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청소년을위한 자립에 관한시
청소년을위한 자립에 관한시
자립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1. 자립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목표는 야심적입니다.
구거량: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남조]예판*사람의 경력은 기적이 되어야 한다.
[삼국지]관우*군자는 천하를 선택하는 데 마음을 정한다. [노래]유비*찢어진 옷으로 야망을 숨길 수 있다.
요약*인생의 대가를 바라지 않고 열심히 일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한] 장헝 * 여전히 바다를 배우고 싶고, 그 대의는 산을 오르는 것보다 낫다. [수] 왕통 * 도사가 되기로 마음을 정하고 야망의 말을 남겼습니다.
[수] 왕통은 * 강한 의지를 세웠지만 결국에는 쓰이지 않았다. [송] 주자(朱子)는 순금보다 낫고, 그의 마음은 돌처럼 단단하다.
[명] 펑멍롱 * 여전히 생각하고, 이것은 쉬지 않을 것입니다. [명] 후 * 남편의 야망은 유연하다.
[청] 청 * 숲과 봄, 갤러리와 사원에 대한 야망. 콩치옹* 가난하다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싸다고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한] 남편*은 천하의 만리 이웃이 되기를 열망한다. [삼국지연의] 조자 * 제비는 부채놀이를 하고, 백조의 대사와 함께 하는 것을 안다. [삼국지] 조자룡 * 남편의 야망이 크지 않은데, 왜 간건을 돕고자 하는가? [당] 사부 사오 * 이청지, 서리는 변하지 않소.
[당] 리룡지 * 기를 추적하니, 야망은 천리 밖이다. [당] 이백 * 나는 서사를 없애고 미래를 비추려 한다.
[당] 이백 * 강과 바다를 떠나지 않고, 해와 달을 보내기 위해 돌진한다. [당] 두부*당황스러움 속에 야망은 초월적이다.
[당] 백주이*머리가 일찍 하얗게 된 것은 안타깝지만 야망은 나쁘지 않다. [당] 백주이 * 남편의 대담한 야망이 빛날 수 있다.
[당] 맹자오*남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외출한다. [당] 두선허*불사조가 되고자 하는 야망이 있다면 제때에 몸을 단련해야 한다.
[송] 오양시우*남자 천년의 야망, 나는 태어났다. [노래] 원천향 * 호랑이 얇은 야망, 가난한 야망.
[위안] 노인 * 관대 한 남편의 야망; 돌 영웅의 마음 "격언 커플" * 야망, 용기; 이타적이고 올곧은.
"격언과 커플트" * 소나무와 노송나무 의지가 없다면, 높지 않은 것을 넘어. 곽모루오 *명성은 친구이고 덕은 야망 위에 세워진다.
[남조] 예판*근심에 부유한 것보다 야망에 가난한 것이 낫다. [송나라] 사도원*야망의 기초를 세우고, 야망을 품는 것은 지킨다.
[송] 후홍 *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허공에 있는 홍후를 바라보라. [명] 위천 * 무위의 예술을 배우는 길은 의지의 실천이 첫 번째다. 쉬베이홍 * 강하지 않고, 지혜가 닿지 않고, 말을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춘추] 자모 * 계곡의 사람들은 잊지 않고, 심연의 학자는 잊지 않는다.
[전국] 스님 * 행복하고 놓을 수 없으며 가난하게 살며 피곤한 방법을 모릅니다. [한] 왕충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표지는 선조들에 의해 편향되어 있다.
[삼국지] 조조*단기와 함께 달나라에서 굳건히 서서 열심히 일하라고 조언한다. [당] 유건*은 강해지려는 야망이 없고, 남자는 평화를 구할 여유가 있다.
[송]* 야망은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또한 오래 가지 않는다. [송] * 갈 길이 멀고 세상은 항상 아무것도 아닐까요? [위안] 쉬첸 * 남편의 야망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므로 모든 나라가 즐거워합니다.
[명] 하리의 야망은 사실이 아니고, 마음이 뜨겁지 않고, 마음이 뜨겁지 않고, 일이 빡빡하지 않습니다. [청] 연원* 백수는 강인한 마음으로 바다를 길들이고, 젊은 허세로 천 개의 산을 걷는다.
