려함 뒤에는 그림자가 없네, 어둠의 깊은 곳을 더듬지 마라. 현재 너머에는 신비가 없다; 불가능한 것을 위해 애쓰지 마라; 화려함 뒤에는 그림자가 없다; 어둠의 깊은 곳을 더듬지 마라.11. 우리는 모든 말에서 벗어나 영원한 침묵에 빠지지 않는다; 우리는 허무에 손을 들고 희망 너머의 것을 위해 기도하지 않는다. 우리는 모든 말에서 벗어나 영원한 침묵에 빠지지 않으며, 희망 너머에 있는 것을 향해 손을 들지 않습니다.
12. 우리는 기쁨을 산산조각내지 않고 고통의 포도주라고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기쁨을 가루로 만들어 고통의 포도주를 추출하지 않았습니다.13.3월의 달밤이었고 공기는 헤나 향이 났으며 내 피리는 바닥에 놓여 있었고 당신의 화환은 미완성이었습니다. 3월의 달밤이요, 공기는 헤나 향기롭고, 내 피리는 땅에 던져져 있고, 당신의 꽃은 엮어지지 않았네.
14. 당신의 사프란색 베일이 나를 취하게 하네. 당신의 오렌지색 베일이 나를 울게 하네.15. 내 마음아, 조용히 있어라 이별의 순간을 달콤하게 하소서. 내 마음아, 조용히 하소서 이별의 시간도 달콤하게 하소서. 16. 죽음이 아니라 온전함이 되게 하소서. 죽음이 아니라 완전함이 되게 하소서.17. 사랑이 기억 속에 녹아들게 하소서, 고통이 노래 속에 녹아들게 하소서. 사랑이 기억 속에 녹아들고 고통이 시 속에 녹아들게 하소서. 18. 하늘을 가로지르는 비행이 둥지에서 날개를 접는 것으로 끝나게 하소서. 하늘을 가로지르는 비행이 둥지에서 날개를 접는 것으로 끝나게 하소서.19. 당신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당신의 말은 성문에 안장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문 앞에 서 있는 당신의 말에도 안장이 준비되었습니다.20. 우리가 당신의 통로를 막으려 했다면, 그것은 우리의 노래 때문일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당신의 통로를 막으려 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노래 때문일 것입니다.
21. 우리가 당신을 막으려 한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우리의 눈이었다. 우리가 당신을 지키려고 한다면 우리의 눈으로만 할 것입니다.22.여행자, 우리가 당신을 도왔습니다. 우리에겐 눈물뿐이다. 여행자 여러분, 우리에겐 당신들을 지킬 희망이 없고 눈물뿐입니다.
23.당신의 눈에는 어떤 꺼지지 않는 불이 빛나고 있습니까? 그대들의 눈에는 어떤 꺼지지 않는 불이 빛나고 있는가? 24. 그대들의 피에는 어떤 불안한 열정이 흐르고 있는가? 당신의 혈관에는 어떤 불안이 흐르고 있습니까? 25. 당신을 촉구하는 어둠 속에는 어떤 부름이 있습니까? 무엇이 당신을 어둠에서 불러내나요? 나는 하루 종일 도로의 굴러다니는 먼지 위에 머물렀다.27.이제 서늘한 밤에 나는 여관 문을 두드렸다. 그곳은 폐허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서늘한 저녁에 나는 작은 사원의 문을 두드렸다.
이 절은 버려진 채 무너져 있었다.28. 오솔길의 열린 물고기 입에 감기 걸린 햇살나무가 굶주린 뿌리를 내밀었다. 슬픈 린든 나무가 부서진 벽의 갈라진 틈새로 굶주린 뿌리를 뻗고 있다.
29. 여행자들이 발을 씻으러 이곳에 오던 시절은 지났다. 행인들이 발을 씻으러 이곳에 오곤 했다.
