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세 글자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세 글자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세 글자에 관한 시 1. 세 글자로 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삼천 피트 아래로 비행 2. 세 잔과 두 잔의 와인 3. ... 그녀는 톱니바퀴를 돌려 몇 줄을 튕기며 산에서 아름다운 꽃 세 송이를 꺾었다. 원시:여산폭포를 바라보며연도:당나라저자:이백태양은 향로에 비추어 보라색 연기를 내며 강 앞에 매달려 있는 폭포를 바라보고 있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서 사람들은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감상 : 향로봉은 루산의 향로봉을 가리키는데, "루산의 북서쪽에 있는 봉우리가 둥글고 연기와 구름이 모였다 흩어지는 모습이 마치 보산산의 향로 모양과 같다"(르시, 『태평옥환록』)고 합니다.
그러나 시인 리바이의 펜에 그것은 불굴의 향로, 란의 흰 연기 덩어리가 푸른 하늘 사이로 천천히 떠오르며 붉은 태양 아래 산을 떠돌다가 보라색 구름으로 변하는 또 다른 장면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향로 봉우리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뿐만 아니라 낭만적으로 만들어 특이한 폭포의 특이한 배경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산벽의 폭포로 시선을 돌립니다. 시의 첫 네 단어가 시의 초점인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다. '강 앞에 매달린'은 '바라보다'의 첫 이미지로, 폭포는 산과 강 사이에 높이 매달린 거대한 하얀 기차처럼 보인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훌륭합니다. 그것은 움직임을 정적으로 바꾸어 '멀리서 바라보기'에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누가 이 거인을 '매달 수 있을까요? "장자이푸"! 그래서 "매달리다"라는 단어에는 자연의 마법 같은 힘에 대한 시인의 찬사가 담겨 있습니다.
세 번째 행은 또한 폭포의 역동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간다"는 한 획의 단어는 강력합니다.
'날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솟구치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곧장 내려오다'는 산의 가파른 경사와 물줄기의 빠른 속도를 모두 묘사합니다. 하루 종일 거침없이 흘러내립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은하수가 9일 동안 떨어졌다는 의심"이라는 문장을 썼습니다. 그는 정말 하늘에서 떨어져서 영혼을 놀라게하고 싶었습니다.
"의심되는"은 흥미 롭습니다. 시인은 분명히 무아지경에서 말하고 있고 독자는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둘 다 그것이 더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비밀은 시인의 이전 묘사에서 탄생한 이미지에 있습니다. 보세요! 우뚝 솟은 향로봉이 구름 속에 숨어 있습니다. 저 멀리 폭포가 구름을 뚫고 날아와 하늘로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보면 자연스럽게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를 연상하게 됩니다.
'은하수'라는 은유는 낯설지만 시에서 갑자기 등장한 것이 아니라 이미지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것입니다.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고 사실적이어서 전체 작품의 공명을 일으켜 전체 이미지를 더욱 화려하고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들고 깊은 인상을 남길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여 리 바이 "마일 아래로, 잠재력은 여전히 강한 예술의 끝"스타일을 보여줍니다.
2. 시는 원문에서 발췌 : "소리 느린 검색"시간 : 노래 저자 : 리 칭자오 검색, 차갑고 조용하고 비참하고 비참합니다. 따뜻하고 추울 때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술 세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습니까, 바람이 늦게 왔습니까? 궈옌은 매우 슬프지만 이것은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이 사방에 쌓여 있습니다.
이제 누가 고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내다보면 어떻게 사람이 어두울 수 있습니까? 플라타너스는 해질 무렵에 더 털이 많고 물방울이 떨어집니다. 이번엔 정말 슬픈 문장입니다! 참고:①잠들다:잠들다.
2 어떻게 살 것인가:어떻게, 어떻게. (3)이 때:이 일련의 상황.