린의* 용맹의 구름 이불; 비전을 가진 작가이자 바다의 심장을 가진 작가. 격언구절 * 늙은 말은 호랑이를 기다리며 천리를 갈망하고, 순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삼국지] 조조 * 깊은 곳에 사는 자는 멀리 생각하지 않고, 위험에 처하지 않은 자는 야망이 없다. [북조] 유주(劉周)* 옛사람을 보내지 않으니, 이는 야망이 있음을 나타낸다.
오늘의 백성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하라. "나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니 좌절할수록 더욱 흥분한다."라는 좌우명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쑨원은 탄시랑으로 순례를 떠났다가 해질 무렵 황제의 침소에 갔다. 집안에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신동의 시* 나는 어려서부터 학식이 있었고, 평생을 야망이 있었다. 남들은 칼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펜과 칼을 가지고 있다.
신동의 시는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저어가는 것과 같지만 그 마음은 돌보다 강하다. 아버지가 높은 곳을 바라보고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명] 이시전*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만 있는 자에게만 있고, 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만 있는 자에게만 있다. 요약*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논어*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한결같으면 야망이 넓지 않다. [춘추] 공자의 야망은 원수에게 있다.
[전국] 뭉크* 사람이 야망이 없으면 짐승과 같다. [전국] 뭉크* 어둠 속에서 야망이 없는 자는 밝은 미래가 없고, 할 일이 없는 자는 허와 상관없다.
[전국] 순정의 야망의 어려움은 남을 이기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데 있다. [전국] 한비 * 제비는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한] 사마천은 영웅이고, 야망이 있으며, 좋은 계획을 뱃속에 품고 있는 사람, 우주의 기회를 숨기고 있는 사람, 천지의 뜻을 숨 쉬는 사람입니다.
삼국지연의*야망을 가진 자는 공의 군주입니다. [진] 제홍*은 야망이 너무 커서 성공할 수 없다.
[진] 거홍* 늙으면 흰 머리를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가난하면 강하여 푸른 하늘로 떨어지지 않는다. [당] 육체적으로는 굴욕을 당할 수 있지만 야망은 빼앗을 수 없다.
[당] 태어나고 죽고 가난하니 야망을 실현하기 쉽지 않다. [송] 수시* 고대에 큰일을 한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강했다.
[노래]소시*는 책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주의 깊게 읽으면 기억할 수 있고, 의로움은 다듬어지지 않지만 신중하게 생각하면 다듬어질 수 있다. 의지가 확립되지 않으면 집중할 곳이 없다.
[노래] 주 *시는 게으름을 없애고 싶으면 먼저 의지를 세워야 한다. [송] 전의 의지가 없으면 해 아래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명]왕소련*그러니 뜻을 세운 자는 배우니, 선비로서 이것 또한 결단의 문제이다. [명] * 가난은 부끄러워할 만한 것이 아니며, 부끄러운 것은 의지 없이 가난해지는 것이다.
[명] 루쿤 * 환멸의 순간이 될 수 없으며 그의 야망에 빠질 수 없습니다. [명] 펑멍롱 * 흔들리지 않는 사람은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명] 치지광* 사람은 반드시 결심해야 하고, 결심하면 성공할 수 있다. 천하의 사람들은 야망 없이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명]*인간은 가문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는 삼위일체를 열망한다. [명]*당인*과거와 현재의 성현과 영웅들은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 야망은 '부지런함'이라는 단어에 불과하다.
[청] 쩡궈판 * 야망, 근면, 근면. 아무리 크든 작든 그는 무언가를 성취할 것입니다. [청] 쩡궈판*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그는 주전자를 부숴버린다.
성실한 사람에게는 책임이 있고, 삼천 갑옷이 오를 삼킬 수 있다. [청] 부송령* 그러나 겸손하게, 먼저 마음을 정하지 않았다면.
[청] 첸추이 * 지가 아닌 시, 일단 어려움이 있으면 좌절할수록 용기를 내십시오. [청] 황종시 * 남자는 천하에 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상향 이동에는 끝이 없고, 지불 할 야망은 없습니다.
영치추의 야망에는 미래가 없고,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가난한 산은 제한할 수 없다. 원하는 것은 무적이며, 날카로운 병사와 훌륭한 갑옷으로는 방어할 수 없다.
"벽에 걸린 좌우명"* 세상은 변할 수 없지만 내 진정한 마음이 도착하지 않은 것이 두렵습니다. 세상에는 해결책이 없지만 내 결심이 확고하지 않은 것이 두렵다.
