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윤중준 - 구름을 탄 선녀
윤중준 - 구름을 탄 선녀
구거운중
전국시대 굴원
난초탕에 목욕하니 향기가 흐르고 꽃과 옷이 어린아이 같다 소녀;
영적 웅크리고 있어도 여전히 여기에 있지만 그들의 죽음은 멀다
여왕이 장수궁에 올 것이며 해와 달은 함께 빛날 것이다
용은 황제의 옷을 타고 주장 주위를 떠돌며 날아다닐 것이다 ;
영황이 내려오고 전갈이 구름 속에서 떠오른다.
지주 볼 것도 넘치고 사해 건너도 너무 많아
남편이 너무 보고 싶고 너무 피곤하고 걱정이 많아요. 이 노래 "구곡? 구름 속의 제왕"은 "이훈"을 제외하고 굴원의 구곡 시리즈 중 가장 짧은 곡입니다. 제목을 보면 이 노래가 찬양하는 신이 윤중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윤중준은 누구인가? 하나는 문자 그대로 구름의 신이고, 두 번째는 비의 신이다. 고대인들은 비가 내리는 것이 구름과 관련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윤중군도 비의 신으로 여겨진다. 저것? ? Qu Yuan의 "Nine Songs"에는 "Donghuang Taiyi"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onghuang Taiyi는 태양신이고 해당 "Yun Zhongjun"은 당연히 달의 신, 태양과 달, 양과 음이어야합니다. 그리고 양.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세 번째 진술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해와 달로 빛난다"는 말은 분명히 구름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굴원은 고대에 민간 제사가 필요했기 때문에 구곡을 지었습니다. 마법사들은 제사 활동을 할 때 노래를 불러야 했습니다. 아름다운 것을 추구했던 낭만주의 시인 굴원은 원래 사람들 사이에 퍼졌던 제사 노래가 자신의 취향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이를 대신하기 위해 자신의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Qu Yuan은 이 노래를 마친 후 노래를 부를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그렇다면 마법사는 "구름 속의 제왕"이라는 노래의 어느 부분을 부른 걸까요? 윤중준 역을 맡은 배우가 부른 부분은 무엇인가요? 이 시의 구조를 먼저 살펴보면, “남편이 그리워요. 너무 피곤하고, 너무 피곤하고 상심해요.”라는 마지막 문장이 마법사에 대한 꺼림칙함과 그리움을 표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윤심의 출발. 그렇다면 처음 여섯 문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처음 이 시를 읽었을 때 처음 여섯 행은 모두 '윤중군'이 부른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윤종공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일어나 춤을 추었는데, 백성들의 기도를 듣고 장수궁을 떠나며 신격을 드러냈다. 인터넷에 올라온 공식 성명은 이 시가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고 되어 있다. “난초 목욕은 향기를 목욕하고, 꽃은 젊은 여인처럼 옷을 입고 있으며, 혼령은 몸을 웅크리고 떠나고 죽음은 아직 멀다. 멀리." 이 부분은 신부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는 내용입니다. , 구름신을 맞이하는 내용입니다. “건은 장수궁에 와서 해와 달을 빛나게 하고, 용은 황제의 옷을 타고 주장에서 수다를 떨며 날아다닌다”는 두 번째 부분은 구름신이 백성의 기도를 들으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왔습니다. "영황이 내려오고 전갈이 멀리서 구름 속에 떠오르니 기주(吉州)가 넉넉히 보이고 바다 건너편에서는 찾을 수 없고 남편이 너무 보고 싶고 마음이 아프다. 지치고 상심했다." 마지막 부분은 윤중준이 마력을 발휘한 뒤 떠나는 내용이다. 구름신을 그리워하던 스님은 길게 한숨을 쉬며 슬픔을 더했다. 내 생각에는 윤중준 역을 맡은 배우가 첫 여섯 대사를 부르면 윤중준의 이미지가 대중들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뿌리내릴 수 있을 것 같다.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보면 사제의 감정이 꽤 풍부해진다. 각각 고유한 이점이 있습니다. '산귀신'에서 산귀신 역을 맡은 여사제는 뽕잎을 입고 아름다운 눈과 매력적인 미소, 우아한 자태를 자랑한다. 그녀는 단지 산귀신을 보기 위해 이렇게 옷을 입었습니다. 결국 산귀신을 보지 못한 여사님은 약속한 대로 오지 않는다고 하소연했다. 이런 여사제는 매우 귀엽고, 신에 대한 존경심을 갖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구름 위의 신』의 첫 두 문장은 “당신은 난초를 목욕하고 향기를 목욕하며 아가씨처럼 아름다운 옷을 입고 있습니다. 당신의 영혼은 여전히 웅크리고 있지만 당신의 죽음은 멀었습니다. ." 그것이 성직자의 행동이라면 꽤 적절할 것이다. 란탕(Lan Tang)은 목욕을 위해 향신료를 부은 뜨거운 물을 말합니다. 난초 국물로 목욕을 한 후 스님은 풀향기로 몸을 가득 채우고 꽃처럼 아름다운 옷을 입었습니다. "영혼은 아직 웅크리고 있지만 죽음은 멀다." 춤을 추고 나면 혼령이 여전히 춤에 붙어 있어 온몸이 눈부신 빛을 발산한다. 인터넷에는 이 대사를 신부님이 불렀다고 나와 있지만, 저는 이 가사가 윤중준의 이미지에 더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윤중준이 용의 자리에 앉아 머리칼을 밝게 빛나는 모습을 상상한다. 이 빛은 해와 달처럼 밝게 빛나고 장엄하다. "건은 장수궁에 와서 해와 달을 빛나게 할 것이요, 용이 황제의 옷을 타고 주장 주위를 떠들고 날아다니리라." 나(윤중군)는 장수궁에 앉아 몸은 빛나고 있다. 나는 인류의 부름을 듣고 임시로 깃발을 단 용차를 타고 세계일주를 했다.
"정령의 황제가 내려왔고, 전갈이 멀리서 올라와 구름에 닿았느니라." 구름의 신이 도착했으나 재빨리 구름 속으로 날아간다. 신들이 세상에 와서 세상에 비와 이슬을 가져온 후, 알려질까 두려워 레이펑처럼 빨리 떠났습니다. "지주에는 볼 것이 너무 많지만 사해 건너편에도 볼 것이 너무 많다"는 이 시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절입니다. Jizhou는 Jiuzhou를 의미하고 Sihai는 국가의 모든 지역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중국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믿었으므로 Sihai라고 불렀습니다. 소위 '사대양 안에는 모든 형제가 있다', '9개 주와 4대양을 모두 여행한다'는 말은 엄청나게 광범위하게 들리는데, 우리나라의 넓은 국토면적이 매우 자랑스럽다. 윤중준의 발자국은 전 세계에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멀리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첨단 기술 시대의 우리와는 달리 비행기를 타고 원하는 곳 어디든 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인의 세계에는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더 많습니다. 그들은 닿을 수 없는 먼 곳을 동경하고 그리움을 신들에게 두었기 때문에 『견우와 직녀』, 『항어』 등 아름다운 신화 속 인물들이 탄생했다. '윤중준'은 구름처럼 예측할 수 없는 인물이다. 그는 또한 “검은 구름이 먹산 위에 굴러가고 흰 빗방울이 배에 뛰어든다”처럼 검은 얼굴로 변하기도 했다. 그 후 구름은 비로 쌓여 세상에 비가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