감상:리칭자오의 남하 이후 말세계를 뒤흔든 걸작입니다. 가을 풍경과 가을 감정의 묘사를 통해 나라의 멸망과 세상의 종말에 대한 슬픔을 시대적 색채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상-하편의 한계를 깨고 가사 전체가 한 호흡으로 흐느낌과 같은 슬픔을 의도적으로 표현하여 감동적이고 깊게 표현했다. 첫 문장은 14개의 겹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어 작가의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음 '점과 점'은 상호 대응하여 작가의 외롭고 우울한 기분과 혼란스러운 마음 상태를 보여줍니다. 시 전체가 눈물겹고 감상적이며 매우 의미심장합니다.
3. 이 시는 원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그녀는 음정을 돌리고 현을 몇 개 시험해 보았는데, 연주하기 전에도 우리는 그녀가 느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탕바이주이, '비파싱' 감상: 비파 소녀의 불행한 삶을 시인 자신의 경력에 대한 타격과 결합하여, 이 시는 "우리 둘 다 원하는 만큼 잘하지 못하지만, 세상 끝까지 서로를 만나네!"라고 노래합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일이야?" .
사회의 혼란, 세상의 무관심, 불행한 자들의 운명에 대한 연민, 자신의 환멸이 모두 시 속에 쏟아져 나온다. 또한 음악적 감각이 가미된 아름답고 개성적인 언어의 사용, 청각으로 얻은 감정을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한 점, 스산한 가을바람과 세상의 이별이라는 자연풍경이 작품을 더욱 감동적으로 만들어 주는 점도 예술적 성공 요인이다.
4. 원문에서 발췌한 시:구곡시대:전진시대저자:구원, 산을 닮은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1] 여인 려(呂)의 작품이다. 미소는 비틀어지고 적절하며, 아이는 친절과 온화함을 갈망합니다.
원 너구리와 함께 붉은 표범을 타고, 신이 자동차는 친척을 매듭짓습니다. 시란시는 정신을 잃은 두횡을 데려갔다.
마지막은 하늘을 볼 수 없고, 길은 위험하고 여행하기 어렵습니다 [4]. 테이블은 산과 들, 구름 용량 xi와 미래에 독립적입니다.
하늘은 어둡고 동풍은 표류하며 신들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나는 영적인 삶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었고, 나는 늙었다. e 79 fa 5 e 98193 e 59 ee 7 ad 943133363396338 Huayu! 시레이 쉴러 고먼 만은 산에서 세 편의 연극을 촬영했다.
집에 가는 것을 잊어버려서 미안하지만, 당신을 생각하면 한가할 수가 없어요. 두뤄샹샹의 산속에서 바위 샘물을 마시고 소나무와 편백나무 그늘을 즐기는 사람들.
내가 회의적이라고 생각하고 천둥이 비를 채우고 유인원들이 밤에 울고 있습니다. 바람이 바스락거리고, 나무가 바스락거리고, 아들이 보고 싶고, 걱정이 됩니다.
감상 :이시를 읽기 전에 우리는 두 가지 점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첫째, 산 귀신은 여신입니까 아니면 사람입니까? 구유와 주환에 따르면 송나라와 원나라 이전의 초나라 작가들은 산귀신을 "나무와 돌의 괴물"과 "유령과 신"으로 간주하고 그를 남성 산 괴물로 간주했습니다. 그러나 원나라와 명나라의 화가들은 시적 묘사를 바탕으로 '공정한' 움직이는 여신을 그렸습니다.
구정천의 <청나라 구곡>은 산신령이 '우산의 여신'이라고 처음 주장했고, 이후 유궈엔과 곽모루오가 이를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켰습니다. '산신령'을 '여성 귀신' 또는 '여신'으로 간주해야 한다는 생각이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이 글에 대한 나의 감상은 이 설에 근거하고 있으며, 이것이 시 [주1]에 묘사된 산신령의 이미지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수(蘇)가 구곡이 '인간과 신의 사랑'을 표현했다는 설을 제시한 이후, 연구자들은 이 시를 태자와의 상실된 관계라는 측면에서 해석했지만 필자는 이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의 의례와 관습에 따르면, 마법사는 신이 기꺼이 '소유'하고 제물로 바치기 전에 외모와 복장을 신처럼 꾸며야 했습니다[주2].
