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우강의 월계수 벌목에 관한 시를 쓰세요.

우강의 월계수 벌목에 관한 시를 쓰세요.

1. 월계수를 베는 우강에 관한 시

월계수를 베는 우강에 관한 시는 1. 월계수를 베는 우강의 이야기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세요.

우강부귀는 고대 한족의 신화와 전설 중 하나입니다. 달에 사는 우강이 천제에게 월궁에 가서 월계수를 베라는 벌을 받자, 그의 나무가 끝없는 노동을 벌로 삼아 우강의 벌에 동참했다고 전해집니다.

전설 중 하나

춤추는 월계수

전설에 따르면 우강의 아내는 염제의 손자 손보령과 불륜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오강은 분노한 나머지 연디 태양신을 노여워하는 벌링을 죽이고 불로장생의 나무를 베어 달나라로 보냈습니다. 그러나 월계수 나무와 삽입된 가지가 부딪혔습니다. 우강이 도끼를 쓸 때마다 도끼에 잘린 가지가 나무에서 다시 자라나곤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우강은 여전히 월계수 나무를 베지 못했습니다. 죄책감을 느낀 오강의 아내는 세 아들에게 두꺼비, 토끼, 뱀으로 변신해 달나라로 날아가 오강과 동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옥토끼는 아버지가 월계수 나무를 빨리 베는 것을 돕기 위해 잘린 가지와 잎을 계속 으깨고 있었습니다.

전설 2

우괄이라고도 불리는 우강은 시허 출신이었다. 옌디의 아들 손보령은 우강의 아내와 바람을 피워 우강이 3년 동안 집을 비운 사이에 세 아이를 낳았습니다. 분노한 오공은 벌링을 죽였고, 염제는 오공을 달나라로 보내 불로장생의 나무인 월계수를 베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월계수는 높이가 500피트나 되어 함께 베어낼 수 있는 나무였습니다. 연나라 황제는 이 끝없는 노동을 우강에 대한 벌로 사용했습니다.

우강의 아내 역시 남편에게 일어난 일에 죄책감을 느끼고 세 아들에게 우강과 함께 달나라로 날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한 명은 두꺼비로, 한 명은 토끼로, 한 명은 뱀으로 변했습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을 참조하세요.

2. 오강이 월계수를 베는 주요 내용

음력 8월 15일은 전통적인 중추절입니다.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중추절이라고 부릅니다. 중국 음력에서는 1년을 사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을 맹, 중, 지의 세 부분으로 나누기 때문에 중추절을 중추절이라고도 부릅니다.

8월 15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크고 밝기 때문에 '달의 밤', '8월의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이 날 밤 사람들은 하늘에 떠 있는 옥 같은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 상봉을 기대합니다.

고향을 떠나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도 이 기회를 통해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합니다. 따라서 중추절은 "재회의 축제"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중국에는 "가을과 저녁 달"이라는 관습이 있었습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을 숭배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나라 시대에는 중추절 밤에 추위를 맞이하고 달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월병, 수박, 사과, 붉은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로 큰 향상을 차렸으며,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었습니다.

수박은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달 아래에는 달상을 달의 방향을 향하게 하고 붉은 초를 높이 켜놓습니다. 온 가족이 돌아가면서 달을 숭배하고 주부는 동창회 월병을 자릅니다.

온 가족, 집에 있는 사람, 외지에서 온 사람의 수를 세기 위해 미리 사람을 잘라내어 더 많거나 적지 않고 모두 함께 세고 크기는 같아야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제나라 우산에 못생긴 여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달 숭배를 매우 독실하게 믿었습니다. 그녀는 자라서 뛰어난 성품으로 궁궐에 들어갔지만 대접을 받지 못했습니다.

팔월 열다섯째 날 달을 보던 하늘의 아들은 달빛에 비친 그녀를 보고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는 것을 알았다. 나중에 그는 그녀를 왕비로 삼았는데, 여기에서 중추절 달 숭배가 시작되었습니다. 장애는 달의 한가운데서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어린 소녀들은 "밝은 달과 같은 얼굴을 가진 장애처럼 되고 싶다"는 소망으로 달을 숭배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에 달을 보고 달을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8월 15일 밤, 도시 곳곳에서 부자와 가난한 사람,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어른 복장을 하고 달에게 소원을 빌기 위해 향을 피우고 달신의 축복을 기원했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재회를 의미하는 월병을 서로에게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풀 용을 춤추거나 탑을 쌓는 등의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중추절의 풍습은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향을 피우고, 중추절 나무를 심고, 탑등을 밝히고, 풍등을 띄우고, 달빛 산책과 용춤을 추는 등 특별한 풍습을 발전시켰습니다.

