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당나라 연극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당나라 연극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당나라의 연극은 예전에는 배원경극이라고 불렸어요. 리롱지(당나라 헌종, 당나라 황제 황명)는 노래와 춤을 좋아했기 때문에 궁중 가수와 무용수들을 배화원에 모아 궁중 연회를 위한 노래와 춤, 오페라를 배우게 했습니다. 이곳은 아마도 역사상 최초로 오페라 가수와 무용수를 대규모로 훈련시킨 장소였을 것입니다. 전문가를 초빙해 가르치는 것 외에도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 허 등 당대 유명 문인들을 초청해 배화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집필하게 했습니다. 배원은 역사적으로 유명한 노래, 춤, 연극 연습 장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북경 오페라 서클은 그 뿌리를 추적하여 이 업계를 리원선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리룽지는 중국 전통 오페라의 창시자이며, 북경 가극은 이 말의 유래가 된 옛 늑대신의 우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특징:

리원극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당나라 시대 자오팡 배원의 노래와 무용극에서 유래했습니다. 서안종 황제는 수나라, 당나라의 9가지 음악 중 하나인 전통 '청월(淸越)'을 좋아하여 '도조파주'라는 새로운 노래를 만들고 배원궁의 음악가들을 직접 가르쳤기 때문에 '청월파주'라는 가수와 무용수들이 모여 '이원극'을 창시했다. 따라서 '생활파주' 섹션의 가수와 무용수들은 '배나라 황제의 제자'라고 불렸고, 배나라 섹션의 노래와 춤은 '여자 제자 팀 댄스'와 남자 '어린이 팀 댄스'로 나뉘었습니다. 사용된 음악은 피리로 '여청'보다 음정이 높고 밝아 어린이들의 섬세한 목소리에 적합하며, '여청파주'는 동과 소의 선율을 부드럽고 은은하게 표현한 곡으로 성숙함에 어울리는 곡입니다. 그 유산은 오늘날에도 남인 음악과 리원 연극의 규범으로 남아 있습니다. 북송 왕조 이후 궁중에서는 교습소를 해체했고, 리원 제자들은 고관대작의 가문으로 입양되거나 기술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함정에 빠졌습니다. 그 결과 우아하고 인기 있는 리원 오페라, 경극이 성행하고 남송 시대 외국 씨족들이 취안저우로 이주하면서 리원 가문이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습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리원 오페라는 귀족 가문과 일반 백성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취안저우 리위안 오페라단이 푸젠성과 대만에서 자주 공연했으며, 대만 지방의 같은 가문과 출신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일제강점기에는 현지 예술가들이 징과 북, 무술 장면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대본을 각색하여 리위안의 공연을 모방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졌습니다. 그들이 사용한 곡조는 남인 음악에서 가져온 것이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남인 오페라 또는 가오자 오페라로 알려져 리위안 오페라라는 원래 이름을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리위안은 엄격하고 세련되며 우아하고 감동적이며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리위안 오페라의 공연은 우아하고 섬세하며 '18단계'라고 불리는 매우 독특하고 엄격한 기본 절차가 있습니다. 공연의 각 동작에는 "손을 눈썹까지 올리고, 배꼽까지 꺾고, 손을 턱까지 올리는" 등 엄격한 규칙이 있습니다. 열여덟 가족의 어머니 외에도 '열여덟 뤄한'과 관생의 마지막 줄, 순학생과 관생의 '채찍질 가족', 늙은 학생의 쿵푸, 학생의 부채와 눈 등 각 직업마다 고유한 자세가 있으며 각각 완전한 절차가 있습니다. 노래와 춤을 동반하는 일부 인형의 움직임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섬세하고 시크합니다.

리위안 오페라에 대한 연구는 급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으로 승격되었습니다.

1970년대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중국학 권위자인 피터 롱 교수는 리원오페라 '천삼우처녀'의 현존하는 대본인 '후커거울'의 시에 봄의 오색을 삽입한 가경 시대 남가극의 복각본을 발견하면서 리원오페라를 중국 연극사에서 가장 오래된 현존하는 연극의 지위로 끌어올리며 국제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리위안 오페라에 대한 자료 수집과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