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나인은 어느 왕조의 시인이었나요?
나인은 어느 왕조의 시인이었나요?
서론: 나음에 대해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나음이 어떤 시인인지 아시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하고 정리한 기사입니다. 읽어보세요!
Luo Yin (833-909), 예명 Zhaojian은 Xincheng (현재 절강 성 항저우시 푸양 구 신덩 타운) 출신으로 시인, 작가, 사상가였습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시대.
대종 13년(859년) 말에 도성에 이르러 진사과에 응시했으나 7년 만에 불합격했다. 선통 8년(867년)에 자신의 글을 『비방서』로 편찬했는데, 이것이 지배층의 미움을 더욱 받자 나근이 그에게 시를 지어 이렇게 말했다. 하나의 이름보다 낫다, 휴." 그 후 몇 년간 간헐적으로 시험을 쳤고, 총무원 시험을 10번 넘게 봤다. "12년, 13년 동안 시험 기간에 있었다"고 주장했는데, 결국 떨어졌다. 역사상 "최고는 아니지만 상위 10위"로 알려졌습니다. 황조봉기 이후 혼란을 피해 구화산에 은둔하고, 광기 3년(887년)에 55세에 고향으로 돌아와 오월왕 전유화(吳劉秦)를 섬겼다. Qiantang, Langzhong Si Xun, Zhishi Zhongzhong의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909년(오대 이후 양개평 3년) 7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비방서』, 『태평양통서』 등의 저자이다. 그의 사상은 도교에 속하며, 그의 책은 『태평광지법』의 일종을 개량하려는 시도이다. 이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려운 시대의 중요한 방법입니다. 황로 사상의 부흥과 발전의 산물입니다.
전기
천우 원년(904), 나음은 오월왕 전유의 명령을 받아 여안 상류에서 나무배를 타고 하구로 가서 거강(居江) 디터우촌(현재의 태순현 신푸진)에 가서 정부를 보좌할 유현무기(옛 평장시 훈계의사)를 찾고 있었다. 이는 페이윈강(飛雲河)의 루이안(瑞ian)에서 타이순강 하구까지의 항해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다.
낙인의 풍자적 산문은 완성도가 높아 고대 사화의 경이로움이라 할 수 있다. "비방서"에 포함된 풍자적 스케치는 모두 그의 "분노와 불의의 말, 현세에 맞지 않고 분노를 터뜨릴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방휘의 "비방서"에 대한 추기). . Luo Yin 자신도 "그러므로 현재 세계에 경고하고 미래에 경고하는 것이 필요하다"( "The Book of Slander"의 서문)라고 믿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웅어"는 유방(劉浦)과 항우(玄玉)의 소위 "영웅어"라는 두 가지를 사용하는데, 이는 백성을 비참함에서 구한 '영웅'인 척했던 황제들의 약탈적인 본성을 깊숙이 폭로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고 통치자에게 경고가 주어졌습니다 (그가 물러서고 정직 할 마음이 없어서 그를 오만하고 오만하다고 여기고 교활한 귀를 키울 수 있다는 의미). 이와 같은 영광스러운 생각은 낙인의 수필에서 때때로 드러납니다. "천국의 닭을 말하다", "한무산호", "산루대부이", "서얼광성", "메이씨의 비석" 등의 장에도 웃음과 욕이 가득하며 글이 재미있습니다. 현실에 대한 강한 비판정신과 뛰어난 풍자적 예술적 재능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다. 루쉰은 『수필의 위기』라는 글에서 당나라 문학사에서 당말 수필의 위상을 매우 통찰력 있게 살펴보았다. 그는 "당나라 말기에는 시적 스타일이 쇠퇴하고 스케치가 빛을 발했습니다. 그러나 Luo Yin의 "비방의 책"은 거의 저항과 분노에 관한 것입니다. Pi Rixiu와 Lu Guimeng은 스스로를 은둔자로 여겼고 다른 사람들도 그들을 은둔자로 불렀습니다. 그리고 『피자문수』와 『리제 시리즈』에 실린 그들의 에세이를 보면 우리는 세상이 단지 진흙 속의 광채와 날카로움의 침대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았다.”
