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잠자리와 나비의 비행에 관한 시

잠자리와 나비의 비행에 관한 시

1, 양완리의 작은 연못

봄의 고요함은 고운 물이 흐르기를 꺼려하기 때문이고, 수면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날과 부드러운 바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여린 연꽃 봉오리는 물에서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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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새로운 스케치입니다.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답고, 부드럽고, 깊어요. 각 행은 시적이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감동적인 아름다운 초여름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샘, 졸졸 흐르는 시냇물, 나무 웅덩이, 작은 연잎 몇 개, 작은 잠자리 한 마리를 묘사하여 작은 웅덩이의 생생한 그림을 구성하며 자연 속 모든 것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보여줍니다. "봄빛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동정하고,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비추며 그 부드러움을 사랑한다"는 첫 구절은 독자를 작고 섬세하고 부드럽고 기분 좋은 영역으로 안내하는데, 샘에서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천천히 흘러가고 석양 아래 연못가의 푸른 나무들이 그늘을 물속에 던지며 그윽한 빛과 그림자가 선명하게 보이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연민'이라는 단어, 무자비한 중생이 중생으로, 마치 사랑의 연민 때문에 샘이 천천히 조용히 흐르게 하고, '사랑'이라는 단어가 푸른 나무에 생명을 주는 것처럼. 물을 거울로 삼아 그 매력을 보여주는 부드러운 햇살의 풍경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서너 줄에서 시인은 영리한 사진작가처럼 "쇼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보여 주었고, 오래 전에 잠자리가 그 위에 서 있었다"는 흥미로운 장면을 빠른 렌즈로 찍습니다. 시간 순서는 아직 여름의 절정에 이르지 않았고 연잎은 방금 물에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여 주었고 작은 잠자리가 그 위에 서 있습니다. "장기자랑"과 "이른 아침 스탠드"가 서로 이어지며 잠자리가 연잎에 기대어 있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양완리는 시에서 자연의 실천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자연 경관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매일 보는 평범한 풍경을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체와 평이한 언어로 묘사했습니다. 특히 풍경의 특징과 찰나의 변화를 포착하여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는 데 능했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삶의 풍요로움이 가득합니다. 봄눈의 고요함은 고운 물을 소중히 여기고, 나무 그늘은 맑은 날의 부드러움을 좋아하여 물을 반사합니다. 작고 부드러운 연꽃이 꽃잎을 꼭꼭 감싸고 있는 것처럼 사랑스러운 잠자리가 일찍 찾아옵니다. 양완리의 시 '샤오치'를 바탕으로 한 화가 주쉬안함의 중국 그림 '샤오허 카이로우 자오젠'은 이 시적 의미를 생생하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명문장 감상 - "소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드러냈고, 잠자리는 오랫동안 그 머리 위에 서 있었다."

이 시는 작가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입니다. 작은 웅덩이의 샘물, 나무 그늘, 연꽃, 잠자리 등의 묘사를 통해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하고 무한한 생명력이 넘치는 그림을 보여주고 있는데, 샘물은 수정처럼 맑은 샘물을 소중히 간직한 듯 소리 없이 한줄기 흘러내리고, 푸른 나무는 햇살의 부드러운 기운에 그림자를 웅덩이 물에 섞고 싶어 하고, 가녀린 연잎은 뾰족한 잎을 막 물 위로 드러내고 장난스런 잠자리는 이미 그 위에 가볍게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 전체가 '작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작은"장소에 초점을 맞추고 초여름 연못의 생생한 새로운 장면을 생생하고 세 심하게 묘사하여 활력과 움직임이 가득합니다. 연꽃의 작은 봉오리가 연못 전체에서 너무 작기 때문에 개화를 기다리는 새싹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지만 잠자리는 이미 그 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모서리는 신생아 또는 갓 태어난 젊은이로 간주 될 수 있으며 잠자리는 자신의 역할을 높이 평가합니다.

2. 신도시 서공뎬에 머물다

시대:송나라

저자:양완리

원문:

울타리가 드문드문하고 길이 멀리 이어지고 꽃잎이 나무에서 떨어졌지만 아직 그늘이 생기지 않았다.

아이가 노랑 나비를 잡으러 뛰어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감상:

늦은 봄의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봄과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울타리는 드문드문 깊고, 나무 꼭대기의 꽃은 아직 그늘이 없다"는 첫 두 행은 나비를 잡는 아이들의 행복하고 천진난만한 모습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울타리가 드문 드문 울타리와 매우 깊은 길이 있습니다. 울타리 옆에는 나무가 몇 그루 있고 꽃잎이 나뭇 가지에서 하나씩 떨어지고 봄의 아름다운 그림, 어린 잎은 아직 자라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