"좌우명은 벽에 연결되어있다"와"내일의 노래"밍 웬자 내일이 될 것이고 내일이 너무 많습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 될 것입니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베테랑으로 봄과 가을에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 황혼을 바라보며 석양을 본다.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 일 수 있습니다. 내일의 내 노래를 들어보세요.
"오늘의 시"는 오늘의 시이고, 오늘은 너무 드물다! 오늘은 아니다.
2. 자립에 관한 시
* 높은 곳을 바라보라.
구거량: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남조]예판*사람의 경력은 기적이 되어야 한다.
[삼국지]관우*군자는 천하를 선택하는 데 마음을 정한다. [노래]유비*찢어진 옷으로 야망을 숨길 수 있다.
요약*인생의 대가를 바라지 않고 열심히 일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한] 장헝 * 여전히 바다를 배우고 싶고, 그 대의는 산을 오르는 것보다 낫다. [수] 왕통 * 도사가 되기로 마음을 정하고 야망의 말을 남겼습니다.
[수] 왕통은 * 강한 의지를 세웠지만 결국에는 쓰이지 않았다. [송] 주자(朱子)는 순금보다 낫고, 그의 마음은 돌처럼 단단하다.
[명] 펑멍롱 * 여전히 생각하고, 이것은 쉬지 않을 것입니다. [명] 후 * 남편의 야망은 유연하다.
[청] 청 * 숲과 봄, 갤러리와 사원에 대한 야망. 콩치옹* 가난하다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싸다고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한] 남편*은 천하의 만리 이웃이 되기를 열망한다. [삼국지연의] 조자 * 제비는 부채놀이를 하고, 백조의 대사와 동행하는 것을 알고 있는가? [삼국지] 조자룡 * 남편의 야망이 크지 않은데, 왜 간건을 돕고자 하는가? [당] 사부 사오 * 이청지, 서리는 변하지 않소.
[당] 리룡지 * 기를 추적하니, 야망은 천리 밖이다. [당] 이백 * 나는 서사를 없애고 미래를 비추려 한다.
[당] 이백 * 강과 바다를 떠나지 않고, 해와 달을 보내기 위해 돌진한다. [당] 두부*광대함 속으로, 그 야망은 초월적이다.
[당] 백주이*머리가 일찍 하얗게 된 것은 유감이지만, 그 야망은 나쁘지 않다. [당] 백주이 * 남편의 대담한 야망이 빛날 수 있다.
[당] 맹자오*남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외출한다. [당] 두선허*불사조가 되고자 하는 야망이 있다면 제때에 몸을 단련해야 한다.
[송] 오양시우*남자 천년의 야망, 나는 태어났다. [노래] 원천향 * 호랑이 얇은 야망, 가난한 야망.
[위안] 노인 * 관대 한 남편의 야망; 돌 영웅의 마음 "격언 커플" * 야망, 용기; 이타적이고 올곧은.
"격언과 커플트" * 소나무와 노송나무 의지가 없다면, 높지 않은 것을 넘어. 곽모루오 *명성은 친구이고 덕은 야망 위에 세워진다.
[남조] 예판*근심에 부유한 것보다 야망에 가난한 것이 낫다. [송나라] 사도원*야망의 기초를 세우고, 야망을 품는 것은 지킨다.
[송] 후홍 *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허공에 있는 홍후를 바라보라. [명] 위천 * 무위의 예술을 배우는 길은 의지의 실천이 첫 번째다. 쉬베이홍 * 강하지 않고, 지혜가 닿지 않고, 말을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춘추] 자모 * 계곡의 사람들은 잊지 않고, 심연의 학자는 잊지 않는다.
[전국] 스님 * 행복하고 놓을 수 없으며 가난하게 살며 피곤한 방법을 모릅니다. [한] 왕충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표지는 선조들에 의해 편향되어 있다.
[삼국지] 조조*단기와 함께 달나라에서 굳건히 서서 열심히 일하라고 조언한다. [당] 유건*은 강해지려는 야망이 없고, 남자는 평화를 구할 여유가 있다.
[송]* 야망은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또한 오래 가지 않는다. [송] * 갈 길이 멀고 세상은 항상 아무것도 아닐까요? [위안] 쉬첸 * 남편의 야망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므로 모든 나라가 즐거워합니다.
