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실용주의에 관한 고대 시 (실용주의 시란 무엇인가)
실용주의에 관한 고대 시 (실용주의 시란 무엇인가)
당-
당신은 더 실용적이고 나는 중생이니, 나는 대체로 달에 편중되어 있다.
오늘 밤, 산의 여왕과 예쁜 소녀, 당신은 단단히 누워야합니다, 나는 괜찮습니다.
2. 내 책
탕정구
보호받아야 할 실용주의.
나는 아무것도 책임지지 않겠다. 굶주림은 주로 사람을 키우는 것이다.
3. 레마잔
송린
시천자, 왕실 인물 산기.
종소리, 지아허 나가라.
바후이산은 건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두 개일 수도 있고 여섯 개일 수도 있죠.
그러나 교외에 있는 서문입니다.
육십육은 하나에 세 글자가 같군요.
나는 성실하게 아이디어를 만들지만 글쓰기가 그리워요.
사람을 아는 것은 문제지만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공포보다는 중국을 거부하고 실용적으로 생각하세요.
제안하기는 두렵지만 방에 관심이 있습니다.
시를 마무리하는 공무원은 역사의 펜이다.
다양한 시집을 편집하여 그 품격을 보여주십시오.
2. 문체와 관련된 시, 젊은 아름다움, 비가 내린 후, 시든 명성, 꽃과 새를위한 맑은 구매 와인 만 (예맹 더)
떨어지는 꽃이 꽃 기둥 앞을 가로 질러 춤을 추고 노란 비를 보냈습니다.
라이의 마당 절반이 붉지만 하늘이 맑을 정도로 창백하다.
윤은 그와 함께 힘을 합쳐 건배를 했다.
미녀는 나방 눈썹을 억제할 필요가 없네, 나도 감상적이지만 어쩔 수 없네.
양류지(楊柳志) 가사(구도룡)
안개가 연기를 비틀어 봄을 갈고, 세월이 새로 물드는 듯하네.
동서, 남북을 이기는 낭만적인 선이라 불러야 할 것이다.
모산시(毛山詩)
봄바람은 손님과 같지만 번영하는 주인이다. 빨강과 보라색 꽃은 아직 만개하지 않았고 강남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있습니다. 새로운 불, 얼마나 많은 피곤한 손님, 날씬한 허리 버드 나무, 슬픔을 모르고 여전히 스타일 앞에서 춤을 추고 있습니다. 밖에서 새들이 쌍으로 속삭였다. 집에 가지 말라고, 아름다운 여자가 있고, 하늘은 차가운 황혼입니다. 나이가 들면 봄만 알 수 있습니다. 장터우는 봄을 가져오고 봄을 다시 가져옵니다.
눈이 강풍을 만나면 눈이 맑아집니다 (육지 여행)
눈의 스타일이 흩어지면 눈이 바람을 멈출 것입니다.
창문으로 걸어가면 따뜻해서 구역질이 난다.
지난 봄의 부의 열 번째 날, * * * * 타이밍에 만족합니다.
아침 샤워, 거울 전체에 흰머리가 가득하다.
문 앞에 손님은 없고, 조용히 누워 먼지가 쌓인 손잡이를 만든다.
콩주, 느껴지면 외로운 노래를 들려줘.
이월 이튿날 (이상인)
이월 이튿날, 강을 여행하니 동풍이 따뜻하고 성을 불고 있다.
꽃, 수염, 눈, 도적,
보라색 나비와 말벌은 감정이 있다.
원량징을 회상하며,
야푸의 진영에서 3년을 보냈다.
새로운 해변은 관광객의 소원을 이해하지 못하고,
밤비 처마 아래에서 더 많은 스타일.
기타 별 (루통)
그 의미와 지혜를 이해하지 못하고 사람들이 돈을 가지고있는 것을 볼 때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좋은 술을 기다리면서
양과 소를 죽이기 쉽다. 걱정하지 마세요, 음악과 노래를 위해 저축하면 강하고 흥이 날 테니까요.
주방에는 수도원장이 보기만 해도 먹기 싫어하는 요리들이 가득합니다. 독수리는 힘차게 도약하고,
내 입술은 썩었고 내 이빨도 썩었다. 행복이 재앙으로 변하고 재앙이 가정을 파괴하는 시기는 언제인가.
