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영감을 주는 기업가 정신을 산문으로 묘사하세요.
영감을 주는 기업가 정신을 산문으로 묘사하세요.
--* * * "진이이? 노산관"
2. 파도에게, 조류를 타고 일어서라, 붉은 깃발은 젖지 않았다.
--(노래) '지우취안지'는 바람과 파도를 타는 '장난기'의 불굴의 정신과 두려움 없고 낙천적이며 용감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피들러"라는 단어는 용기와 투쟁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3. 어느 날 바람을 타고 하늘로 솟구쳐 만리 길을 달려간다.
-(당나라) 리바이 "리용에"
4. 하늘을 보고 웃고 나가라. 우리가 아르테미시아인가?
--(당) 이백, "난릉의 아들들은 수도에 들어가지 말라"
5. 신사분들, 자기계발.
- 저우이
2. 감동적인 문학에 대하여 원저자:* * 아시아
감동적인 완전 문학에 대하여
1장:감동적인 글쓰기에 대한 완전 문학
2. 램프는 한밤중 다섯 시에는 닭이고 남자는 공부할 시간입니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나이가 들면 왜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옌젠칭
3.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가지고 있었다.
수시
4. 독서는 봄의 깊이를 알지 못하니,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다.
왕전백
5. 수산에는 부지런한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한유
6. 세상은 어려움과 게으름에 의해 버려진다.
옌즈푸이
7. 밧줄은 나무를 자르고 물은 돌을 떨어뜨린다.
뤄다징
8. 천 번의 바람은 여전히 강하고 바람은 동서남북으로 불고 있다.
전반교
9.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우주선과 같다.
확장된 현자
10, 노력해도 얻는 것이 없는 인생.
장횡
11, 세 사람, 나의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공자
12. 야망이 있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시유근
13.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부
14, 가난은 변화로 이어지고 변화는 번영으로 이어지며 번영은 장수로 이어진다.
이청
15,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으니 늙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루유
16, 날지 않고 하늘을 날고, 노래하지 않고 노래를 부른다.
시마천
17, 종이에서 나오는 것에 대한 얕은 이해.
루유
18, 무엇이든 배우려면 먼저 결심이 있어야 한다.
주희
19,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한다.
공자
20, 열 걸음이 아닌 한 번의 도약, 이것이 마속의 성공에 큰 공헌을 했다.
순자
21,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성질이 강하며, 성벽은 수천 리에 달하고 강해지고자 하는 욕망이 없다.
린쯔수
22, 인생은 꿈이나 병이나 한 달과 같다. 수시 75 고대 소위 영웅, 특별한 섹션이어야합니다. 사람은 닌자가 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굴욕을 보면 칼을 뽑고 일어나서 싸웁니다. 이것은 충분히 용감하지 않습니다. 하늘의 친구
3."미래에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고 표현한 중국 고전 시1편은 무엇일까요? 내가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가고, 노래하지 않으면 유명해질 것이다.
--시마천 2. 가서 아무 걱정 없이 머물며 궁궐 앞에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보고, 스스로 놀라지 말고 하늘 밖의 구름을 따라가라. --- "유창소지" 3. 무관심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지도 않다.
-- 제갈량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 위를 항해할 것이다. --이백5구리를 거울 삼아 옷을 입을 수 있고, 역사를 교훈 삼아 흥망성쇠를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 삼아 득실을 알 수 있다.
--당서-위정전 6. 가난하면 스스로에게 선을 행할 수 있고, 착하면 온 세상에 선을 행할 수 있다.
--맹자 7. 고대에 위대한 일을 한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수시 8. 학자는 자립심이 있어야 하고 갈 길이 멀다. 렌을 자신의 의무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과 멀지 않습니까? --공자 논어 9. 연단에는 덕이 있고, 그 다음에는 공덕이 있고, 그 다음에는 언변이 있다. 오래도록 폐지되지 않는 것을 불멸이라고 한다.
--주역 10. 부족한 음식으로 먹고, 물로 마시고, 팔과 베개를 구부리고, 성공에 만족하라.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공자 논어' 11. 영웅에게는 야망이 있고, 뱃속에 좋은 충고가 있으며, 우주를 감출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천지를 삼킬 수 있는 야망이 있다. --삼국지연의 12. 늙어서 강하면 오히려 흰 머리에 감동하고, 가난해서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당 13, 백성을 즐거워하는 자는 백성도 즐거워하고, 자기 근심이 있는 자는 백성도 근심이 있다.
