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연명의 영혼시

도연명의 영혼시

1. 영혼을 묘사하는 문장. 영혼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

1) 저는 나방이 지구상에서 가장 고귀한 인종이라고 믿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숭고한 이상과 완벽을 추구하는 영혼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2) 생활 속에서 한 영혼을 찾아 지탱하고, 생명을 불태우고, 생활을 다채롭게 한다. 생활 속에서 영원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분투하며, 영혼이 생활의 푸른 하늘을 지탱하고 있다고 항상 믿는다.

3) 얼마나 충격적인 영혼인가. 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불굴의 영혼이며, 그것은 여러 세대의 생명을 키웠다. 우리의 오래된 민족을 강하게 하자!

4)' 노인이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있다' 를 읽는다. 내 영혼은 조조의 기백, 관대함, 슬픔을 느꼈다. "나는 옷에 대해 충분히 신경 쓰지 않지만, 나의 뜻을 거스르지 않는다." 영혼, Tao Yuanming 이 세속적 인 새장에서 탈출 한 자급 자족을 즐기십시오.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지만, 칼로 베고, 애락은 돌아가고, 술은 익사한다" 는 영혼을 읽고, 이백이 급락한 심정을 이해하면 할수록 더 슬퍼진다. 오직 내가 집을 바라보고, 황혼이 점점 어두워지고, 강랑에 슬픈 안개가 끼는 영혼을 읽으며 최호사가 집으로 돌아오는 간절하지만 망연자실한 공허함을 헤아려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5) 영혼을 읽으면 뇌의 순환에서 사고의 즐거움을 누리고 신비로운 문학 바다에서 영혼의 보물을 찾을 수 있다.

6)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존재한다. 나는 사상의 날개를 타고 날고 싶다. 나는 내 삶을 풍요롭게 하고 싶다. 나는 내 영혼을 날고 싶다.

2. 영혼에 관한 세 가지 명언이 있다: 마음, 눈, 입-주독서장 지혜. < P > 밥을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바보가 된다. 앞으로 가지 마라, 얼마나 멀리 있는지 모르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자르지 않으면 나무가 똑바로 자라지 않습니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무식하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보다 진주로 자신을 치장하는 것이 낫다.

꿀벌은 꽃을 꺾어 단맛을 빚고, 사람은 책을 읽고 진상을 밝히고 있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인생의 길잡이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게 된다. 사람은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무성한 묘목은 물이 필요합니다. 성장하는 청소년은 공부를 해야 한다. 별이 하늘을 눈부시게 한다. 지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키우게 한다.

명확성을 위해 촛불을 켜고 이성을 위해 책을 읽는다. 음식은 몸을 보충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 P >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지식, 음식, 우정이다. 책을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폐지와 같다. < P > (영국 속담) 지식을 축적하는 것보다 금은을 축적하는 것이 낫다. 겸손은 지식의 친구이다. 태산은 기지가 아니고 학문은 허풍이 아니다.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지 않다. 물이 가득 차면 넘치고, 달이 가득 차면 손해를 본다. 자만은 실패를 초래하고, 자만은 어리석음을 초래한다.

찐빵에는 고기가 있고 가죽에는 없다. 그 사람은 학문이 있어서 말하지 않는다. 착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겸손하게 사물을 알지 못한다. < P >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많은 것을 배울 것이고,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이득을 볼 것이다. 활달한 사람은 늘 자신의 결점을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늘 자신의 장점을 자랑한다.

자기 칭찬은 자기 경멸이다.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 P > 만약 네가 수염이 있다면, 네가 지식이 많더라도 염소도 강의할 수 있다. 성취는 겸손한 사람이 전진하는 계단, 교만한 사람이 후퇴하는 미끄럼틀이다. < P >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선전하고 있다. 과장해도 소용없다.

지식이 얕을수록 자신감이 깊어진다. 너무 과묵한 사람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며, 수다스러운 사람이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다.

큰 강은 평온하고 학문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다. 수재는 누더기 셔츠를 두려워하지 않고, 뱃속에 물건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교만은 타락의 전주곡이다.

교만은 얕고 오만함은 무지에서 나온다. 교만은 실패의 시작이고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허풍은 폭죽과 같다. 한 마디로 끝났다. 이해하기 어렵고, 사물에 따라서만 볼 수 있다. 균형만이 공평해야 우리는 사물을 소유할 권리가 있다. 겸손은 공부의 친구이고 자만은 공부의 적이다. 발을 잡는 적은 게으름이고, 공부하는 적은 자만이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활달한 사람은 11 대 1 을 배우고, 자랑스러운 사람은 1 대 11 을 배운다.

