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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종이 커팅의 종이 커팅 학교
민속 종이 자르기는 산시에서 매우 흔한 대중 예술입니다. 반백 살이 넘은 할머니와 단순한 꽃미남 소녀들은 종종 작은 가위나 고기 칼을 사용하여 종이에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패턴을 자르고 조각하여 삶을 장식합니다. 설날을 맞아 진 서북부의 한 마을 마당에 들어서면 멀리 노란 흙더미와 눈앞에 회색 가마가 보입니다. 이곳의 색상은 너무 단조로워 보입니다. 하지만 다시 창밖을 내다보면 형형색색의 창문 꽃과 문양, 바람에 펄럭이는 문간판, 찬장, 곡식창고, 우리 등 곳곳에 상서로운 색의 종이꽃이 걸려 있어 마치 풍요로운 삶의 분위기를 느끼는 것처럼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예, 종이 접기는 민속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사람들의 삶은 민속 예술 형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수천 명의 가족이 색과 기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옛날 시골에서는 며느리의 손재주나 서투름을 판단하는 척도로 종이 자르기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고, 농촌 여성들은 자연스럽게 종이 자르기 기술의 민속 계승자가 되었습니다.
종이 접기는 민속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며 민속 활동의 풍부함은 종이 접기에 대한 자유로운 창의성의 넓은 세계를 제공합니다. 민속 종이 접기는 지역 관습 및 습관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전통 민족 문화의 유기적 인 부분 인 민족 정신과 민족 심리의 기본 특성을 담고 있습니다. 계절, 거주지, 복식, 출생, 결혼, 장례, 생일 잔치 등이 모두 종이 커팅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한 해의 계절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정월 초하루에는 모든 가정에서 현수막을 걸고 창문에 스티커를 붙이며 축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정월 15일에는 색색의 등불에 종이를 오려 붙여 더 예쁘고 매력적인 등불을 만들기도 합니다. 3월 청명절, 조상을 추모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종이 오려 붙이는 제물. 5월 용선 축제,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다섯 가지 독"을 잘라 붙여 넣습니다. 7월 7일, 소녀들이 모여 지혜의 경연 대회인 패턴을 자르기 위해 모입니다. 9월 9일에는 중양절 깃발을 자르고 새겨서 점점 더 높이 올라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시성 북부에서는 10월 1일 하농절에 오색 종이를 잘라 따뜻한 옷으로 만들거나 다양한 모양의 옷, 모자, 신발을 만들어 문 앞이나 공동묘지에서 태워 죽은 자에 대한 산 자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결혼과 장례의 관점에서. 결혼을 하면 대문 양쪽에 커다란 붉은색 쌍행복을 붙이고, 진남 지역의 지참금에는 "물고기가 연꽃을 붓는 모습", "아이를 보내는 유니콘", "물에서 노는 원앙" 등의 큰 종이 조각으로 장식합니다. 진남 지역의 지참금은 "물고기가 연꽃을 붓는 모습", "아이를 보내는 유니콘", "물에서 노는 원앙" 등의 큰 종이 조각으로 장식됩니다. 베개와 손수건의 자수도 종이 자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종이 현수막, 돈 나무, 금은 산, 장례식장의 마차와 말 등도 모두 종이로 만들어졌습니다. 진주나 에메랄드처럼 고급스럽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수많은 가족의 삶과 함께하며 매혹적인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는 이 평범한 종이 커팅 작품들은 모두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민속 종이접기의 주제는 대부분 인물, 동물, 식물, 꽃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조화와 상징의 기법을 통해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을 활용하여 상징적인 예술적 그림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용과 봉황이 상서롭다'와 '봉황이 모란을 치는 모습'은 결혼의 행복과 신성함을 상징합니다. '류하이시 황금 매미'는 사랑의 진실성을 상징합니다. "의도로 감"은 사계절의 행복, 평화, 기쁨을 상징합니다. '나뭇가지에 앉은 까치'는 기쁨과 행복한 사건을 의미합니다. 뚱뚱한 돼지 몸통의 무늬는 새끼 돼지 무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많은 자녀"에 대한 은유입니다. 새 며느리가 인형을 품에 안고 있는데, 이는 "아이를 얻는 것" 또는 그와 비슷한 것을 의미합니다. 