--맹자 - 혜량 - 왕소 14: 작은 것을 위해 악을 취하지 말고, 작은 것을 위해 선을 취하지 말라.
--유비 15, 알지 못하고 배우는 것은 배우지 않는 것과 다르지 않고, 행하지 않고 아는 것은 모르는 것과 같다. --황이 16, 집은 집이요, 고을은 고을이요, 나라는 나라이고, 천하는 천하이다. -관자마민 17, 야망이 강하지 않으면 지혜를 얻지 못하고, 믿지 않는 자는 지는 법이다. -- 자이모 18, 내 마음속에는 자침석이 있으니 남쪽이 쉬기를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
--원천향 19, 나는 세 번이나 내성적입니다.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입니까? 친구를 믿지 않습니까? 전달할 수 있습니까? --공자 논어 20, 모든 사람이 착하면 천하가 평화롭고, 모든 사람이 이기적이면 천하가 혼란스러울 것이다.
--유이 21, 보문창, 두껍고 얇다. --수시 22, 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들어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들이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늙은이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비자, '장거열전' 23. 신사는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 24. 하늘이 백성에게 큰 임무를 내려주면 먼저 몸과 마음을 괴롭게 하고, 근육과 뼈를 수고롭게 하고,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행실을 어지럽히게 해야 한다.
()-맹자 -告子25、먼저 세상의 근심, 그다음에 세상의 기쁨. --하늘과 땅을 위해, 백성을 위해, 과거를 위해, 영원한 평화를 위해.
--장자27.예술에 충실하라, 나이란 없다, 가난은 나에게 구름과 같다. --두 푸 28: 하늘은 스스로 걷는다.
땅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으니 군자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이청 29. 많이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분별하고, 실행하라. -의례 30. 백 가지 공부를 먼저 해야 한다. --주 31. 바다는 백 개의 강을 품고 있어 성품이 크고, 성벽은 천 리를 두고 있어 욕망이 없다.
--임자 32, 몸이 곧으면 명령하지 않고, 몸이 곧지 않으면 순종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33,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아는 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하셨다.
--자한 34: 좋은 배움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애에 접근하며,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접근한다.
--중용 35: 천 번 노래를 들어야 소리를 알고, 천 번 칼을 보아야 무기를 안다.
--유이무공 손실이나 이득에 연연하지 말라. --공자.
4. 사람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한 문학 문장은 무엇입니까?
1, 길은 멀고 고칠 길은 멀어서 오르내린다.
2, 하늘의 길은 강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이다 - 주이 - 간상
3,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주전자를 깨고 배를 가라앉히고, 102 진관은 결국 초나라로 돌아간다
4, 비장한 마음, 하늘은 마음을 가진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월급은 대담하다, 3천 월자는 우를 삼킬 수 있다.
5, 야망이 강하지 않고 지혜가 도달 할 수 없습니다. -- "모지 경작"
6.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 호한긍주안
7. 하늘이 큰 일을 내려주면 사람은 먼저 마음과 정신, 힘줄과 뼈를 괴롭게 하고 몸을 굶주리고 몸을 비워야 한다.
--맹자 가오자샤
8,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금석은 해골이 될 수 있다. --- "슌지-학습을 설득하다"
9, 돌은 부러 질 수 있지만 강하지는 않으며 단은 갈 수 있지만 빨강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 "뤼춘추 - 청련"
10, 노력하고 싶다면 쇠 절구를 바늘로 갈아라. -- 조서, "중수광지상추안난도펑산현"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람은 어둠 속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햇빛이 없는 것을 두려워한다.
2, 행운의 신은 조금 더 보고, 조금 더 생각하고, 조금 더 발걸음을 옮기는 것만으로도 종종 찾아온다.
3. 긍정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는 반면,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종류의 걱정을 본다.
4. 모든 한계는 내 안에서 시작된다. 영감을 주는 명언과 명언 모음입니다.
5. 높은 목표가 뒷받침되면 느리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6. 저명한 사람들의 가장 큰 미덕 중 하나는 불리하고 어려운 만남에 대한 인내심이다.
7. 위대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간의 가치이다.
8. 성공의 열쇠는 실패에 대한 우리의 반응에 있다. 영감을 주는 명언과 명언 모음.