[명] 하리의 야망은 사실이 아니고, 마음이 뜨겁지 않고, 마음이 뜨겁지 않고, 일이 빡빡하지 않습니다. [청] 연원* 백수는 강인한 마음으로 바다를 길들이고, 젊은 허세로 천 개의 산을 걷는다.
린의* 용맹의 구름 이불; 비전을 가진 작가이자 바다의 심장을 가진 작가. 격언구절 * 늙은 말은 호랑이를 기다리며 천리를 갈망하고, 순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삼국지] 조조 * 깊은 곳에 사는 자는 멀리 생각하지 않고, 위험에 처하지 않은 자는 야망이 없다. [북조] 유주(劉周)* 옛사람을 보내지 않으니, 이는 야망이 있음을 나타낸다.
오늘의 백성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하라. "나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니 좌절할수록 더욱 흥분한다."라는 좌우명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쑨원은 탄시랑으로 순례를 떠났다가 해질 무렵 황제의 침소에 갔다. 집안에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신동의 시* 나는 어려서부터 학식이 있었고, 평생을 야망이 있었다. 남들은 칼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펜과 칼을 가지고 있다.
신동의 시는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저어가는 것과 같지만 그 마음은 돌보다 강하다. 아버지가 높은 곳을 바라보고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명] 이시전*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만 있는 자에게만 있고, 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만 있는 자에게만 있다. 요약*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논어*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한결같으면 야망이 넓지 않다. [춘추] 공자의 야망은 원수에게 있다.
[전국] 뭉크* 사람이 야망이 없으면 짐승과 같다. [전국] 뭉크* 어둠 속에서 야망이 없는 자는 밝은 미래가 없고, 할 일이 없는 자는 허와 상관없다.
[전국] 순정의 야망의 어려움은 남을 이기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데 있다. [전국] 한비 * 제비는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한] 사마천은 영웅이고, 야망이 있으며, 좋은 계획을 뱃속에 품고 있는 사람, 우주의 기회를 숨기고 있는 사람, 천지의 뜻을 숨 쉬는 사람입니다.
삼국지연의*야망을 가진 자는 공의 군주입니다. [진] 제홍*은 야망이 너무 커서 성공할 수 없다.
[진] 거홍* 늙으면 흰 머리를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가난하면 강하여 푸른 하늘로 떨어지지 않는다. [당] 육체적으로는 굴욕을 당할 수 있지만 야망은 빼앗을 수 없다.
[당] 태어나고 죽고 가난하니 야망을 실현하기 쉽지 않다. [송] 수시* 고대에 큰일을 한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강했다.
[노래]소시*는 책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주의 깊게 읽으면 기억할 수 있고, 의로움은 다듬어지지 않지만 신중하게 생각하면 다듬어질 수 있다. 의지가 확립되지 않으면 집중할 곳이 없다.
[노래] 주 *시는 게으름을 없애고 싶으면 먼저 의지를 세워야 한다. [송] 전의 의지가 없으면 해 아래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명]왕소련*그러니 뜻을 세운 자는 배우니, 선비로서 이것 또한 결단의 문제이다. [명] * 가난은 부끄러워할 만한 것이 아니며, 부끄러운 것은 의지 없이 가난해지는 것이다.
[명] 루쿤 * 환멸의 순간이 될 수 없으며 그의 야망에 빠질 수 없습니다. [명] 펑멍롱 * 흔들리지 않는 사람은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명] 치지광* 사람은 반드시 결심해야 하고, 결심하면 성공할 수 있다. 천하의 사람들은 야망 없이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명]*인간은 가문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는 삼위일체를 열망한다. [명]*당인*과거와 현재의 성현과 영웅들은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 야망은 '부지런함'이라는 단어에 불과하다.
[청] 쩡궈판 * 야망, 근면, 근면. 아무리 크든 작든 그는 무언가를 성취할 것입니다. [청] 쩡궈판*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그는 주전자를 부숴버린다.
성실한 사람에게는 책임이 있고, 삼천 갑옷이 오를 삼킬 수 있다. [청] 부송령* 그러나 겸손하게, 먼저 마음을 정하지 않았다면.
