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남의 문어문 6 에 감사드립니다
남의 문어문 6 에 감사드립니다
너는 나에게 복숭아를 주었고, 나는 조안요를 보답으로 받았다.
2, 물방울의 은혜, 봄이 올 때. 주용 순조와 청대에서,' 증간 현문 주자 가훈' 이 있다.
어려울 때, 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두 배로 늘려야 한다.
당신의 열정은 얼마나 깊습니까? 늦가을의 비가 산들을 비추고 있다. 청대 나란성드' 화련 출세' 의 저자에서 나왔다.
다정하고, 비스듬히 산색을 비추고, 가랑비와 가을비가 가득하다.
4,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지기는 구하기 어렵다. "열자 당웬" 에서, 춘추전국 "열어적" 의 저자입니다.
인생이 짧아서 지음을 찾을 수 없다.
5. 감사합니다. 삼국 시대 제갈량이 있는 왕조에서 이 모델의 저자가 나왔다
나는 너의 호의에 감사하지 않는다.
2. 1, 환자의 병, 다른 사람의 걱정거리를 누가 압니까?
-바이 주이 \ "정책 숲 \" 2. 조급해할 때마다 먼저 조상을 자기 앞에 두다. 진수 《삼국지》입니다. 슈 지 "3.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4. 만약 네가 무당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청) 정판교 5. 앞길을 모르는 것은 근심하지 않고, 천하에는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돈) 가오 치 6. 세상에 친구와 비교될 것도 없고, 친구와 비교될 것도 없다. -(청) 푸송령 7. 비상시에 서로 아는 것이 좋다.
-(돈) 이백 8, 군자 귀인, 선인 후 자신. -'예기 인터뷰' 9.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좌전' 입니다. 노희공 5 년' 10, 좋은 물건은 반드시 상대방에게 줘야 하고, 나쁜 것은 밀면 안 된다. 왕범지' 전당시' 1 1, 사람들이 나를 도와서 잊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도와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후아 12, 길이 고르지 않아 칼을 뽑아 돕는다. 마원조가 멀리 떨어진 진청고보 13,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은 미덕이다.
14,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것은 일종의 고상한 아름다움이며, 한 무리의 사람들이 바로 이런 아름다움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한 집단이 이런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강력한 집단일 것이다.
15. 우리 세대는 수정 세대입니다. 자신의 피로 다가오는 천국을 관개하고 후손들이 인류가 마땅히 받아야 할 모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세대의 임무이다. 16, 남을 돕는 것은 인격승화의 상징이다.
17, 길이 울퉁불퉁하고 칼을 뽑아 돕는다. 18,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돕는다.
19, 어려서 하지 말고 장미를 선물하고 손에 여향을 남기세요.
3. 선생님 친구에게 고맙다는 말을 찾아요, 저자 한유.
원문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4. 한 사람의 구성은 무엇입니까? 나는 한 사람의 문어문 작문에 가장 감사한다.