30.초승달의 희미한 빛 속에서 그들은 마당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 낯선 땅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들은 초승달의 희미한 빛에 마당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 낯선 땅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31. 이른 아침 새들이 지저귀고 길가의 정겨운 꽃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인사를 건네자 그들은 상쾌한 기분을 느꼈다. 이른 아침, 그들의 영혼은 회복되었고, 새들은 그들을 기쁘게 해주었고, 길가의 친근한 꽃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인사를 건넸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4. 고득점 새 전집>정원사 전집>새 속의 시 감상평
햇살 속 슬픔과 불확실성을 담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청춘 이야기와 다르지 않고, 화려한 옛사랑 속에서 드러나는 에일린 장의 음울한 변덕과도 다르지 않다. 타고르의 글은 아무도 밟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광야의 공기처럼 독특하고 신선합니다. 압도적인 햇살 아래 하늘을 향한 창문이 열립니다. ...................................................................................................................................... 바로 어제, 김해신의 미묘한 노랫소리에 맞춰 타고르의 고전 시집 '새들'을 다 읽었습니다. 새들은 105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시는 두세 줄의 짧은 구절에 불과하지만 어둠 속에서 우리에게 무언가를 조용히 비춰줍니다. 영감과 성찰로 가득한 이 짧은 시들에서 타고르는 어머니의 미소를 보고 춤을 추는 아기의 모습, 세계 곳곳을 탐험하며 산과 바다를 바라보는 탐험가의 모습, 사랑하는 소녀 때문에 사랑을 찬양하는 사랑에 빠진 청년의 모습, 머리에 은발이 가득한 노인의 모습 등 다양한 정체성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그러나 종종 그는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영감이 번쩍이는 순간을 기록한 다음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조용히 떠나는 조용한 행인에 불과합니다. 저는 타고르의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문체와 더불어 '새들'에서 삶에 대한 사랑과 사랑에 대한 성찰을 더 많이 느낍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타고르의 영감은 삶에서 나오지만 동시에 삶보다 더 높은 곳에 있으며, 삶에 대한 사랑으로 고통과 어둠을 능숙하게 덮고 나머지 빛과 미소를 독자들에게 아낌없이 선사합니다. 사랑에 대한 그의 생각은 젊은 남녀의 순수한 사랑,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영원한 모성애, 인간과 자연 사이의 말할 수없는 사랑 등 다양한 측면을 포함합니다... 특히 사랑에 대해 타고르는 사랑의 아름다움과 위대함을 찬양하기 위해 많은 은유와 수사를 사용했습니다. 타고르의 눈에 세상은 사랑을 필요로 하고, 인생은 사랑을 더욱 필요로 합니다."나는 당신의 사랑을 믿으니 이것이 나의 마지막 말이 되게 하소서"라고 <새들>에 썼듯이 말입니다. 한편 타고르는 자연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는 하늘의 황혼은 등불과 같고, 바람에 날리는 나뭇잎은 생각의 파편과 같으며, 새의 노래는 대지의 아침 빛의 메아리라고 말하며 자연 속 모든 것의 화신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하늘이 바다와 이야기하고 새가 구름과 이야기하고 꽃이 태양과 이야기하게합니다.... 요컨대 타고르의 시에서 세상은 인간적이고 자연적이며 모든 것이 나름대로 성장하고 생각하며, 그는 단지 생각의 파편들을 모아 인간화할 뿐입니다. "생각은 하늘을 나는 야생 오리 떼처럼 내 마음을 지나가고, 나는 그들이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소리를 듣는다"는 "새"라는 이름이 여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 이것이 타고르의 새입니다. 어쩌면 '새'는 인류 문명의 역사에서 아주 작은 한 방울에 불과하지만, 독특하고 상쾌한 경험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바쁘고 복잡한 오늘날의 도시에서 광활하고 무한한 자연의 야생은 우리에게 또 다른 낙원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정원사 세트
또 다른 타고르의 주요 걸작 중 하나로, 시인의 젊은 시절 경험이 많이 녹아 있는 '인생의 노래'로 사랑의 기쁨과 고민, 슬픔을 청춘의 사랑 노래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세밀하게 묘사한 작품입니다. 시인은 과거를 돌아보며 이 사랑 노래를 부릅니다. 가슴 뛰는 청춘을 회상하면서 그는 의심 할 여지없이 자신의 청춘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이성적인 조사와 사고를 수행했기 때문에 때때로 사랑 노래가 철학적 광채로 빛납니다. 이 시를 읽는 것은 마치 폭풍이 지나간 초여름을 걷는 것처럼 밝고 깨끗한 세상을 보는 것처럼 거부 할 수없는 신선함과 향기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순수하고 아름다워서 무의식적으로 사랑과 젊음의 맛을 음미하게 됩니다.
