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 감독 시

고대 감독 시

1. 고대 감찰 제도를 묘사한 시 전국 시대에는 문학과 역사를 담당하는 감찰이 명백한 감찰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제도는 진나라 시대에 구체화되기 시작하여 시대를 거쳐 중요한 정치 제도가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의 발전 끝에 이 제도는 점차 완성되어 완성되었습니다.

지방 차원에서는 황제가 '황실 감독 사관'으로 알려진 왕실 사관을 군현에 파견하여 군현의 모든 업무를 감독하는 책임을 맡겼습니다. 1] 한나라는 진나라의 제도를 계승했지만 진나라 제도보다 더 엄격했습니다.

서한 시대에도 중앙 정부는 여전히 황실 검열관을 최고 행정 책임자로 세웠고, 황실 검열관은 황제의 비서와 중앙 정부의 감독관 등을 겸하는 부직이었으며, 지방 수준에서는 서한 초기에 황실 검열관이 폐지되었습니다. 지방 차원에서는 서한 초기에 황실 사관이 폐지되고 총리가 각 주에 '총리 사관'을 수시로 임명했습니다.

한나라 무제 때는 지방 정부에 대한 중앙 정부의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을 13개 감독 구역인 국부로 나누었습니다. 각 국무원에는 '6가지 질문'을 통해 국무원 산하 현을 감독하는 전임 감찰관이 있었습니다. 총리실은 직속 사무실을 설치하여 총리가 불법을 통제했습니다.

법원의 장교가 의사에게 항의하여 장교를 추가하면 불법 행위를 감독 할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군 단위에서는 현감을 대표해 군과 향촌을 감독하는 두유가 있었다.

서안디 황제가 황제로 즉위하자 그는 법원의 고문으로 법률 문서를 담당하고 감옥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특별한 임무로 인해 푸 황실 사관, 도서관 관리 황실 사관, 군사 감독 황실 사관, 자수 옷의 황실 사관(자수 옷 가리키기라고도 함)이 각각 추천 권한을 행사했습니다. 가 각각 추천 권한을 행사합니다.

서한 말기에는 황실 의사가 대공으로, 황실 가문이 황실 가문으로 바뀌고 황실 가문이 정무 감독을 담당했습니다. 동한 시대에는 황실을 센다이라고 불렀으며 여전히 황실 부총리의 지휘를 받았지만 그 권한이 확대되었습니다.

황실 사관은 명목상으로는 소부에 소속되었지만 실제로는 최고 전문 감독 기관이었습니다. 그것은 궁정의 통신을 담당했던 중요한 상수태와 함께 "삼역"으로 알려졌습니다.

동한 제국에서는 장부 관리, 역사에 대한 자문, 의심스러운 감옥을 점검하는 등 피케팅을 담당했습니다. 전국은 1개 리시(시정촌)와 12개 주를 포함한 13개 감시 지역으로 나뉘었습니다.

리시에는 1명의 장교가 있으며 매우 눈에 띄는 역할을 합니다. 회의에 참석할 때는 상수대, 도큐청승과 동등한 위치에 앉아 '3독재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시 출신의 대장은 상수대 이외의 조정 관리와 도성 주변의 법을 어기는 사람들을 감독합니다.

각 주에는 지역 정치 상황을 감독하고 사건을 접수하며 관리들을 평가하는 사무국이 있었습니다. 권한과 책임이 혼재된 결과 암행어사는 점차 군(郡) 이상의 지방 관리가 되어 지방을 감독하는 역할을 상실하고 현감으로 개칭되었으며, 현은 감독 구역에서 행정 구역으로 변경되어 지방 감독 체계는 기본적으로 붕괴되었습니다.

