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양치기와 소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양치기와 소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청나라:린잔메이
목동은 산책이 아니고, 어선은 집이네.
산에는 구름과 나무가 가득하고 샘물이 흐르고 모래가 흐르고 있다.
번역
카우보이는 소와 함께 걷고, 어부들은 배를 집으로 부른다. 산은 가파르고 흐리고, 나무에는 새 둥지가 가득하며, 샘과 개울에는 고운 모래가 소용돌이친다.
2. 밤의 서쪽 교외
원나라:왕모데
먼 절의 승려들은 지는 해를 다시 보고 싶어 하고, 뽕잎에는 그늘이 드리워져 있다. 목동은 피리를 등에 메고 있지만 곧바로 시인의 노래를 조롱한다.
번역
먼 절의 스님들은 돌아갔고, 해는 곧 지려고 한다. 소 등에 탄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불지만 말을 탄 시인의 노래를 조롱한다.
3. 베이다이허에 있는 리커란의 네 친구를 위한 시입니다.
현대:노서
카우보이의 등이 버드나무에 기울어져 있고 피콜로는 붉은 꽃을 연주한다.
농민의 기원을 시적으로 그린 그림을 전문으로 그린 백시산 웽의 훌륭한 제자.
번역
카우보이는 소의 등에 올라타고,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흔들린다. 피콜로는 어떤 나무의 꽃을 붉게 물들인다. 당신은 백석산 웽의 훌륭한 제자로, 시의 영역에서 농촌 풍경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4. 일찍 일어나다
남북조:왕천
북경의 서쪽 길에 새벽이 밝아오고 서풍은 칼날처럼 빠르다.
눈은 나무 밑에 깊이 묻혀 있고 물은 시냇가의 머리카락만큼 얕다.
시대의 순서는 바뀌고, 사람들은 열심히 일만 한다.
누워 있는 양치기 소년이 부끄럽게 느껴진다.
번역
아침에 베이징 서쪽 길을 걷는데 서풍이 칼처럼 차갑다. 눈은 뿌리를 파묻을 만큼 깊고 물은 너무 말라 개울 바닥에 풀이 보일 정도입니다. 한 해가 거의 끝났지만 여전히 피곤합니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누워 자식들에게 죄책감을 느낍니다.
5. 원명원과 북원 26개 산촌의 사십경
청나라:이홍
양치기 소년은 마을 피리를 들고, 여인은 꽃을 따서 야생화 묶음으로 만든다.
림강 그림은 전에 본 적이 있지만 그는 내 말을 믿지 않았다.
번역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 피리를 불고, 음식을 배달하는 마을 여인은 야생화를 머리에 이고 있다. 나는 이 테두리 그림을 전에 본 적이 있는데 왕웨이는 나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2. 황소를 타는 양치기 소년을 묘사한 시. 양치기 소년이 황소를 타고 노래하는 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칭위안메이, '보고' 번역:양치기 소년이 황소 등에 올라타고, 그의 크고 맑은 노래가 숲에 울려 퍼지네. 밀 가을의 노란 구름 속에서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불며 소를 거꾸로 탄다.
--송왕도(宋王之道)《华侨留几月》번역:밀이 노랗게 물든 가을,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타고 피리를 불며 소를 가로로 탔다. 소를 타고 앞쪽 마을을 멀리 지나자 피리에서 부는 바람이 대각선으로 맞은편 강둑에 냄새를 풍겼다.
--황송-팅젠, '양치기 소년' 번역: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먼 산골 마을을 지나갔다. 그는 피콜로를 가로로 연주하는데 하늘 용 너머로 그 소리가 들린다. 뱃속에 문장이 가득 차면 양치기 소년도 소를 탈 수 있다.
--송시월이 번역한 건두장수:뱃속 앞이 기성시로 가득 차면 양치기 소년도 스스로 족쇄를 풀고 소에 올라타고 다닌다. 해질녘, 연월산 정상에서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타기 위해 돌아옵니다.
--마쓰이시 후이원, "호랑이는 사람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잡아먹는 개가 있다" 번역:해질 무렵, 월산 정상에서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돌아왔다. 다시 만난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불었고 소는 뒤로 물러섰다.
-송리미손의 '셰펑쉐하젤 선사와의 인터뷰' 번역: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두 사람은 대화에 집중했다.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배는 대각선으로 노를 젓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탄다.
