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반차오와 장건의 시
반차오와 장건의 시
(1) 서역의 국가들에 대한 한나라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이후 서역의 건국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2) 한나라와 서역 국가 간의 경제 및 무역 교류를 강화했습니다.
(1) 장건의 서역 사절단은 과거에 들어보지 못한 많은 정보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서한의 명성을 널리 알렸습니다.
(2) 장건과 서역의 인연은 서역으로 가는 길을 열었는데, 사마천은 이를 '속이 비었다'고 불렀습니다.
(3) 장건과 서역의 교류 이후, 중원과 서역의 교류는 더욱 빈번해지고 규모와 범위가 커졌습니다. 사신, 캐러밴, 종교 승려 간의 교류는 당시 세계의 주요 문명을 한데 모아 서역의 문화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습니다.
(4) 장건이 서역을 여행한 후 천산산맥의 남북이 처음으로 내륙과 통합되었고, 중앙 평원과 서부 지역 간의 정치, 경제, 문화적 유대는 점점 더 긴밀해졌습니다. 봉건 국가의 영향력은 국경 깊숙이 침투했고, 경제와 문화 교류는 서부 지역의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중부 평원의 물질적 삶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입군"의 반조
후한 왕조의 반조: (반조는) 야심이 강하고 세세한 것에 집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효성이 지극하고 집에서 항상 근무하며 일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논쟁할 입이 있지만 책과 전기에 빠져 있습니다. 용평 5년. 구는 학교 부기장으로 부름을 받았고 반 차오와 그의 어머니는 그를 따라 낙양으로 갔다. 집안은 가난했고 종종 하인들의 책으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오랜 시간 열심히 공부한 그는 학교를 그만두고 한숨을 쉬었습니다."신사는 다른 야망이 없습니다. 그는 여전히 외국에 가서 푸제지와 장건을 모시고 왕위를 차지해야 합니다. 그가 오래 버틸 수 있을까?" 양쪽에서 조롱합니다. 조조는 "소인은 강한 자의 야망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서역으로 나가 공로를 인정받아 후작 작위를 받았습니다.
반초는 동한 왕조의 유명한 장군이었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고 미래에 대한 이상이 가득했습니다. 서기 62년(한용평 5년), 반구는 명나라 황제 유장의 부름을 받아 낙양으로 가서 학자가 되었습니다. 반초와 그의 어머니는 그를 따랐습니다. 당시 반초는 집안이 부유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조정에서 책을 베끼는 일을 하며 돈을 벌었습니다. 하지만 반 차오는 큰 포부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그는 더 이상 지루한 복사 일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그는 문서를 복사하던 중 글을 쓰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지루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펜을 내려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신사는 푸제지나 장건처럼 전장에서 경력을 쌓아야 합니다. 어떻게 베끼고 쓰는 것과 같은 사소한 일에 인생을 낭비할 수 있겠습니까!" 이후 반차오는 서역으로 가서 마침내 경력을 쌓고 관직에 임명되었습니다. 두 사람, 부제지와 장건은 모두 서한 왕조 출신이었습니다. 그들은 서역으로 가서 서한을 위해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래서 반초는 부차와 장건에게 배워 국가에 공헌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관리가 되어 슝누와의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서쪽 지역의 국가들과 거래하여 * * *가 흉노를 상대할 수 있도록 제안했습니다. 서기 73년, 황실은 그의 조언을 받아들여 수십 명의 병사를 이끌고 서역으로 파견했습니다. 그는 재치와 용기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역의 수십 개 국가와 연락하여 흉노의 왼팔을 꺾고 한나라의 상대적인 사회 경제적 안정을 유지했으며 서역과 본토 간의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했습니다. 반초는 서역에 31년 동안 머물렀습니다. 그 기간 동안 그는 지혜와 용기로 여러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그는 당시 동서양 사람들의 국경 안보와 우호 교류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2. 반초의 훈족과의 싸움을 묘사한 시. 역사적으로 반초와 천포 서른여섯 명이 서역을 정벌했고, 여섯 개의 횃불은 흉노에게로 갔다. 고대와 현대의 진삼포의 두개골에는 황새가 가득합니다.