[청] 첸추이 * 지가 아닌 시, 일단 어려움이 있으면 좌절할수록 용기를 내십시오. [청] 황종시 * 남자는 천하에 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상향 이동에는 끝이 없고, 지불 할 야망은 없습니다.
영치추의 야망에는 미래가 없고,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가난한 산은 제한할 수 없다. 원하는 것은 무적이며, 날카로운 병사와 훌륭한 갑옷으로는 방어할 수 없다.
"벽에 걸린 좌우명"* 세상은 변할 수 없지만 내 진정한 마음이 도착하지 않은 것이 두렵습니다. 세상에는 해결책이 없지만 내 결심이 확고하지 않은 것이 두렵다.
"좌우명은 벽에 연결되어있다"와"내일의 노래"밍 웬자 내일이 될 것이고 내일이 너무 많습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 될 것입니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베테랑으로 봄과 가을에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 석양을 보려면 황혼을 보라.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 일 수 있습니다. 내일의 내 노래를 들어보세요.
'오늘의 시'는 오늘의 시이고, 오늘은 너무 드물다! 오늘은 아니죠.
3. 자립에 관한 명언
신사는 자립하는 사람이고, 음식은 떨어뜨릴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자신의 일을 하고, 영웅이 아닌 조상에게 의지하라."
. --타오싱즈. 모든 강은 언제 바다로 흘러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렴, '장송') 백 가지 공부를 먼저 해야 한다. (주) 칼을 갈고 매화에서 매서운 추위 냄새가 난다. 떨어지는 펜은 비바람을 흔들고, 시는 울음소리가 되네. (두부) 거짓된 몸은 자르지 말고 우아하게, 스승에게로 향하라.
(두푸) 넓은 시야, 남과 잘 어울리되 굵고 얇다. (수시) 배우고, 질문하고, 깊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인내한다.
(예기) 높은 산에 오르기 전에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을 날지 못하고, 노래하지 않으면 땅을 알지 못한다. (사마천) 자기 백성을 알지 못하는 것은 걱정하지 말고, 사람을 알지 못하는 것은 걱정하지 말라.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의 아들을 얻을 수 있겠는가? (한수) 멈추지 않으면 멈출 수 없다.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이 산 안에서만 알 수 있다. (수시) 나는 정상에 오르기 위해 떠다니는 구름이 두렵지 않다.
(왕안시) 둥글지 않고 거칠다. (맹자) 꽃을 따서 꿀로 만든 후, 누구에게는 힘들고 누구에게는 달콤하다.
(노음) 사실 곡식은 예절을 알고 있지만, 잘 먹고 따뜻해야만 명예와 불명예를 알게 된다. (관자) 천 곡을 연습하고 나서야 소리를 듣고, 천 개의 칼을 보고 나서야 무기를 알아본다. (유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루춘추) 작은 차이가 천 리의 실수다. (한수)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건너리라. (이백) 내 가슴에 자석이 있다고 해서 남쪽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원천상)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옆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한 번 먹으면 지혜를 얻는다.
(옛 속담) 발은 짧고 한 뼘은 길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죽는다 (구원) 영웅은 울게 하라.
(두부)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초는 심지를 비운다. (이상인) 봄바람이 말발굽에 가득 차면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맹자오)봄빛이 정원을 가릴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담벼락을 뚫고 나온다. (예사왕) 봄날 밤은 천금보다 값지다. (수시) 선은 덩과 같고 악은 추락과 같다. (구유) 신사는 굴복하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베이치) 직설적이면 영리하고, 서투르면 서툴고, 논쟁적이면 논쟁적이다. (노자) 자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하라.
(두부) 오래도록 소원하라. (수시) 중단되면 혼돈이다.
(한수) 권력자는 혼란스럽지만 곁에 있는 사람은 분명하다. (당서) 길을 얻는 자는 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는 자는 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산에 오르면 감격이 넘치고, 바다를 바라보면 의미가 가득하다. (유봉이)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니, 날이 맑아도 길은 맑다. (유유서) 백 번을 읽어도 그 뜻을 알 수 있다. (삼국지연의) 만 두루마리를 읽는다는 것은 신처럼 글을 쓰는 것이다.
(두부)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연습하면 완벽해진다. (주)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를 여행한다.
(유이) 불의를 더 많이 행하면 목을 매어 죽는다. (주원) 어조의 시신과 이름은 폐하지 않겠다.