어제는 당신만큼 우울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당신만큼 슬프지 않습니다. 태국과 태국은 확실한 주인이 없는지,
바람과 구름에 대한 게으른 연구. 청주 칭친 좋은 몸, 꺼내는 것은 의도하지 않습니다.
서너 권의 책, 오래된 사상, 오천 개의 새로운 도덕 규범.
판황하(맹자)
누가 쿤룬의 근원을 열고 혼돈의 강을 흘려보내는가? 날아갈 듯이 쌓인 비는 파도와 같다.
향과 뱀의 화음, 손님이 읊조리네. 씻을 수 없는 원한이 있어 지나간 뒤에도 공허하다.
장천의 복합 운율에 대한 견해와 답(수시)
해질 무렵에는 그림체가 바뀌고 자정이 되어도 달은 여전히 모래 속에 있다.
비안지 옥봉에 따르면, 불사는 밝고 사람들은 화이의 구름 바다의 어둠에서 분리되어 있습니다.
백색 무향 여섯 꽃을 흩뿌린 세 사람을 환영하는 편지를 찾으러 왔다.
(보부, 치자, 눈꽃은 여섯 개다.)
(보부, 치자, 눈꽃은 여섯 개다.)
현을 늙어서 부르려 하자 무림은 다투었다.
춘성을 자를 손이 없으니, 새로운 시를 지어 주를 바삭하게 하라.
술에 취해 술을 잃고 다시 꿈을 꾸고 구원받는다.
여행할 때는 어지럽고, 밤에는 배가 고프다.
내일 남쪽 산의 봄 색이 움직일 것이고, 누가 보라색 냄비를 입는지 모르겠습니다.
수초부(수시) 소장품 중 대나무 그림 세 점
대나무를 그릴 수 있으면 사람이 아니라 대나무를 볼 수 있다.
혼자 있는 사람은 보이지 않고 몸만 보인다.
몸과 대나무는 한없이 싱싱하다.
장자의 세계에는 이 집착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오늘 아무도 없다면 이 대나무는 차라리 고정되어 있을 것이다.
버드나무에 바람을 그리는 봄벌레 붓일 것이다.
절벽을 보세요, 마른 너클 오거가 걷고 있습니다.
이 서리가 내린 지팡이를 들고 제시간에 정글로 돌아가세요.
조류가 분주하고 온 가족이 죽 냄새를 맡습니다.
왕조는 왔다가 갔고 무덤 위에는 서리가 내린 대나무가 있네.
불쌍한 선생님, 햇볕에 알팔파.
내 시는 고기가 없어도 될 만큼 단단하네.
(나의 옛 시에는 고기가 없어도 먹을 수 있지만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고 했다.)
설경에 대한 시를 쓰고 풍경에 머물다(소시)
황치바는 완송령으로 떠나 해마다 술을 짊어지고 눈 위를 걷는다.
유랑이 떠난 뒤 누가 돌아올 것인가? 사람들은 꽃에 막힐 것이다.
동자이는 눈의 문장을 찾아 밤에 앉아서 손의 서리를 깨뜨려야 한다.
무자비한 자들은 또한 창문 커튼을 통해 불고있는 램프를 통해 조롱을 두려워합니다.
아들과 딸들이 하나씩 싸우고 있지만 푸른 고래 왕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침 햇살에 구름이 하늘을 만나고, 나의 작은 시는 점과 같다.
오양 첸자오는 야외에서 아트리움을 쓸고 나무 조각을 흩뿌리고 있습니다.
우정은 눈과 같아서 한 눈에 맛을 모았다가 흩어지지만.
진흙 한 뼘을 녹이는 맑은 빛, 말없이.
진흙탕 길을 매끄럽게 만들고 말굽에 쇠처럼 기대지 말라.