반차오 저자:왕조:송시:공덕은 고대의 병, 서쪽의 사랑만으로는 어렵다. 핑링의 흥망성쇠가 같더라도 진영에서 후자를 방어하는 것과 같다. 아내를 죽인 오기는 마침내 추방되었고, 상서인 홍청은 필연적으로 처벌을 받았습니다. 딩원은 주를 만나 천 년을 살 수 있었습니다.
성 밖으로 나온 유문. 뤄자룬 주공류 새벽 바람이 부는 유문, 봄. 천산은 눈이 녹아 들판을 가득 채우고, 사막의 모래가 소용돌이치고, 모래 속 물과 풀이 요정 섬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멜론 밭의 벽옥 꽃을 건너 백마 물결을 바라보았습니다. 장첸으로 가서 반차오를 바라보며 여행을 하고 싶었습니다. 한과 당 순교자들은 일찍이 훈족의 왼팔이었을 때 일찍이 작전을 펼쳤고, 미래는 유라시아 터널입니다. 그들은 너무 늦기 전에 수술해야하며 푸른 눈이 서쪽으로 쏠 수 없습니다.
3. 실크로드 이야기, 한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다(장건과 반차오에게):
중국에서는 진나라가 멸망한 후 대통일 중국이 세워졌습니다. 위대한 통일 중국은 한나라에 의해 성립되었으며, 한나라는 건국 초기부터 훈족과 맞서 싸워야 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흉노 제나라는 한나라의 북부 영토를 자주 공격하여 한나라의 시조인 유방이 등백에서 포위될 정도였습니다. 그 후 한나라는 친헝가리 정책을 채택하여 많은 물자를 제공하고 왕의 딸들과 결혼했습니다. 한의 우 황제는 기원전 159년에 왕위에 올랐습니다. 이때 한 왕조는 국내적으로 안정과 번영을 이루기 시작했고, 한 무제는 적극적인 외교 정책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는 흉노를 물리치고 북방 국경의 안정을 유지하려는 계획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서쪽과 무역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대월과의 동맹이 필요했습니다. 대월의 지도자가 흉노에게 살해당했다고 전해지는 만큼 대월은 흉노에 매우 적대적이었습니다. 장건은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다월 가문과 동맹을 맺을 사신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장건의 서쪽 여행: 기원전 138년, 장건과 흉노 출신인 간푸는 장안에서 100명의 병사를 이끌고 한나라 영토를 떠나자마자 흉노에게 붙잡혔습니다. 흉노 군주는 장건에게 흉노 여성과 결혼할 것을 요구했고, 장건은 사막 북쪽의 조비안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장건은 이곳에서 10년 넘게 살면서 자녀를 낳았지만 한나라의 사신으로서의 사명을 잊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탈출의 기회를 잡은 장건은 다원(大原)을 건너 편안하게 살다가 마침내 아무 다리야 계곡에 정착하여 나라를 세운 다월(多越) 가문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다월가에 도착한 장건은 다월가가 이미 풍족한 물과 풀에 만족해 흉노를 복수할 의지를 잃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장건은 다월지에 1년 동안 머물렀고, 자신의 로비가 성공하지 못하자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을 떠났지만 도중에 흉노에게 붙잡혔습니다. 1년 후 흉노는 내란을 겪었고 장건은 그 틈을 타 탈출을 감행했습니다. 그는 결국 13년 후인 기원전 126년에 장안으로 돌아왔습니다. 장건은 비록 대월족과 동맹을 맺으려는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서역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오 황제는 장건의 보고에 묘사된 서역의 모든 경이로운 것들, 특히 '천마'로 알려진 대만의 혈마에 매료되었습니다. 말을 좋아했던 무제에게 천마는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그 후 흉노를 물리친 장건은 기원전 119년 다시 서역으로 사절단을 파견하여 오순에 도착하여 무역 개방에 큰 공헌을 하게 됩니다.
4. 반초와 장건의 이야기 서한 왕조 초기, 70여 년이 지난 후 나라의 세력이 확장되고 군사 및 외교 활동이 빈번해졌습니다. 한나라 무제는 장건을 서역으로, 동한 무제는 반초를 서역으로 사절단으로 보냈습니다. 이들의 노력으로 유명한 실크로드가 열렸고 동서양의 문화 교류가 가능해졌습니다.