-왕송유청의 '달탑' 번역: 배는 대각선으로 노를 젓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탄다!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갈매기가 소의 뒤에서 잠을 잔다. --칭위안메이, "새겨진 그림" 번역: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소의 등 위에서 자고 있다. 소는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과 털복숭이 비는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탕치첸, "소몰이 소년" 번역:소몰이 소년은 소를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과 이슬비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소몰이꾼의 아이는 소 등에 앉아 피콜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다.
--송레이옌, "시골의 밤" 번역: 양치기 소년이 소 등에 올라타 피콜로를 연주한다.
3. 시 1은 황소를 타는 양치기 소년을 묘사합니다. 양치기 소년이 노란 황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올라타고, 그의 크고 맑은 노래가 숲에 울려 퍼진다.
2. 밀 가을의 노란 구름 속에서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거꾸로 불고 있다. --송왕도
"화초는 몇 달 동안 코란에 머물렀고, 그것을 보고 들은 사람들이 작곡을 해야 했다."
가을에 밀이 누렇게 익어 양치기 소년이 소를 거꾸로 타고 피콜로를 옆으로 연주한다.
3. 소를 타고 천 개의 마을을 지나 피콜로 바람을 연주하며 바닷가의 비스듬한 냄새를 맡는다. -황송팅젠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먼 산골 마을을 지나갔다. 그는 피콜로를 가로로 연주하는데 하늘 용 너머로 그 소리가 들린다.
4. 배가 식탁 앞에 있을 때 양치기 소년도 소를 탔다. -송시열의 찬두천주장
번역: 배가 밥상 앞에 있으면 양치기 소년도 스스로 족쇄를 풀고 황소를 타고 내려간다.
5. 해질 무렵, 롄위산 정상에서 양치기 소년은 다시 소를 거꾸로 타고 내려온다. -마쓰이시 후이원, "호랑이는 개를 가지고 인간의 심장을 가져가고 인간의 발을 가져간다"
해질 무렵, 월산 정상에서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기 위해 돌아온다.
6.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하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송리미쉰, 쉐펑쉐하오 선사와의 인터뷰
이별 후 다시 만나 대화에 집중하다.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7. 배는 대각선으로 노를 저었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탔다.
배의 노가 기울어져 있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타고 있다
왕송의 '유청의 달 건물'!
8.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 갈매기가 소의 등에 올라타 잠을 잔다. -청원미, "석판에 새긴 글"
번역: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가? 소의 등 위에서 자고 있다.
9. 소는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과 털비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양치기 소년은 소를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은 이슬비를 타고 날아다닌다
당치 두꺼비,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은 소를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은 이슬비를 타고 날아다닌다!
10.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구멍 없이 연주한다. -송 레이젠, "시골의 밤"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올라타 피콜로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4. 소를 치는 양치기 소년을 묘사한 고시는?"소떼 가사"
명나라:고치
네 소의 뿔은 구부러지고 내 소의 꼬리는 대머리다.
* * * * 피콜로 채찍이 오고, 난무동강은 각자의 길을 간다.
해는 저물고, 송곳니 풀은 멀리 있고, 소는 배고픈데 나만 알고 있네,
소 위에서 노래하고, 소는 앉아서 밤에 소 옆에 누워 있네.
몇 년 동안 방목한 소는 걱정하지 않지만, 소를 팔아 소세를 잃을까 두렵구나.
2. 양치기의 시
당나라:이세
아침에는 장완으로 몰고 가는 소를 방목하러 간다.
저녁에는 소를 몰고 마을에 가서 소를 몰고 온다.
비 덮인 숲 속을 걷고 푸른 잔디 위에 누워 작은 노래를 부릅니다.
허리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차고 종아리를 물어뜯는 호랑이를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3."당신이 보는 것"
청나라:위안메이
카우보이는 황소의 등에 올라탔고 그의 노래는 숲에 울려 퍼졌다.
문득 나무들의 노래를 포착하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곁에 서 있었다.
4. 시골의 밤
송나라:레이진
풀이 무성한 연못에는 물이 가득하고 산이 물결을 덮었다.
소 목동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었다.
5. 양치기 소년
당나라:살아있는 두꺼비
소들은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과 털비도 자유롭게 날아다녔다. 푸른 언덕과 푸른 풀밭에 피리와 짚으로 만든 비옷을 걸치고.
해가 뜨면 노래하고 달이 뜨면 박수를 치네. 누가 너와 같은 사람인가, 쓸데없이 좋은 사람, 쓸데없이 좋은 사람.