후기 뤄인 당나라에는 오대(五代)에 유명한 시가 많이 있고, 일부 대중적인 시는 인민들에게 널리 퍼져 고전이 되었다. "때마다 천지가 다 합력하여 움직이고 있는 영웅들은 공짜가 아니다", "후손을 위해 가문의 부를 구하지 말라", "지금 술이 있으니 이제 취하리라" 등 , "아무리 무자비해도 감동받을 것입니다"등. 또 다른 예는 풍자시 "눈"입니다. "풍년은 상서롭지만 풍년은 어떻게됩니까? 장안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있으므로 상서로운 눈이 많은 축복을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풍작이지만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재앙이 됩니다. 그의 서사시 중 하나인 "서시"는 다음과 같이 더 잘 쓰여 있습니다. "나라가 흥망성쇠할 때 오나라 사람들이 왜 서시를 비난해야 합니까? 서시가 오나라를 정복했다면 월나라가 멸망한 후에 누가 올 것인가?" 첫 번째 문장은 거의 동일합니다. 비록 그는 숙명론자였지만, 우푸차이 왕의 죽음에 대해 서시를 비난하는 것에 반대했는데, 이는 실제로 전통적인 고정관념을 강력하게 뒤집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시 "윤잉을 매춘부에게 준다"를 좋아합니다. 《당나라 인재기》에는 원문에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뤄)인은 어릴 때 가난하여 과거에 시험을 보러 왔습니다. , 그는 캠프에서 재능 있고 사려 깊은 매춘부 윤잉을 보았습니다. 다음 세기에는 다음 세기가 지나갈 것입니다. 잉이 말했다: "나수채는 아직 백발을 흘리지 않았습니다." 숨은 시에는 "중령이 열흘 동안 술에 취해 있었고, 운영의 시신을 다시 보았습니다. 나는 유명한 신하가 되지도 않았고 결혼도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나인은 재능이 있고 운영은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그가 어떻게 다른 사람보다 열등할 수 있습니까? 사회가 그들에게 기회를 주지 않은 것 뿐이죠? 이 시를 읽을 때마다 감동을 받습니다. 아마도 그렇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 경험은 명나라의 Tu Zhongfu가 "만약 "Ans"라고 말했습니다. "Yunying Jianxiao"와 "Ti Xinbang"은 정말 눈물을 흘릴만한 두 가지 걸작입니다. " ("Keluo Jiangdong 컬렉션 서문")
전설에 따르면 지불멸자인 Luo Yin이 "진용 황제"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자신이 잘못하면 문제를 일으킬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황제가 되어 천군과 장군을 보내 낙인을 대신하게 하였는데, 이때 낙인은 이를 악물고 잇몸뼈를 제외하고는 몸의 모든 불멸의 뼈를 교체하였다. 당신이 무슨 말을 하든 모두가 그에게 좋은 말을 해달라고 부탁하고 싶어하지만, 그에게 나쁜 말을 하게 만드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낙인이 강을 막는다
위린에는 남류강이 있고 북쪽에는 북류강이 있었다고 한다. 과거에는 왜 두 개의 강으로 나뉘었나요? 남북으로 흐르는 이 두 강은 뤄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나운 용처럼 솟아오르는 강물이 다롱산 정상에서 남중국해로 흘러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강바닥은 매우 높았고, 강물은 폭우가 내리면 자주 솟아올랐습니다. 홍수가 나서 마을이 휩쓸려 가고, 가뭄이 들고 강물이 적어 농작물에 물을 대는 것이 어려워서 강변 사람들은 늘 이 강을 미워하며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강을 막고 물의 흐름을 바꾸자 나인은 산신에게 돌산을 구하고 밤새도록 걸으며 휴식을 취하고 8864년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강이 바다로 들어가려는 곳에 이르렀다. 돌산을 강물에 밀어넣으려고 했으나 물이 세차게 불어오는 것을 느끼고 강의 방향을 바꾸기 어려워 산을 들어 올려 앞으로 걸어가며 뒤로 걸어가려고 했다. 강을 막기에 적합한 곳으로 걸어가는데 갑자기 닭 울음소리가 들렸고, 나인이 급히 돌산을 강 굽이로 밀어넣었고, 강물은 막혀서 넘쳤고, 한 개울은 계속해서 남쪽으로 흘러갔다. 다른 강은 북쪽으로 바뀌었고, 이때부터 강은 남쪽으로 흐르는 강과 북쪽으로 흐르는 강으로 나뉘었고, 홍수도 줄어들었고, 강변 사람들의 생활도 날로 좋아졌습니다. .
게다가 나인은 수탉의 울음소리를 듣고 더 이상 돌산을 빼앗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고, 강변을 막고 있는 것이 불편해 밤하늘을 바라보며 매우 안타까워했다. 수탉이 태어나기 전에 왜 울었나요? 낙인은 기분이 이상해서 근처 마을에 있는 삼촌에게 가서 "지금은 누구의 수탉이 울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 사회의 삼촌은 "누구의 닭이 울지 않는가!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게 무슨 이상한 소리야?" 나인삼촌은 웃으며 "닭처럼 우는 법을 배웠다"고 말했고, 나인삼촌은 크게 화를 내며 뺨을 두 번 때리며 "너는 평소에 오만한 사람처럼 행동한다. 내가 백성들에게 제사를 지내라고 했다"고 소리쳤다. 아무것도 아닌데, 마을을 위한 공덕을 쌓기는커녕, 술에 취해서 배불리 먹고 이상한 소리를 지르는 바람에 거의 인생이 망가질 뻔했습니다. 듣다! 이제부터 마을에는 먹고 잘 곳이 없고 마을 끝에서 살게 될 것이다.