접양 왕조 기간 동안 봉건 체제는 기본적으로 분열되었습니다. 각 왕조마다 감독 기관의 명칭은 달랐지만 일부 변경을 제외하고는 한나라의 시스템과 동일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황실 사관은 더 이상 소부에 종속되지 않고 황제의 직접적인 통제하에 있는 국가 감독 기관이 되었습니다. 남량, 후위, 북제 시대에 황실 사관청(남역이라고도 함)과 후주 시대의 헌법 사관청은 여전히 북위 시대의 금군 대장이었던 중청(中淸)이 맡았습니다.

금령대장의 권한이 커지면서 감찰 관리들이 법을 어기고 직무를 태만히 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항이 이미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신하가 범죄를 저질렀고 그의 충고에도 이를 바로잡지 않으면 관직에서 해임해야 했다.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에는 감독 기관의 편애와 과실을 방지하고 감독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학관 출신은 황실 사관이 될 수 없도록 명시적으로 규정했다. 진나라 이후 황실 사관 중청은 사찰에 황실 사관, 학교에 황실 사관, 감독 교통에 황실 사관의 직책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내부와 외부의 감독 권한을 나누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더 이상 고정 된 지방 감독 기관이 없었으며 황실은 수시로 감찰관을 파견하여 지방 관리들을 감독했습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바람을 듣는다'는 제도도 형성되었습니다.

[2] 수나라와 당나라, 중앙 모니터링 기관은 여전히 황실 정부 궁전, 수석 황실 사학자 중청은 유 다이 푸 시대로 바뀌었고 두 사람은 대리로 봉사했습니다. 모니터링 권장 사항에 대한 교정 권장 사항 변경, **** 12 명, 확인을 위해 외출 할 책임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수나라 모니터링 시스템이 개발되어 모니터링 기관이 더욱 완성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중앙 정부는 정삼평 황실 사관 박사가 수장을 맡고 정삼평 황실 사관 2명이 보조하는 황실 사관실을 설치했습니다. 황실 사관청은 센다이라고 불렸고, 박사는 다시셴이라고 불렀습니다.

우제천의 통치 기간 동안 황실 사관실은 왼쪽에 수, 오른쪽에 수로 변경되었습니다. 중종 이후에는 좌우 건의 플랫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황실 사관의 기능은 "시대를 바로잡기 위해 국가의 형사 헌법과 법의 법령을 관리하는 것"(당육조, 제13권)이었습니다. (1) 황실 아카데미에 속한 안뜰은 "수백 명의 사람들을 담당하고 감옥은 공식 부서를 추진"하고, (2) 궁정 역사에 속한 궁전은 "궁전을 개최"하며, (3) 황실 아카데미에 속한 채원은 "수백 명의 경비원을 점검하고 군을 순찰하고 감옥을 수정하고 청소를 담당"합니다. 군현을 순회하고 감옥을 바로잡고 궁중을 청소하는 일"(같은 책).

당나라 초에는 전국을 10도(후에 15도로 늘어남)라는 10개의 감독 구역으로 나누고, 각 도마다 한 명씩(이후 사찰사, 면담처분사, 관찰처분사 등으로 불림) 사찰사를 두어, 사찰사(司察使). 각 군을 순회하며 시찰했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검열 기관과 검열관의 권한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황실은 부분적인 사법권을 누렸으며 대리사와 법무부의 사법 재판을 감독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당나라의 훈계 제도도 완성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훈계관 제도는 진나라와 한나라 때부터 존재했지만 위나라, 진나라, 남북조 시대에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앙 정부가 3성 제도를 시행했는데, 문사성의 주요 임무는 정치적 이득과 손실을 바로잡고 정부에 조언하는 것이었습니다.

문 아래에는 마부들이 흩어져 있고, 대부들을 훈계하고, 틈을 메우고, 세겔을 줍고(그 중 틈을 메우는 권리는 중북성에 할당된 세겔을 줍는 권리), 중간 수준의 일자리를 제공했습니다. 주체의 도덕과 국가 결정에 위배되는 것은 무엇이든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것 중 하나는 그 문제에 편지를 보내는 것입니다(즉, 검토의 의미).