3. 실용주의 시 왕푸의 「지하 남편에 대하여」에는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라는 구절이 있다. 왕소언의 '왕수련'에는 "이름과 현실이 맞으면 실용적인 마음은 무겁고, 이름을 섬기는 마음은 가볍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입니다. 공자 논어 - 정치편에 나오는 말입니다. 신사는 자신의 말을 부끄러워한다. 행동의 근원은 모지의 수양입니다. 실용주의는 현실에 주목하고 사실에서 진리를 찾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중국 농경 문화에서 일찍이 형성된 민족 정신입니다. 공자는 "이상하고 강하고 혼란스럽고 영적인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이미 사회 생활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왕푸의 "잠수하는 남편에 대하여"는 "성인은 과시적이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왕쇼런의 롄좐은 중국 문화의 현실에 대한 관심과 실용주의 정신에 대한 경외심을 그대로 구현한 작품입니다. 허영을 거부하고 환상을 거부하며 허세를 경멸하고 충만하고 활기찬 삶을 추구하며 고대 중국 사회의 찬란한 문명을 창조했습니다. 전통적인 미덕인 실용주의 정신은 현대의 삶에서도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며, 아는 것은 아는 것입니다.
4. 실용주의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군주는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왕푸의 '잠수 남편에 대한 담론'의 출처
해석:군자는 피상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으며, 교양 있고 명망 있는 사람은 현실에 충실하다.
2. 이름과 현실이 서로 일치하고 실용주의가 더 중요하고 서비스 이름이 더 가볍습니다. 출처는 왕쇼런의 '인턴십'
해석:허영을 거부하고, 환상을 거부하고, 허세를 경멸하며, 충만하고 활기찬 삶을 추구한다.
3. 아는 것은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다. 출처:공자 논어 - 통치.
해석:아는 것은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진정한 지혜이다.
4. 군자는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출처:공자 논어 - 셴원.
해석:신사는 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말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5.군자는 지식은 있지만 행동은 내재되어 있다. 그 근원은 모지가 몸을 수양하는 데 있다.
해석: 지식이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실천하는 것도 필요하다.
I. 왕부
왕부(약 85년 ~ 약 163년): 한(漢)나라, (현 간쑤성 전원), 동한시대 정치 평론가, 문학가, 진보적 사상가.
II. 왕소런
(1472, 10, 31 - 1529, 1, 9), 한족, 별명 윤, 별명 보안, 별명 양명. 저장성 소흥현 위야오현(현 닝보 위야오) 출신인 그는 휘지산 양명굴에 집을 지었다고 해서 양명지라는 이름을 얻었다. 학자들은 그를 왕양명이라고도 부르는 양명 씨라고 부릅니다.
셋. 정치에 관한 공자의 논어
"정치로서의 공자"는 2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공자의 '도덕적 통치' 사상, 정치에서 관직을 구하고 관리가 되는 방법의 기본 원칙, 학문과 사상의 관계, 공자 자신의 학습과 수양 과정, 과거로부터 배우고 과거로부터 배우는 방법, 효, 효도 및 기타 도덕 범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IV. 공자 논어 - 선문편
이 텍스트는 공자 논어에서 발췌한 것으로 4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군자가 갖추어야 할 몇 가지 자질, 당시 사회의 여러 현상에 대한 공자의 논평, 공자는 "이익을 보면 의를 잊는다"는 의리와 이익의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동사(동사) 모지의 자기 수양
몸의 수양은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것을 말하며, 몸의 수양의 구체적인 행동은 일상생활, 즉 선을 택하여 따르고, 문헌에서 배우고, 서로 예의를 갖추어 만나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5.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차분하고 장엄한 문체를 묘사한 고대 시는?
"만 헥타르의 건물이 넓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행복하다"라는 문구는 당나라 시인 두보의 시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의 아홉 번째 행에서 유래했습니다. 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을바람이 초가집에 불어와
두푸(당나라)
8월과 가을, 바람이 울부짖으며 우리 가족의 세 머리카락을 휩쓸었다.
마오는 강 외곽에 뿌려진 강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가장 키가 큰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렸고 가장 낮은 것은 쉔탕 아우에 떠올랐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혔고,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었다. 대나무에 머리카락을 대놓고, 입술이 너무 말라서 숨을 쉴 수 없어 긴 한숨을 내쉬며 돌아왔다.
바람은 구름의 먹빛을 고착시키고, 가을의 우울함을 어둡게 한다.
수년 동안 천과 차가운 다리미, 자랑스러운 아들이 갈라져 누워 있습니다.
