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제비에 관한 시를 낭송해주세요
제비에 관한 시를 낭송해주세요
고대시에 나오는 '제비'의 이미지
제비는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철새로, 짝을 이루어 남의 집이나 밑바닥에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처마. 그러므로 고대인들이 애용하여 고대시에 자주 등장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고 가을을 경멸하기도 하며, 이별의 슬픔을 과장하기도 하고, 시사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기도 한다. 표현의 범위는 다른 것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1.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봄에는 해를 타고 북쪽으로 왔다가 가을에는 태양을 타고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하여 많은 시인들이 이를 봄의 상징으로 삼아 미화하고 칭송한다. 예를 들어, "저승에 꽃이 피고 제비가 새 가슴으로 피어난다"(Wei Yingwu의 "Chang'an Encounter with Feng"), "제비가 신서에 오고 배꽃이 청명에 뒤쳐진다" (Yanshu의 "Po Zhenzi"), "The Yingying Yanyan Chun" 봄에는 꽃과 버드 나무가 진짜이며 모든 것이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Qiao Ji의 "Tian Jingsha · Ji Shi"), "새가 향기로운 노래를 부릅니다. 나무와 제비가 노란 버드나무 꽃을 안고 있다”(장커구의 『순례인·만춘기시』), 남송의 시인 석대조는 자신의 시 『쌍쌍제비』에서 '제비제비'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제비 송가": "아직도 들보가 새겨진 케이슨을 보면 부드러운 말로 판단할 수 없다. 꽃은 빠르게 떠 있고, 녹색 꼬리가 붉은 그림자를 가르고 있다." 철저한 연구 끝에 그들은 비슷하다. 형태와 정신에서. 봄은 밝고 화사하며 제비는 작고 귀엽습니다. 게다가 문인들은 봄이 지나면 한없이 슬퍼할 것입니다. 봄 하늘을 느껴보세요. 커튼이 내려지고 제비가 비를 타고 돌아옵니다." ("Cai") "Sang Zi") Qiao Ji는 "봄에는 제비가 누구의 집에 숨어 있을까?"라는 슬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줍어하며 동료를 찾고, 바람은 차갑고 게으른 야만인(꿀 모으기)에게 보고하고, 배고픈 까마귀는 사악하게 울부짖는다."("물의 요정")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항상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수컷과 암컷이 날 때 서로 경쟁하면서 사랑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진흙을 들고 날아다니는 두 마리의 제비라고 생각해보세요. 왕궁에 보금자리를 마련하라." "고풍"), "제비는 날고 그 깃털은 없어지고 그 아들은 돌아와서 멀리 들짐승으로 보내진다"("시경·안연"). 제비의 짝이 연인들의 관심을 끌기 때문입니다. 내 생각은 Yan에게 전념하고 함께 날아가고 싶습니다. 그래야만 "어두운 창문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제비가 진흙으로 텅 빈 들보에 떨어진다"(설도형, <서희소금>)라는 텅 빈 내실의 외로움과 텅 빈 내실의 외로움이 있을 수 있다. "떨어진 꽃은 독립적이고 작고 빠른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안지다오, "임강선생") 우울과 질투가 외로움과 쓸쓸함과 결합되어 "두꺼운 커튼은 차갑고 제비들은 날아다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멀리"(Yan Shu, "Broken Array") 및 "달이 노란 버드나무 위에 먼저 떠오르고 제비가 먼저 에메랄드 타워로 돌아갑니다"(Zhou Deqing, "행복한 봄이 온다") "")의 좌절감 그리고 방치하면 "꽃이 피고 멀리 여행하고, 옥을 누그러뜨리는 봄의 사건, 동풍 초가집에 날아다니는 제비"(장커지우 "청강음")에 대한 그리운 기대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현재의 변화를 보여주며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 인물의 변화, 국가와 가족의 멸망에 대한 감정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제비는 가을이 지나고 봄이 돌아올 때에도 옛 둥지를 결코 잊지 않습니다. 