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돌 사자의 다양한 형태를 묘사한 중국 고전 작품들
돌 사자의 다양한 형태를 묘사한 중국 고전 작품들
2. 돌 사자의 큰 입 아래에는 사슬이 달려 있어요. 사슬의 중앙에는 사자의 머리가 있고 그 옆에는 많은 물결 선이 새겨져 있어요. 사슬 아래에는 두 개의 거대한 앞발이 있습니다.
3. 돌사자의 발톱은 칼처럼 매우 날카롭습니다. 머리의 머리카락은 매우 단정하고 물결 선이 새겨져 있습니다. 초원의 지배자에 걸맞게 매우 위풍당당했어요!
4. 돌사자 턱의 왼쪽과 오른쪽에 두 개의 문지른 자국이 있는데, 이것은 "가짜 수염"으로 보이며이 "가짜 수염"은 사슬로 덮여있어 "가짜 수염"처럼 보입니다. 그것은 큰 턱에 연결된 체인에 붙어 있습니다. 회색 물줄기처럼 매우 아름다운 많은 선이 그 위에있었습니다.
돌 사자는 매우 컸고 꼬리처럼 가운데에 큰 꼬리가 있었어요.
6. 돌사자의 앞발 한쪽에는 많은 물결이 움직이는 것 같았어요. 앞발은 반달처럼 생겼는데 먼지가 많고 아주 더러웠고, 뒷발에는 말이 긁어놓은 것처럼 물결 모양, 동그란 모양, 삼각형 모양 등 여러 가지 선이 있었어요. 정말 무서웠어요. 이 돌 사자는 무섭기도 하고 장엄하기도 했어요.
7. 돌사자에는 다양한 포즈가 있어요. 어떤 돌사자는 앞발을 흔들며 손짓하는 고양이처럼 보여서 귀엽고, 어떤 돌사자는 성문을 지키듯 성문 앞에 앉아 있어요. 그들은 매우 강력합니다.
8. 루고우 다리의 돌사자 - 무수히 많은 돌사자.
9. 돌사자 역시 중국에서 남자는 왼쪽에, 여자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관습에 따라 대칭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10.돌 사자의 코 아래에는 6개의 물결 모양의 수염이 있고, 그 아래에는 날카로운 이빨 안에 돌 구슬이 들어 있는 큰 입이 있습니다.
11.이 돌사자의 눈에는 흰 점이 있어요. 눈은 두 개의 알처럼 생겼어요. 눈 사이에는 회색으로 덮인 큰 코가 있었어요.
12.돌사자의 머리에는 크고 사나운 눈이 있어 끔찍해 보인다.
13.보도 계단을 걷다 보면 양쪽에 다른 모양의 돌 사자가 많이 있습니다.
14.어떤 돌사자는 탑볼을 하고 있는데 아주 귀여워 보여요.
15.어떤 돌사자는 방문객을 환영하듯 손을 흔들고 있다.
16. 어떤 돌사자는 자신의 휴식을 방해한 관광객에게 화가 난 듯 눈을 부릅뜨고 관광객을 노려보고 있다.
17. 중국인들은 항상 돌사자를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왔습니다. 중국의 많은 관광 명소에서. 다양한 모양의 돌사자를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18.돌사자 한 쌍은 고대 공식 사원과 거대한 저택의 문 앞에 배치되어 집을 지키고 정복했습니다.
19.현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건물의 대문 앞에는 집과 양로원을 제압하기 위해 이러한 돌 사자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20. 자세히 보면이 두 돌 사자는 똑같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왼쪽 돌사자 발밑에는 공이 있고 오른쪽 돌사자 발밑에는 작은 사자가 있습니다.
21. 일반적으로 북쪽의 돌 사자는 모양이 분위기 있고 조각이 단순하지만 남쪽의 돌 사자는 더 영적이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조각이 다양합니다. 새끼 사자는 암사자의 발 밑에 있을 뿐만 아니라 사자의 등에 올라타 활기차고 사랑스럽습니다.