종이 자르기의 예술 세계에서 사람들의 손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모든 이상적인 것을 묘사하고 형태를 사용하여 영리함, 독창성 및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산시 민속 종이 커팅 장르 형식은 현지 민속과 실용적인 요구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창문 꽃으로, 창문의 모양에 따라 크기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북부의 창문 형식은 다이아몬드, 원형 및 다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창문 꽃은 창문에 따라 다릅니다. 그들은 작고 손재주가 있으며 어린아이처럼 생겼습니다. 큰 창문에는 4, 6, 8개의 뾰족한 "연대 꽃"이 있으며 우아하고 넉넉합니다. 신주 지역에서는 봄 축제 또는 결혼식, "전체 창문", 즉 감, 루이, 모란, 부처님의 손, 연꽃, 오스만투스, 셩 등을 자르고 새 아내의 독창성, 조기 출산, 행복과 만족을 기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산시 민속 종이 커팅 스타일은 거칠고 웅장하며 단순하고 소박한 북부 지역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 환경, 생활 관습, 유사성에 대한 미적 개념으로 인해 종이 자르기는 장소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진남, 진중, 남동진, 북서진 및 류량 산악 지역의 종이 커팅은 대부분 단순하고 거친 스타일의 단색 종이 커팅입니다. 연염 종이 커팅의 북쪽에서 우아하고 웅장한, 특히 "광링 창"이 대표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중국의 1,500 년 종이 절단 문화 역사에서 진청 자기 종이 절단은 과학 기술 요소를 추가하여 과학 기술 진보의 가치를 반영하여 더 세련되고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인생을 늘 푸른 나무에 비유합니다. 그리고 가위 밑의 예술은 상록수의 꽃과 열매라고 말합니다. 민속종이접기는 민속에 뿌리를 두고 민중에게 전해져 내려온 토속적이고 소박하며 언제나 예술의 향기를 발산합니다.
광릉지화
"광릉창화"는 사실적인 모양과 정교한 조각, 밝은 색채로 유명합니다. 원료는 흰 쌀 종이이며 도구는 모서리가 비스듬한 다양한 크기의 여러 조각 칼입니다. 칼을 사용하여 완성된 종이를 조각한 다음 색을 칠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민속 장인들은 칼 조각과 채색 기술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들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단 몇 분 만에 많은 완성품을 조각할 수 있으며, 네거티브 조각을 주축으로 하고 포지티브 조각을 보조로 사용합니다. 채색은 좋은 화이트 와인으로 이루어지며 어두운 색상에 소량의 명반을 첨가하여 페인트 칠한 색상을 밝고 촉촉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종이 절단을 오랫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광링 종이 커팅은 절묘한 기술로 명성을 얻었으며 현재 프랑스, 미국, 일본, 폴란드 및 기타 국가에 판매되어 해외 친구들에게 소중한 예술 작품이되었습니다.
진청 페이퍼 커팅
자석 페이퍼 커팅으로 대표되는 진청 페이퍼 커팅은 중국에서 유일합니다. 마그네틱 페이퍼 커팅
자석 페이퍼 커팅은 자체 자성에 의해 마그네틱 액자, 마그네틱 스크롤, 마그네틱 보드에 붙일 수 있으며 냉장고, 보안 도어, 자동차, 서류 캐비넷, 연필 상자 등과 같은 철제 물체에도 붙일 수 있습니다. 물을 살짝 뿌리거나 깨끗이 씻거나 유리나 기타 매끄러운 표면에 붙이세요. 자기 종이 커팅은 종이 커팅의 반투명 기능과 종이 커팅의 반투명 효과를 더 완벽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 기술의 계승 및 발전, 종이 절단에 대한 자기 종이 절단 기여 : 첫째,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 시장을 확대하고, 둘째,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 이론을 풍부하게하고, 셋째,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 예술 창작 기술 혁신, 예술적 표현의 예술적 표현을 더욱 다양하게 향상 시켰습니다.
자기 종이 커팅의 개발
2007년 6월 5438+10월, 자기 종이 커팅 특허는 CCTV '아이 러브 인벤션' 콘테스트에서 새로운 금상 창작상을 수상했습니다. CCTV '아이 러브 인벤션' 경진대회의 최종 후보에는 국내외에 등록된 약 3,000개의 특허가 출품되었습니다. 중국자산평가협회, 중국발명협회 및 기타 관련 부서의 전문가와 학자들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42개 프로젝트가 CCTV 결선에 참가했습니다. 자기 종이 자르기 프로젝트는 시장 우위, 사회적 이익, 대체 불가능성을 인정받아 제1회 CCTV '아이 러브 인벤션' 대회의 신 황금 아이디어상을 수상했습니다. 뉴 골든 아이디어상은 이 대회의 최고 상이기도 합니다.