5. 타고르의 <정원사>와 <새>에서 아름다운 문장을 찾아 <정원사> 1. 두 사람이 손을 잡고 사랑에 빠지는, 그렇게 우리 마음의 기록이 시작됩니다.
3월의 달밤이었다. 공기는 아네모네 향기로 가득했다. 내 피리는 땅바닥에 잊혀졌고 당신의 화환은 엮어지지 않았습니다. 당신과 나의 사랑은 노래처럼 단순했어요.
당신의 붉은 베일이 나를 매혹시키네. 나를 위해 엮은 당신의 향기로운 꽃 면류관은 나를 찬양처럼 매혹시킵니다.
내어주고 싶은 마음과 숨기고 싶은 마음, 미소, 약간의 수줍음, 달콤한 쓸데없는 몸부림이 뒤섞인 게임입니다. 당신과 나 사이의 사랑은 노래처럼 단순합니다. 현실 너머의 신비도, 불가능에 대한 고집도,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그림자도, 어둠의 깊은 곳을 더듬는 것도 없습니다. 당신과 나 사이의 사랑은 노래처럼 단순합니다.
우리는 모든 말에서 벗어나 영원한 침묵 속으로 길을 잃지 않습니다. 우리는 허공에 손을 뻗어 희망 너머의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주는 것과 받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우리는 쾌락에 중독되어 쓴 포도주를 짜낸 적이 없습니다. 당신과 나 사이의 사랑은 노래처럼 단순합니다.
2. "슬픔을 가져다주더라도 사랑을 믿어라. 마음을 닫지 마세요."
"오, 친구, 당신의 말이 깜빡거려서 이해가 안 돼요." "내 마음은 눈물과 노래로만 보낼 수 있어, 내 사랑."
"오, 내 친구여, 당신의 반짝이는 말을 알아들을 수 없구나." "연꽃은 햇빛에 피었다가 모든 것을 다 잃고 영원의 동쪽 안개 속에서 더 이상 싹을 틔우지 않네."
"오, 친구여, 나는 너의 반짝이는 말을 알아들을 수 없구나." 3.나는 얻을 수 없는 것을 구했고, 구하지 않은 것을 얻었습니다.
네 옆에 앉아서 희미한 별빛 속에서 조용히 할 수 있는 일을 입술로 말하게 해줘. 새들이 내 창가에 와서 노래하고 다시 날아갑니다.
가을의 노란 단풍, 그들은 노래 할 것이 없지만 한숨을 쉬고 날아갑니다. 세상의 작은 방랑자 무리여, 내 말에 너의 발자국을 남겨라.
세상은 연인에게로 돌아서서 광대함의 가면을 벗었다. 노래처럼 작아지고, 영원한 키스처럼 작아졌다.
4는 대지의 눈물이 그녀의 젊고 감사할 줄 모르는 미소를 유지하게 합니다. 광활한 사막은 푸른 풀잎의 사랑을 열렬히 구하지만,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웃으며 날아갑니다.
태양이 그리워 눈물을 흘리면 별도 그리워집니다. 춤추며 흐르는 물, 오 진흙탕 모래야, 너의 노래, 너의 흐름을 요구하며 가는 길에.
절뚝거리는 진흙을 밟고 내려오시겠습니까? 그녀의 간절한 얼굴이 밤비처럼 내 꿈속을 맴돈다. 언젠가 우리는 모두 이방인이라는 꿈을 꾼 적이 있다.
우리는 깨어나서 서로를 사랑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요한 숲의 황혼처럼 슬픔이 내 마음속에서 가라앉았다.
11나른한 손가락처럼 보이지 않는 손가락들이 내 마음의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다.12 "바다야, 너의 언어는 무엇인가?" "영원한 질문이구나."
"하늘아, 나의 대답은 무엇인가?" "영원한 침묵입니다." 13내 마음아, 너를 향한 그분의 사랑의 표현인 세상의 속삭임에 귀를 기울여라.
14밤의 어둠처럼 창조의 신비는 위대합니다. 지식의 환상은 아침의 안개와 같습니다.