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사심없는 관심과 도움을 주었다. 그중 내가 가장 고마운 사람은 나의 국어 선생님이다. 국어 선생님의 성은 심입니다. 그녀는 50 대이다. 그녀의 얼굴과 목소리는 모든 학우들에게 그렇게 상냥하고 공정하고 상냥하며, 우리 반에서 공인하는 좋은 선생님이다. 나는 그녀를 존경한다. 그녀는 줄곧 나에게 가르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줄곧 겁이 많아서, 여태껏 손을 들어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하지만 그 국어 수업은 나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당시 심 선생님은 내가 대답할 질문을 했지만, 나는 자신감과 용기가 부족했기 때문에 감히 손을 들지 못했다. 심 선생님은 내 마음을 간파한 듯 "답이 틀렸다" 고 말했다. 관건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해야 진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 말을 마치자 심 선생님은 격려의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며 자애롭게 웃으셨다. 나는 어디서 온 용기인지 정말 손을 들었다. 심 선생님은 나에게 명령하셨다. 내가 긴장해서 일어서서 질문에 대답했을 때, 내 마음은 여전히 두근거렸다. 앞으로 거의 모든 국어 수업마다 나의 자신감 있고 우렁찬 대답이 있다. 이 모든 것은 심 선생님의 간곡한 가르침이다. 오! 나의 심 선생님! 심 선생님은 공부에서 이렇게 많은 것을 가르치지 않고 생활에 관심을 주실 수 없습니다. 그날 심 선생님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강의를 듣고, 학생들은 정신을 집중하여 필기를 했다. 갑자기 두 번째 줄에서 구토 소리가 나고 이어서 고약한 냄새가 났다. 저예요. 30 쌍의 학생의 눈과 심 선생님의 시선이 함께 그곳에 갔어요. 나는 갑자기 부끄러움과 슬픔이 더할 나위 없이 컸고, 심선생이 나를 탓할까 봐 두려웠지만, 내 배는 오히려 재미없게 아팠고, 눈살을 찌푸렸다. 오! 나의 심 선생님! 친애하는 심 선생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대 중국이나 고대시에 의지하십시오.
유신은 남북조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이다. 기원 544 년에 양연 (제롬) 는 그를 서위 () 로 보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양조는 서위 () 에 의해 멸망되었다. 서위 국왕은 서위 도성 장안에서 벼슬을 하는 것을 매우 높이 평가한다. 우신은 원하지 않지만, 또 떠날 수 없다. 그는 장안에서 거의 30 년을 살았고, 그는 그의 고향을 매우 그리워했다. 그는' 징조' 에서 "실실천자는 그 나무를 생각하고, 그 흐름을 마시는 자는 그 근원을 품고 있다" 고 쓴 적이 있다. 고향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이 말은 나중에 성어' 식수사원' 으로 발전했다.
성어 분별 분석
식수사관원, 낙엽은 뿌리잊지 않는다는 뜻이다. 차이점은 낙엽의 의미가 종종' 귀화' 라는 글자에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낙엽, 낙엽, 낙엽, 낙엽, 낙엽, 낙엽) 식수사원의 의미를 생각하는 것은 종종' 사고' 라는 단어에 떨어진다.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소망을 강조할 때는 나뭇잎으로 뿌리 뽑아야 한다. 감사의 의미를 강조할 때는 식수로 근원을 생각해야 한다.
시 첨부:
아버지가 나를 낳았을 때,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를 놀리고, 나를 키우고, 양육하고, 나를 돌보고, 나에게 대답하고, 내 배를 들락날락하며, 나의 미덕에 보답하고 싶어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반지를 깨물어 풀을 맺어 은혜로 은혜를 갚다.
밤고등 실루엣은 쓸쓸하고, 자식은 주꾸미 같고, 아들은 날아오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너는 갑자기 서리가 내리고 귀밑머리가 뜨고 봄날 치마 허리와 가을 눈썹이 있다.
32 년, 폭우가 억수같이 쏟아지고, 빗소리가 사라지고, 생각이 물씬 풍긴다.
자모님의 고된 반생을 그리워하고, 수유양을 무릎을 꿇고, 현재에 보답하다.
은혜는 은혜를 갚고 싶고, 원망은 잊고 싶다. 불평은 짧고 보답은 길다.
자모가 자식을 사랑하니,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유안 [한]
10 월에는 태아가 무거워 감상이 가볍다. 효를 권하는 노래
자애로운 어머니가 계시니 탕자는 춥지 않다. 효를 권하는 노래
내가 그들을 사랑할 때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린이 언어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한유
모의수가 늘어지면, 바로 반짝 빛나고, 야대는 소리 없이 내려간다. 격언집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돈] 맹교
어제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삼자경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시경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좌우명 대련
남학생과 여학생을 낳는 것은 좋지만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할 줄은 몰랐다. 왕건
부모, 세계 1 위;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좌우명 연필
아버지는 저를 낳았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애무하고, 양육하고, 양육했습니다.