그러나 산은 '산과 강의 신'이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산을 관찰하고 산신에게 제사'하는 방법을 채택했고, 산신령도 마찬가지였다.
2. '세' 시
세 개의 진나라 성벽, 안개, 강.......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고향에서 온 편지는 금 10만 냥으로 구하기 어려웠다.
한 창녀는 20년 동안 집에서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살았습니다.
결혼식 사흘 후 그녀는 부엌에 와서 직접 손을 씻고 국을 끓였다.
건국과 삼국지 오나라와 위나라, 5바트 주화 복원으로 한 왕조의 부흥을 꿈꾸다.
삼국의 독립 지식, 단검은 삶의 균형입니다.
남쪽으로 세 갈래가 초나라의 영토에 닿고, 아홉 줄기가 경문으로 이어진다.
세 왕조, 당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업적을 세웠고, 법도를 침범하여 영원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나는 매일 밤 꿈속에서 당신을 뵙고 당신이 내게 어떤 의미인지 알고 있습니다.
푸른 산 아래 세 언덕 반, 이 백로 섬이 물을 가르고 있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정을 더욱 악화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세계의 전략을 계획하기 위해 세대는 루안 펑의 루안 펑인 것 같습니다.
서쪽 산에는 일 년 내내 눈이 내리고, 세 도시가 주둔하고 있으며, 남쪽 교외에는 장엄한 진강을 가로질러 있다.
수천 피트 높이의 높은 절벽과 성벽, 사람들은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은 착각에 빠집니다.
만리장성은 눈이 많이 내리는 늦봄에 황하를 가로질러 흑산맥을 돌아갑니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흐릿한 달이 지고 있고 그 반대편에는 과저우가 있습니다.
산진 지방의 흐린 봉우리가 북쪽으로 뻗어 있고, 두 무덤의 비가 서쪽으로 불어온다.
산향의 쇠락한 사찰은 단풍을 맞이하고, 내 마음은 삼천리 가고, 향수는 밝은 달을 따라간다.
눈이 차갑고 차가운 밝음을 덮고, 국경의 빛이 깃발을 비추네.
... 그녀는 줄을 돌리고 몇 개의 줄을 테스트했고,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가 느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사자:양준1981년 3월 27일 20시 51분 출생.
3.'삼'자가 들어간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3천 피트까지 날아가는데, 은하수가 구천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된다.
해설: 높은 절벽의 폭포가 3,000피트나 되는 것 같아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은하수라고 생각하게 한다
고, 탕리바이, '루산 폭포를 바라보며'
설명: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은하수라고 생각하게 한다.
2.세 잔과 두 잔의 가벼운 와인은 그의 지각만큼 좋지 않습니다. -송청조, '느린 소리 찾기'
설명:가벼운 술 세 잔, 두 잔을 마시는 것을 어떻게 참을 수 있겠는가? 저녁에 부는 찬바람은 날카롭다.
3. 저우시베이창, 이 미덕을 품은 사람. 세상에는 세 명 중 두 명이 있다. --조조, 위, 진, "단가"
설명:본명이 서보였던 지창은 마음이 건전하고 도덕성이 높았다. 음나라의 땅은 세 부분으로 나뉘었고 그는 두 부분을 가졌습니다.
4.흙과 땅, 구름과 달의 8천 리에 공덕과 명성이 서른 개나 있었다. -송월비, "만장홍"
해설:30년간의 공적은 이제 먼지가 되고, 천리 전투는 떠다니는 구름과 밝은 달에 불과하다.