강자는 강자의 손이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현재의 성과를 만족시켜 미래를 말살했다. < P > 허풍 떠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큰 북처럼 배를 불룩하게 하고 있다. 사람은 시간이 있어야 사람을 알 수 있다.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가득 차면 넘쳐나고, 자만심은 실패했다. 지식은 겸손한 바다에 저장됩니다. 자신의 지식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의 잘못을 무시하지 마라. < P > (몽골 속담)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은 수확을 의미한다. (라틴 아메리카 속담) 배우고, 모르면 칼에게 물어보고, 칼을 갈고,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을 잘못하지 않고, 어리석기 전에 배웠다.

사람을 스승으로 삼아야 진보할 수 있다. 한번 해 보는 것은 고통이 아니고, 한 번 물어도 손실이 아니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지식이 풍부하다. 지휘를 듣지 않고 몸을 돌려 많이 굽힌다.

아는 척하지 마라, 영원히 쓸모가 없다.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 P > 배울 줄 모르고, 묻지 않고, 부끄러워하며, 결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식견이 있는 사람은 알면 물어본다. 식견이 얕은 사람은 몰라도 묻지 않는다.

우물은 물을 세 번 잘 먹고, 3 사단은 무공이 높다. 손가락은 길고 짧으며 지식은 높고 낮다.

배움에는 전후가 없고, 목적을 달성한 사람은 스승이다. 배우면서 물어보면 너는 배운다. < P > 점잖게 되고 싶다면 먼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라. 유익한 것이라면 아이도 들어야 한다.

꿀벌이 꽃을 따는 법을 배우고 수백 명의 전문가와 상담하다. 생강은 맵고 노인들은 경험이 많다. < P >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혀를 말아 달라고 부탁하다. 길을 묻지 못하고 길을 잃다. < P > 입을 다물고 절대 길을 잘못 들지 마세요.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휴지 같다. < P > (영국 속담) 묻지 않는 사람은 항상 무지하다. 귀는 바닥이 없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들을 수 있다. < P > (아프리카 속담)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승승장구하면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예술이 완성되면 한평생 해야 한다. < P > 강을 건너고 싶지 않은 사람은 당연히 바다를 건너고 싶지 않다. 바늘을 많이 사용할수록 뇌가 더 똑똑해집니다. < P > 고난 속에서 찾는 법을 배우고, 예술은 근면 속에서 실천한다. 식견이 얕을까 봐, 기개가 짧을까 봐 두렵다. 인재는 피땀의 결정이다. 천부적인 재능은 칼날이고, 노력은 숫돌이다. < P > 계단을 오르는 것은 힘들지만 차근차근 높아진다. 보석은 연마를 거치지 않으면 빛을 내지 않는다. < P > 전문가가 손을 놓아야 수를 놓을 수 있고, 마음이 차분해야 마를 짜낼 수 있다.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날마다 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늘 배워서 만권의 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많이 연습하면 좋고, 연습하지 않으면 남는다.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는 사람만 밟을 수 있다. 어려움은 사람들의 교과서이다. < P > 땀과 수확은 충실한 동반자이고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부부이다. 학습은 석유를 시추하는 것과 같다. 깊이 파고들수록 지식의 본질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다.

먼저 등반을 배우고, 다시 걷는 법을 배웁니다. 굳은 마음은 돌을 꿰뚫을 수 있다. < P > 좋은 기억력은 썩은 문필보다 못하다.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 < P > 의 의지가 높고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아는 것은 모두 말하고, 말은 다 한다.

동시에 토끼 두 마리를 잡으면 한 마리도 잡을 수 없다. 한 번 태어나고, 두 번 익숙하고, 세 번 마스터가 된다.

배움은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공부는 앞에서 뛰는 것과 같아서 늦춰서는 안 된다.

학습의 뿌리는 씁쓸하지만 학습의 열매는 달다. 학문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부는 절약에서 나온다.

관심은 지혜의 문입니다. 놀라운 예술을 얻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든다. 주먹은 떠나지 않고, 입은 떠나지 않는다. < P > 종종 입이 미끄럽지 않다고 말한다. 가장 가벼운 잉크가 가장 강한 기억보다 낫다.