나를 돌보고 대답해 주세요. 시경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다
이 여자는 매끄럽지 않다. 얀 zhitui [북부와 남부 왕조]
생활에는 현숙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의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송] 여공저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좌우명 연필
그리고 빙심의 타고르.
부모의 눈에는 아이가 왕왕 자신의 일부이며, 아이는 그의 이상 중 자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페이 Xiaotong
어머니, 세계 최초의 친척; 모성애는 세상의 첫사랑이다. -엄격한 말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은 모성애다. -엄격한 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는 엄마의 부름이다! -단테
네가 성공할 때, 모두들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이 실패한 파트너입니다. 정진탁
맹교에서 방랑하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과 이백의 우정보다 못하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6. 중국 고대에 감사를 표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1 .. 시황제는 신하가 될 의도가 없어 자멸했다. 그는 풀밭에서 대신을 돌보며, 세상의 일에 감사하여 대신에게 가르침을 청하여 선제에게 태워 주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한 왕조: 제갈량의 "전 교사"
내가 비천하고 시야가 짧고 몸값을 낮추었기 때문이 아니라 선제가 세 번이나 나의 초당에 찾아와 시사에 대한 나의 견해를 묻자 나는 감동을 받아 그를 돕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2. 만약 한 글자도 덕행을 선양하지 않으면, 네가 둔한 것을 탓하여 그 잘못을 표시한다. 폐하께서도 자신을 요구하시고, 가르침을 구하고, 예의로 대하며, 선제유조를 행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 왕조: 제갈량의 "전 교사"
성덕을 진흥시킬 건의가 없다면 곽지, 페이유, 동윤 등을 처벌하는 것은 폭로를 소홀히 한 것이다. 폐하께서도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치국의 좋은 도리를 구하고 정확한 발언을 받아들이고 선제가 남긴 가르침을 깊이 기억해야 합니다. 나는 너에게 감격해 마지않는다
뮬란은 나를 안아주고 그녀가 누군지 물었다. 만약 네가 듣고 싶다면, 너는 감사할 것이다. --당나라: 웨이 "목란가"
목란은 베틀의 셔틀을 잡고 한숨을 쉬었다. 누구를 위해 이렇게 슬퍼합니까? 그녀가 무엇을 걱정하고 있는지 듣고 싶어, 그녀는 자신이 감격스럽게 말하도록 강요했다.
4. 백미관은 그의 선량함, 충성, 노력에 감사하고, 당신이 마음을 털어놓는 성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속하지 않지만, 국가에 몸을 맡길 의향이 있습니다. --당나라: Li Bai "Jingzhou 와 hanshu"
이백은 늘 그들이 감격하고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스스로 대답하고, 충성으로 자신을 격려한다. 이백도 이에 대해 고마움을 느꼈다. 국군이 다현을 정성으로 대한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지 않고, 자신의 심신 운명을 이 나라에서 재능과 도덕이 가장 높은 사람에게 맡길 의향이 있다.
5. 제 인생에 감사드립니다. 충성은 상품이 아닙니다. --당나라: Li Bai "비가 올 때 Pei shiyu 를 지불하십시오"
너는 생활 속에서 감사하는 행동이 많아서 충성과 칭찬으로 유명하다.
감사는 의심의 여지없이 약속입니다. --당나라: Li Bai "Xuancheng 은 Liu 부사를 Qin 으로 보냈다"
약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분방하고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7. 일생동안 감사하며, 지음을 기다리고 싶다. --당나라: gaoshi "종 송 조카 얼굴"
너는 평소에 항상 장 장군에게 감사하는데, 너는 본래 그와 같은 지기를 기다리며 너에게 감사하고 싶었다.
8. 사랑하는 나, 효도하기 어렵다. 날 미워해, 효방현. --Li yixiu 의 "제자의 법칙"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는데, 그 효성이 뭐가 어렵겠는가?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시고 효도를 다하여 덕으로 삼으셨다.
