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분별, 변론, 땋은 머리의 차이
분별, 변론, 땋은 머리의 차이
"분별, 변론, 꼰" 삼자 동음, 모두 "biàn" 으로 읽는데, 차이점은 의미가 다르다는 것이다. 여기서:
식별: 크랭크부터 칼까지. 두 죄인이 서로 다투고 있으니, 판단해야 한다. 그룹 단어는 "해상도", "식별", "식별" 등입니다. < P > 변론: 형성, 형변에서 옳고 그름을 설명하거나 진위를 논한다. 조어 "논쟁", "답변", "변명", "반박", "변호" 등 < P > 꼰: "땋은 머리" 를 의미하는 머리카락 가닥으로 엮은 띠. 조어 "땋은 머리", "땋은 머리" 등. < P > 확장 내용: < P > 변론 < P > 단어 해석 < P > "변론" 은 옳고 그름, 진위, 진위, 진위, 이런 문체의 특징은 잘못된 논점을 반박하거나 어떤 사실을 분별하는 것이다. 한유의' 기피 변론', 류종원의' 동엽봉동생 변론' 과 같은' 두 어린이 변론의 날' < P > 중국 고대 논리학 용어. 하나의 명제나 논점의 시비에 대해 논쟁을 벌이는 것을 가리키며, 논리학을 가리킨다.
' 묵경 경전' 은 "변론하고, 서로 다투다" 고 말했다. 변론은 이기고, 그럴 때도 있다. " 피라고 생각하는 것은 논쟁의 대상이며, 논쟁하는 명제나 논점을 가리킨다. "변론" 은 서로에 대해 논쟁하는 것이거나, 아니면 옳고 그름을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축, "또는 소라고 하는 것, 또는 비소라고 하는 것은 서로 다투는 것" 이다. 논단은 실제와 일치하는 것이 바로' 때' 이다. < P > 전국시대의 백가쟁명 중 각 집은 변론을 통해 논적을 이기려고 애썼다. 토론이 많아지자, 점차 따라야 할 몇 가지 법칙을 모색하고, 변론의 방법을 축적하였다. 묵경 소취' 는 변론의 법칙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남편 변론자는 옳고 그름을 구분하고, 혼란의 규율을 다스리며, 같은 점을 분명히 하고, 명실상부한 이치를 살피고, 이해에 처하고, 의혹을 결부할 것이다. 만물의 자연을 모사하여 군언의 비율을 구하다. 이름으로 실재를 들어, 말로 뜻을 표현하여, 그 이유를 말하다. (공자, 논어, 언어명언) 클래스 로, 클래스 로; 자기는 여러 사람이 아니며, 자기는 여러 사람을 구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여기에는 당시 변론의 기본 내용이 요약되어 있는데,' 변론' 은 일종의 전문 학문, 즉 변론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근대의 논리학과 맞먹기 때문에 후세에 논리학을' 변론학' 으로 번역하는 사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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