5. 소를 치는 양치기 소년의 시, 소를 치는 양치기 소년의 옛 시, "양치기 소년의 가사"
당나라 시인 장자
먼 곳에서 소를 치니 마을 주변의 풀은 매우 빽빽했다. 배고픈 새들이 소의 등을 쪼아대며 악순환을 거듭하니 나는 놀 수가 없었다. 악순환의 고리에 들어가면 많은 소들이 흩어지고, 송아지를 낳으면 갈대에게 노래를 부릅니다. 동반자와 함께 제방을 가로 질러 나뭇잎을 불고 서너 번 그립니다. "소와 소는 풀을 먹지만 변호사는 머리를 자른다!"
양치기 소년
당나라 시인 유가
양치기 소년이 손님을 보고 산 열매가 그의 품에 떨어졌다. 소는 낮에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고 앞 개울은 비바람에 부서졌다.
양치기 소년
당나라 시인 조루
양치기 소년과 같은 소는 가을에 잠을 자며 깊은 잠을 자고 있다. 노래를 반복해서 연주할 때 남북의 소리를 모른다고 걱정할 필요가 있겠는가.
산속에서
당나라 시인 이세
나는 양치기 소년을 도와주지 못하고 소가 내 대나무를 먹게 내버려 두었다. 숲의 부름에 대답하지 않으면 나는 사슴처럼 웃을 것이다. 양치기 소년에게 보답하고 싶으면 집에 가지 않겠습니다.
양치기 소년
송나라
시인 황팅젠
옛 마을을 지나 소를 타고 멀리 피리 바람이 비스듬히 들린다. 얼마나 많은 장안의 명성과 부귀를 누린 손님들, 오르간은 당신만큼 지치지 않았나. 송나라 시인 레이진(雷震)
풀은 연못에 가득하고, 물은 연못에 가득하고, 석양은 차가움에 잠기네
국가의 밤
.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올라 확성기 없이 피콜로를 연주하며 돌아옵니다.
양치기 소년
송나라 시인 백유찬
버들 그늘이 처음으로 닫힐 때 마을 아이들은 잠들어 있었다.
6. 소를 타는 양치기 소년의 시, "양치기 소년은 모두 소를 지나간다"
작자:송나라 시인 리
밭은 더 이상 갈지 않았고 풀은 여전히 가늘다.
나는 한 살이고 어제 쉬었다.
소년은 배를 두드리며 누워 한참 동안 울부짖는 소리를 들었다.
아침저녁으로 무언가를하고 일어나려고 노력하십시오.
1,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불며 소를 거꾸로 탔다
송나라, 성씨
리씨
선사 쉬펑쉐하젤과의 인터뷰
2. 양치기 소년이 돌아와 소를 거꾸로 탔다.
송나라, 성씨
원
호랑이는 사람의 머리에서 심장을, 발에서 발을 가져가는 개를 가지고 있다.
3. 양치기 소년은 황소 타는 문제도 해결했다
송나라; 성씨
심장과 달을 달래다
천주장
4.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거꾸로 탔다
송나라; 성씨
왕유청
달탑에서 가슴에 꽂혔다
5.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거꾸로 타며 피리를 연주했다
송나라; 성씨
양치기는 황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송나라, 성씨
왕의 섬
"화초는 몇 달 동안 한문으로 되어 있었으니, 보고 들은 사람들은 그것을 작곡할 필요가 있었다."
7. 양치기 소년의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당나라:두무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질 것만 같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켰어요.
2. 무엇이 보이는가
청나라:원매
카우보이가 노란 소의 등에 올라타자 그의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문득 나무의 노래를 담아내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3. 양철집의 하루
당나라 맹호란
어젯밤 북두칠성의 일곱 별의 손잡이가 동쪽으로 돌아갔다가 오늘 아침 다시 떠오르고 있다.
내 나이 마흔 살, 관직은 없지만 농사일이 걱정이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가 호미를 들고 양치기 소년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밭은 올해 날씨가 * * * 풍년이라고 말한다.
4. 시골의 밤
송나라:레이전
풀이 무성한 연못에 물이 가득하고 산이 물결을 덮고 있다.
소 목동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었다.
5. 양치기 소년
당나라:유자
양치기 소년이 손님을 보고 경의를 표하자 산의 열매가 그의 품에 떨어졌다.
낮에는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앞 냇가의 바람과 비는 사악하다.