2008 베이징 올림픽 기간 동안 이 자석 종이 커팅은 산시성 문화부에서 선정하여 올림픽 공원에서 열린 중국 스토리텔링 전시회에 전시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전 세계 친구들의 사랑을 받으며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문화부로부터 명예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2009년 6월, 자기 종이 자르기 팀은 절강성 대학생 진로 계획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더블 탑 진로 계획 스타'를 수상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영감, 성공, 취업, 창업'을 주제로 한 저장성 대학생 진로 계획 경진대회에는 총 85개 대학이 참가해 약 4만 5천 명의 대학생이 등록하고 2만 5천 개에 가까운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85개 대학은 여러 차례의 예선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300개 이상의 작품을 도 결선에 진출시켰습니다.
허베이성 웨이셴현의 종이 자르기
허베이성 웨이셴현의 종이 자르기, 역사 기록에 따르면 청나라 도광 시대에 웨이셴 종이 자르기가 시작되어 지금까지 1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셴현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종이 커팅 창문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창 장식에 매우 능숙하며 "하늘이 높고 흐림"은 창 장식의 가장 초기의 형태, 즉 장식용 운모 시트에 그림을 그리고 채색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신발, 지갑 및 베개에 "패턴"을 자수하는 것이 인기가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허베이성 우창현의 목판화와 워터마크 창문 패턴을 도입하고 색상 특성을 흡수하고 "밝은 하늘"의 반투명 효과를 모방했으며 절단 대신 조각을 사용하여 웨이셴현의 독특한 종이 절단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웨이셴현의 종이 커팅은 주로 '음각'과 '점채색'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작업 3부, 채색 7부'라는 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왕라오상(1890~1951)입니다. 웨이셴현의 종이 조각의 주제는 대부분 오페라 캐릭터, 꽃, 물고기, 곤충, 새, 짐승 및 기타 길상적인 이미지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웨이셴 페이퍼 커팅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독특한 스타일의 민속 예술로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 제작 과정은 중국의 많은 종이 커팅 중에서도 독특합니다. 이 종이 커팅은 "자르는" 것이 아니라 "조각하는" 것입니다. 얇은 라이스 페이퍼를 작고 날카로운 칼로 조각한 다음 밝고 화려한 색으로 염색합니다. 기본 생산 공정은 디자인-훈증-조각입니다.
웨이셴 종이 조각은 중국에서 유일한 포인트 컬러 종이 조각으로, 정교한 칼 작업과 풍부한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소위 "양각은 칼을 보고 음각은 색을 보고 물체의 모양에 따라 계급과 그림을 그려야 한다"는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웨이셴현의 종이 조각은 현지에서 흔히 '창화'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 대대로 무명 농민 예술가들의 손에서 탄생했습니다. 오페라 캐릭터, 새, 곤충, 물고기, 동물, 시골의 실생활을 묘사한 작품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구도, 생생한 형태, 밝은 색상, 섬세하고 풍부하며 단순하고 절묘한 색채로 가득합니다. 야외의 햇살을 통해 아름답게 조각된 종이 창문에 붙여진 작품은 특히 신선하고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웨이셴 종이 커팅에는 다양한 주제와 심오한 의미가 있으며 삶의 숨결이 풍부합니다. 사람들의 상서롭고 행복한 기운을 반영하든, 노동자들의 유쾌한 역사 이야기, 민속, 캐릭터를 반영하든, 재현된 북방의 독특한 문화적 배경과 민속, 사계절의 축하와 결혼식을 반영하든 민속 예술가들의 뛰어난 지혜와 풍부한 상상력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조밀한 모델링 디자인, 세심하고 섬세한 칼 작업, 밝고 화려한 독특한 터치 염료와 함께 각 작품은 매우 생생하고 흥미로우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수백 개의 연극 페이스 페인팅, 종이 컷 달력, 탁상 달력, 금박 종이 컷 및 기타 제품은 웨이셴 현의 종이 컷의 장식성, 수집 가능성 및 실용성을 더욱 향상시켜 지역 특성을 가진 웨이셴 현의 종이 컷 예술을 더욱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듭니다. 제품은 미국, 일본, 캐나다, 싱가포르 등 4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잘 팔리고 있으며 국내외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2010년 8월 1일, 웨이셴현에서 제1회 중국 종이 커팅 아트 페스티벌이 개최되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산시 민속 종이 커팅
산시의 남쪽에서 북쪽까지, 특히 황토 고원과 친촨에서 붉은색과 녹색 종이 커팅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 모양, 거친 스타일, 흥미로운 의미, 다양한 형태 및 절묘한 기술은 산시성 및 국가 민속 예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시 종이 커팅은 물고기 얼굴, 사자 머리, 물고기 얼굴, 사자 머리 및 사자 머리의 유사성과 같은 중국 민족의 고대 조형 모티브와 Zhou Wenhua의 "잡기"를 완전히 계승했기 때문에 전문가들로부터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려 왔습니다. 저우원화의 '빵을 움켜쥐고 있는 인형'. "땅을 갈고 있는 황소" 및 기타 유사한 한족 초상화. 중국의 음양 철학과 다산 숭배의 개념을 계승했습니다. 예를 들어 토끼를 밟고 있는 독수리, 토끼를 감고 있는 뱀, 물고기를 안고 있는 학, 연꽃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개구리, 사슴, 물고기, 새 등이 산시성 북부의 종이 조각에 등장합니다.