그 후 마을의 삼촌은 마침내 회개했고, 밤낮으로 마을을 순찰하며 악귀를 쫓아내고 사람들을 바로잡았고, 마을 사람들은 그의 선행을 떠올렸다. 마을 옆에 공동체 제단을 짓고 새해와 축제 기간 동안 숭배했습니다. 3일 동안 술과 술을 마신 후, Luo Yin은 Shetan 삼촌을 위해 사원을 짓지 않았습니다.
뛰어난 재능
나인의 재능은 지금도 매우 뛰어나 당시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처음에는 그를 삼촌으로 여겼던 나샤오웨이도 나인을 매우 좋아했으며, 겸손하게도 시를 썼다. 그의 시를 '강동 컬렉션 훔치기'라고 명명했는데, 청주를 다스리던 왕세판은 종종 나인에게 편지와 재산을 보내어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했는데, 한 친구가 진시를 이겼습니다. 그를 축하하기 위해 시를 썼는데 친구의 아버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내 아들의 죽음이 기쁘지 않습니다. 내가 행복한 것은 Luo Gong의 시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당시에는 낙인이 유명했다고 볼 수 있지만, 이 명성 역시 그의 성공에 큰 걸림돌이 됐다.
Luo Yin은 "Slanderous Book", "Huaihai Fables", "Xiannan Application Collection", "Jiangnan Jiayi Collection", "Lingbizi"등 평생 동안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Luo Yin의시는 매우 최첨단이며 삶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eng Haoran 's Tomb"은 당시 사회의 학자에 대한 냉담한 대우를 비판합니다. 오래된 길, 추운 교외에는 비가 비참합니다. 루멘에는 학자의 무덤만큼 낮습니다. "무덤의 높이는 죽음 이후의 예의를 나타냅니다."
그보다 더 유명한 '자진파견'도 있는데, 당시 그와 일부 인재들이 나라를 위해 봉사하지 못한 무력함을 묘사한 문장이 지금도 일부 사람들에 의해 인용되고 있다. 문맥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나음은 『셀프디스패치』에서 “얻을 때는 높이 노래하고, 잃으면 쉬면 슬프고 원망스러울 것이다. 오늘은 술이 있고 오늘은 취하고 내일은 걱정이 될 것이다”라고 썼다. /p>
다른 시에도 자주 등장하는 좋은 문장들이 있는데, 『벌』에서는 “수백송이 꽃을 꿀로 모아서 누구를 위해 애쓰느냐”, “때가 되면 천국이로다” 등이다.
시를 제외하고 낙인은 그의 기사, 주로 "비방의 책"에 나오는 수필로 유명합니다. 서문에서 낙인은 자기 비하적으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저는 수도에 온 지 7년이 되었습니다. 배고프고 추웠으며 더 이상 평범한 사람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정해(丁海) 정월에 나는 이 책을 가지고 스스로를 꾸짖었다. “다른 사람은 책을 써서 명예를 얻지만 당신은 책을 써서 자신을 낮추고, 다른 사람은 책을 써서 부를 얻으나 너는 그로 인해 가난해진다.” ’ 그러므로 내 책은 단지 나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책이므로 비방하는 책이라고 부르자. "제도시대에 관직에 오른 낙인의 아들 세왕은 양 그림을 잘 그려 당시의 재능으로 여겨졌다. 낙인의 『양그림에 새겨져 있다』라는 글이 있다. 아들의 그림에 적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비방서'에서 그는 당시의 나쁜 풍습을 다음과 같이 풍자했다. 후세에서는 뿔을 신성한 양이라고 생각하여 이상한 모양으로 그렸습니다. 흡입! 야오의 양은 본질적으로 오늘날의 양과 동일했습니다. 원래의 양은 순진했으나 지금은 단순함이 타락하고, 양이 탐욕스럽고 사악해졌으며, 인간도 타락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양의 뿔이 비뚤어졌으니, 예전처럼 선과 악을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더 이상 만질 수 없습니다. "나인은 재능이 있었지만 초기에 실패한 주된 이유는 너무 오만하고 "세상 밖에 사람이 있고, 하늘 밖에 하늘이 있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좌절감으로 인해 그의 시적 재능은 풍자의 다른 방향으로 크게 발전했습니다. 조금만 자제했다면 그 당시에는 더 많은 일을 했을지 모르지만, 이 경우 재능 있고 오만한 Luo Yin은 워낙 유명해서 오른팔의 훈계로 그를 소환했지만, 낙인은 거절하는 동시에 전유에게 호량을 공격해 반역한 주원을 제거할 것을 제안했다. 비록 당나라에 맞서 싸우더라도 그는 항저우와 악주 땅을 지키고 스스로를 동쪽의 황제로 선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북에 항복하여 굴욕을 당할 수 있겠습니까? "유전은 낙인이 오랫동안 당나라의 탄압을 받으면 당나라를 원망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때 그는 낙인이 개인의 득실에 관심을 두지 않고 도덕을 중시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그의 모습을 존경했다. 비록 그는 북부 원정에 대한 그의 조언을 따르지는 않았지만 Luo Yin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