6. 양치기 소년
당나라:조루
양치기 소년의 마음과 같은 소는 가을빛에 잠들고 깊은 잠을 자네.
노래를 앞뒤로 연주하는데, 남북의 소리를 못 알아듣는 것을 어찌 걱정하랴.
7. 산속에서
당나라:이세
힘없는 양치기 소년, 소가 내 대나무를 먹게 하소서.
아무 대답도 없이 숲속을 헤매는 그는 사슴처럼 웃는다.
밭의 양치기에게 보답하고 싶으면 돌아오지 마라.
참고자료
고대시:http://so.gushiwen.org/search.aspx?值=%E7%89%A7%E7%AB%A5
8. 양치기 소년에 관한 시입니다. 양치기 소년은 짚신과 대나무 모자를 쓰고 아무도 모른다.
양치기 소년은 리산을 건너고, 불은 와인 샘 바닥까지 타서 재가 되어 아직 시들지 않았다. 산 층층나무 우월시, 산 손님과 함께한 국화주, 양치기 소년을 위한 층층나무 가방.
마을은 따뜻하고, 마을 연기는 말리고, 양치기 소년은 깊은 도크에서 나왔다. 양치기 소년이 낭송하는 말은 소를 길들이고 양치기 소년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았습니다.
군 장수가 밭에 주둔하고 있던 양치기 소년을 방문한 것은 좋은 일이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손님을 보고 경배했고, 산의 열매가 소년의 품에 떨어졌습니다. 소와 양은 쑥밭에서 바스락거렸고 양치기 소년을 본 후 뼈가 시들어 버렸다. 진링에는 화이구 왕도에는 사람들의 무덤이 있고, 타이지에는 양치기가 있다.
양치기 소년의 마음은 양치기 소년의 마음과 같고, 소들은 가을빛에 잠들어 깊은 잠을 자고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이 치앙 피리를 부는 곳에는 매화가 피어난다.
산에서 양치기 소년은 소가 내 대나무를 먹게 할 수밖에 없네. 양치기 소년 노두화구방초, 양치기 소년은 황실의 수도를 알고 있다.
이안 탕지는 소에 대한 꽃 믿음에 깊이 빠져 피콜로 연주 양치기 소년의 먼 둑을 바라보았습니다. 천지유원일, 뽕밭 쟁기질하는 아버지, 양치기 소년과 연꽃 호미.
산촌의 양치기 소년 소시, 짧은 수염을 기른 채 피리를 연주하고 있다. 춘궁이 떠나고, 진나라가 슬퍼하고, 양치기 소년이 리산에 불을 지른다.
춘궁의 수산의 집 벽에는 <누에 처녀가 누에고치를 씻는 시냇물>, <피리 부는 양치기 소년>, <목욕> 등 세 편의 노래가 걸려 있다. 위강변의 한 농가에서 남루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아들인 양치기 소년을 생각한다. 조산은 지난날을 슬퍼하고, 양치기 소년의 웃음소리는 울고, 여우는 흐린 날이면 헤엄을 친다. 시골에서 양치기 소년은 마을을 지켜보고, 사냥개는 남자와 함께 돌아옵니다.
만가이바 노래 '소는 어디로 가나'의 두 곡의 반주는 양치기 소년이라는 정체성만 가진 들의 남편입니다. 아르테미시아에서 양치기 소년을 만나면 해골을 얻습니다.
빈 산에서 들 남편의 양치기 소년은 노래를 불렀고, 들의 노인은 조롱을 했다. 도중에 양치기 소년은 봄 풀밭에서 햇볕을 피해 잠을 자고, 어부는 저녁 바람을 피하기 위해 바위를 흔든다.
청시 장릉 저택에는 지난 세월의 황금 우물이 있고, 양치기 소년은 장작을 피워놓고 기다립니다. 등시비의 선비 슈게는 어부였고, 양치기 소년은 밤에 배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다.
란톈산 시먼징제 도가의 마음과 양치기 소년, 나무꾼에게 물어보는 세상. 조당의 뒤에서 동툰으로 향하는 두 양치기 소년, 천후는 정말 이웃이다.
늙은 농부의 봄비와 양치기 소년의 이런저런 이론. 위양, 한밤중에 양치기 소년을 부르지 마라, 교육이 부족하면 사람들이 겁을 먹어 죽을 것이다.