산시성은 고대부터 중화민족의 정치 및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전설적인 황제가 산시성 * * * 퉁링차오산, 바오지 반경, 린통, 장자이, 베이숴링 등 5천 년 전 양사오 문화 유적지에서 발견된 곳에는 전설적인 황제가 묻혔습니다. 주, 진, 한, 당 등 13개 왕조가 모두 산시성에 수도를 건설하여 풍부한 민속 문화 유산을 남겼습니다.
산시 종이 커팅은 오랜 역사를 지닌 민속 예술입니다. 전국 각지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가진 종이 커팅 예술 중에서도 고풍스럽고 소박한 산시 종이 커팅은 독특한 매력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산시 종이 조각의 주요 형태는 창가마 상판, 침대 밖 꽃, 문 그림, 행잉 커튼, 베개 꽃, 테이블 치마 꽃, 신발 꽃, 결혼식 이중 행복 꽃, 드레스 장식 꽃, 신사 아플리케 등 그 형태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합니다. 형태도 다양하고 내용물도 풍부합니다. 창문 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매년 춘절이 되면 시골 어디에서나 창문에 흰 종이를 붙이고 붉은 종이로 자른 창문 꽃을 붙이며 새해를 축하합니다. 산시 창문 꽃은 표현 내용 면에서 첫째, 전통을 계승하고 둘째, 생활에 가깝고 현실을 가까이에서 반영합니다. 캐릭터 활동, 꽃, 새, 물고기 및 곤충, 새와 동물, 민담 및 전설이 있습니다. 모델링은 엄격하고 민속적인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대부분의 산시 종이공예는 농민 여성들의 손에서 탄생하며 단순함, 거칠음, 간결함, 명료함이 특징입니다. 그들이 만든 종이 커팅은 가식 없이 소박한 민속 스타일로 풍부한 흙의 분위기와 강한 감성적 색채로 가득합니다. 한편으로는 민속 문화의 영향을 받고 다른 한편으로는 삶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해하면서 평범한 노동자들의 지혜를 통합하고 대담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삶에 대한 감정과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종이 커팅으로 표현합니다.
산시성의 종이 커팅 예술에서는 산시성 북부 민속 종이 커팅이 가장 먼저 시작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거의 100년 동안 교통이 차단되고 폐쇄된 국가로 인해 외국 문화가 유입되기 어려웠지만, 농민 여성들이 고대 문화와 예술을 계승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종이 절단은 한나라 초상화 돌의 스타일을 계승했으며 윤곽선은 매우 단순하고 꽉 차 있습니다. 그들은 생생하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농가의 봄 축제 문에있는 "멜론 인형"은 팔다리를 종이로 잘라 내고 머리를 멜론으로 대체합니다. 작가가 농부이기 때문에 모든 연령대의 다양한 사람들이 종이 자르기 주제가 다채롭습니다. 야채, 꽃과 나무, 방목과 직조, 결혼식과 장례식, 민속 등이 노인 작가들의 표현 대상입니다. 관중지화는 아름다운 모양과 섬세하고 사실적인 표현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의 종이 커팅 수는 많지 않으며 절묘한 과장, 세밀하고 사실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종이 커팅은 여성들이 만든 문화입니다. 산시성 북부에는 "똑똑한 며느리를 찾는다"는 관습이 있습니다. 며느리를 찾을 때 "장님이냐 아니냐를 묻지 말고 먼저 손을 보라"는 뜻으로, 종이 자수를 보는 것이 똑똑하다는 뜻입니다. "창문을보고 커튼을 본다"는 말이 있습니다. 창문을 보는 것은 자른 창문을 보는 것이고, 커튼을 보는 것은 자수 기술을 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꽃꽂이를 할 줄 아는 여성은 똑똑해야하며 앞으로 낳을 인형도 자연스럽게 똑똑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늘날 산시성 북부의 시골 지역에서는 꽃꽂이를 할 줄 아는 사람은 여전히 마을 전체에서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음력설이 있는 한 달 동안 나이든 여성들은 서로 꽃꽂이 기술을 배우고 멋진 꽃꽂이를 선보이며 경쟁을 벌입니다. 첫 달에는 여성들이 서로를 방문해 누구의 창꽃이 가장 좋은지, 누구의 손이 가장 능숙한지 확인합니다.