2. 돌 사자의 차이점은 사자가 짐승의 왕이라는 점입니다. 궁전, 저택, 관공서 앞에 배치되어 온갖 종류의 짐승을 제압하고 봉건 황제의 명예와 권력을 상징하는 억지력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자 발굽 아래의 공은 온 세상의 화합과 통치자의 권력을 상징합니다. 사자 새끼를 어루만지는 암수 사자는 번영과 자녀의 번식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 사자의 입이 45도 각도를 이루고 있어 행복과 평화를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돌사자의 머리에 새겨진 여드름의 개수에 따라 주인의 지위가 최고는 13개, 즉 궁전 앞에 새겨진 돌사자는 머리에 13개의 여드름이 있어 '13바오'라고 하며 그 아래 1급 관원은 한 개씩 빼고, 문 아래 7급 관원은 돌사자를 새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는 행동도 봉건적 위계질서를 반영합니다. 돌사자는 여러 가지 악을 쫓아내고 관직의 권위나 주인의 양기를 높여주는 신성한 동물입니다. 과거에는 많은 대가족이 입구에 한 쌍의 돌사자를 두었습니다.
창문에 좋지 않은 영향이 보이면 한 쌍의 돌 사자를 창문에 대고 악귀를 녹이고 삶의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변호사, 예술가와 같이 입으로 먹는 것에 의존하는 모든 직업은 사무실에 한 쌍의 강력한 사자를 배치하여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자는 문지기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며 건물을 장식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 사자의 문화적 의미는 결코 획일적이지 않습니다.
한 가지 견해는 사자가 악귀를 쫓아내는 상서로운 동물이라는 것입니다. 베이징의 상황은 "돌도 실재한다고 사자는 생각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기업가 정신은 쉽지 않습니다."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돌 사자는 일종의 건축 장식으로 궁전, 사원, 야멘(고대 * * * 기관), 고위 관리, 귀족, 부유한 상인의 출입구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현대에는 보통 일부 상점 앞에 돌 사자를 배치합니다.
돌 사자는 돌로 조각한 사자이며 중국 전통 건축물의 장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중국 궁전, 사원, 탑, 다리, 저택, 정원, 무덤 및 단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흔히 "돌 사자"라는 용어는 대문의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된 한 쌍의 사자를 가리킵니다. 오랜 역사 동안 이 돌 사자는 삶의 굴곡을 함께하고 왕조의 흥망성쇠를 목격했으며 고대 중국 건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장식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야생 사자가 없었는데 돌 사자 조각 예술은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을까요? 어떻게 중국에 와서 중국 예술의 일부가 되었을까요? 사자의 고향은 아프리카, 인도, 남아메리카에 있습니다. 하지만 사자의 이미지는 송나라와 청나라에서 수집된 아름다운 색채의 저우 청동판화에서 사자의 입체적인 이미지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조상들에게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어요.
사자는 서부 지역에서 왔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자는 동한 시대 중국 황제에게 선물로 주어졌다고 합니다.
불교가 중국에 전래되면서 불교의 존경을 받던 사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고귀하고 장엄한 영물 동물이 되었습니다. 중국은 곧 인도에서 돌 사자 조각 기술을 배웠고 전시 무덤이라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쓰촨성 야안현의 가오이 고분 앞에 있는 돌사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돌사자이며 동한 왕조의 유물입니다.
중국에서는 사자가 유니콘과 함께 중국의 영물로서 신화 속 동물로 더 많이 등장합니다. 당나라 승려 린후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누이는 서쪽에서 온 사자다."당나라 시대에는 석조 사자 조각 예술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생생한 제작 방법으로 인해 돌 사자는 중국과 똑같았습니다.
중국의 거장 조각가들이 조각한 돌사자는 머리의 곱슬머리, 입을 벌리고 목을 쭉 뺀 모습, 힘찬 네 발, 위압적인 태도 등 웅장하고 생생했습니다.... 명나라 이후 돌 사자 조각 예술은 당나라보다 더 높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서도 더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궁전, 저택, 무덤, 심지어 일반 시민의 집까지 돌 사자가 지키고 있었으며 돌 사자는 상인방 처마와 돌 난간에도 장식으로 조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루고우 대교는 양쪽 기둥 140개에 정교하고 생동감 넘치는 돌사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자세가 다양하고 표정이 풍부하며 크기가 다양하고 조각이 생생합니다.