밧줄을 문지를 때 긴장을 풀 수 없고, 전진을 멈출 수 없다. 조준은 때리는 것이 아니고, 출발은 도착하는 것이 아니다. < P >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가장 간단한 발명품이 없다. (유고슬라비아 속담) 너무 많이 노는 사람은 공부할 시간이 없다. < P > (프랑스 속담) 더 많은 사람들이 잠을 적게 자는지 알고 싶다. 지식은 자갈 아래의 샘물과 같다. 파면 깊을수록 샘물이 맑아진다. < P > (덴마크 속담) 지식은 반복적으로 탐구해야 하고 땅은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공부는 차를 몰고 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 P > (일본 속담)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이해할 수 없고 쓸모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을 다 알고, 모든 것을 다 안다. 마음속에 눈이 없고, 눈이 있어도 소용이 없다.

하루의 세심한 고려가 열흘의 노력보다 낫다. 다른 사람이 씹었던 만터우를 먹으면 맛이 없다.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불을 켜지 않고 불을 끄지 않는 것이 합리적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의지가 없으면 모든 것이 어렵다. 머리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공부는 비싸고 의심스럽고, 작은 의심은 작고, 큰 의심은 크다.

3. 도연명 존엄에 관한 시: 흥전 춤이 좋다, 뜻이 늘 있다. < P > (동도김원명,' 산해경' 읽기) 만약 네가 장년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깨어나기 어렵다. (동진 도연명 잡시) 가난과 부귀에는 신경 쓰지 않는다. < P > (동진 도연명 선생과 오류선생전) 목생가지가 번잡하고 봄꽃이 피었다. 동진의 도연명은 진실만 알고, 신맛만 알고, 정말 은행 중 최악의 선택이다. 은둔자는 중국 문화에서 존경과 칭찬을 받는 인물이다. 그들은 내부 방어 문화의 대표이다. 그들은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속세를 멀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을 위해 존엄한 생활을 추구하다. "다섯 마리의 쌀이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는 생활로, 장물을 물리는 범인의 자유생활이다.

자유, 얼마나 아름답고 매력적인 단어인가! 사람은 천성적으로 자유를 사랑하지만, 자유는 조건부이고, 자유는 상대적이며, 자유는 대가가 있다. 사람은 이런 자유가 있으면 그런 자유를 잃게 된다. < P > 절대적인 자유는 신선조차도 도달할 수 없다. 자유는 항상 자유롭지 못한 제한을 받기 때문이다. 절대정신의 자유를 추구하는 도연명은 족쇄를 차고 춤을 추는 자유의 아들일 뿐, 그의 운명은 평생 각종 물질적 자유에 갇혀 있을 운명이다.

4. 불굴의 영혼에 관한 그 말 1. 얼마나 충격적인 영혼인가. 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불굴의 영혼이며, 그것은 여러 세대의 생명을 키웠다. 우리의 오래된 민족을 강하게 하자!

2. 네, 한 어머니가 한 번 모든 어머니가 자신의 집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뒤틀린 불꽃은 그의 집이고, 그곳은 그것의 나머지 절반의 영혼이다. 그것은 자신의 영혼을 찾아 완벽해질 것이다.

3. 당신의 영혼에 긴 휴가를 보내고, 무고한 세상에서 방황하게 하세요!

4. 인생 다사, 확고한 신념은 영혼의 버팀목이다.

5. 영혼 지지가 없는 사람은 죽은 물이다. 정신과 색채가 없으면 그는 퇴폐적이 되어 약간의 좌절과 서리를 견디지 못하고 물욕의 유혹을 막을 수 없다. 그러므로 활기찬 삶을 살고 건전한 인격을 가지려면 영혼의 버팀목이 있어야 한다.

6. 사람은 높고 낮은 귀천이 없지만 영혼은 큰 차이가 있다. 바로 인간의 내면세계의 차이 때문에 고귀함과 평범함, 심지어 고귀함과 비천함의 차이가 생겼다. 사람의 고귀함은 그의 지위가 아니라 그의 영혼에 있다.

7. 희망을 가지고 출발하지만 천둥과 번개가 칠 수 있습니다. 먼 곳으로 가려면 불굴의 영혼이 필요하다.