침대 옆 탁자에는 마른 곳이 없고, 대마 같은 비발이 있다.
어지럽고 잠이 부족하니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안데에는 수천 개의 저택이 있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폭풍이 움직이지 않아요! 아아,
나는 갑자기 눈앞에 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겠구나!
이 시는 761년(당나라 수종 2년 상원) 8월에 지은 시로, 759년(당나라 수종 2년 간원) 가을에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저우친(현 간쑤성 천수)으로 갔다가 통구(현 간쑤성 청셴)를 거쳐 발릉으로 갔다. 서기 760년(3년) 봄, 두 푸는 친척에게 구걸하여 청두의 룬화천 근처에 오두막을 짓고 마침내 거처를 마련했습니다. 그런데 761년(상원 2년) 8월, 예기치 않게 강풍이 오두막을 뚫고 들어와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당시 안시 난은 아직 진정되지 않았고, 시인은 자신의 경험을 전쟁 이후 완팡의 고난과 연결시켜 이 유명한 시를 썼고, 밤잠을 설치게 했습니다.
"수천, 수만 개의 넓은 건물이 있고,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은 행복하며, 폭풍은 산처럼 고요하네." "넓은 건물", "수천 개의 넓은 건물", "큰 쉼터", "세상"이라는 단어가 앞뒤에 7개, 가운데에 9개가 사용되었습니다. "행복한 얼굴", "안무산" 등 넓은 영역과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가 크고 선명합니다. 이 억제되지 않은 열정과 불타는 희망은 노래가 부족하여 "아아!"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갑자기 내 눈앞에 이 집이 보이고 나 혼자 얼어 죽는구나!"라고 탄식했다. 시인의 넓은 마음과 고상한 이상은 오늘날까지 표현되고 있습니다.
벨린스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어떤 시인도 자신의 고통을 묘사하든 자신의 즐거움을 묘사하든 자기 자신 때문에 위대해질 수 없습니다. 위대한 시인은 그 고통과 쾌락의 뿌리가 사회와 역사의 토양 깊숙이 가라앉았기 때문에, 그가 사회와 시대, 인류의 기관이자 대표이기 때문에 위대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두 푸는 이 시에서 자신의 고통을 묘사하고 있지만, 마지막 연을 읽으면 자신의 고통을 고립시켜 묘사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고통을 묘사함으로써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표현함으로써 사회와 시대의 고통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비바람이 거세게 몰아치는 가을밤, 시인의 마음은 "홀로 있는 초가집"뿐만 아니라 "세상의 비참함"으로 인해 괴로웠다. 두보의 나라를 걱정하는 뜨거운 마음과 암울한 현실의 변화를 절실히 요구하는 숭고한 이상은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의 가슴을 울리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6. 스타일과 관련된시 :젊은 아름다움, 비가 내린 후, 건조한 평판이 있고, 꽃을 만들기 위해 술을 사는 비서 만 (예맹 더), 꽃은 스타일을 통해 춤을 추고 노란 비를 보냅니다.
요리 안뜰의 절반은 붉지만 너무 창백해서 하늘이 맑습니다. 윤은 그와 함께 힘을 합쳐 건배를 했다.
미녀는 나방 눈썹을 억제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도 감상적이지만 방법이 없습니다. 양류지(최도령)의 말은 세월과 함께 새롭게 물드는 봄날의 한 줄기 연기 같았다.
동서, 남북을 아우르는 낭만적인 선이라 불러야 할 것이다. 봄의 모산서(毛山西, 두푸)는 손님처럼 왔지만 번영합니다.
빨간색과 보라색 꽃이 피지 않았고, 강남 만 그루의 나무. 새로운 불, 얼마나 많은 피곤한 손님, 날씬한 허리 버드 나무, 슬픔을 모르고 여전히 스타일 앞에서 춤을 추고 있습니다.
밖에서는 새들이 쌍으로 속삭입니다. 집에 가지 말라고, 아름다운 여자가 있고, 하늘은 차가운 황혼입니다.
나이 들면 봄밖에 모른다. 강터우는 봄을 가져오고 봄을 다시 가져옵니다. 눈이 강풍을 만나면 눈이 맑아집니다 (육상 여행). 눈이 흩어지면 바람이 멈춘다.