(두부) 모든 것은 이미 세워질 준비가(미리 계획되어) 있고, 모든 것은 이미 폐지될 준비가(미리 계획되어) 있다. (의례)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남의 입을 지키는 것이 낫다. (푸통화) 세상으로부터 배우는 것보다 세상으로부터 배우지 않는 것이 낫다. (제갈량)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한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부자와 권력자는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이지 않으며, 강하고 고귀한 자는 복종하지 않아야 한다. (맹자) G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에 칼을 뽑아 아르테미시아를 열었다.
(천자장) 산이 솟아오르면 풍경이 멈춘다. (시)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연장을 갈아야 한다.
(공자)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소시) 청중은 좋은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다.
(시) 시간은 화살처럼 날아가고 해와 달은 우주선처럼 날아간다. (명나라 '정광선원')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없애버렸다.
(삼국지연의)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에 떠 있고, 하늘은 지금 * * *이다. (장지우링)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이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과 같다.
(전심)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푸) 불행은 행복이고 행복은 솥 속에 있다.
(노자) 지 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공자 논어) 편애의 빛과 어둠을 모두 들어라. (자통지검) 토끼를 보고 개를 사랑해도 늦지 않고,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전국시대 전략) 정의를 보는 것은 용기가 아니다. (공자 논어) 강과 산에는 인재가 넘쳐나서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고 있다. (조이) 금과 옥을 제외하면 그것은 패배다. (유자) 급수탑 근처는 봄이 되면 꽃과 나무가 변하기 쉽다. (수림) 주나라 근처에 의지하는 자는 흑인이다.
(푸쉔) 깨진 거울은 빛이 변하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기가 변하지 않는다. (맹자) 아홉 주의 분노는 바람과 천둥에 달려 있고, 천 마리의 말의 슬픔은 점검에 달려 있다.
나는 신이 자신의 영혼을 고양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을 비하하기 위해 특정 규범에 집착하지 않기를 촉구합니다. (공자) 고개를 숙이고 죽어라.(제갈량, '스승의 퇴장') 그는 국가적 재난 속에서 갑작스럽게 죽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더 읽을 내용이 있습니다.
4. 자립과 자기 계발에 관한 고대 시
1, 하늘은 견고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한다. 땅은 광대하고 신사는 덕을 가지고 물건을 운반한다. -논어
2. 열심히 먹는 것을 잊고, 최고를 즐기는 것을 잊고, 늙음이 다가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논어
3. 삼군이 군주의 지위를 차지할 수는 있어도 기병은 군주의 뜻을 차지할 수 없다. -- 논어
4. 몸을 수양하고, 가정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라.
5. 부자와 권력자는 음란할 수 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힘센 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 맹자
6.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 -- 맹자
7. 내 목숨은 유한하지만 내 지식도 유한하다. -- 장자.
8. 서원에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나는 그것을 위해 위아래로 구하리라. --구원, "리사오".
9. 나는 아직 인자함이 가득하고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다. --구원, "리사오"
10. 더 이상 고민할 필요 없이 한 방이다. -- 「대역사 기록-매듭의 연대기」
11,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 "사기의 기록 - 진시황사기"
12, 집안을 쓸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 수 있겠는가? -- "후한서-천판의 전기"
13,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 - 겅트랩의 전기
14. 정성이 돌을 열게 한다. --후한 시대 왕징광링 사상의 전기.
15, 늙고 젊음이 노력하지 않으면 늙고 젊음이 슬프다. --한서 장공편
16, 늙은 말은 웅크리고 천리를 노리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충만하다. --조조, "거북이는 살아있지만"
17, 국가적 재난에서 죽는다는 것은 갑자기 죽음처럼 느껴진다. --조자, 「백마」 중에서.
18, 고개를 숙이고 죽는다. -게량, 「마지막 스승」
19, 삶은 죽음보다 더 나쁘다. -베이치북-징원안 전기
20,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기록으로 남기고 가라! --이백 "와인에 들어갈 것"
21, 날씨는 두려워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조상은 배우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말은 자비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왕안시
22. 뛰어난 사람으로 태어나고 귀신 영웅으로 죽는다. --이청조 《여름날의 사지》
23. 감히 내 나라 걱정을 잊지 않는다. --루유, 《병서》.