8.' 노인이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있다' 를 읽는다. 내 영혼은 조조의 기백, 관대함, 슬픔을 느꼈다. "나는 옷에 대해 충분히 신경 쓰지 않지만, 나의 뜻을 거스르지 않는다." 영혼, Tao Yuanming 이 세속적 인 새장에서 탈출 한 자급 자족을 즐기십시오.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지만, 칼로 베고, 애락은 돌아가고, 술은 익사한다" 는 영혼을 읽고, 이백이 급락한 심정을 이해하면 할수록 더 슬퍼진다. 오직 내가 집을 바라보고, 황혼이 점점 어두워지고, 강랑에 슬픈 안개가 끼는 영혼을 읽으며 최호사가 집으로 돌아오는 간절하지만 망연자실한 공허함을 헤아려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9. 나는 결코 불안감을 느낀 적이 없다. 나는 나비가 외롭지 않은 영혼, 비천한 영혼, 저속한 영혼, 추악한 욕망을 조심스럽게 쓰다듬는 것을 보았다. P>11. 사람은 살아 있으면 영혼이 있어야 하지만, 사람은 결국 영혼이 아니다. 영혼은 어둠 속에서만 울고, 빛을 갈망하지만, 영원할 뿐이다. P>11, 인생길이 길다. 천리에 면면한 옛 길에서 영혼은 워커의 육신을 헤엄쳐 홀로 황사 속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2, 그 급공근리, 펄펄 뛰는 마음을 안정시키면 우리는 생명의 무한한 아름다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고, 내 영혼은 그것을 강하게 공격한다.

13, 나는 나방이 이 이 행성에서 가장 고귀한 인종이라고 줄곧 믿었다. 왜냐하면 우리는 숭고한 이상과 완벽을 추구하는 영혼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5. 도연명의 시로 그의 정신이 도연명의' 귀XI 사' 에 가장 잘 나타난다는 것을 설명한다:

(1) 왔다갔다한다!

(2) 세 가지 길이 폐지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3) 남창에 기대어 두 무릎을 꿇었다.

(4) 구름이 무심코 구멍을 내고 새가 지칠 줄 모른다.

(5)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왕의 고향은 예측할 수 없다.

의미:

(1) 복귀: 문자 그대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감정적으로 관청에 대한 거부감도 있다. "세상은 나와 상반된다" 는 것은 세속을 반대하는 것이다. 서사학의 관점에서' 귀가하다' 를 이해하는 도연명은 자신의 정신 귀속을 확립하고 있으며, 관직과 어울리지 않아 결국 자신이 자연에 속한다는 것을 충분히 깨닫게 되었다.

(2)' 삼경로 황무지'' 송국화유' 가 그를 더욱 흥분시키고 매료시켰다. 질은 깨끗하고 깨끗하며, 국화 앞의 파나소닉은 그의 외롭고 깨끗한 영혼의 서식지이다.

(3) 이 두 문장은 정신적 풍요와 물질적 빈곤, 그리고 전자가 후자에 대한 압도적인 우세를 보여준다.

(4) 무심코 외출을 하고 의도적으로 한 것은 작가의 벼슬길과 사직을 묘사한 것이다. 무의식' 은 핑계가 아니라 반성과 자책이다. "피곤한 비행" 은 물론 생리학이 아니라 심리이다. 지식인이 관직의 오염을 막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까? 그는 지칠 줄 모른다!

(5) 앞의 고백은 도연명이 벼슬을 하며 생계를 꾸려간다는 주장을 흔들었고, 후자의 고백은 그가 젊었을 때의 이상이 현실에서 큰 타격을 입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하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얻지 못했지만, 일생동안 심혈을 기울였다. 전원생활은 그를 위로할 수 있지만, 남은 생활에 직면하여 그는 여전히 슬픔을 참을 수 없었다.

6. 도연명의 내면세계에 들어서자 도연명 (약 365-427) 은 성격이 선명해 만년에 돈을 개명했다.

명성에 대해 말하자면, 이 단어는 의미가 깊다. 5, 6 번 선생이 세상을 떠난 후 친지들이 사적으로 정승씨를 돌보며, 사람들은 정승선생이라고 부른다. < P > 장작산, 보양 (이 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 P >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렸을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 P > ("김대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명은" 고의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고 말했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 P >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를 조상으로 삼고 육경을 모사하여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 P >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18 년 (393) 태원황제에게 효도하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당시 문벌 제도는 엄격하고 서민 출신이어서 무시당했다. 그는 자신이 "벼슬이 참을 수 없다" 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