산동 민속 종이접기
산동 민속 종이접기는 조형 스타일에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발해만과 황하 유역의 대담함과 다른 지방의 종이 절단 계보의 대담함입니다. 다른 하나는 산둥성 자오둥 해안 지역의 선과 면을 결합한 선 기반의 섬세한 종이 커팅이 더 특징입니다. 산둥성 한나라 초상석의 미묘하고 정교한 스타일과 같은 맥락으로 보이며, 집중적인 장식 수단으로 고풍스럽고 상쾌한 외관을 더욱 풍성하고 풍부하게 만듭니다.
산둥 자오동은 숙련된 여성을 '거짓말쟁이'라고 불렀고, 어느 마을에 있든 사람들은 그녀를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녀의 꽃무늬는 종종 불꽃놀이와 함께 벽지에 퍼져나갔고, 인근 마을의 꽃꽂이 모델이 되었습니다. 종이 오려 붙이는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창문을 장식하는 것입니다. 갸오동의 창문은 대부분 길고 얇은 격자로 되어 있으며, 보통 작은 꽃만 붙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창의력을 발휘하여 큰 그림을 조각으로 자르고 창문에 붙여 완전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창문 꽃"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창문 하트"에 오린 종이를 붙입니다. 창문 앞에 매달린 "코너 꽃", "창문 꽃", "앵무새 꽃"도 일련의 "문화 간 문화"를 구성합니다. 일련의 "문화 간"이 형성됩니다. 축제 방의 레이아웃에 맞추기 위해 종이 커팅은 벽과 천장을 장식하고 식기용 아플리케를 장식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그 중 산둥성 가오미에서는 종이 자르기가 유행하여 농가의 문, 창문, 창고 지붕부터 캐비닛과 옷장까지 장식합니다. 일반적으로 드래프트 없이 직선으로 자르는 것이 특징이며, 들쭉날쭉한 선과 직선을 조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오미 종이 커팅의 '챔피언'으로 알려진 치슈화가 가장 유명합니다. 이 평범한 농민 여성은 작은 가위를 들고 붉은 종이 위에 자신의 다채로운 삶을 오려냈습니다.
차오양 종이공예
국가무형문화유산인 차오양 종이공예는 중부 평원 문화의 소박함과 남부 해양 문화의 아름다운 정신이 깃든 훌륭한 민속 예술입니다. 독창적인 전통 민속 장식 그래픽과 순수한 수작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시미술학원 청정 교수는 중국 종이 커팅 예술의 성취가 '에베레스트 수준'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 조양 종이접기의 기원
북방 종이접기의 기원이 악귀를 쫓는 것이라면 조양 종이접기의 기원은 복을 빌고 아름다워지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조양 종이접기는 조양 민속 활동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조양 축제의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조양 축제는 대대로 전승되고 있습니다. 새해, 등불 축제, 청명절, 용선 축제, 칠석 축제, 중추절 등을 축하합니다. 이러한 축제나 기념일, 제사, 행운을 기원하는 의식은 차오양 민속 언어의 주요 특징입니다. 차오양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 사람들은 자연을 매우 좋아합니다. 따라서 조상 숭배와 신을 숭배하는 차오양의 축제는 따뜻하고 웅장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고 지역 민속 문화를 응축하는 활동입니다. 조양 종이접기는 다양한 민속 활동에 의존하는 예술 형식입니다.