오늘날에는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이 옛날보다 훨씬 덜 널리 퍼져 있습니다. 하지만 달을 보며 잔치를 벌이고 즐기는 것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보름달 아래서 술을 마십니다.

중추절에는 많은 관습과 형태가 있지만, 모두 사람들의 삶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담고 있습니다. 중추절의 기원과 전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천천히 발전했습니다. 고대 황제들은 봄에는 태양에게, 가을에는 달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사 제도가 있었습니다. "중추절"이라는 용어는 일찍이 『리주』라는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후대의 고귀한 학자들도 이를 따랐습니다. 중추절 기간 동안 그들은 하늘의 밝고 보름달을 보고 숭배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이 관습은 민간으로 퍼져 전통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사람들은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고 중추절은 고정된 축제가 되었습니다. 당 태종은 송나라에서 유행했던 중추절을 8월 15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추절에 대한 전설은 매우 풍부하며 장의의 달맞이, 오강의 월계수 벌채, 옥토끼의 약 부수기와 같은 신화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중추절 전설 중 하나인 '창어 달맞이'는 고대에는 열흘 동안 동시에 하늘에 달이 나타나 농작물을 태우고 백성들을 고통스럽게 했다는 이야기입니다. 호의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졌습니다. 고통 받는 백성들을 안타깝게 여긴 그는 곤륜산 정상에 올라 신통력을 발휘해 활을 쏘아 아홉 개가 넘는 해를 한 번에 쓰러뜨리고 마지막 해를 제때 뜨고 지도록 명령해 백성들을 이롭게 했습니다. 호의는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으며 아름답고 착한 장애라는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호의는 사냥 외에도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냈고, 사람들은 이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부부를 부러워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곳에 와서 스승에게 배우고 익혔는데, 불순한 동기를 가진 맹팽도 여기에 가담했습니다.

어느 날 호의는 친구들을 찾아 도를 구하기 위해 쿤룬산으로 향했습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던 왕태후를 만나 불로초 한 봉지를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약을 먹으면 즉시 하늘로 올라가 불로장생할 수 있다고 했어요.

사흘 후 호의는 부하들을 이끌고 사냥을 나섰고, 불순한 동기를 가진 맹획은 아픈 척하며 뒤에 남았습니다. 호의가 떠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맹팽은 칼을 들고 집 뒤뜰에 들어와 장의에게 불로초를 넘기라고 협박했다.

장어는 자신이 맹팽의 상대가 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순식간에 결단을 내리고 뒤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불로초를 꺼내 한입에 삼켰다. 창어는 약을 삼키자마자 땅에서 붕 떠서 창문으로 달려가 하늘로 날아갔어요.

장애는 남편에게 애착이 있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밤이 되자 호의는 집으로 돌아왔고 하녀들은 낮에 있었던 일에 대해 울었다.

호의는 충격을 받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악당을 죽였습니다. 맹팽은 일찍 도망쳤다. 화가 나고 상심한 호의는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밝고 맑으며 장의와 닮아 흔들리는 모습이 있는 것을 보고 놀라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 달려갔지만 달은 세 걸음 쫓아가고 달은 세 걸음 후퇴하고 달은 세 걸음 후퇴하고 달은 세 걸음 전진하여 어떻게 해도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호의는 아내가 그리워 어쩔 수 없이 사람을 보내 장의가 좋아하는 뒷동산에 가서 그녀가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로 향로를 설치하고 달궁에서 자신을 의지하고 있는 장의에게 멀리서 제사를 지냈다. 장의가 달나라에 가서 불로장생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사람들은 달 아래에 장대를 세우고 장의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그 이후로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 퍼져나갔습니다. 중추절의 두 번째 전설 - 우강저귀 중추절에 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는데, 달이 뜨는 광한궁 앞에 있는 월계수가 무성하게 자라서 높이가 500피트가 넘는데, 그곳에 어떤 사람이 자주 그 나무를 베어내는데, 베어낼 때마다 그 나무를 베어낸 곳은 바로 닫혔다고 한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한 번도 잘리지 않았습니다. 이 나무를 베는 사람은 한나라 서허(西河) 출신인 오강(吳江)이라는 사람으로, 한때 신선(神仙)을 따라 하늘나라에 갔다가 실수를 하자 신선이 그를 달궁(月宮)으로 강등시켜 매일 이런 쓸데없는 고된 일을 하는 형벌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백의 시에는 "나는 달에 있고 싶고, 내 자신의 감기 비용을 지불하고 싶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중추절의 세 번째 전설 - 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