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상은의 시는 대부분 은밀한 정치적 정서를 담고 있다.
이상은의 시는 대부분 은밀한 정치적 정서를 담고 있다.
첫째, 큰 시대의 배경
1. 중만당 정치, 당쟁은 매우 심각하다. 이상은은 태어났고, 유명한 우이당은 헌종천하에서 다투기 시작했다. 우승우와 이덕유는 두 파의 지도자이며, 두 파의 투쟁은 중만당 시대 외조관 중 가장 영향력이 크고 지속 기간이 가장 긴 당쟁입니다. 그들은 각자 사리사욕을 위해 정당을 구성하고, 서로 공격하고, 국정을 좌지우지하고, 이기심을 배척하고, 괴롭힘을 그치지 않는다. 황권이 두 파의 손에 떨어졌고, 문인들조차도 탄식했다. "도둑이 허베이로 가다."
진인각 씨의 분석에 따르면 소와 당내 투쟁의 초점은 대체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A. 통치자 배경: 여러 왕조에서는 진사 배경을 가진 선비들이 출신이 다르기 때문에 호불호가 다르다. 대조적으로, 우당은 과거를 중시하고, 이당은 문제를 중시한다.
B. 과거위관: 당대의 공물은 명경, 진사과, 진사과 주문, 명경과로 나뉜다. 학문의 차이는 사실 가세의 차이다. 이파는 경선관으로, 우파는 어선관으로 주장한다. 당시 선인들이 고립되어, 주자장가가 그 길을 대행하였다. 당시 진사 지점의 선비들은 이미 새로운 계층이 되어 정치적 지위가 날로 높아졌기 때문에 이덕유는 이상은은 황실종실의 원방 분기로 관룡정치그룹에 속해 있으며 종실 원방 지점의 정치사회적 지위는 일반 종실과 다를 바 없이 중립적인 위치에 있다. 소뿐만 아니라 리에서도 가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2. 문종태와 초년부터 당나라가 멸망한 70-80 년은 문학사에서 일반적으로 만당이라고 불린다. 이 시기에 정진 세력은 날로 강해지고 있으며, 인민의 무거운 착취와 억압 아래 계급 갈등이 매우 뚜렷한 수준으로 발전하였다. 두목, 이상인 등 시인의 시는 국우민, 한탄과 함께 깊은 감상적 정취, 특히 사랑에 빠진 시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정신의 쇠락과 공허함도 설명한다. 이런 경향은 당말에 더욱 심각하다. 만당시의 스타일과 형식도 위진 남북조의 우아한 영수 형식으로 발전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안사의 혼란 이후 인민이 빈곤 상태에 처해 있기 때문에, 전후 인민은 휴양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주의의 바람이 사라지고, 유미주의의 바람이 성행하고, 이상은은 완전히 시를 쓴다. 그의 작품은 형식과 시 스타일을 중시한다.
둘째, 개인 배경원과 7 년, 즉 기원 8 12 년, 이상은은 화이주 하노이 (현재 하남양현) 에서 태어났고, 원과 8 년 (기원 8 13 년) 은 규사에서 태어났다. 의산이라는 단어는 옥계에서 태어났다. 이상은은시 방면에 천부적인 재능이 적고 17 세에 고문을 쓴다. 태화 8 년, 갑인 (834)23 세 시험에서 최단이 합격하지 못했다. 개성 2 년 (837) 까지, 방가 수재로, 성학 비서를 수여했다. 이상은은 리스의 아들로 당력 황족의 먼 친척으로 당쟁에서 중립을 유지한다. 그러나 관지를 선택하는 길에 그는 관지를 선택했고, 그래서 그는 신흥계층의 일원이 되었다. 사랑을 위해 하필 그는 왕무원의 딸과 결혼하여 이당에 속한다. 결국 우당의 눈에는 이상은은 이익만 도모하고 배은망덕하다. 이 당의 눈에서 그는 타락하고 비도덕적인 사람이 되었다. 당시 왕무원은 가문의 정적이었고 마오는 총리였다. 이상은은 그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썼지만, 그는 표명했다. 이것은 이상은의 일생에서 가장 우울한 일이었고, 정치적 충돌은 거의 그의 일생의 원죄가 되었다. 그는 자주 시에서 언급하지만, 대부분 모호하다. 그의' 칠율' 에서 일부' 무제시' 는 그리움이 만날 수 없는 정색을 표현하고, 그와 영호 일에 대한 은유와 영탄처럼' 만날 수 없다' 는 뜻을 표현하며 소, 이 두 파벌 투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려야 했다. 당쟁의 희생양으로서 그는 무능하고 사업이 부진할 운명이었다. 하지만 당시 정치적 맥락에서 어쩔 수 없이 울울한 이상은은 당현종 대중에서 12 년 (858) 영양으로 47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셋째, 인연을 쓴다
아마도 그것은 때를 만나지 못할 것이다. 육제의 변화 이후, 나는 정치 투쟁의 잔혹함을 목격하고 복잡한 현실 환경에 처해 있다. 온갖 억울함이 있어도 나는 상소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이상은은시를 통해 자신의 풍부한 감정을 표출했지만, 때로는 현실의 잔혹함 때문에 그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었다. 그는 고도의 작문 통제 능력을 통해서만 그것들을 작품 속에 숨길 수 있다. 무제의 기탁과 몽롱한 변화를 통해 가국에 대한 그의 걱정과 무력감, 무능한 감정, 사랑에 대한 집착을 깊이 표현했다. 그는 왜 무제 양식을 만들까? 일부 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점을 연구하고 요약했습니다.