봉건적 절대주의가 발전하면서 송나라에서는 감독 기관이 강화되었습니다. 중앙 정부는 당나라 시스템을 따랐고 황궁에는 여전히 세 개의 법원이 있었습니다.

지방에 판관이 설치되면 총독과 동등한 지위를 가지며 감독국이라고 불렀습니다. 언제든지 황제에게 보고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으며, 지방 차원에서 황제의 눈과 귀가 되었습니다. 또한 도로 수준의 교통, 일부 교도소 운영 개선 등. 또한 카운티를 감독 할 책임도 있습니다.

송 왕조는 황실 사관이 정치에 더 많은 경험을 갖도록하기 위해 두 개의 카운티 명령이없는 사람은 황실 사관으로 임명 될 수 없다고 명확하게 규정했습니다. 규정에 따르면 왕실 사관은 "바람을 듣고 사람을 연주"할 권리가 있으며, "월간 코스"라고하는 한 달에 한 번 연주해야하며, 백일 임명시 사람을 폭격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양관에서 해임되거나 "대만 돈을 모욕하는"처벌을 받아야합니다. "

그때부터 처음으로 사무실에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제국은 권력을 남용했습니다. 황실 사관은 총리를 직접 탄핵할 수 있었고 총리를 자문할 책임도 있었습니다.

유시태는 또한 시유를 주요 형사 사건에 참여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원나라 말과 초에 중앙 정부는 높은 지위를 가진 황실 사관 플랫폼을 설치했습니다.

2. 감독 또는 보호와 관련된 고대 시 진나라의 시인 도원명은 버드나무를 심는 것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그는 사직하고 은퇴한 후에도 버드나무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도 집 앞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를 심어 자신을 '오버들 씨'라고 불렀고,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뒤처마 그늘을 드리우고 연못 앞에는 리타오, 창문 아래에는 난초, 비밀전 앞에는 버드나무" 등 나무를 사랑한 시를 많이 지었습니다. ". 당나라 시인 두 푸는 청두 조 당에 살았는데 사계절이 푸르름을 잊지 못합니다. 그는 친구에게 편지 대신 시를 써서 묘목을 부탁했다."조당의 꽃은 드물고 멀고, 나는 청매와 황매를 구별하지 않고 지금 심고 싶다."

"조당의 꽃은 드물고 멀고, 나는 청매와 황매를 구별하지 않고 지금 심고 싶다.

석순 거리는 집이고 과수원 방은 찾고 있습니다. 송나라의 문학 영웅 소시도 나무 심기를 좋아했습니다. "10대 때 동강에 소나무를 심었습니다. 모를 심는 것만큼이나 사소한 일이지만 뿌리를 1인치 옮기는 일부터 시작했다."

. 나무를 심던 그의 젊은 시절에 대한 설명입니다.

나중에 그는 항저우의 관리가 되어 긴 제방을 쌓고 그 위에 "그림처럼 보이는 히비스커스 버드나무를 심어" 서호의 미인 중 한 명이 되었다.

3. 고대의 감독 시스템에 대해 설명합니다. 전국 시대에 문학과 역사를 담당하는 황실 사관은 명백한 감독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진나라에서 형성되기 시작하여 모든 세대에 걸쳐 중요한 정치 시스템이되었습니다. 오랜 기간의 발전 끝에 이 제도는 점차 완성되어 완성되었습니다.

지방 차원에서는 황제가 '황실 감독 사관'으로 알려진 왕실 사관을 군현에 파견하여 군현의 모든 업무를 감독하는 책임을 맡겼습니다. 1] 한나라는 진나라의 제도를 계승했지만 진나라 제도보다 더 엄격했습니다.