9. 목표를 위해 평생을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는 인생이 좋다.
10. 행동은 실수로 이어지더라도 학습과 성장을 가져오고, 무행동은 침체와 위축을 가져온다.
11. 위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역경에 처했을 때 믿음을 잃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결단하기 때문에 위대하다.
12.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려 하지 말고 자신을 뛰어넘으려고 노력하라. 울고 싶으면 흥분해서 울고, 웃고 싶으면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에 웃어라!
13, 인생은 남을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뛰어넘는 것이다.
14, 성공은 힘이 아니라 얼마나 오래 고집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15, 신은 인간의 무지에 대해 불평하지 않지만 인간은 신의 불공평함에 대해 불평한다.
5.노력에 관한 문헌1, 진나라 이전 맹자 '근심 속에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 : 그래서 사람은 먼저 마음과 정신을 괴롭게 하고, 힘줄과 뼈를 수고롭게 하고, 몸과 뼈를 굶기고, 몸을 비워야 하고, 행동을 혼란스럽게 하여 한동안은 인내의 유익을 얻어야 하는 존재로 자신을 낮추어 보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해석: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무거운 짐을 지우실 때에는 먼저 그의 마음을 곤고하게 하시고, 그의 힘줄을 피곤하게 하시고, 그의 몸을 굶주리게 하시고, 그의 몸을 공허하고 연약하게 하시고, 그의 모든 행동을 마땅히 할 것 보다 적게 하셔서 그에게 인내를 불러 일으키고 그에게 없는 능력을 키워 주시는 것입니다.
2. 진시황 이전의 '인내': 인내는 시든 나무를 꺾지 않고, 인내는 돌을 부러뜨리지 않는다.
해석: (만약) 잠시 후에 멈추면 (그러면) 썩은 나무도 조각할 수 있다. 조각을 계속하면 돌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다.
3. 웨이 위안의 칭하이 아틀라스: 오랑캐를 다스리려면 오랑캐에게서 배워라.
해석:서양의 선진 군사 기술을 배워 강대국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는 방법을 모색한다는 뜻으로, 후에 서양의 선진 기술을 배워 자신을 방어하는 것을 가리킴.
4, 당연 진정한 "설득력있는시":다섯 마리의 닭의 밤빛은 남자가 읽을 시간입니다.
매일 자정은 소년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고 잘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5, 당한유 "해결하는 법을 배우다":업계는 괜찮고 극장은 황량하고, 행한 것은 생각하지만 파괴됩니다.
해석:학습은 부지런하기 때문에 능숙하지만, 게임과 놀이에서는 버려질 수 있다. 생각은 반복해서 생각하기 때문에 성공하지만, 생각하지 않는 무작위성 속에서 파괴될 수 있다.
6. 좋아하는 영감을 주는 투쟁 문학.
푸송링의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열심히 하면 초나라에 갈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하는 자에게 하늘은 한계가 있고 용기를 맛보게 될 것이다. 갑옷이 3천 개만 더 있었어도 오나라는 멸망했을 겁니다.
또한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소시
젊음은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다음 날을 볼 수 없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으니 제때에 자신을 격려하라. 타오위안밍
그래서 스리랑카 사람들에게는 하늘이 무너져도 먼저 힘겹게 일하고, 굶주리고, 몸을 비우고, 행동을 엉망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인내는 그들에게 유익했습니다.
도약, 열 걸음이 아니라 열 기수 쉬, 신용,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금과 돌은 해골을 만들 수 있다. 쉰팡
사실 인간의 투쟁, 목표 설정이 가장 중요하고 인내가 그 다음이기 때문에 저는 푸송링의 시를 더 좋아합니다. 익숙한 암시입니다.
7. 투쟁, 맹자와 그의 제자들의 문학적 언어로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는 것은 투쟁을 문학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은 무에서, 부사는 건물에서, 껌은 생선과 소금에서, 관우는 쇼에서, 손권은 바다에서, 프리실라는 도시에서 자랐다. 그러므로 하늘이 내려오고, 사람들은 먼저 마음과 정신, 쓰라린 힘줄과 뼈를 앓고, 몸을 굶주리고, 몸을 비우고, 혼란스러운 행동을 겪어야합니다. 그러므로 인내는 그들에게 유익하다.
