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슈팅시 감상
슈팅시 감상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나는 영원히 캠벨 꽃을 오르는 법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나는 너의 높은 가지에서 자신을 과시할 것이다.
내가 널 사랑한다면-/결코 치정을 배우지 않는 새,/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한다.
분수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일년 내내 시원한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위험한 산처럼
키를 늘려라/존엄을 받쳐라. /심지어 햇빛/심지어 봄비까지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다. 나는 반드시 네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여야 한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다. ○뿌리, 땅속에 꼭 쥐고;
○나뭇잎, 구름 속에 감겨 있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묻는다.
하지만 아무도/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너는 너의 구리 가지와 철줄기를 가지고 있다.
/칼처럼, 칼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다./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우리는 한파, 천둥과 번개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 * * 안개가 자욱한 무지개를 즐긴다. 영원히 헤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평생 의존한다.
이것은 위대한 사랑입니다./충성은 여기에 있습니다/사랑/당신의 웅장한 몸을 사랑할뿐만 아니라,
나도 네가 견지하는 입장을 사랑해/네 발 아래 땅.
/의견/
슈팅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서정적인 색채가 가득하다. 언어가 섬세하고 개인 스타일이 선명하다. 떡갈나무' 는 그녀의 아름답고 깊은 서정시이다. 그것이 표현하는 사랑은 순수하고 뜨거울 뿐만 아니라 고상하고 위대하다. 그것은 마치 오래되고 싱그러운 노래처럼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다.
안개가 내 날개를 적셨다.
그러나 바람은 나를 더 이상 망설이게 하지 않을 것이다.
해안, 사랑하는 해안
나는 어제 너에게 작별인사를 했다.
너 오늘 또 왔구나.
내일 우리는
다른 위도에서 만나다
이것은 폭풍, 램프입니다.
우리를 연결시켜라.
이것은 폭풍이고, 또 다른 램프입니다.
우리 다시 물건을 나누자
천애각을 두려워하지 않다
아침인가요, 저녁인가요?
너는 나의 항로에 있다.
나는 너의 시선 범위 안에 있다
아름다운 시 한 수는 왕왕 장면의 융합이다. 슈팅의 쌍돛대는 더욱 그렇다. 슈팅은 이 시를 매우 좋아하는 것 같은데, 그녀의 첫 시집은' 돛대 배' 라는 이름을 붙였다.
돛대 배' 는 시인이 모호한 시, 기호, 이미지를 이용하여 사람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여 인간성을 전개하는 걸작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이중 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으로는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등' 이고, 한편으로는 사랑이 지향하는' 해안' 이다. 집착이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끔 건너편과 만나고, 때로는 건너편과 이별하고, 조화되고 모순된다. 동시에, 시인은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전진의 어려움과 무거움을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시대의 긴박감을 느끼며 자신을 멈추지 못하게 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개가 내 날개를 적셨다/그러나 바람은 나를 더 이상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시가 표현한 감정과 마음가짐은 시인 자체, 개인의 물건이자 그 특정 시대의 젊은이들이 보편적으로 느끼고 묘사할 수 없는 것이다. 시인은 그녀의 섬세한 마음과 상징의 기교로 완벽하게 표현하여 이를 널리 알려진 가작이 되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적 특색은 상징주의이다. 몽롱한 시에서 상징은 대부분 사람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사물과 이미지로 사람들의 주관적 감정과 사회적 태도를 대신한다. 요컨대, 구체적으로 추상화를 표현하는 것이다. "쌍돛대 배" 라는 제목의 시는 상징이다. 시 전체의 목적은 객관적인 범선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범선이라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시인 본인을 표현하고 시인의 이중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시인은 내가 마치 쌍돛대 같다고 생각한다. 쌍돛대 중의' 쌍돛대' 는 어떤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두 돛대가 병존한다는 것은 시인의 마음 속에 사랑과 사업이 병존하고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시의 "해안", "바람", "폭풍", "등" 은 모두 뚜렷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해안' 은 여성의 사랑의 귀착점을 상징한다.' 바람' 은 시대의 긴박감이 시인에게 힘을 주는 것을 의미하고,' 폭풍' 은 시인과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경험한 심상치 않은 시대를 암시하며,' 등' 은 밝은 신앙을 가지고 있다.
이미지의 운용은 이 시의 또 다른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미지란 외부 경물을 빌려 시인의 주관적 심리상태를 표현하는 것이다. 전통시의 "예술적 개념" 과는 다릅니다. 의경은 일반적으로 경생정을 건드리며, 정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여 정경을 전하는 예술적 목적을 달성한다. 몽롱한 시에서 시인은 주로 주관적 감정과 사람의 다양한 마음가짐을 표현 대상으로 주관적 감정에서 구체적인 그림과 풍경을 상상하고 구성함으로써 추상적인 감정을 시각화하여 예술적 표현의 효과를 달성한다. 시인이' 쌍돛대 배' 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일종의 심경, 일종의 감정, 하나의 감정 과정이다. 반면에, 언어에 떨어지는' 배',' 해안',' 폭풍',' 등 구체적인 이미지들이 결합되어 동적 과정의 완전한 그림을 형성한다. 화면 아래 작가의 마음과 진심을 함축하며 뛰고 있다. 시가 상큼하고 자연스러워 시인의 내면의 강렬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얼마나 진지하고 섬세한 감정인가. 때때로 나는 울고, 때때로 나는 악수를 한다. 서로 관심을 갖고, 서로 기억하고, 영원히 잊지 않는다. 시 전체는 매 문장마다 영롱하고 맑고 밝은 느낌을 준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종잡을 수 없어 독자들에게 무한한 뒷맛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남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감정이 가장 적합한 첨부 파일을 맞았기 때문에 시의 모든 문장은 말장난으로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이 시의 가장 뚜렷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또한 이 시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시 속에 담긴 감정은 깊고 섬세하며, 깊은 개인의 감탄과 개방적인 시대적 정서를 지니고 있다. 마지막 네 구절시: "천애곶을 두려워하지 마라/아침저녁만 다투라/네가 나의 항로에 있다/내가 너의 시야에 있다" 는 말이 널리 전해지고 격언 경구로 인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