둘째, 차오양 종이 자르기의 주제와 내용
차오양은 신장의 남쪽 구석에 위치하고 경치가 아름답고 사람들은 단순하고 친절하지만 독창적이지 않습니다. 차오양 종이 커팅은 의식, 결혼식 및 기타 민속 활동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삶을 아름답게 꾸미려는 욕구가 종이 커팅의 형태로 표현되었습니다. 좋은 날씨, 좋은 음식, 좋은 옷, 좋은 손자 손녀, 장수를 기원합니다. 따라서 행복, 장수, 기쁨은 종이 커팅 예술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조양 종이 커팅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지구의 웅장함을 표현합니다. 하늘의 요정, 용, 상서로운 구름, 새, 땅의 사람, 동물, 식물, 가정 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두 사람들의 좋은 소원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이미지와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반영하여 대부분의 종이 절단 예술가들은 "상서로운"예술 작품 아래 가위의 비전에 흡수되었습니다. 그들의 미묘한 이해에 따르면 모든 세대의 종이 커팅 예술가들은 직유, 하모니, 은유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미묘하고 아름다운 종이 커팅의 표현을 암시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삶에 대한 감정, 삶에 대한 사랑,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전달할뿐만 아니라 그것을 감상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어 사람들의 이상을 개방적이고 제한되지 않고 풍부하고 승화시키는 창의적인 발명품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단순하며 낭만적이고 우아한 창의적인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발음이 비슷합니다. "푸", "박쥐", "사슴", "루", "식스"와 조화를 이룹니다. ". 학과 조화, 사랑과 장수, 닭과 행운, 물고기와 잉여, 꿀벌과 물개, 원숭이와 원숭이, 양과 행운, 나비. 조화와 우화적 기법을 사용한 이 문양은 동물과 꽃, 과일을 길상적인 의미를 지닌 패턴으로 결합한 것입니다. 석류, 연꽃, 유자는 생명과 번식을 기념하는 종이 커팅 모티브로 자주 사용되며, 종이 커팅 작품의 각 모티브에는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작품의 각 그림은 과장, 일반화, 증류에서 아름다운 민속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림은 의도적이어야하고 의미는 길조적이어야한다"고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조양 종이 커팅의 스타일과 특징
수천 년의 역사적, 문화적 강수량을 거쳐 조양 종이 커팅 패턴은 독특한 지역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중앙 평원의 문화는 수천 년 동안 차오양에 전해져 왔습니다. 차오양 종이 커팅 패턴은 중앙 평원의 문화적 중요성을 지닌 장식 패턴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차오양 고향의 지역적 특성을 지닌 일종의 장식 패턴인 지역 장식 패턴도 통합합니다. 여러 세대의 민속 종이 커팅 예술가들은 삶에 대한 이해를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확장하여 차오양 종이 커팅의 특정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조양지화의 구성은 흩어진 원근법을 바탕으로 특정 패턴의 윤곽에 '꽃 속의 꽃' 방식을 채택하여 주제를 중심으로 삼고 조화로운 문자를 조합 요소로 삼고 상서로운 꽃과 식물로 둘러싸여 현실과 허위의 적절한 균형으로 조화롭게 완전한 패턴을 형성하고 드문드문 밀집되어 있고 역동적이고 엄격한, 가늘고 부드럽지만 질서 정연하게 구성됩니다. 하지만 목록은 정돈되어 있습니다. 정사각형이든, 길든, 불규칙하든, 구성은 꽉 차 있고 엄격하며 차분합니다.
허베이 푸청 종이 커팅
허베이 푸청 종이 커팅은 쿠이먀오진 지천촌에서 시작되어 6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독타운과 구청 등 인근 여러 마을로 퍼져나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기술의 혁신으로 푸청 종이 절단 기술은 전통적인 수동 종이 절단 처리 외에도 전문 기계의 대규모 생산을 형성하여 종이 절단의 수동 비용을 크게 줄이고 종이 절단의 생산 효율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그것은 인기있는 중국 민속 종이 자르기, 행복한 종이 자르기, 행운의 종이 자르기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푸청 종이 커팅은 부드러운 선, 생생한 이미지 및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글쓰기 및 붓 작업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중국 회화를 유지합니다. 종이 커팅의 주요 재료는 실크, 천, 실크 종이 및 라이스 페이퍼입니다. 손으로 자르고, 기계로 대량 생산하고,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까지 다양한 수준의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액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현재 종이 절단은 푸청의 독특한 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직원 수는 약 10,000명, 연간 순이익은 8천만 위안이 넘습니다. 제품은 미국, 싱가포르, 한국 및 기타 28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장쑤성과 저장성 민속 종이 커팅으로 대표되는 양저우 종이 커팅.