시인들은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여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Liu Yuxi의 "Black Clothes Alley"입니다. 주작대교 옆에 꽃이 피고, 우이골목 입구에 노을이 지고 있다. 옛날에는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드는 제비를 미묘하게 표현했으나 집주인이 바뀌어 피할 수 없는 상황을 표현했다. 과거 부유한 귀족의 쇠퇴. 안수의 "꽃은 속수무책으로 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오고,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은 혼자 헤매었다"("환희 모래")도 있다. "제비가 돌아와서 수놓은 휘장을 가지고 갔는데 옛 둥지는 어디에도 없었습니다."("금문을 방문하다: 회이의 옛 거주지"), 강규의 "백조기러기는 태호 서쪽 기슭으로 돌아다닐 생각이 없고, 구름을 따라서." "봉우리는 맑고 쓰며, 상록은 황혼에 비가 내린다"( "Dian Jiang Lips"), Zhang Yan의 "제비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었지만 이끼가 깊고 풀이 어둡고 강물이 어두웠습니다." ( "높은 발코니"), Wen Tianxiang의 "산강 풍경" 원나라도 다르지 않고 도시의 사람들이 절반 이상 사라졌습니다. 내가 늙어감에 따라 땅 위의 갈대꽃도 나를 따라다닐 것이다. 나의 옛 집에는 누구가 날아갈 것인가? "("금령역"). 제비는 의도하지 않았지만 현세의 변화를 목격하고 나라와 가족의 고통을 감내해 왔다. '기장 이별'에 대한 시인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부담은
4. 대대로 편지를 전하며 이별의 아픔을 은근히 호소했다.
당나라 때 곽소란이 남편 임씨에게 이 시를 전했다. Yanzu의 Zong은 집을 떠나 몇 년 동안 Jiahu에갔습니다. 당시 Renzong은 Jingzhou에 있었고 Yan은 갑자기 책을보고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아내가 보낸 것입니다. 그의 시 "남편에게 보내기"에는 "내 사위가 사라졌습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종후는 창가에서 피를 흘리며 제비 날개에 부지런히 글을 써서 무자비한 사람에게 보냈습니다. 남편. “누가 “양나라 제비는 너무 잔인하다”(조설근, 『홍루몽』)라고 말했는데, 남편이 마음을 바꾸고 부부가 만나는 것은 바로 제비의 애정 때문이다.
Guo Shaolan은 운이 좋았습니다. 일부 불행한 여성들은 Yan을 사용하여 편지를 보냈지 만 "슬픈 제비는 발에 붉은 선을 남기고 성가신 luan 그림자는 부채 주위를 공전합니다"(Zhang Kejiu· "사이홍추·봄의 사랑"), "눈물을 흘리며 건물에 기대어 혼잣말을 한다. 두 제비가 오면 길거리에서 만날까?"(펑옌시, "꽃을 좋아하는 나비") "), 그 비극적인 고통과 깊은 생각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5. 여행의 슬픔을 표현하고 방황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총체적, 직관적, 유추는 한민족의 지배적인 사고방식이다”(장대련·<중국적 사고편향>)는 모두 문인들에 의해 묘사된다. 새와 짐승은 모두 시인의 재능을 보여줍니다. 기러기 까마귀는 가을을 애도하고, 유인원의 노래는 옷에 닿고, 물고기는 자에게 전하고, 매미는 그 메시지를 높고 멀리 전한다. 제비의 불확실한 서식지는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매년 새로운 제비와 같아서 넓은 바다를 표류하며 서까래를 수리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러 옵니다."(Zhou Bangyan, "Man Ting Fang") 또는 인생 경험이 부침을 겪었습니다. , "장안을 보면 미래가 암울하고 머리카락으로 물들고 Yan Zheng과 함께 남북으로 여행하며 여행이 어렵습니다"(Zhang Kejiu, "궁 앞의 행복") 또는 다시 만납니다. 작별 인사, "제비와 날아 다니는 붉은 새처럼 만나기 전에 서로 배웅합니다"(Su Shi의 "Chen Mu Zhitanzhou에게 작별 인사") 또는 때때로 헤어지며 "자석이 땅에 날아갑니다. 운모 물 위로 오면 지용이 비를 보내고, 제비와 기러기가 대신 날아온다."(류안·"화이난자").
제비는 더 이상 단순한 제비가 아니라 상징이 되었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이며 연나라와 황나라의 모든 후손의 혈통에 통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