창문으로 걸어가면 날이 따뜻하면 메스꺼워진다. 지난 봄의 부의 열흘째 되는 날, * * *는 타이밍에 만족했다.
아침에 샤워를 하면 흰머리가 거울을 가득 채운다. 문 앞에 손님은 없고, 조용히 누워 먼지가 쌓인 손잡이를 만든다.
주콩, 느껴지면 외로운 노래를 들려주세요. 2월 2일 (이 상인) 2월 2일에는 동풍이 따뜻하고 셩의 불는 소리가 따뜻합니다. 수술은 버드나무 꽃봉오리 같고 눈처럼 우아하며, 보라색 벌과 나비는 날아다니며 더욱 날씬해진다. 고향에 돌아온 지 3년, 고향에 온 지 3년, 고향에 온 지 3년.
새 해변의 강은 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바람과 비의 처마가 매우 시끄러운 것 같습니다. 기타 싱 (루통)은 그의 생각과 지혜에 혼란스럽지 않고 부자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술을 기다리는 동안 소와 양을 죽이는 것이 편안합니다. 음악과 노래를 들으면 힘이 솟고 흥이 나니 걱정하지 마세요.
주방에는 수도원장이 보기만 해도 먹기 싫어하는 요리들이 가득합니다. 독수리는 너무 빨리 뛰어올라 입술이 썩고 이가 썩어요.
행복은 어느 순간 재앙으로 바뀌고 재앙은 가정을 파괴합니다. 어제는 당신만큼 우울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당신만큼 슬프지 않습니다.
태가 있든 없든 확실한 스승이 없든 바람과 구름을 배우기에 게으르다. 청주 칭친 좋은 몸, 꺼내는 것은 의도하지 않습니다.
서너 권의 책, 오래된 사상, 오천 개의 새로운 도덕률. 범황허(맹자오)의 혼돈의 강에서 쿤룬의 근원을 열어라.
파도처럼 날아가는 스타일처럼 쌓인 비. 향기로운 아서 화음, 손님이 윙윙거린다.
씻을 수 없는 미움이 있어 지나가면 공허하다. 장건의 두 번째 신사는 두 번째 운율(수시)로 답했다. 해질 무렵에 그의 스타일이 바뀌었고 자정이 되어도 달은 여전히 모래 속에 있었다.
"비안지"옥봉에 따르면, 불교 사원은 밝고 사람들은 회해의 구름 바다에서 분리되어 어둡습니다. 향을 뿌리지 않은 세 개의 흰 꽃이 흩어진 여섯 개의 꽃을 환영하는 편지를 찾으러 오십시오.
(보부, 치자, 눈꽃은 여섯 송이입니다.) 아선에게 보초를 서라고 하고 싶었으나 무림은 말과 싸우고 있었다.
춘성을 베는 손이 없으니, 촉을 바삭하게 만드는 새로운 시가 있다. 술에 취하면 술술을 잃지만 꿈을 꾸면 구원을 받는다.
여행 중에는 어지럽고 밤에는 배가 고프다. 내일이면 남쪽 산의 봄빛이 움직일 텐데, 보라색 솥을 누가 입는지 모르겠다.
초서(初書)에 세 폭의 대나무 그림(수시)이 숨겨져 있는데, 아무도 대나무를 볼 수 없다. 나는 아무도 보지 못했지만 내 몸을 떠났다.
몸과 대나무는 한없이 신선합니다. 장초의 세계에서는 이 집착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오늘 아무도 없다면 이 대나무는 차라리 복원될 것이다. 그것은 바로 버드나무에 바람을 그리는 봄벌레 붓일 것이다.
비늘뱀의 가느다란 매듭이 걷고 있는 절벽을 보세요. 이 서리가 내린 지팡이를 잘 간직하고 제시간에 정글로 돌아가세요.
온 가족이 죽 냄새를 맡습니다. 왕조가 왔다가 가고, 무덤 위의 서리가 내린 대나무.
불쌍한 선생님, 햇볕에 클로버. 내 시는 고기가 없는 음식도 만들 수 있을 만큼 단단하다.