장건의 두 차례 서역 사절단은 중국과 서역 사이의 육로 교통을 열었습니다.1. 정치적으로 한나라의 국격은 널리 퍼졌습니다. 이후 서역의 국가들은 한나라와 외교 관계를 맺었고, 한나라의 고조 유방이 서역에 수도 보호 사무소를 설치하면서 서역은 점차 중국 영토로 편입되었습니다.
2. 교통의 측면에서 중국은 서역과 중앙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사신과 상업 여행객의 왕래가 점점 더 빈번해지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크로드가 열렸습니다.
3. 종교적 측면에서는 서역의 승려들이 중국에 와서 종교 번역과 포교 활동에 참여하면서 불교가 확산되어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4. 문화 유물의 교류로 중국의 비단, 칠기, 철 제련 및 농업 기술이 서부 지역과 중앙아시아에 소개되었습니다. 서역의 땀 말, 색안경, 낙타도 중국에 소개되었고 포도, 알팔파, 박, 콩과 같은 서역의 식물도 중국에 이식되었습니다.
반초의 서역 선교는 명 황제, 장 황제, 허 황제 왕조의 30년 동안 이어졌습니다. 그는 정치적 업적 외에도 교통의 발전과 중국과 서양 사람들의 문화적, 물질적 생활 향상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1. 반초는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서역의 국가들에게 항복하고 서역의 보호를 다시 확립하여 동서의 외교를 회복했을 뿐만 아니라 한나라의 위신을 크게 높이고 흉노(匈奴)의 침략 위협을 제거했습니다.
2. 대외 교통 측면에서 반초는 실크로드를 다시 열고 간영을 다진에 파견하여 중국에서 서아시아, 심지어 페르시아만까지 육로를 열었습니다.
3. 문화 교류. 중서 교통이 재개된 후 서양의 곡예, 조각, 미술, 음악이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중국의 관개 기술도 서양에 소개되었고, 불교 승려들 간의 교류가 증가하면서 중국 내 불교의 확산이 촉진되었습니다. 이는 중국과 서양 사람들의 정신적 문명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4. 경제 발전 촉진. 반차오의 서역 선교 이후 중국과 서역 사이에는 빈번한 무역이 이루어졌고 비단, 구리, 철제 도구가 서역의 가장 중요한 상품이었습니다. 또한 서부 지역의 상인들은 좋은 말, 향신료, 유약, 보석, 모피 등을 중국으로 수입했습니다. 둘 다 중국과 서양 사람들의 물질적 삶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5. 실크로드, 한나라의 중국 통일 이야기(장건과 반차오에게):
중국에서는 진나라가 멸망한 후 대통일 중국이 세워졌습니다. 위대한 통일 중국은 한나라에 의해 세워졌고, 한나라는 건국 초기부터 훈족과 맞서 싸워야 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흉노 제나라는 한나라의 북부 영토를 자주 공격하여 한나라의 시조인 유방이 등백에서 포위될 정도였습니다. 그 후 한나라는 친헝가리 정책을 채택하여 많은 물자를 제공하고 왕의 딸들과 결혼했습니다. 한의 우 황제는 기원전 159년에 왕위에 올랐습니다. 이때 한 왕조는 국내적으로 안정과 번영을 이루기 시작했고, 한 무제는 적극적인 외교 정책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는 흉노를 물리치고 북방 국경의 안정을 유지하려는 계획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서쪽과 무역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대월과의 동맹이 필요했습니다. 대월의 지도자가 흉노에게 살해당했다고 전해지는 만큼 대월은 흉노에 매우 적대적이었습니다. 장건은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다월 가문과 동맹을 맺을 사신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장건의 서쪽 여행: 기원전 138년, 장건과 흉노 출신인 간푸는 장안에서 100명의 병사를 이끌고 한나라 영토를 떠나자마자 흉노에게 붙잡혔습니다. 