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중국은 언제부터 현대적인 의미의 잠자리를 위한 침대를 갖추기 시작했을까요?

중국은 언제부터 현대적인 의미의 잠자리를 위한 침대를 갖추기 시작했을까요?

고대에 침대는 휴식의 장소일 뿐만 아니라 단순한 좌석이기도 했습니다. 수문장에는 "침대, 앉을 자리"라고 적혀 있습니다."

북조와 남조 시대 이전에는 소위 침대는 실제로 침대가 아니었습니다.

침대는 후족에 의해 도입되어 후침대라고 불렸습니다. 후족은 바닥에 앉아서 생활하는 전통적인 한족의 생활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예기(禮記)에 따르면, 증자는 죽어갈 때 침대 매트리스가 규칙에 맞지 않아서 죽었다고 합니다. 당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침대를 항상 소중히 여겼습니다.

고대에 침대는 외롭고 황량한 분위기를 풍겼습니다. 리상인의 "마지막 거주지": "먼 책은 꿈이고, 유일한 빈 침대는 수추의 적이다." 향수병을 표현합니다. 리바이의 "내 침대 밑에 너무 밝은 선"은 이 씁쓸한 생각을 표현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 플라톤은 침대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암시한 적이 있습니다."첫 번째는 자연에 내재되어 있으며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이 없으므로 신이 만들었다 고 말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목수가 만들었고 세 번째는 화가가 만들었습니다. "원시 사회에서 사람들은 식물 가지나 동물 가죽 등을 깔고 잠만 자는 단순한 삶을 살았습니다. 직조 기술을 습득한 후 그들은 매트를 깔았습니다. 매트가 등장한 후 침대가 등장했습니다. 상나라 오라클 뼈에는 침대 모양의 '린' 자가 있어 상나라에 침대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리적으로 가장 오래된 침대는 신양의 창타이 고개에 있는 대형 초나라 무덤에서 발견되었는데, 꽃무늬가 아름답게 새겨져 있고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밑에 6개의 짧은 다리가 있고 높이가 19cm에 불과했습니다. 춘추 시대부터 침대는 종종 다른 가구의 두 배로 사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침대에서 글을 쓰고, 책을 읽고, 식사를 했습니다. 진나라의 유명한 화가 구개지가 <여인의 역사>에서 그린 침대는 오늘날의 침대와 거의 비슷한 높이였습니다. 다리가 네 개인 높은 침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침대는 아직 수면 전용 가구가 아니었습니다. 당나라에 테이블과 의자가 등장한 이후 사람들은 테이블에서 생활하고 식사를 하며 더 이상 침대에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침대는 다기능 가구로 수면을 위한 전문 가구가 되었습니다. 19세기에는 스프링 침대가 등장했고, 19세기 후반에는 금속 침대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침대, 또 다른 설명은 뒷마당 우물을위한 울타리입니다. 사전에는 있지만 속성은 없습니다. 그래야만 바이의 "고요한 밤의 생각"이 달과 우물의 관점에서 쉽게 이해됩니다. 또한 "푸가 후"에서 리상인은 "황금 총알을 모으지 말고 숲 밖에 던지고 우물의 은침대를 소중히 여기라"는 시구가 있는데, 이는 해결 된 것 같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후침은 고대의 것으로, 고대 시에 나오는 '침대'는 대부분 지금 우리가 자는 침대가 아닌 일종의 좌식 기구인 '후침', 즉 마차를 가리킵니다. 이를 이해하면 고대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리바이의 '고요한 밤의 생각'은 "침대 밑은 밝고 맑고 서리가 내리지 않나?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고, 다시 가라앉고, 문득 집이 생각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시인은 밤에 문 밖 조랑말에 앉아 달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대의 창문은 작고 빛이 들어오지 않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실내에서 침대에서 잠을 잔다면 위아래를 살펴볼 필요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침대는 고대에는 침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