장쑤 양저우 페이퍼 커팅
양저우는 중국에서 페이퍼 커팅이 가장 먼저 대중화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양저우 종이 커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제 황제는 양저우를 세 번이나 방문하여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궁전을 지었습니다. 매년 겨울, 정원의 꽃과 나무가 시들고 웅덩이 물이 얼어 붙고 양디 황제는 줄어들지 않고 방황했기 때문에 궁녀들은 민속 종이 자르기를 모방하여 꽃과 잎으로 자른 화려한 브로케이드를 장식하고 가지를 장식하고 나무에 매달고 연꽃, 잠자리, 연근 등으로 자르고 얼음 웅덩이에서 하나씩 꺼내서 봄과 여름의 화려한 풍경처럼 물 밖으로 배열하여 눈을 즐겁게합니다. 당나라 양저우에는 봄을 맞이하는 종이 자르기 풍습이 있습니다. 봄의 날에 민속 종이 자르기는 꽃, 봄 나비, 봄 돈, 봄 승리로 자르거나 아름다운 여성의 머리에 매달리거나 꽃 아래에 장식하여 사람을 행복한 분위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종이 자르기는 또한 유령과 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데 사용되는 민속 종이 사람, 종이 말, 종이 돈과 같은 몇 가지 특별한 용도가 있습니다. 위대한 시인 두 푸는 "따뜻한 수프는 나에게 충분하고 종이 자르는 것은 내 영혼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1980년 봄, 양저우는 가족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젠젠 스승을 환영했습니다. 종이 커터는 스님 젠젠의 종이 컷을 만들었고, 자오푸추 씨는 그를 위해 "강남을 기억하며"라는 노래를 썼고, 비문에는 "바다 건너 도시를 노래하며 종이 컷은 영혼을 불러 일으킨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양저우 종이공예는 장식성과 실용성을 결합하여 장식성을 강화했습니다. 여성 및 어린이 장식뿐만 아니라 자수, 신발, 베개, 식탁보 및 침대 시트의 기초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설날 모티브, 축제 모티브, 현관 문 장식, 등불 꽃, 용선 꽃, 향투 꽃과 같은 민속 장식품에도 사용됩니다. 민속 종이공예가들은 가위 한 쌍과 라이스 페이퍼 몇 장을 사용하여 행운, 소망, 장수, 부와 행복을 상징하는 문양을 오려 수천 가지의 변형과 의미를 만들어 냅니다. 청나라 말기까지 양저우에는 여전히 많은 민속 예술가들이 종이 자르기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양저우 종이공예는 다른 전통 수공예품과 마찬가지로 당과 정부의 주목을 받았으며, 65438년부터 0955년까지 양저우는 민속예술공예협회(현 양저우 공예품 공장)를 설립하여 흩어진 민속 예술가들을 조직하고 작업 조건을 마련하여 창작 열정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유명한 베테랑 예술가 장용 손은 양주 종이 커팅 예술의 뛰어난 대표자이며 12 세에 아버지로부터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70 개 이상의 예술 봄과 가을을 경험했으며 수천 개의 종이 커팅을 만들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1950년대의 '백송이 꽃', 1970년대의 '백송이 국화', 1980년대의 '백송이 나비꽃'이 있습니다. 궈모루오 동지는 '백송이 꽃이 피다' 문집 발간 당시 "양주 예술가 장용이 백송이 꽃을 손으로 오려내네."라는 시를 새겨 넣었습니다. 봄과 가을을 잘라내어 양쯔강 남북으로 동풍이 불도록 하소서."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65438-0979, 장용 손은 국가로부터 중국 예술과 공예의 대가라는 칭호를 수여받았습니다.
오늘날 1,000여 종의 양저우 종이 조각은 수십 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어 국내외 문화 예술 교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저장 민속 종이 자르기
오대 "우린 판시"는 "행운의 날에 무월의 왕이..."라고 기록했습니다. 도시 외곽의 수백 가구가 쑤안진을 열지 않고 종이 커터에 색을 칠했다"는 기록은 한때 무월의 고향에 나타난 웅장한 종이 커팅 풍경의 그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민속 종이 자르기의 전통은 시골에서 지속되어 왔으며, 1953년 이전에 조사자들은 "저장성의 모든 곳, 특히 진화의 용강, 푸장, 판안, 원저우의 웨칭과 핑양에서 다양한 스타일과 다양한 목적으로 창호지를 자르는 것을 볼 수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제품 컬렉션에서 진화 지역은 주로 창과 스너프, 웨칭은 용등 장식에 주로 사용되는 세밀한 조각 종이, 핑양은 타이핑위 종이 조각, 핑양은 선물에 가장 특징적인 '원형 화분 꽃'을 장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둘째, 농촌을 모티브로 한 옷, 신발, 모자가 곳곳에 있습니다.
꽃, 과일, 새, 동물, 물고기 등이 일반적인 주제이며 오페라 이야기는 용강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작품입니다. 꽃꽂이의 대부분은 여성들이 어렸을 때 간직했던 옛 세대의 문양이며, 다른 부분은 민속 장인이 불상을 그린 다음 숙련된 손으로 자르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물론 일부 숙련된 장인들은 직접 샘플을 만들어 오려내거나 연극을 본 후 완전한 세트를 오려내기도 합니다.
절강오페라 창극은 극의 전형적인 장면과 에피소드를 잘 살려서 등장인물의 형태가 가진 아름다움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중국 전통 오페라와 달리 적절한 배경을 가진 경극은 특정 예술적 언어의 장점을 보여줍니다. 절강 종이 커팅 모델링은 얇은 음영 선을 잘라낸 큰 이미지 휠하우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적절한 음영은 이미지 구조와 그림의 리듬에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앙양 종이 자르기, 포산 종이 자르기 및 푸젠 민속 종이 자르기가 있습니다.
