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얼은 초나라 후환에 관한 시입니다.

이얼은 초나라 후환에 관한 시입니다.

-응? 닭견의 소리는 서로 왕래하지 않는가? 이 말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나온 것으로 도가 추구하는 일종의 인생 경지를 묘사한다. 노자, 본명 이두, 춘추전국시대 초국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자. 그는 도가 학파를 창립하여 존경을 받았습니까? 태상노군? , 중국 사상 체계와 문화 맥락의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노자의 사상은' 도덕경' 에 반영되어 있다.

"도덕경" 제 80 장, 노자는 소국 과부민을 토론할 때 이 말로 나라와 나라 사이의 관계를 토론했다. 도덕경' 은 도가의 걸작으로 도가의 가장 중요한 사상 이론 체계를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책은 5,000 자 안팎으로' 도덕경' 과' 옥경' 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지만 현기와 현기로 가득 차 있어 곳곳에서 논의하고 있는가? 타오? 。 도가의 중요한 사상은 주장인가? 무위로 다스리는가? 소국 과부민, 백성들의 자급자족, 생활행복, 이것은 무위 통치의 궁극적인 추구이다. 닭견의 소리는 서로 왕래하지 않는가? 이상적으로 무위한 결과이다.

이 말 앞에 아직 반 문장이 있습니까? 이웃 나라 대치? 그리고는요. 기꺼이 먹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다? 제 80 장은 한 나라의 최상의 상태와 나라와 국가, 나라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도 묘사한다. 사람들은 싸우지 않고, 강도질하지 않고, 전쟁도 없고, 서로 의심하지도 않고, 명예를 다투지도 않고, 자신의 생활에만 집중하고, 자기 집을 잘 관리하고, 다른 사람을 간섭하지 않고, 절대적인 폐쇄와 상대적 자유를 실현하고, 이런 복잡한 인간관계를 완전히 제거한다. 가장 간단하고 독립적 인 생활 방식이며 바람직합니다.

닭견은 생로병사가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듣고, 이것은 좋은 소망이다. 생산이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남자 경작녀 직조 시대에만 가능하다. 하지만 정보, 기술, 세계화가 통합된 오늘날, 이런 단절되고 상호 간섭하지 않는 상태는 책과 환상 속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