5. 양을 삶고 소를 죽이고 식욕을 돋우고, 삼백 그릇을 마시고 한 입 크게 마시게 하라! --탕리바이, "술 속으로"
해설:양을 삶고 소를 죽인다. 술을 마시고 싶으면 한꺼번에 300잔을 마시고 즐기라.
6. 달과 별은 가늘고, 까마귀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를 세 번 돌았을 때 어느 나뭇가지에 기댈 수 있을까?
해설:하늘에 달이 떠 있고 별이 희박하니 까치는 의지할 곳을 찾아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를 세 번이나 돌며 날아가는데 저 나뭇가지에 기댈 수 있을까?
7. 노나라 공작에게는 천 개의 화살과 삼백 명의 전사가 있었어요. 그는 속국들을 정복하고 자신의 부대로부터 영예를 얻었다. --조조, 위, 진, "짧은 노래"
설명:옥주와 삼백 명의 궁수를 받아들인다. 진문동의 명성을 떨쳐 제후들을 정복하고, 그 바람을 기렸다.
8. 과거 세 번의 순결은 모든 사람이 향기로운 곳이다.
설명:처음 세 번부터 마지막 세 번까지 의와 덕이 완벽하여 모든 성인이 이곳에 모인다.
9. 궁중에는 다른 여인들도 있었는데, 그 중 삼천 명은 모두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 모두에 대한 그의 호의는 한 명에게 집중되었다.
설명:하렘에는 3,000명 이상의 후궁이 있었는데, 오직 그녀만이 황제의 총애를 누렸다.
10.... 그녀는 거문고 줄을 돌리고 몇 줄을 시험해 보았는데,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탕바이주이, "비파 싱"
설명:음정을 조이고 현을 몇 개 뽑아 시험해보니, 곡이 되기 전에 그 형태가 깊이 느껴졌다.
4."세"시
꽃을 침묵으로 초대하여, 누구를 위해 떨어지고 누구를 위해 피는가. 봄의 색은 흐르는 물 반, 먼지 반으로 셋으로 나뉜다.
오양서(吳陽書):
꽃을 사랑한 나비
마당은 깊고 버드나무는 연기를 쌓고 커튼은 세지 않는다. 건물이 높지 않아 장타이루가 보이지 않는다.
3월의 바람과 비의 광기, 황혼이 닫히고 봄에 머무를 생각이 없습니다. 눈물은 꽃에게 소리를 묻지 않고 가을 그네 위로 붉은 색이 날아갑니다.
수시:
영가
장자 화양가 두 번째 운율
꽃이 아닌 듯 꽃 같고, 땅에 떨어져도 아무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무정한 듯 길가에 버려진 느낌, 사실 깊은 감정이 가득합니다. 상처받은 그녀는 완곡하고 혼란스럽고 열리고 싶지만 단단히 닫혀 있습니다. 바람과 함께 가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꾀꼬리의 끈질긴 부름에 따라. 나는 가을 내내 이런 종류의 꽃이 싫지 않고 서쪽 정원이 시든 꽃으로 가득 찬 가을에 불평 할뿐입니다. 비가 오면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탁구 풀이 깨졌습니다. 봄 풍경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은 먼지가되고 한 부분은 물에 빠져 사라집니다. 좋아, 쉽지 않은 것 같네요, 크리스탈 눈물 방울입니다.
5. 세 자로 된 고사시
밤에 이백을 생각하며
내 침대 발이 이렇게 밝게 반짝이는가, 벌써 서리가 내렸나?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달빛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다시 잠이 들자 문득 집이 떠올랐다.
가을 정자 이백
나. 가을은 단풍과 같아서 우울증이 사람을 괴롭힌다.
손님들은 동관으로 가기에는 너무 걱정스럽다.
장안성 서쪽을 멀리 바라보면 강물이 흐르는 것이 보입니다.