청나라에 사자 조각은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양주 도화선 기록"은 "사자는 부분, 얼굴, 몸, 다리, 이빨, 가랑이, 자수 벨트, 종, 실, 롤링 끌 자수 구슬, 끌 새끼로 나뉘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돌 사자는 보통 수메루를 기본으로 하며, 수메루에는 브로케이드 공방이 있습니다.
사자는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사자를 미화합니다. 사자의 기본 형태는 컬이 가득하고 장엄합니다. 사자의 형태는 왕조마다 다른데, 한나라와 당나라에서는 보통 위엄 있고 힘찬 모습이고, 원나라에서는 날씬하고 힘찬 모습이며, 명나라와 청나라에서는 더 온순한 모습입니다.
문을 지키는 돌사자의 배치는 규칙입니다. 중국 전통 음양 철학에 따라 보통 왼쪽에 수컷, 오른쪽에 암컷이 한 쌍을 이루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문 왼쪽에 배치된 사자는 보통 오른쪽 앞발에 자수된 공을 가지고 놀거나 두 앞발 사이에 자수된 공을 가지고 놀도록 조각하고, 문 오른쪽의 암사자는 왼쪽 앞발로 새끼를 만지거나 두 앞발 사이에 새끼가 있는 모습을 조각합니다. 사자 장식사자: 상서로운 짐승, 모든 짐승의 왕, 용맹하고 무적의 동물. 악귀를 물리칠 뿐만 아니라 상서로운 기를 불러일으키고 모든 형태의 악을 물리치며 관청이나 주인의 양기를 강화합니다. 창문에 악영향이 보이면 돌사자 한 쌍을 입 앞에 놓아 악을 생명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변호사, 예술가와 같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입에 의존하는 모든 직업은 한 쌍의 강력한 사무실에 배치하여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자 배치에는 규칙이 있으며 무작위로 배치해서는 안됩니다.
사자의 자질이 다른 사자를 다른 위치에 배치하십시오.1, 사자는 북서쪽에 배치해야합니다. 이는 사자가 서쪽에서 중국에 도입되었으므로 북서쪽이 가장 활동적인 장소이며 지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며, 둘째, 사자는 금의 오행 인 북서쪽에 사는 과이므로 사자 (특히 청동 또는 금 사자)는 가장 효과적인 북서쪽에 배치됩니다.
동시에 서쪽도 사자를 배치하기에 적합합니다.2. 사자는 쌍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사자는 암사자 한 마리와 수사자 한 마리를 짝을 이루어 배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컷과 암컷으로 나누어야 하며, 왼쪽과 오른쪽이 뒤바뀌면 안 됩니다. 사자를 배치하면 사자가 서로를 돌보는 한 잘못 될 수 없습니다. 사자 중 하나가 부러지면 즉시 새 사자 한 쌍으로 교체하고 남은 사자를 그대로 두지 않아야 합니다.
3, 집 밖의 사자 머리는 사악하고 심하게 질식 할 것입니다. 풍수 배치는 악령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므로 사자의 머리는 집 밖에 있어야 합니다. 창문에 놓을 경우 사자의 머리도 창밖을 향해야 합니다.