9.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증광현자'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까마귀는 번갈아 가며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고 부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
10. 사려 깊고, 당신의 연극을 보세요. 먼저 아들에게 말을 잘 듣고 부모님께 효도하라고 요구하다. -'네 글자'
아이를 키워야만 부모의 은혜를 체득할 수 있다. 자녀에게 효도를 요구하려면 먼저 자신의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7. 다른 사람의 관심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문어문으로 다른 사람의 관심과 관심에 대한 감사를 어떻게 표현합니까? 문어문으로 이렇게 표현해야 합니다.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어문은 고대 중국어를 기초로 한 가공된 문어이다. 최초의 구어 기반 문어는 이미 가공되었을 것이다. 문어문은 중국 고대 문어로 구성된 문장, 주로 선진시대 구어 기반 문어를 포함한다. 백화문 (구어와 문어 포함) 에 비해 문어문의 특징은 주로 문법과 어휘에 나타난다.
판단문: 판단문은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구를 술어로 사용하여 주어를 판단하는 문장형이다. 일반적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 아 ... 아 ... 아 ... 아 ... 아 ... 아 ... 아 ... 아 ... 아 ... 아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진섭인, 양성인." 사기. 진섭가)-진승은 양성인이다.
(2) "조조 조조 (Cao Cao) 는 이름이 있지만 실제로 한적 (hanzei) 이다. 클릭합니다 "보라색 동치검"
(c) 이순신, 구선 사수도. ("튜브 시나리오 솔루션 제 64 호")
4 "네 사람, 루, 아버지, 장락왕의 아버지, 아버지, 안상춘의 아버지." "왕안석" 두꺼비 여행기 "
⑤ 당신이 기절하면, 주는 손을 대지 않았다.
예:
방중영, 김계인, 천하재배. 종영승은 5 년을 살았고, 책과 도구를 몰라 갑자기 울며 물었다. 아버지는 다른데, 옆과 가까이, 즉 서시 네 구절, 자기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으로 한 향진에 전해진 수재이다. 자연은 사물이 시를 짓는 것을 말하는데, 그 문리가 상당하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아버지에게 조금 더 잘해 주거나 동전으로 구걸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선조들이 집에 돌아와서 우리 삼촌의 집에서 그들을 만난 지 벌써 12, 3 년이 되었다.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다른 7 년 후, 양주로 돌아와 외삼촌에게 어떻게 되냐고 물었다. 그는 말했다: "모두가 사라 졌 어 요." "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번역:
김계현에는 방중영이라는 시민이 있는데, 그의 집은 대대로 농사를 짓는다. 종용이 다섯 살이었을 때, 그는 필기도구를 몰랐다. 갑자기 어느 날 종용은 울면서 이런 것들을 요구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놀라서 이웃에게서 그 물건들을 빌렸다. 종용은 즉시 네 문장을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이 시는 부모를 부양하고, 동종의 사람들을 단결시켜 온 마을 사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때부터 그가 시 한 수를 쓰는 일을 배정받았을 때, 방중영은 즉시 그것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 시의 문체와 진실성은 감상할 만하다. 동군 사람들은 이에 대해 매우 놀라며, 점차 그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여기고, 또 돈을 내고 종용시를 샀다. Fang zhongyong 의 아버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매일 zhong Yong 을 데리고 같은 카운티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나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때,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따라 고향으로 돌아갔고, 삼촌의 집에서 방중영을 만났다. 그는 열두세 살이다. 나는 그에게 시를 쓰라고 했는데, 그가 쓴 시는 이미 그의 이전의 명성에 미치지 못했다.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돌아와 외삼촌 집에 갔다. 나는 방중영에게 물었다. "그의 재능은 이미 사라졌다. 그는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왕안석은 방중영의 총명함은 타고난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재능은 보통 재능 있는 사람보다 훨씬 강하다. 그러나 결국 모레 받은 교육이 요구에 맞지 않아 그는 일반인이 되었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너무 좋아서 정상적인 모레 교육을 거치지 않고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그럼, 지금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일반인인데,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이 일반인이 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