이 강에 메시지를 보내면 기억할 것입니다.
먼발치에서 내가 양저우에 도착한 것을 눈물로 보내라.
둘째, 가을 못의 원숭이들은 밤에 슬퍼하고 황산은 대머리처럼 하얗구나.
맑은 시냇물은 긴 시냇물이 아니라 끊어진 시냇물이다.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다.
귀국할 때 비와 눈물은 외롭다.
세번째, 세계적으로 희귀한 아키푸긴 타조.
꿩은 너무 수줍어서 점퍼를 입지 못합니다.
넷째, 사원에 들어온 아키푸는 속삭이면 쇠퇴합니다.
원숭이는 비단처럼 길고 짧은 흰 털을 만든다.
다섯째, 치우푸에는 눈처럼 날아다니는 흰 유인원들이 많다.
물속의 달을 마시기 위해 바를 당깁니다.
여섯 번째 슬픔은 치우푸의 손님이 되어 치우푸의 꽃을 보는 것이다.
산과 강은 현과 같고 바람은 장사와 같다.
일곱 번째 술 취한 산종, 닝치 소의 차가운 노래.
흰 돌 썩은 공허한 노래, 검은 담비 머리에 눈물이 가득하다.
치우푸의 수천 개의 산 중 하나인 수차산은 가장 특이한 산이다.
하늘은 떨어지고 물은 기생 나뭇가지를 쓸어내린다.
아홉 강 조상이 돌이 되어 하늘을 휩쓸고 있네.
시는 천 년을 남기고, 이끼로 가득한 녹색 문자.
열째, 시남나무 일만 그루, 처녀털나무 만 그루.
열한 번째, 백로 가득한 산, 흰 원숭이들의 시냇물.
치우푸에 가지 마세요,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이 손님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 테니까요.
열한 번째 논리는 사람들이 새의 길을 통과하고 강 조상들이 물고기 보를 만든다는 것입니다.
물은 빠르고 배는 병들고 산꽃은 향기롭다.
열두 번째 물은 말과 같고, 이곳은 평평하다.
저항은 밝은 달, 와인 보트를 이용하여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열세 번째 달은 순수하고 평탄하며 백로가 달을 날아다닌다.
랭은 다이아몬드를 따는 소녀의 소리를 듣고 밤의 노래를 부르며 돌아옵니다.
열네 번째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은 보라색이다.
달이 뜨는 밤, 구리 대장장이들의 노래가 차가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그들의 열다섯 번째 흰 머리는 삼천 피트나 되고, 슬픔은 길어 보였네.
거울에 가을 서리는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네.
열여섯 번째 가을, 푸티안 쉼터 웡, 물고기를 모으고 물을 떠난다.
그의 아내 장지에가 깊은 대나무 숲을 비추었다.
한 걸음씩 언어의 소식이 들려왔다.
어둠이 산승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흰 구름이 내려앉았다.
장남두춘무
장남, 물가의 마을 산기슭에 초록과 붉은 꽃이 피는 소리.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습니다.
초봄의 왕웨이
첫 번째 보라색 매화 머리.
노란 새의 노래는 여전히 떫다
저 여자는 누구인가?
봄은 지금처럼 좋지 않다.
화장이 앉는 걸 보려고 물을 좋아한다.
꽃을 비추며 남에게 부끄럽다.
향기가 바람을 무서워한다.
옷은 슬픔과 이슬에 젖는다.
녹색 문은 옥이다.
해질녘에 차가 들어온다.
유 이얀 아카시아.
오색찬란한 커튼.
너와 꿈을 기억해.
늦을수록 더 의심스럽다.
붉은 테두리의 제비만큼은 아니야.
푸른 풀밭에 살면.
봄을 먼저 맞이하고,
연노랑과 연두색이 발코니를 비춘다.
내가 너무 감상적인 건지,
그리고 봄바람이 길어지니 더 우울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