흉노 군주는 장건에게 흉노 여성과 결혼할 것을 요구했고, 장건은 사막 북쪽의 조비안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장건은 이곳에서 10년 넘게 살면서 자녀를 낳았지만 한나라의 사신으로서의 사명을 잊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탈출의 기회를 잡은 장건은 다원(大原)을 건너 편안하게 살다가 마침내 아무 다리야 계곡에 정착하여 나라를 세운 다월(多越) 가문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다월가에 도착한 장건은 다월가가 이미 풍족한 물과 풀에 만족해 흉노를 복수할 의지를 잃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장건은 다월지에 1년 동안 머물렀고, 자신의 로비가 성공하지 못했다고 판단한 장건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을 떠났고, 도중에 흉노에게 붙잡혔습니다. 1년 후 흉노가 내란을 겪자 장건은 그 틈을 타 탈출을 감행했습니다. 그는 결국 13년 후인 기원전 126년에 장안으로 돌아왔습니다. 장건은 비록 대월족과 동맹을 맺으려는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서역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오 황제는 장건의 보고에 묘사된 서역의 모든 경이로운 것들, 특히 '천마'로 알려진 대만의 혈마에 매료되었습니다. 말을 좋아했던 무제에게 천마는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그 후 흉노를 물리친 장건은 기원전 119년에 다시 서역으로 사절단을 파견하여 무순에 도착하여 무역 개방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6. 실크로드에 관한 짧은 이야기: 반초, 장건, 장원장의 각 100단어.1. 장건은 서역으로 갔다.
전원 원년(기원전 140년), 양나라 오왕이 단월 * * *을 원하여 흉노를 치자 장건은 사신으로 영입되었다. 건원 2년, 그는 룽시를 떠나 흉노를 지나다가 체포되었습니다. 탈출한 후 서쪽으로 대완으로 가서 강주를 거쳐 단월가(丹越街)로 갔다가 다시 대하(大夏)로 가서 1년 이상 머물다가 돌아왔습니다. 장건은 돌아오는 길에 흉노의 발각을 피하기 위해 남쪽 길에서 남쪽 산으로 길을 바꿨지만 여전히 흉노에게 발각되어 1년 넘게 구금되었습니다. 흉노가 내란을 일으킨 원술 3년(기원전 126년), 장건은 기회를 틈타 한나라로 탈출하여 한나라 무제에게 서역의 상황을 상세히 보고했습니다.
2. 반차오는 서역으로 파견되었습니다.
반초는 동한 왕조의 유명한 장군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열심히 공부했고 미래에 대한 이상이 가득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관료가 되어 흉노와의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서쪽 지역의 국가들과 거래하여 * * *가 흉노를 상대할 수 있도록 제안했습니다. 황실은 그의 조언을 받아들여 수십 명의 병사와 함께 그를 서부 지역으로 보냈습니다. 서역에서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는 지혜와 용기로 여러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3. 쉔장
쉔장(이전의 천이)은 13세에 승려가 되었고, 쉔장이 그의 법명이었습니다. 초기에 그는 전 세계의 유명한 중국 승려들을 찾아다니며 경전이 다양하고 판단하기 어렵다는 것을 깊이 확신하고 서양에서 경전을 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전관 초기에 쉬안장은 장안에서 출발하여 불경을 구하러 떠났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5만 마일 이상을 이동하며 온갖 고난을 겪었고, 645년 동안 657권의 불교 고전을 장안으로 가져온 후 장안 지안에 정착하여 번역과 강의에 전념했습니다. 훗날 그가 보고 들은 내용은 『대당서역기』에 기록되었습니다.
