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청나라 시대에 베이징에 9개의 성문이 있었나요? 데셩먼, 우루먼, 정양먼...? 소위 시징 9문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유래와 기능은 무엇인가요?

청나라 시대에 베이징에 9개의 성문이 있었나요? 데셩먼, 우루먼, 정양먼...? 소위 시징 9문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유래와 기능은 무엇인가요?

류보웬은 베이징을 건설하면서 * * * 9개의 성문을 세웠는데, 이를 흔히 베이징 '내성구'라고 부릅니다.

9문은 북쪽의 데성문과 안딩문, 동쪽의 둥즈먼과 차오양문, 남쪽의 중원문, 정양문, 쉔우먼(일명 3문), 서쪽의 시즈먼과 푸청문 등 청나라 시대 베이징 도심의 9개의 문을 가리킵니다.

일곱 개의 성문 밖에는 "베이징 아홉 개의 문"이 있습니다. 도심의 아홉 문 외에도 외성에는 동문, 광취문, 서문, 광안문, 용정문, 주안문, 우문 등 일곱 개의 문이 있는데, 모두 도시 밖에 있습니다. 자금성의 네 개의 문은 천안문, 디안문, 시, 동안문입니다.

조양문: 원나라 시대에는 치화문이라고 불렸으며, 성문 안의 9개 창고에 있는 모든 곡물을 이 문에서 운반했습니다. 그래서 웬청먼 동굴은 곡물 이삭 더미를 조각했고, 교토는 곡물 마차가 끝이 없을 때 창고 축제를 채웠습니다. 곡식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운반될 때 가장 먼저 신을 맞이하는 사람은 "해돋이 개암나무"였습니다. 곡물 트럭. 과거에는 철도 운송이 없었습니다. 남쪽의 곡물은 베이징 동쪽의 통저우(현재의 통셴)까지 물로 운반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통주는 남통주와 북통주로 나뉘는데, "남통주, 북통주, 북통주, 남통주, 북통주, 남통주, 북통주, 북통주, 북통주, 남통주"라는 유명한 한 쌍의 쌍이 있습니다. 곡물이 통저우에 도착한 후에는 도시로 실어야 합니다. 조양문은 도시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그래서 조양문의 문 천장에는 곡식 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곡식이 조양문에 들어가면 근처의 곡식 창고에 저장되었습니다. 이제 조양문의 이름은 "쌀 이슬 창고", "선적 창고", "새로운 타이창"이며 곡물 창고의 저장고입니다.

송원문: 일반적으로 하데의 문, 하대 문으로 알려진 문 문명의 원래 이름입니다. 중원문은 웬청 쭤쇼우에 있는 젠하이 사원의 철제 도미로 유명합니다. 또한 중웬먼의 높은 세금 장벽은 외국 기업가들에게도 부담스러운 존재입니다. "중원 철거북"이라는 이름은 교토 전역에 알려져 있습니다. 와인 카트에서 와인 도로는 도시 외곽에 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고급 와인은 허베이성 주오저우 등지에서 운송되었고, 당연히 수도로 들어가려면 남쪽 도로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와인 수레는 도시 외곽의 주안문으로 진출한 다음 세금을 내기 위해 중원문으로 향했습니다. 당시 청나라 시대 베이징은 술 판매 간판에 '남로 소주'라고 써서 세금을 냈으니 내 술은 해적판이 아니라는 뜻으로 사용했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재산권이라는 개념이 없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양류청 연감 그림 중 하나는 "가을 강의 저녁 나룻배"라고 불렀습니다. 그림에는 '남도'와 '황실 술'이라는 글자가 적힌 술잔 그림이 있는데, 이는 모든 사람이 세금을 납부하는 좋은 풍습을 반영한 것입니다. 중원문 밖에는 예전에는 단순한 모양의 북동쪽 철거북이 있었습니다. 해자 다리 아래에 바다의 눈이 있다고 해서 사람들은 거북이를 이용해 바다의 눈을 들고 베이징의 평화를 지켰다고 합니다.

정양문: 베이징 사람들에게 '정문'으로 불리는 리정문과 북쪽과 남쪽을 잇는 디안문(일반적으로 후문으로 알려져 있음)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정양문은 9개의 문 중 첫 번째 문이라 하여 '정양관문'이라고 불립니다. 정양문은 황제의 전차가 이 문을 드나들었기 때문에 '국문'이라고도 불립니다. '용차'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도심의 남쪽 성벽 한가운데에 위치한 이 문은 황제를 위한 전용 문이었어요. 황제는 일 년에 두 번, 겨울에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천궁으로, 한 번은 첫 번째 농부의 신전에서 농사를 짓기 위해 이 문을 나섰습니다. 이 두 번의 여행은 모두 정양의 문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첸먼이라고도 불리는 정양문은 1949년 2월 3일 인민해방군이 베이핑을 해방하기 위해 행진했던 장소입니다. "1949년 2월 3일 인민해방군이 베이핑을 해방시키기 위해 행진했던 장소이자 담배의 이름입니다. 담뱃갑의 디자인을 기억하시나요? 네, 명나라 4년(1439년)에 세워진 화살탑 맞은편에 있는 웅장한 정양문(正陽門)입니다.