사람은 변하기 전에 변하지 않고, 마음에 갇히고 마음에 무게를 두었다가 만들어지며, 색이 서명되고 소리가 나고 은유가 된다. 집에 대신이 없고 왕을 보좌할 만한 현자가 없는 나라는 이웃 나라에 대항할 만한 나라가 없고 외국으로부터 재앙을 당할 위험에 처한다.
그러고 나서야 나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는 것을 알았다. --전진 맹자와 그의 제자들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와 기쁨 속에서 죽다번역: 순은 밭을 갈고 성벽을 쌓고, 검은 생선과 소금을 팔고, 관어는 감옥 관리에게서 구출되어 임명되고, 손숙이는 바닷가 한적한 곳에서, 백비는 노예 시장에서 몸값을 받고 쓰임 받았다.
그러므로 신이 사람에게 무거운 짐을 지우려면 먼저 그의 마음을 짜증나게 하고, 그의 힘줄을 지치게 하고, 그의 몸을 굶주리게 하고, 그의 몸을 공허하고 무력하게 하고, 그의 모든 행동을 불만족스럽게 하여, 그의 마음을 고무시키고, 그의 본성을 인내하게 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힘을 증가시켜야 한다. 사람은 종종 실수를 저지른 후 바로잡기도 전에 마음이 굳어지고 정신이 막혀 버립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의 분노가 얼굴에 나타나고, 원한이 말로 뱉어지고, 그 다음에는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 법에 확고한 신하와 왕을 보좌할 현자가 없고, 국외에 대등한 이웃이 없고, 외국에서 재앙이 닥치면 나라가 망할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슬픔과 상처는 사람을 살릴 만큼 충분하고, 편안함과 즐거움은 사람을 멸망시킬 만큼 충분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주1. 순:야오의 성은 중화. 알렉산드리아(산동성 지난 남동쪽, 산서성 용지 남동쪽)에서 밭을 갈고 있는 당나라 야오. "아버지는 고집이 세고, 어머니는 자랑스럽고, 형은 자랑스럽고, 나는 효도할 수 있습니다." 요임금은 그를 산과 숲의 사람으로 만들고 폭풍우와 천둥 번개에 중독되지 않게 하여 하늘의 아들로 물려주었다.
나라의 이름은 유(由)였고, 그 역사는 유순(由舜)이라고 불립니다. 그의 업적은 『상서요전』과 『오제본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 시작점은 날짜입니다. 3. 무(쿠 쿠): 밭 무, 여기서는 경작지를 의미합니다.
밭 운하.4. 푸슈(푸유에): 상나라 때 푸현(산시성 핑루동의 옌푸라고도 함)에 쉬 수렵(일종의 범죄)이 세워졌습니다.
음나라의 번영을 갈망하던 상나라는 현자를 꿈꿨고, 그는 모든 대신들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이 야생을 찾았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무공을 만났을 때 그는 "그렇다"고 말했다.
현자의 열매인 그의 말에 따라 음은 그를 재상으로 삼아 통치했습니다. 그래서 부씨의 성을 부씨라고 했다.
그의 행적은 사서 - 음번지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5. lift:선택됨.
6. 평축:벽을 쌓을 때 두 합판 사이에 흙을 넣고 절구와 절구로 두드려서 단단하게 만든다. 흙을 쌓고 다지는 데 사용되는 모르타르와 절구.
7.위자(衛子):상(商)나라 주왕(周王)의 재상으로, 위자는 성자(聖子)의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위자와 비간 태자는 서로 대등한 위치에 있다.8.어염(魚鹽):바닷가에서 어로하여 소금을 말린 것을 가리킨다.
대역사 기록에 의하면 연나라는 발해와 발해 사이에 산과 바다를 연결하여 물고기와 소금이 많다고 하였다.
관이우:관중은 영상(현 하남성 서창) 출신으로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제나라 공자(公子)는 왕위에 오르지 못했고, 제나라 환공(桓公) 대신 소백이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제나라 환공은 소백의 덕을 알고 그를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신으로 삼아 관중이라 불렀습니다.
사기(史記-严觀列傳):""管仲既有用,又管齐,而独霸。 아홉 명의 가신, 한 세상, 관중의 계획."
10, 판사: 감옥 간수. 11, 손수아이 아오(阿): 루의, 이름 아오, 손수라는 단어, 애도 사냥이라는 단어.