(나의 옛 시는 고기가 없어도 먹을 수 있지만 대나무가 없어도 살 수 없다고 했다.) 앞의 운율로 설시(雪詩)를 지어 그림 속에 머물게 하소서 (수시) 완송령 노란 잎과 수천 개의 나뭇잎에, 해마다 눈 속에서 와인 트레킹으로.
유랑이 떠난 뒤 누가 돌아올까요? 사람들은 꽃 아래에 가려질 것입니다. 동자오야는 눈 내리는 문장을 찾아 밤에 앉아서 손의 서리를 깨뜨려야 한다.
무자비함은 또한 창문 커튼을 통해 불고있는 램프를 통해 조롱을 두려워합니다. 하나 둘씩 아들과 딸들이 허둥대지만 푸른 고래 왕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침 햇살, 구름이 하늘을 만나고, 점 같은 나의 작은 시입니다. 오양천자오는 야외에서 아트리움을 쓸고 나무 조각을 흩뿌리고 있다.
우정은 눈과 같아서 한 눈에 맛을 모았다가 흩어지지만. 진흙 한 뼘을 녹이는 맑은 빛, 말없이.
진흙탕길도 부드럽게 흐르게 하고, 말굽에 철처럼 기대지 않게 하네.
7. 실용적인 신사, 소박하고 겸손한 어른, 실용적인 신사를 묘사한 시이다.
왕부론의 해석: 훌륭한 사람은 피상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고, 교양 있고 명망 있는 사람은 현실에 충실하다.2. 이름과 현실이 서로 일치하여 실용적인 마음은 무겁고, 봉사라는 이름은 가볍다.
해석:아는 것은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진정한 지혜이다.4. 신사는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해석:신사는 자신이 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5.독자는 지식은 있지만 행동은 내재되어 있다.
출처: "모지의 몸의 수양". 해석: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실천도 필요하다.1. 왕부(85년경 ~ 163년경): 안징(현 간쑤성 전원) 출신의 한족 백신은 동한 시대의 정치 이론가이자 문학가, 진보적 사상가였다.
2. (1472년 10월 31일~1529년 10월 19일), 한족 국적, 본명 윤, 호는 부안, 별명은 양명. 절강성 소흥현 위야오현(현 닝보 위야오) 출신으로 휘지산 양명굴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양명지라는 이름이 붙었다. 학자들은 그를 왕양명이라고도 부르는 양명씨라고 부릅니다.
3. 논어는 2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공자의 '도덕적 통치'에 대한 사상, 정치에서 관리가 되는 방법의 기본 원칙, 학문과 사상의 관계, 공자 자신의 학문과 수양 과정, 과거에서 배우고 과거에서 배우는 방법, 효, 효도 및 기타 도덕 범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Four. 공자 논어 - 논문(《論語-贤文》)은 공자 논어에서 나온 것으로, 마흔네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군자가 갖추어야 할 몇 가지 자질, 당시 사회의 여러 현상에 대한 공자의 의견, 공자가 제시한 의리와 이익의 개념, '이익을 보면 의리를 잊는다'는 인의예지(仁義禮智)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5."모지의 신체 수양"은 신체를 수양하고 인격을 수양하는 구체적인 행동을 말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좋은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따르고, 언어를 배우고 그것을 사용하며, 예의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실용주의에 관한 유명한 구절은 1.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알지 못하면 증명할 수 없다. -왕충, "얇은 매장"
2. 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 -- 조한 - 곽총 전기
3. 명확하지 않고 증거가 없을 때만 유효하다. -왕충
4.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를 여행하라. 유이
5.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다. -한수왕 유덕천
6. 행동만이 지식을 얻는 유일한 방법이다. -찰스 버나드 쇼
7. 진실은 인간이 가진 가장 진보된 것이다. -초서
8. 반쪽짜리 진실은 거짓보다 더 나쁘다. -피셔 라이프
9. 독자는 학습되지만 그의 행동은 내재적이다. -- 모지육신(毛之育身): 학자는 배워도 실천이 근본이다.
행동은 지식의 적절한 열매이다. --풀러의 "좌우명"
11. 행함이 앎의 시작이고 앎이 행함의 성공이다. --타오싱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