서한 시대에도 중앙 정부는 여전히 황실 검열관을 최고 행정 책임자로 세웠고, 황실 검열관은 황제의 비서와 중앙 정부의 감독관 등을 겸하는 부직이었으며, 지방 수준에서는 서한 초기에 황실 검열관이 폐지되었습니다. 지방 차원에서는 서한 초기에 황실 사관이 폐지되고 총리가 각 주에 '총리 사관'을 수시로 임명했습니다.

한나라 무제 때는 지방 정부에 대한 중앙 정부의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을 13개 감독 구역인 국부로 나누었습니다. 각 국무원에는 '6가지 질문'을 통해 국무원 산하 현을 감독하는 전임 감찰관이 있었습니다. 총리실은 직속 사무실을 설치하여 총리가 불법을 통제했습니다.

법원의 장교가 의사에게 항의하여 장교를 추가하면 불법 행위를 감독 할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군 단위에서는 현감을 대표해 군과 향촌을 감독하는 두유가 있었다.

서안디 황제가 황제로 즉위하자 그는 조정의 고문으로서 법률 문서를 담당하고 감옥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특별한 임무로 인해 푸 황실 사관, 도서관 관리 황실 사관, 군사 감독 황실 사관, 자수 복식 황실 사관(자수 복식 포인팅이라고도 함) 등이 각각 추천 권한을 행사했습니다. 가 각각 추천 권한을 행사합니다.

서한 말기에는 황실 의사가 대공으로, 황실 가문이 황실 가문으로 바뀌고 황실 가문이 정무 감독을 담당했습니다. 동한 시대에는 황실을 센다이라고 불렀으며 여전히 황실 부총리의 지휘를 받았지만 그 권한이 확대되었습니다.

황실 사관은 명목상으로는 소부에 소속되었지만 실제로는 최고 전문 감독 기관이었습니다. 그것은 궁정의 통신을 담당했던 중요한 상수태와 함께 "삼역"으로 알려졌습니다.

동한 제국에서는 장부 관리, 역사에 대한 자문, 의심스러운 감옥을 점검하는 등 피케팅을 담당했습니다. 전국은 1개 리시(시정촌)와 12개 주를 포함한 13개 감시 지역으로 나뉘었습니다.

리시에는 1명의 장교가 있으며 매우 눈에 띄는 역할을 합니다. 회의에 참석할 때는 상수대, 도큐청승과 동등한 위치에 앉아 '3독재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시 출신의 대장은 상수대 이외의 조정 관리와 도성 주변의 법을 어기는 사람들을 감독합니다.

각 주에는 지역 정치 상황을 감독하고 사건을 접수하며 관리들을 평가하는 사무국이 있었습니다. 권한과 책임이 혼재된 결과 암행어사는 점차 군(郡) 이상의 지방 관리가 되어 지방을 감독하는 역할을 상실하고 현감으로 개칭되었으며, 현은 감독 구역에서 행정 구역으로 변경되어 지방 감독 체계는 기본적으로 붕괴되었습니다.

접양 왕조 기간 동안 봉건 체제는 기본적으로 분열되었습니다. 각 왕조마다 감독 기관의 명칭은 달랐지만 일부 변경을 제외하고는 한나라의 감독 체계와 동일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황실 사관은 더 이상 소부에 종속되지 않고 황제의 직접적인 통제하에 있는 국가 감독 기관이 되었습니다. 남량, 후위, 북제 시대에 황실 사관(남역이라고도 함)과 후주 시대의 헌법 사관은 여전히 북위 시대에는 금단의 군대 대장인 중청(中淸)이 맡았으며, 북위 시대에는 금단의 군대 사령관으로 알려졌습니다.