7. 장건의 고시는 무엇입니까.1. 장녕공주의 흐르는 잔과 연못, 당나라 장건의 조롱천에 관한 시 25수.2. 느낌에 관한 시 5수. 당 두푸는 장첸을 찾을 수 없다.3. 리케에 대한 100 운율의 가을 연도 푸가. 당 두푸는 장첸을 닮았다.4. 물고기와 왕관허를 만지다. 수송의 약속. 칭핑레지. 송천이 우연히 장건을 알아본 것. 6. 대나무 장대를 가지고 있다. 물의 곡조. 송샤는 딩원의 북서쪽에서 장건을 본다.7. 하늘 아래 서강, 송은 장건에서 돌아온다.8. 너무 많이 지불하고 내 동생에게서 멀리 떨어져있다.9. 한 축제와 함께 당나라 춤 장 건. 9. 류 28은 돌 베개를 선물 받았지만 여전히 절대적인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천의 당원전은 10 일, 바다는 8 삼촌, 우아한 장천 11, 꿈의 요정, 장천의 여행에 대한 깊은 감탄과 꿈의 요정 해설, 융은 장천에 한차를 건설 할 계획입니다. 유란 느리고 우아하고 관대 한, 원나라 (14) 유 동 장첸, 후이 저우 딩 후이 원 미스터 동포 "베고니아시 후"조 지앙 초상화 (15), 송 송 리팡 반복적으로 장첸에 사절을 보냈습니다.
8. 왕 쑤안제, 장건 반 차오 그런 영웅에 대해.
당태종 전관 15년, 인도, 모가디슈 왕국의 왕 노 디에 두오 당나라에 대한 청원의 궁정을 방문한 후, 당명윤은 위량을 타고 은혜로 돌아가고, 노 디에 두오는 중국에 사신을 보냈습니다. 정관 17년 3월, 당은 리이비아오를 주사(主使)로, 왕수안제를 부사(副使)로 웨이웨이 사원에 보냈습니다. 정관 19년, 정관은 인도 사신을 고용하여 왕의 뱀의 도시(현재의 라지르, 인도 비하르 주 남서쪽)에 도착했고, 이듬해에 귀국했습니다. 정관 21년(또는 22년)에 왕건제는 조수 장과 함께 인도에 사신으로 파견되었습니다. 루오 디에두오가 죽기 전, 디나푸디(현 인도 비하르 북부 티루트)의 아로나 왕은 당나라 사절단의 입국을 거부했습니다. 서안제의 기병 30명이 체포되었고, 서안제 자신은 투르판 서부로 가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투보 잠파 송첸 감포는 니폴로(현 네팔) 왕 날링의 티보 군대 7,000명을 타고 1,200명의 군대를 보내 서안제에게 도움을 청하여 아로나를 사로잡아 귀국시켰습니다. 고종 3년(658년, 헌제 2년), 세 번째로 인도를 방문한 고종은 이듬해 포쿠리코(현 인도 다방가 북부)에 도착, 5년 만에 마하보다이지를 방문합니다. 5년 만에 마하보다이지를 방문한 중국, 부처님을 예배하기 위해 돌아옵니다.
탕천
조전 3년(36년 전), 탕천은 서경의 부장이었습니다. 흉노의 장비 칸이 한나라 사신 지구를 죽이자, 그는 한나라가 보복을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을 막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서쪽으로 강주로 피신했다가 그곳에서 숨어 지냈습니다. 강주는 자신의 명성을 바탕으로 서쪽 지역을 지배하기 위해 한나라의 속국 우순과 대원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빌려주기를 반복했습니다.
조전 3년 가을, 상천은 4만 명으로 구성된 원정대를 이끌고 서역의 총독 간염소에게 자신의 명령에 복종할 것을 강요하며 장비 칸을 공격했습니다. 군대가 출동하자마자 즈청(현 카자흐 탈라즈)을 점령하고 3,000명의 병력으로 칭기즈칸과 그의 본부를 파괴했습니다. 승리 후 두 사람은 황궁으로 가서 "천하의 대의를 듣고 함께 어울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북방의 속국으로 알려진 흉노의 호한서 산유는 칸의 반란을 지지할 뿐 그의 구를 정복하지 않았고, 시아시에서는 강한 자는 신하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칸을 막는 것을 아는 것은 악한 백성이며, 큰 악은 하늘을 강요하는 것입니다. 이 연소, 의로운 병사들을위한 이 탕장, 궁극의 형벌을 받고 폐하의 신, 음과 양을 함께보고 적을 극복하고 대부와 유명한 장군들을 참수하십시오. 완리가 볼 수 있도록 오랑캐 저택에 목을 매달아 한나라에 죄를 지은 자들은 멀리서 벌을 받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