3. 돌 사자의 다양한 움직임 형태에는 어떤 다른 의미가 있나요? 돌 사자는 돌로 조각한 사자로 중국 전통 건축의 장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중국 궁전, 사원, 탑, 다리, 저택, 정원, 무덤 및 단추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흔히 '돌 사자'라는 용어는 대문의 좌우에 배치된 한 쌍의 사자를 가리킵니다. 중왕국 사람들은 대부분 아프리카 사바나에서 실제 사자를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 모습은 오늘날 우리가 보는 사자와는 달랐을 것입니다. 하지만 서양의 사자는 아프리카의 사자와는 다르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돌사자 다멘
중국인들은 항상 돌사자를 상서로운 동물로 여겨왔습니다. 중국의 많은 명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돌사자를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고대 공식 사원과 거대한 저택의 문 앞에 한 쌍의 돌사자를 배치하여 지키고 정복했습니다.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돌 사자는 여전히 많은 건물의 대문 앞에 남겨져 집과 양로원을 정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돌사자로 대문을 닫는 관습은 어떻게 생겨났으며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사자는 동물학적으로 고양이과 포유류에 속합니다. 수컷은 큰 머리와 넓은 얼굴, 대담한 털놀이, 매우 사나운 체격으로 키가 크고 운동 능력이 뛰어납니다. 원산지는 중국이 아니라 아프리카, 인도, 남미입니다. 한나라 무제 시대에 장건은 서역을 여행하며 중국과 서역 국가 간의 연결 고리를 열어 사자가 중국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후한 왕조의 역사. 서역의 전기": "장왕 통치 원년(서기 87년), (어떤 휴양국이) 사신을 보내 사자(사자)를 바쳤다." 서아시아의 먼 나라(오늘날 이란에 해당)에서 당시 한나라의 무제였던 유환에게 사신을 보내 사자와 부백(뿔이 없는 희귀 동물)이라는 진귀한 선물을 보냈다는 뜻입니다. 이 선물은 당시 수도였던 낙양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그때부터 먼 곳에서 온 손님이었던 사자는 중국인의 민속 생활 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했고, 예의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사랑을 받아 '루이 짐승'으로 추앙받으며 호랑이와 비견되는 짐승의 왕으로 격상되었습니다. 이시전(李時珍)은 『본초강목』에서 "사자는 짐승 중 으뜸으로 서쪽 나라에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서 사자가 행운을 가져다준 것은 한나라 시대에 불교가 중국에 들어왔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램프 기록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이 세상에 나오실 때 사자 포효를 하셨고, "하늘과 땅은 오직 하나"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불교에서는 사자를 신의 엄숙한 상서로운 짐승으로 숭배했습니다. 나중에 불교도들은 그 소리가 천지를 흔들고 모든 짐승이 두려워했다고 하여 "사자의 포효"라고 불렀습니다. 중국 불교의 성지인 타이산의 많은 사원은 사자를 탄 보살인 만주스리를 모시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상합일의 지혜를 전하는 만주스리는 처음 사자를 타고 우타이산에 왔으며, 이후 우타이산이 만주스리의 가르침의 장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위엄을 지닌 사자는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황제와 귀족의 무덤 앞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무덤 집 앞에만 배치되었습니다. 신도의 신성한 동물로서 돌양은 종종 돌말과 함께 배치되었습니다. 돌양과 다른 석상을 함께 배치하여 사람들이 경외감을 갖도록 억제 역할을합니다. 이때 돌 사자는 아직 민속에 들어 가지 않았으며 그 모양은 성문을 지키는 후기의 돌 사자와는 분명히 다르며, 즉 아래에 돌 사자상이 없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의 고대 돌사자 유적에서 키가 큰 돌 받침대를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돌사자는 민간에 전해져 문을 지키는 짐승이 되었고, 당나라와 송나라 이후에 형성된 풍습입니다. 청 씨에 따르면 '원나라 돌사자 흥미'(1998년 문학과 역사 지식, 9호 참조)의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수도 주민들은 주거 지역의 화재 예방과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문으로 벽을 만든 일종의 '방'에 살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각형 문은 사각형의 이름이 적힌 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바람과 지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각 사각형 기둥 아래에는 한 쌍의 돌을 놓았습니다. 장인들은 바위에 사자, 유니콘, 바다 동물 및 기타 동물을 조각하여 아름답고 길조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돌 사자와 다른 상서로운 동물로 성문을 지키는 원형입니다. 송 왕조와 원 왕조 이후 당은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습니다. 일부 부유한 가문은 자신들의 기세를 과시하기 위해 정문의 원래 스타일을 단순화하여 문루로 변모시켰습니다. 돌 사자와 다른 상서로운 동물이 조각된 원래의 팡 게이트에 사용된 돌 기둥처럼 이 스타일은 보존되었습니다. "원나라 지방 풍습 분석" 기사에는 "수도에서 공식적인 세금 집인 도서관 문을 보여주는 이 관습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있습니다. 더 많은 주철로 된 사자, 좌우 문, 또는 백인 시민에 사용되는 것처럼." 이것은 당시를 지키는 돌 사자의 모습에 대한 중국 최초의, 가장 상세하고 가장 결정적인 기록입니다. 위안 왕조는 중국의 돌사자가 궁궐에서 민간의 시작을 알리는 문을 지키고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돌사자는 바닥에 새겨진 큰 돌 위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데, 이는 원래 베릴의 유적에서 진화한 것이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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