높다고 해서 당신의 사랑을 절벽 위에 앉히지 마십시오.
16오늘 아침 창가에 앉아 있는데, 세상이 지나가는 사람처럼 잠시 멈춰 서서 고개를 끄덕이고 제 갈 길을 가더군요.
17이 작은 *들은 푸른 나뭇잎의 바스락거림이며, 내 마음속에서 행복하게 속삭이고 있습니다.18너는 너의 진실을 보지 못하고 너의 그림자만 보고 있구나.
주님, 저의 소망은 어리석고 어리석지만 주님의 노래에 섞여 울려 퍼집니다. 저에게 들려주소서.
최선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저에게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등불을 등에 짊어진 자는 그림자를 앞으로 드리운다. 나의 존재는 삶의 영원한 기적입니다.
바스락거리는 나뭇잎들은 폭풍에 응답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당신은 누구입니까, 그렇게 침묵하는가? "나는 한 송이 꽃일 뿐입니다." 눈꺼풀이 눈에 속한 것처럼 휴식은 일에 속한다.
인간은 갓 태어난 아이이며, 그의 힘은 성장할 수 있는 힘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해와 땅이 아니라 우리에게 주신 꽃으로 보답하기를 원하십니다.
빛은 푸른 나뭇잎 사이에서 행복하게 노는 벌거벗은 아이와 같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속일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아름다움이여, 거울의 아첨이 아니라 사랑 안에서 자신을 찾으라.
내 마음은 세계 해안에 그녀의 파도를 두드리며 눈물로 "사랑해"라는 비문을 씁니다. 달님, 뭘 기다리세요? "내가 양보해야 할 태양에게."
녹색 나무들이 마치 벙어리 대지의 그리운 목소리처럼 내 창문으로 다가왔다. 하느님의 아침은 그에게도 새롭다.
삶은 '세상'의 요구에 의해 그 자산을 얻고, 사랑의 요구에 의해 그 가치를 얻는다. 마른 강바닥은 그의 과거에 대해 그에게 감사하지 않는다.
새는 구름이 되고 싶어 한다. 구름은 새가 되고 싶어 한다.
폭포는 "나는 자유로울 때 노래가 있다"고 노래한다. 이 마음이 왜 이렇게 우울하게 침묵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작은 욕구는 결코 묻지도, 알지도, 기억하지도 않을 것이다. 여자여, 당신이 집안을 책임질 때 손과 발은 자갈 사이로 흐르는 시냇물이 노래하듯 노래합니다.
해가 서해를 건너면 동쪽을 향하고 마지막 경례를합니다. 입맛이 없다고 음식을 탓하지 마라.
41 나무들은 땅의 소원처럼 똑바로 서서 하늘을 바라보았다. 당신은 약하게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오랫동안 기다렸던 것 같아요.
물속의 물고기는 조용하고, 육지의 동물은 시끄럽고, 공중의 새는 노래합니다. 하지만 인류는 바다의 침묵과 육지의 소란, 공중의 음악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망설이는 마음의 현을 타고 달려와 슬픈 음악을 연주합니다.
그는 자신의 검을 신으로 여긴다. 그의 검이 이겼을 때 그는 스스로 실패했다.
신은 창조에서 그것을 발견했다.
6.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정원사의 책" 리뷰 "정원사의 책"은 타고르의 또 다른 주요 걸작 중 하나인 "삶의 노래"입니다. 시인의 젊은 시절 경험, 사랑의 기쁨과 고뇌, 슬픔에 대한 자세한 묘사는 젊은 시절의 사랑 노래로서의 가치를 잃지 않습니다. 시인은 과거를 돌아볼 때 이 사랑 노래를 부릅니다. 욱신 거리는 젊음을 회상하면서 그는 의심 할 여지없이 자신의 젊음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이성적인 조사와 명상에 참여했기 때문에 때때로이 사랑 노래가 철학적 광채로 빛납니다. 이 시를 읽는 것은 마치 폭풍이 지나간 초여름을 걷는 것처럼 밝고 깨끗한 세상을 보는 것처럼 거부 할 수없는 신선함과 향기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순수하고 아름다워서 무의식적으로 사랑과 젊음의 맛을 음미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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