쉔우먼: 원나라에서는 순청문(순자문이라는 소문)이라고 불렀고, 쉔우먼 바깥쪽에는 카이시커우 형무소가 있었습니다. 감옥 수레가 이 문을 통해 자주 드나들었기 때문에 '죽음의 문'이라고 불렀습니다. 매일 정오에 정오 대포가 울려 수도를 흔들었다는 것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이것을 "쉬안우 정오 대포"라고 말합니다. 감옥 차에 타기. 사형 집행 장소가 채소 농장 밖 쉔우먼에 있기 때문입니다. 법무부 수감자, 법무부 수감자, 쉔우먼에서 나온 수감자는 참수해 주세요. 쉔우먼 문 천장에는 "후회는 너무 늦었다"라는 세 글자가 새겨져 있지만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질문할 때가 됐으니 후회해도 늦지 않다는 뜻입니다. 카이시커우는 베이징의 번화가입니다. 남부 지방에서 온 사람들이 루고우 다리를 건너 광안먼으로 들어가 베이징 도심으로 들어가려면 이곳을 통과해야 합니다. 오래전부터 이곳은 유명한 처형 장소였습니다. 카이시커우에는 사형 집행 장소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형장은 보통 카이시커우 도로 북쪽의 상인이나 약국 앞에 설치되었습니다. 송나라 말기 원나라 초기에 원나라 통치자들에게 4년 동안 투옥되었던 송나라 재상 원천상은 항복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마침내 카이시커우에서 사형을 당했습니다. 그는 처형장에서 엄숙하게 참수관을 감독하며 "내가 송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이제야 끝났다"고 말한 뒤 관대하게 죽었습니다. 백일전쟁의 여섯 신사 중 한 명인 탄시통은 이곳에서 "하늘로 돌아갈 힘도 없는 도둑을 죽이는 자들은 제발 빨리 죽기를 바란다"는 영웅적인 마지막 말을 외치며 처형장에 한기를 더했습니다.

푸청먼: 동쪽과 서쪽에 있는 핑제문과 그 반대편에 있는 차오양먼. 베이징 서쪽 멘토우구, 석탄 트럭이 드나드는 자이탕. 그래서 웬청문 입구에 있는 석탄 더미의 상인들은 돈을 모아 매화 한 다발을 조각했습니다. "매화"와 "석탄"의 공명. 북풍이 휘파람을 불면 하늘은 하얗고 난로 주변 사람들은 "도시의 매화가 따뜻한 봄을 알린다"고 외칩니다. 석탄 트럭에 올라타기. 베이징 서쪽의 멘토우구 지역은 석탄 생산지이기 때문에 베이징에서 사용되는 모든 석탄은 이곳에서 운송됩니다. 멘토우구 석탄이 베이징으로 들어오는 가장 가까운 문은 푸청먼입니다.

시즈먼:헤이먼이라고 불리는 위안은 둥즈먼의 자매 문입니다. "고량의 물 두드리기"의 전설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위취안산에서 황성으로 가는 왕실 수레는 반드시 이 문을 통과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웬청문 입구에 물을 모티브로 한 백옥 돌 조각이 있는데, 베이징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즈 물 모티브'로 알고 있습니다. 물레방아를 타보세요. 시즈먼의 출입구에는 물결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옛날 황제는 쓴 물이라 도시의 물을 마시지 않고 유취산의 물만 마셨다고 합니다. 이봐요, 유취산, 이 물은 단맛을 느끼게 해줘요. 건륭황제는 한때 베이징의 위촨산 샘물이 세계 최고의 샘물이라고 자랑했습니다. 이것은 전설이 아닙니다. 과학이 발전한 지금, 사람들은 이 물을 감정을 위해 보내기도 합니다. 불순물이 거의 없고 맛이 순수합니다.