24. 예로부터 인생은 죽음이 없으니, 단의 심장을 가지고 천하의 역사에 빛나네. --원톈샹, '제로 딩양을 건너다'
25. 비바람 소리, 책 읽는 소리, 세상의 모든 것은 가족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구셴청
26. 내일이 몇 번이나 더 남았을까? 내일까지만 살면 모든 것이 허사가 될 것이다.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두의 책임이다. --천 번의 시련과 환난을 겪으면서도 강인함을 잃지 않는다면 동서남북의 바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정반초의 대나무와 돌
29. 바다는 백 개의 강을 품고 있어 성품이 크고, 만리장성이 있지만 그대는 욕망이 없을 뿐이다. --린축수
30. 국가의 생사, 불행 때문에 피하지 말라. --5. 자기 계발에 관한 고대시
1. 하늘은 건강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이다. 땅은 광대하고 신사는 덕을 가지고 물건을 운반한다. --이청
2. 열심히 먹는 것을 잊고, 최고를 즐기는 것을 잊고, 늙음이 다가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논어
3. 삼군이 군주의 지위를 차지할 수는 있어도 기병은 군주의 뜻을 차지할 수 없다. -- 논어
4. 몸을 수양하고, 가정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라.
5. 부자와 권력자는 음란할 수 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힘센 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 맹자
6.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 -- 맹자
7. 내 목숨은 유한하지만 내 지식도 유한하다. -- 장자.
8. 서원에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나는 그것을 위해 위아래로 찾아다닐 것이다. --구원, "리사오".
9. 나는 아직 인자함이 가득하고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다. --구원, "리사오"
10. 더 이상 고민할 필요 없이 한 방이다. --「사기-대역사의 기록-매듭의 연대기」
11,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 "사기의 기록 - 진시황사기"
12, 집안을 쓸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 수 있겠는가? -- "후한서 - 천판의 전기"
13,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 - 겅트랩의 전기
14. 정성이 돌을 열게 한다. --후한 시대 왕징광링 사상의 전기.
15, 늙고 젊음이 노력하지 않으면 늙고 젊음이 슬프다. --한비자 창송(漢非子 唱頌)
16, 늙은 말은 웅크리고 천리를 갈망하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넘친다. --조조, "거북이는 살아있지만"
17, 국가적 재난 속에서 죽는다는 것은 갑자기 죽음처럼 느껴진다. --조자, 「백마」 중에서.
18, 고개를 숙이고 죽는다. -게량, 「마지막 스승」
19, 삶은 죽음보다 더 나쁘다. -베이치북-징원안 전기
20,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기록으로 남기고 가라! --이백 "와인에 들어갈 것"
21, 날씨는 두려워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조상은 배우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말은 자비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왕안시
22. 뛰어난 사람으로 태어나 귀신 영웅으로 죽는다. --이청조 《여름날의 사지》
23. 감히 내 나라 걱정을 잊지 않는다. --루유, 《병서》.
24. 예로부터 인생은 죽음이 없으니, 단의 심장을 가지고 천하의 역사에 빛나네. --원톈샹, '제로 딩양을 건너다'
25. 비바람 소리, 책 읽는 소리, 세상의 모든 것은 가족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구셴청
26. 내일이 몇 번이나 더 남았을까? 내일까지만 살면 모든 것이 허사가 될 것이다.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두의 책임이다. --천 번의 시련과 환난을 겪으면서도 강인함을 잃지 않는다면 동서남북의 바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28. --정반초의 대나무와 돌
29. 바다는 백 개의 강을 품고 있어 성품이 크고, 만리장성이 있지만 그대는 욕망이 없을 뿐이다. --린축수
30. 국가의 생사, 불행 때문에 피하지 말라.
6. 자립에 관한 유명한 명언과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천체가 움직임을 통해 생명을 유지하듯이 신사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추구해야 한다.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칼날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진나라의 고개 백이십 개는 초나라로 돌아갈 것이고, 강해지려고 노력하는 자는 오나라를 삼킬 수 있을 것이다. --부송령 4. 비바람이 없으면 큰 나무가 될 수 없고, 백 번의 시련을 겪지 않으면 강철이 되기 어렵다. --인생의 영광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데 있다. --나폴레옹 6. 나의 최고 원칙은: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 -퀴리 부인 7. 어려움은 샘물과 같다. 강하면 약해지고 약하면 강해진다. -노블 8. 어려움은 인생의 스승이자 최고의 학교다.
