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운율에 맞게 에세이를 쓰는 방법
운율에 맞게 에세이를 쓰는 방법
이 인용문은 송주희 선생의 독서 사상에서 인용한 것으로, 끊임없이 삶에서 이끌어내고 자신의 지식을 업데이트해야만 새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검토 포인트 관점: 변증법적 유물론은 인간의 이해는 실천을 통해 확장되고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진술의 함의는 인간의 이해가 "매우 명확하게" 유지되고 결코 구식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인간의 이해가 심화되고 전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오리는 샘물의 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가장 먼저 안다."
.
이 대사는 시경의 '춘강야경'에 나오는 구절로, 대나무 숲 밖에서 형형색색의 복숭아꽃이 두세 송이 기울어져 있고, 오리는 춘강이 따뜻해지는 것을 가장 먼저 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관찰 포인트: 유물론적 변증법에서는 모든 사물은 주변의 다른 사물과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고립된 사물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사물 사이에는 다양한 형태의 연결이 존재합니다. 연결의 한 가지 중요한 형태는 인과적 연결, 즉 원인이 되는 것과 원인이 되는 것 사이의 관계입니다. 이것이 "봄 강물이 따뜻하다"와 "오리가 먼저 안다"의 연결입니다.
3. "산불이 그들을 다 태우지는 못했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랐다..."
이 인용문은 탕백주이? 구원에게 작별을 고할까요? 산불도 그 끈질긴 잡초를 막을 수 없으며, 봄바람이 불면 다시 강해집니다.
검토 포인트 관점 : 유물론적 변증법은 새로운 것은 객관적 법칙에 부합하고 생명력이 강하고 발전 가능성이 큰 것으로, 그 성장은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약한 것에서 강한 것으로, 불완전한 것에서 상대적으로 완벽한 것으로 발전하는 과정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낡은 것의 소멸과 새로운 것의 출현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 유명한 속담의 교훈은 '새로운 것은 무적이다'입니다.
4. "9마일의 제품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이 인용문은 Don? 10분으로는 충분하지 않죠? 9미터 높이의 산을 쌓아도 흙 한 바구니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시험 관점: 유물론적 변증법에 따르면 사물의 변화는 양적 변화에서 시작됩니다. 아니,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위한 전제 조건이자 필수 준비이며, 질적 변화는 양적 변화의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이 문장은 양적 변화가 일정 수준에 도달해야만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양적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뚫고 항해하여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이 인용문은 탕리바이의 말인가요? 가기가 어렵나요? 파도를 타는 순간은 반드시 온다는 뜻입니다.
검토 포인트 관점 : 유물론적 변증법은 사물의 일반적인 추세는 전진 발전이고 길은 구불 구불하며 전진과 걸림돌의 통일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는 길의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낙담하지 않아야합니다. "언젠가는 파도를 탈 수 있을 것이다"는 진리입니다.
6. "달은 바람을 가리고 가루는 비를 적신다."
이 인용문은 쉰? 강간 이론? 달 주위에 후광이 있으면 바람이 불고, 기둥 밑의 돌기둥이 젖으면 비가 온다는 뜻이다.
검토 포인트 관점 : 변증법적 유물론 인식론은 본질과 현상이 분리 될 수 없으며 본질은 항상 현상으로 나타나고 현상은 항상 본질의 표현이라고 말합니다. 이해의 근본적인 과제는 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달의 후광'과 '기본점'의 분석을 통해 대기 운행의 규칙성을 인식하고, 이를 통해 비바람을 예측합니다.
7. "서류상으로는 이걸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다."
송의 말인가요? 겨울 밤에 아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계신가요? 책에서 배우는 것은 궁극적으로 피상적인 것입니다. 배운 것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직접 실천해야 합니다.
검토 포인트 관점: 변증법적 유물론의 인식론은 실천이 이해의 기초이자 원천이라고 말합니다. 인간의 이해는 실천으로 돌아갈 때만 깊어질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실천의 관점을 강조합니다.
8. "꿀을 만들기 위해 꽃을 따는 것은 힘든 일이고 누가 달콤한지 모르겠다."
이 인용문은 탕루오인? 꿀벌? 사심 없이 백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고귀한 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말입니다.
검토 포인트 관점: 진정한 삶의 가치는 사회에 대한 공헌에 있으며, 고귀한 삶의 가치 지향성을 반영합니다.
9."전장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전투가 벌어졌습니까?"
이 인용문은 당나라? 량저우 사투리인가요? 전장에서 술에 취했을 때는 웃지 마세요. 고대로부터 살아 돌아온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시험 관점: 가치관은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뿐만 아니라 삶과 인생 경로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유명한 명언은 주둔군 병사들의 가치관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