후베이성의 미안양 지화
미안양(현 시안타오)은 징추 지역에 속하며 민속 지화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후베이성 지화 예술의 고향'입니다. 남조 시대 초기에 량런종의 '경추수기'에는 경추 사람들이 정월 7일에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람을 위해 색을 자르고, 사람을 위해 금박을 조각하고, 방패를 붙이고, 머리에 썼다." 당나라 시인 리상인의 시 '인민의 날'에도 "금을 조각하면 세련된 풍속이 퍼지고, 색을 자르면 사람들이 진나라 스타일로 일어난다"고 적혀 있습니다. "금을 새기든 색을 자르든" "종이 자르기" 과정은 오랫동안 민속에서 회자되어 왔으며 초나라의 풍습과 함께 끊을 수 없는 유대를 형성해 왔습니다.
다른 곳의 종이 자르기와 비교했을 때, 몐양의 조각 종이 자르기는 독특한 칼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더듬는 연습에서 세대의 조각 예술가들은 일련의 완벽한 트릭을 요약하고 "칼을 올바르게 잡고, 부드럽게 자르고, 칼을 엄격하게 열고, 고르게 자르는 것"에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긍정적 인 조각, 부정적인 조각, 숨겨진 점, 숨겨진 선 및 기타 기술뿐만 아니라 꽃, 나무, 사람, 곤충, 새, 동물, 생생한 조각을 만들고 예술과 공예 보물의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사람이됩니다.
8월 19일, 인민대회당에서 중국의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중국 종이 조각'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마옌양시는 종이 조각이 '인류 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에 성공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광동 포산 종이 조각
광동 포산 종이 조각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번성했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이후 불산 종이 절단은 전문 산업에 의해 대량 생산되었으며 제품은 지방, 중부, 남부 및 남서부 지방에 판매되고 동남아시아 국가로 수출되었습니다.
포산 종이 절단은 원료와 방법에 따라 구리 안감, 종이 안감, 구리 쓰기, 은 쓰기, 목판 인쇄, 구리 끌기 및 일반 색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역 특산물 인 동박과 은박을 채택하고 절단, 조각 및 끌기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색종이로 안감을 만들고 다양한 패턴으로 인쇄하여 강한 색상, 화려한 금색 및 파란색과 남부 특성을 가진 종이 커팅을 형성합니다. 불산 종이 커팅은 섬세하고 우아한 특징과 진흙탕 표현, 사용의 필요에 따라 재료를 선택하고 적용하는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종이 커팅의 주요 용도는 축제 선물 장식, 의식 장식, 자수 및 조각 패턴, 제품 상표 등이었습니다. 사회의 발전과 함께 불산 종이 커팅은 전통을 바탕으로 전통 예술의 혁신을 개척했으며, 주로 중국의 종이 커팅 예술을 더 대표하는 시대의 삶을 주제로 엄격한 구성, 강한 장식, 우아하고 화려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건 민속 종이 커팅
복건 종이 커팅은 지역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악 지역의 난핑과 화안은 산새와 가축을 그린 작품이 많아 강렬하고 단순하며, 민난과 장푸의 일부 해안 지역에서는 수생 동물을 그린 그림이 많고 세밀한 양식과 생생한 조형이 특징이며, 푸톈과 셴유는 화려하고 섬세한 경향의 선물 꽃이 주류를 이룹니다. 창문 장식, 문 장식, 스너프 병, 새해 전야의 의식용 꽃과 자수, 취안저우 예술가들의 종이 조각은 건물의 가구에 옻칠 그림을 모사하는 기초로 사용되는 등 종이 조각의 역할도 매우 광범위합니다.
가장 특징적인 스타일은 푸티안 선물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일 축하, 생일 축하, 신, 귀신, 조상에게 바치는 제물은 선물이든 고백이든, 얇든 두껍든 모두 밝은 빨간색 종이로 자른 꽃으로 바칩니다. 돼지머리, 족발, 삼겹살, 닭발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 속담에 "선물은 가볍고 감상적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선물은 상징적인 행위이고, 선물의 꽃은 연인의 의도가 담겨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선물 꽃의 모양도 재미있습니다. "봉황 발톱 꽃"이라는 종이 컷 아웃의 닭 발톱은 원래 매력적이지 않은 것들이 갑자기 봉황 발톱의 발톱이되어 "모란 놀이"패턴으로 장식되어 더 아름답습니다. 돼지의 배도 못생겼습니다. 작가는 꽃을 뚱뚱하고 기름진 새끼 돼지의 이미지로 잘라 이 "맛있고 매력적이지 않은" 선물을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더 이상한 것은 정원의 모든 곳에 상서로운 구름과 행운이 있기 때문에 내부의 단어가 "조화의 구름"이 아닌 "색의 구름"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