7. 자립에 관한 고대 시
1. 야만인은 자신의 삶을 살고, 사회 사람들은 하루 종일 두려움 속에 살며 남의 의견에 따라 살 줄만 안다. 또한 자신의 존재 의미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타인의 판단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루소
2. 인간! 자신의 힘에 의존하는 것이 낫다! -베토벤
3, 당신 앞에 얼마나 많은 어려운 일이 있었는지, 고대부터 남자는 강해야합니다. 리셴용
우리의 이상, 운명, 그리고 우리 자신에 대한 믿음을 회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단지 쾌락과 자기 만족을 위해 이 세상에 사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과거를 무시하지 않고, 파괴하지 않고, 후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열어가는 역사를 만들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리처드 닉슨
5, 칼은 날카로워지고 매화는 몹시 차갑다.
6.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무언가를 성취하고 인류를 변화시킨 사람들은 모두 현실을 직시하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첸산챵
7. 명예와 같은 자기계발은 해변이 없는 섬과 같다. -나폴레옹
8. 길은 점점 더 넓어지기 위해 스스로 여행해야 한다. 퀴리 부인
9. 나는 나 자신의 주인이다. 플라우투스
10. 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들어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 -- 한역 장거항
11.네가 사는 한,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마라. 스스로 결정하십시오. 그 무엇도 당신의 명성을 더럽히지 못하게 하십시오. 마지막 숨을 거둘 때까지 삶을 붙잡아라. -- "성경 다음으로, 벤 시라의 지혜"
12. 모든 것을 먼저 결단력 있게 배우십시오. --주
13, 자신을 섬기는 것보다 남을 섬기는 것이 낫고, 남이 되는 것보다 자신이 되는 것이 낫다. -모든 것이 끝났다.
14, 독립적으로 살고자 하는 의지, 내가 살고자 하는 대로 살고자 하는 의지, 나는 필요한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필요하지 않은 것은 결코 요구하지 않는다. 체르니셰프스키
15, 고난은 옥처럼 어렵다.
우리는 스스로를 도와야 한다. 홉트만
17,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18, 네 길을 가라. -하이즈
19, 사람을 섬기기는 어렵다. -웨이 위안
20,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벨벳 방석에 쪼그리고 앉아서 호박을 먹느니 차라리 큰 호박에 앉아 혼자 먹겠다. 나는 꽃이 달린 관광버스를 타고 더러운 공기를 마시며 천국에 가느니 소달구지를 타고 자유롭게 오가는 편이 낫다. 소로
21. 운명은 준비된 자에게 유리하다.
22. 콜라가 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제때에 자신을 강화해야 한다. -- 오우양 시우
23. 사람은 혼자일 때 가장 강하다. 생강 요시다 지로
24. 배와 총을 만드는 것은 중국 자기 발전의 뿌리다. --쩡궈판
25.부, 명예 또는 기타 좋은 것에서 경쟁자를 안타까워하면서 동시에 상대방과 일치하거나 능가하기 위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시기심이라고 한다. 홉스
26. 자신의 땀을 흘리고 자신의 음식을 먹는다. 사람들과 조상에게 의존하여 스스로 하는 것은 영웅적인 것이 아니다. -타오싱즈
27. 자립이란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스스로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의 도움을 거부하고 모든 것을 자신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일을 해야 한다.
28, 하늘은 건강하게 걷고, 신사는 자립한다.
29, 신사의 자기 계발, 땅의 수용력은 한계가 있으니 신사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주이
30.원수가 되고자 하는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다.
31. 야망은 있어야 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 자립은 삶의 기본 원칙이다. 아이젠하워
나는 내 삶과 영혼의 유일한 정당한 소유자다. 고르키
33. 자기 발로 설 수 있는 사람은 뼈를 갖게 된다. 리제
34.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독립적인 사람이다. 입센
35.춤추는 아카데미인 사람은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며, 자기 자신이 주인이 아닌 사람은 언제나 노예일 뿐이다. -괴테
36.나는 나 자신을 위해 노력했다. 헤라클레이토스
37.남자가 되는 길은 정직과 존경에 기초한다. -쩡궈판
38.인생길에서 누구나 고난을 만나게 된다. 자립은 우리의 용기를 강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