더성문: 원은 덕의 탄생의 문이며, 군대를 전쟁에 보내는 문입니다. 메시지는 "드셩"입니다. 건륭제 43년, 큰 가뭄이 들어 수확이 없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고종 황제가 명나라의 13묘를 참배하러 가던 중 데성문에 도착했을 때는 눈이 많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고종 황제는 더위와 더불어 '눈을 기원하며'라는 시를 짓고 노란 위패를 만들어 기뻐했습니다. 석판의 높이가 너무 높아 다른 성문의 석조 조각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눈을 기원하는 더셩"이라고 불립니다. 병력 운반대. 북쪽은 쉔우의 별을 기준으로 합니다. 쉔우는 검병이 주력이므로 보통 성의 북문에서 전쟁에 군대를 보냅니다. 성의 이름은 데성문입니다. 데성문의 동쪽 성벽에는 총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총은 전투에 사용되지 않고 시간을 알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매일 정오가 되면 데셩문과 쉬안우문은 동시에 대포를 쏘았고, 도시 사람들은 대포 소리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베이징 사람들은 이 대포를 '데성 정오포'가 아니라 '쉬안우 정오포'라고 부릅니다. 쉬안우먼은 항상 정오에 사람들을 죽이고 총이 울리면 사람들이 땅에 쓰러져 유령문보다 더 유명하다고 추정됩니다. 항아리의 보물, 센터는 파빌리온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정자에는 건륭 황제가 62세(1797년)에 쓴 황실 시가 새겨진 높은 석판이 서 있습니다. 당시 황제는 과거의 위대한 시절을 회상하며 '데생'이라는 단어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안딩 게이트: 원은 이 문을 불렀습니다. 군대가 승리하여 퇴각할 수 있는 문입니다. 두징의 아홉 개의 성문 중 항아리 안에 8개의 관디 사원이 세워졌고, 전우 사원은 모든 성문 중 유일하게 위안딩문에 세워졌습니다. 1924년에 촬영된 사진으로 보면 건물이 깔끔하게 지어지고 정교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안딩젠우는 모든 장르에서 독특합니다. 안딩먼에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베이징에서는 전차를 타고 도시로 돌아와 안딩문을 통과하면 승리하고 후퇴하면 자연스럽게 정착할 수 있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패배하면요? 다시 싸우는 겁니다. 싸움에서 지면 다시 안딩문으로 돌아가야 해요. 이번엔 내가 이기지 못했어 다음에 합의해도 늦지 않았어. 청나라 팔도의 정예 병사들이 안딩문에 진을 쳤기 때문에 병사들이 모두 이곳으로 돌아왔다는 설도 있습니다. 사실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청 왕조는 베이징을 기수와 사람으로 나누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덟 개의 기는 만주 8기, 몽골 8기, 한 8기로 나뉘었죠. 하나의 * *는 노란색-흰색-빨간색-파란색 노란색-흰색-빨간색-파란색입니다. 여덟 기수 장교와 병사, 그 가족들이 베이징에 주둔한 후 청나라 조정은 기수들이 살 수 있도록 도심의 주택을 점령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도심에 살던 한족과 후이족은 외곽으로 이주해 살기 시작했습니다. 황성을 중심으로 한 도심은 8개의 깃발에 의해 네 구석으로 나뉘었는데, 북쪽에는 황기 두 개: 황기는 안딩문, 황기는 데성문, 동쪽에는 백기 두 개: 백기는 차오양문, 백기는 둥즈먼, 서쪽에는 홍기 두 개: 홍기는 푸청문, 홍기는 시지먼, 남쪽에는 청기 두 개: 청기는 쉬안우문, 청기는 중원문으로 배치되어 있었죠. 중원문. 우리는 거기서 후퇴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 안딩먼으로 가자. 사실 안딩먼은 똥수레를 타고 왔는데, 지구사원 주변이 베이징의 주요 똥밭이었기 때문이죠. 냄새나는 피부 후통이 벽 후통으로, 냄새나는 피부 공장이 쇼비 후통으로, 니우쇼우 후통이 질문 후통으로, 똥 공장 마당이 장펑 컴파운드로 바뀌는 것처럼, 우리가 도시로 돌아가는 전차를 말하는 이유는 사실 일종의 우아함입니다.

동지먼: 원충런먼은 베이징의 아홉 문 중 가장 가난한 곳으로, 교외에 가마 장사꾼과 생필품 상인들이 모여 있지만 약왕상의 웬청사는 매우 훌륭하여 도시 사람들은 "동지먼상"이라고 부릅니다. 벽돌 수레를 타세요. 과거에는 벽돌 가마가 동지먼에서 도시로 들어가는 목재의 남쪽 인 동지먼 밖에 있습니다. 사실 둥즈먼은 벽돌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자동차를 위한 곳이기도 합니다. 딱딱한 이름을 붙이자면 사람들의 차를 끄는 둥즈먼입니다. 초기의 둥즈먼 거리는 사실 지금의 둥즈먼 외곽의 작은 거리였습니다. 전체 길의 길이는 약 3마일이었고 돌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백오십 개가 넘는 상업 상점이 있었습니다. 아이스 룸 이후에는 차, 쌀, 기름, 소금, 소스, 식초 등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이 거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