춘추 시대에 그는 초나라의 재상이었습니다. 나는 "겸손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오늘 허난 구시, 그 외딴 곳 멸시라는 곳을 생각해보십시오.
12, 하이: 바닷가. 13, 바이리시(xρ): 역시 바이리.
이분은 곽유 박사입니다. 진나라가 위나라를 멸망시켰을 때 백일은 위나라 군주를 따라 진나라에 포로로 잡혀갔다.
진나라는 진나라 여자와 결혼했고 백일은 진나라의 신하로 시집갔습니다. 백비는 초나라로 도망쳐 완(지금의 하남성 남양)으로 갔는데, 그곳에서 초나라 국경의 사람들에게 인질로 잡혔습니다.
진나라 무공은 제나라의 소식을 듣고 다시 제나라를 구하고 싶었습니다. 초나라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을 것을 염려한 그는 초나라 사람들에게 "나는 백리사를 섬기러 온 것이 아닙니다. 양가죽 다섯 개로 보상해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초나라 백성들은 이에 따랐다.
백리시는 그때 70대였다. 그가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진무공이 포로들을 풀어주고 사흘 동안 그와 회담을 했을 때 큰 기쁨을 느꼈다. 그는 '오자서'라는 칭호를 받았고, 역사적으로 백비는 제갈량, 건서, 건술과 함께 '춘추시대 오자서'의 한 사람으로 "천리를 열어 시룡을 정벌했다"고 전해진다. 이 이야기는 《사기-진본기》(《史記-秦本纪》)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14, 도시: 시장. 15, 따라서: 그래서.
16, 렌:책임, 부담.17, is:대명사, 이것, 이것.
18, and:보조, 문장의 전반부 끝에 사용되어 문장의 후반부에서 설명할 일시 정지를 나타냅니다.19, must:반드시.
20, 고통:동사의 필수적인 사용은 ... 만들다. 21, 마음:의지.
22. 노동:동사의 명령형 사용은... 피곤하다. 배고프다:동사의 명령형 사용은 ...을 만듭니다. 배고프다.
24. 몸 피부:피부. 25. 빈:형용사의 명령형 사용은...을 만듭니다. Poor.
26. 사생아:형용사의 명령형 make의 필수 사용은... 거꾸로. 반대, 반대, 또는 반대되는.
혼란스럽고 무질서하다.
27. what you did:당신이 한 일.
28. so:in (그런 식으로...) .29. 동사:동사의 명령적 사용은... 당황하다.
30. 구속:형용사의 명령형 사용은 ...을 만든다. 힘들다. 31. 쩡이:증가하다.
한번은 "증가"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33. 상수:자주, 항상.34. 결함:오작동.
35. 마음에 걸리다:마음에 어려움을 겪다.36. 균형 잡다:혼잡을 생각하다.
균형: "수평", "막힘", "막히지 않음".37. 일하다: 눈에 띄다, 차이를 만들다.
38. 색으로 표시하다: 얼굴에 표시가 있어 당황한 얼굴을 나타냅니다. 사인, 사인, 사인.
색, 얼굴, 안색. 조기는 맹자의 말을 인용한다:
"구원이 쇠약해지면 어부의 아버지가 그를 보고 비난할 것이다.".사기(史記-屈原贾谊列傳):""취원이 강가에서 물고기를 방류하고 있었는데, 얼굴이 초췌하고 시들시들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 어부가 그것을 보고 "이 사람이 산루 박사의 아들이 아닌가?"라고 물었다. ? "왜 여기 있느냐?"고 묻자 구원은 "세상은 흐리고 나는 혼자입니다. 모두가 술에 취했을 때 나는 혼자 깨어났기 때문에 놓아주었습니다.
39, 음에서:말에는 언어적 분노를 나타내는 표현이 있다. 赵琪注《孟子》: "상기의 노래를 부르면 달라진다."
연기는 춘추시대에 애국자였다. 가난한 집안에서 인력거꾼으로 일했다. 그는 제나라에 소에게 먹이를 주고 가마에서 내려 밤에 나가 손님을 맞았고, 제나라가 그를 보고 행복해하도록 만들었다.
8. '투쟁, 이상, 야망'에 대한 문학 텍스트는 무엇입니까? 1, 복숭아꽃 동산.