그래서 양치기 소년은 북을 쳐서 불을 피우고 소는 북으로 뿔을 닦았고 아무도 그들을 종교적으로 대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놀라서 천천히 서로를 만났고 목동들은 말을 흩어졌습니다. <집 버린 노인>은 장작 두 개와 복숭아와 자두 둥지, 양치기 소년이 풀밭을 밟는다는 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비를 맞은 여인은 감기에 걸리지 않고, 양치기 소년은 부어 젖어 있다.
9. 양치기 소년에 관한 시 양치기 소년이 노란 소를 타고 노래가 숲과 산을 흔든다.
매미를 잡으려다 갑자기 침묵한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탔고,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으려고
즉시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나무 아래에 섰습니다.
청나라 시인 원매가 여름 한낮에 본 장면을 묘사한 다섯 자로 된 시입니다. 시의 언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말처럼 명료하고, 동작과 정적인 묘사를 결합하여 활기차고 민첩하며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양치기 소년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타고, 그의 노래는 숲을 흔들고"라는 대사는 양치기 소년이 황소 등에 올라타 목가적인 노래를 부르며 여유롭게 달리고, 그의 우렁찬 목소리가 숲에 울려 퍼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황소 타기'는 양치기 소년의 평온한 태도를 표현합니다. '노래'는 양치기 소년의 행복한 기분을 표현합니다. 모든 소리와 장면이 어우러져 양치기 소년의 노래가 다채로운 그림으로 그려집니다.
"매미를 잡고 싶었지만, 갑자기 나는 침묵을 지켰다." 양치기 소년이 걷다가 문득 매미를 잡고 싶어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송나라 시인 백유찬
버들 그늘이 시작될 무렵 마을의 아이들은 모두 잠들어 있었습니다. 소 한 마리가 부드러운 풀에 욕심이 나서 부러진 다리를 먹어치웠다. 댓글|승인1
2012-02-24 00:16명주 숨은 옥|삼층청명 때 비가 내리고 길에 있던 사람들은 죽고 싶어합니다. 죄송하지만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댓글|승인1
2012-03-06 18:32107609465438 |두무의 3단계, '청명절':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 위의 보행자들은 죽고 싶어합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현지인에게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어요."
원 메이의 '보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숲을 향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매미를 잡고 싶었지만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레이 젠, '마을의 밤': "연못에는 풀이 가득하고 물에는 독이 가득하며 산에는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이 가득하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악센트 없이 연주한다."
옌루의 '양치기 소년': "들판에는 풀이 6~7마일이나 펼쳐져 있고 피리는 저녁 바람을 서너 번 울린다. 해질녘에 식사를 마치고 돌아온 나는 옷을 벗지 않고 달빛 아래 누워 있다."
두꺼비 '양치기 소년': "소들은 자유롭게 질주하고 봄바람과 고운 비는 날아다닌다. 푸른 언덕과 푸른 풀밭에서 피리와 짚으로 만든 비옷을 입고. 해가 뜨면 노래하고 달이 뜨면 박수를 치고. 당신 같은 사람은 허무에 불과합니다."
황팅젠, '양치기 소년': "소를 타고 옛 마을을 멀리 지나니 피리 바람 냄새가 강둑을 가로지른다. 장안의 유명하고 부유한 손님들 중에 당신보다 정돈이 덜 된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이사(李社)《牧羊诗》: "아침에는 소를 몰고, 강에서 소를 치고. 저녁에는 소를 몰고 마을에 가서 소를 몰고 다닌다. 비에 덮인 숲을 걷고 푸른 풀밭에 누워서 작은 노래를 부르며.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힐까 봐 무서워요."
원메이, <서화집> 중에서:
"저녁이 되면 마을은 맑고 복숭아꽃은 맑은 물에 반사된다.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 갈매기 한 마리가 소의 등 위에서 잠을 잔다."
류지아,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은 손님을 보면 경배하고 산의 열매가 그의 품에 떨어진다. 낮에는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오고 앞 개울의 바람과 비는 사악하다." 나무에서 노래하는 매미를 잡으면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나무 아래에 조용히 서서 매미를 바라본다. '매미를 잡고 싶은 욕망'은 시인이 보는 것이 아니라 양치기 소년의 마음에 대한 시인의 생각입니다. '갑작스러운 침묵'은 양치기 소년의 능숙하고 민첩한 움직임과 표정 변화를 묘사한 시입니다. 이 시는 양치기 소년의 심리 발달과 움직임의 변화를 순간적으로 포착하여 '매미를 잡는 양치기 소년'의 모습을 생생하게 스케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