1. 작가의 인생 경험은 직업으로 인해 울퉁불퉁하여 한 번의 시도에 실패했다. 게다가, 그의 감정 생활은 매우 복잡하고, 성격은 다정다감하다. 그가 쓴 것은 누군가나 어떤 일에 쓴 것일 수도 있지만, 분명히 말하기가 불편하다. 2. 만당시풍이 아름답고, 이상은은 리의 상징수법을 배워서 시를 쓰는 것이 기이하고 아름답게 변했다. 부호이기 때문에, 표현 방식은 간접해야 하고, 효과는 몽롱해야 한다.
3. 도가사상 이상은은 도교에 대해 상당히 이해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동화에 대한 그의 좋은 활용을 보면 알 수 있다. 무제라는 이름은' 예' 와' 아니오' 를 모두 포함할 수 있는데, 영감은 노자에서 나온 것이다. 결론적으로' 무제' 라는 명명 방식을 채택하면 내용을 더욱 다양화하고, 제재는 더욱 포용하며, 제목에 구애받지 않는다. 독자들은 저자가 배정한 우아하고 혼란 속에서 이' 무제' 편지의 참뜻을 자세히 음미했다. 하지만 무제 작품도 해석하기 어렵다. 독자는 작가의 생각이 너무 넓어서 진정한 의미를 모를 수도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의 시가 사랑시와 정치 서정시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네가 올 것이라고 말했지만, 너는 없어, 너는 나에게 어떤 단서도 남기지 않았다.
네가 올 것이라고 말했지만, 너는 없어, 너는 나에게 다른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5 시 정각에 너의 탑에 있는 달빛을 제외하고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너를 위해 울고 영원히 간다. 나는 깨어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너의 서두르는 노트를 읽으려고 노력한다. 나는 잉크가 너무 연한 파란색이 물총새 깃털 등롱에서 너의 촛불을 태우고, 달콤한 냄새가 너의 부용 자수 커튼에서 훔쳐갔지만, 내가 닿지 않는 먼 곳에는 매혹적인 산이었고, 너는 반대편, 만 개의 산봉우리 밖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서정시는 부드럽고 감동적이어서 인용문이 많지 않다. 유창함 때문에 직역하기 쉽다. 이 시는 한 남자가 한 여자와 데이트를 하는데, 여자는 약속을 어겼고, 남자는 상대방의 외롭고 절망적인 기다림에 고통스러웠다. 첫 번째 대련은 시인이 상대방의 만담에 대해 의아해하고 분노하는 것이다. 대련은 그가 상대방을 만나고 싶어하는 소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목걸이는 함께 넣어 설명해야 하는데, 상호문식이다. "반 케이지" 향은 약간의 꽃일 뿐, 둘 다 백밀일소한 뜻을 가지고 있다. 김비취' 와' 수부용' 은 과거의 사랑의 휘황찬란함을 상징하며 현재의 쓸쓸함과 고통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대련의 시인들은 애석한 연인에게 마음을 전했다. "육랑은 펑산을 너무 미워한다. 나와 너의 거리는 펑산보다 만 배나 무겁다." 더 중요한 것은 한무제 유처가 봉래구선에게 사람을 보낸 이야기가 그의 사랑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는 점이다.
바람은 동쪽에서 불어와 보슬비를 가져왔다.
동에는 연우, 부용풀 밖에는 바퀴 소리가 나고, 금두꺼비는 이를 악물고 분향했고, 옥호는 밧줄에 물을 퍼붓고, 귀부인이 있었다. 병풍 후 가난한 청년을 사랑했고, 선녀 같은 여왕이 있었다. 왕자의 편안함을 위해 신부의 돗자리를 가져왔다가 사라졌다, 모 * * *. 。 이것은 이전 상황을 회상하는 정색시입니다. 한 여자가 규방에 갇혀 사랑의 실망을 추구하는 고통을 쓴 것이다. 눈앞의 풍경으로 시작하여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다. 금두꺼비는 강하지만 담배는 들어갈 수 있다. 우물물은 깊지만 도르래는 그릴 수 있지만 시인은 왜 틈을 내지 않고 커튼을 엿보는가? 다행히도 우연의 일치였습니다. 여비의 베개에 남아 있는 것은 그의 꿈에 대한 전고로, 모임이 모두 환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더 이상 생각하지 말라는 생각으로 귀결된다. 그러면 그것을 요구하지 않을 것이다. 이로 인해 이상한 문장이 생겼다. "이 밝은 사랑의 불길이라도 잿더미뿐인가?" " 。 마지막 문장에서, 그런 친근하지 않은 슬픔과 실망을 묘사하려고 노력하다. 시 전체가 비유, 전고, 강한 대비를 잘 활용해 묵상과 사랑을 시각화하며 아름다운 사랑의 파멸을 보여주며 시 전체에 감동적인 비극미를 선사한다.
하지만 고대 시인들은 종종 비유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다. "소위 이라크인은 물 쪽에 있다." "나는 임신했다. 미녀가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벼슬길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자신의 포부와 서사감정을 표현하는 일종의 증표가 아닌가?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다.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다. 봄의 실벌레는 죽은 아침까지 계속 짜여져 있을 것이다. 그녀는 거울에서 그녀의 머리카락 구름이 그녀의 매혹적인 산에서 멀지 않은 것을 보았다. 동풍이 일고, 백화가 시들고,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뽑았지만, 그녀는 감히 달빛의 추위 속에서 그녀의 저녁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