웨이진:도원명
진태원 시대에 무릉의 사람들은 낚시를 직업으로 삼았습니다. 길의 거리도 잊은 채 개울을 따라 걷고 있었다. 갑자기 그는 복숭아꽃 숲을 발견하고 수백 보를 걸으며 둑을 잡았습니다. 그 안에는 길 잃은 나무가 없습니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화려하여 어부들을 매우 다르게 만듭니다. 더 나아가 가난해지고 싶어요.
숲은 물이 부족하여 산을 얻었고 산은 마치 빛이있는 것처럼 작은 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에서 멀어지면 입을 통해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매우 좁아야만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몇 걸음을 내딛으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넓고 집들도 그대로입니다. 비옥 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와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에는 자동차와 개와 닭이 가득합니다. 그중에는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은 남자와 여자가 있었습니다. 노란 머리카락을 늘어뜨린 그들은 즐거워합니다.
어부를 본 그는 깜짝 놀라며 무엇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잡았어요. 집에 가서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잡아 저녁을 먹어야지. 마을에서 그 사람에 대한 소문을 듣고 현이 찾아왔다. 구름 조상이 진나라의 난을 피해 숨어 살다가 아내를 데리고 이 절박한 상황까지 와서 돌아오지 않아서 외지인들과 떨어져 지내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은 이것이 어떤 세상인지 묻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에 관계없이 한족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남자는 말을 할 때마다 한숨을 쉬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가서 먹고 마셨다. 며칠간 쉬었다가 사임합니다. 중국 속담에 "외국인은 국민만큼 좋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른 모든 직업 : 격리)
배에서 내려 도로를 돕기 위해 결단력이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도와주세요. 그리고 카운티는 위대한 경비원을 불러서 그렇게 말했습니다. 태수는 누군가를 보내서 원하는 것을 찾고, 길을 잃고, 길을 잃으라는 뜻이었습니다. 고상의 남양 유자지도 이 소식을 듣고 기꺼이 명령을 따랐다. 병을 찾지 못했고 관심도 없었다.
2. 음주, 다섯 번째
웨이진:도원명
집을 짓는 것은 호의이고, 마차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서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그게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3. 길의 여정
전진:익명
길의 여정은 또한 대중을 위한 것이며, 재능과 청렴을 선택하는 것이다. 옛 친구는 친척 일뿐만 아니라 외아들의 외아들이기 때문에 늙은이는 끝이 있고, 젊은이는 쓸모가 있고, 젊은이는 강하고, 미안한 사람, 과부, 외로운 사람, 과부, 장애가있는 사람, 지원, 남성은 몫이 있고, 여성은 반환이 있습니다. 물건을 땅에 버리면 스스로 숨길 필요가 없으며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코스모스'라고 한다. 집을 봉하려 해도 번영하지 않고, 도둑질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집을 봉하지 않는다.
4. 장송
당나라:이백
복숭아와 매화가 햇살을 받아 꽃을 피우고 그해에는 영광이 빛난다.
동풍이 만물을 움직이고 풀과 나무가 마음을 말하네. 시든 나뭇가지에는 못생긴 잎이 없고 시든 물은 맑은 물을 뱉어내네.
하늘과 땅은 힘차게 움직이고, 제나라의 채찍은 멈추지 않네.
명성이 일찍 오지 않았다면 대나무 비단은 뭐라고 말하겠는가?
복숭아와 매화가 어렸을 때, 누가 그 날을 만들 수 있었을까?
부귀와 불로장생, 두 가지 손실로 낭비되었다.
돌은 여전히 팔리지만 서리와 바람은 오래가지 못한다.
노을에 대한 두려움, 노래와 술이 강하다.
가을 서리가 비용을 아끼지 않고 갑자기 서번트 류를 침공합니다.
5. 니안 누조는 멀리 떨어져 있다
원나라:시나이안
멀리서 건군에게 물어라, 광인을 어디에 수용할 수 있겠느냐? 산동 연수촌을 빌려서 풍청의 봄 색을 사세요. 초록색 소매는 향기롭고 붉은색 새장은 눈이 내린다. 미소는 천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신성한 몸짓과 얇은 행운을 없애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갈대 잎의 모래사장, 허수우 제방, 밝은 달이 그립다.66년 된 기러기들이 줄지어 황금 수탉의 소식을 기다린다. 의로운 쓸개가 하늘을 덮고 충성스러운 간이 땅을 덮고 사해의 아무도 모릅니다. 천 가지 애도, 술 취한 고향 어느 날 밤 하얗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