금령대장의 권력이 커지면서 감찰 관리들이 법을 어기고 직무를 태만히 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항이 이미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신하가 범죄를 저질렀는데도 감찰의 권고에도 이를 바로잡지 않으면 직위에서 해임해야 했다.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에는 감독 기관의 편애와 과실을 방지하고 감독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학관 출신은 황실 사관의 관리가 될 수 없도록 명확히 규정했다. 진나라 이후 황실 사관 중청은 사찰에 황실 사관, 학교에 황실 사관, 감독 교통에 황실 사관의 직책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내부와 외부의 감독 권한을 나누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더 이상 고정 된 지방 감독 기관이 없었으며 황실은 수시로 감찰관을 파견하여 지방 관리들을 감독했습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바람을 듣는다'는 제도도 형성되었습니다.

[2] 수나라와 당나라, 중앙 모니터링 기관은 여전히 황실 정부 궁전, 수석 황실 사학자 중청은 유 다이 푸 시대로 바뀌었고 두 사람은 대리로 봉사했습니다. 모니터링 권장 사항에 대한 교정 권장 사항 변경, **** 12 명, 확인을 위해 외출 할 책임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수나라 모니터링 시스템이 개발되어 모니터링 기관이 더욱 완성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중앙 정부는 정삼평 황실 사관 박사가 수장을 맡고 정삼평 황실 사관 2명이 보조하는 황실 사관실을 설치했습니다. 황실 사관청은 센다이라고 불렸고, 박사는 다시셴이라고 불렀습니다.

우제천의 통치 기간 동안 황실 사관실은 왼쪽에 수, 오른쪽에 수로 변경되었습니다. 중종 이후에는 좌우 건의 플랫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황실 사관의 기능은 "시대를 바로잡기 위해 국가의 형사 헌법과 법의 법령을 관리하는 것"(당육조, 제13권)이었습니다. (1) 황실 아카데미에 속한 안뜰은 "수백 명의 사람들을 담당하고 감옥은 공식 부서를 추진"하고, (2) 궁정 역사에 속한 궁전은 "궁전을 개최"하며, (3) 황실 아카데미에 속한 채원은 "수백 명의 경비원을 점검하고 군을 순찰하고 감옥을 수정하고 청소를 담당"합니다. 군현을 순회하고 감옥을 바로잡고 궁중을 청소하는 일"(같은 책).

당나라 초에는 전국을 10도(후에 15도로 늘어남)라는 10개의 감독 구역으로 나누고, 각 도마다 한 명씩(이후 사찰사, 면담처분사, 관찰처분사 등으로 불림) 사찰사를 두었다. 각 군을 순회하며 시찰했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검열 기관과 검열관의 권한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황실은 부분적인 사법권을 누렸으며 대리사와 법무부의 사법 재판을 감독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당나라의 훈계 제도도 완성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훈계관 제도는 진나라와 한나라 때부터 존재했지만 위나라, 진나라, 남북조 시대에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앙 정부가 3성 제도를 시행했는데, 문사성의 주요 임무는 정치적 이득과 손실을 바로잡고 정부에 조언하는 것이었습니다.

문 아래에는 마부들이 흩어져 있고, 대부를 훈계하고, 틈을 메우고, 세겔을 줍고(그 중 틈을 메우는 권리는 중북성에 할당된 세겔을 줍는 권리), 중간 수준의 일자리를 제공했습니다. 주체의 도덕과 국가 결정에 위배되는 것은 무엇이든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것 중 하나는 그 문제에 편지를 보내는 것입니다(즉, 검토의 의미).

봉건적 절대주의가 발전하면서 송나라에서는 감독 기관이 강화되었습니다. 중앙 정부는 당나라 시스템을 따랐고 황궁에는 여전히 세 개의 법원이 있었습니다.

지방에 판관이 설치되면 총독과 동등한 지위를 가지며 감독국이라고 불렀습니다. 언제든지 황제에게 보고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으며, 지방 차원에서 황제의 눈과 귀가 되었습니다. 또한 도로 수준의 교통, 일부 교도소 운영 개선 등. 또한 카운티를 감독 할 책임도 있습니다.

송 왕조는 황실 사관이 정치에 더 많은 경험을 갖도록하기 위해 두 개의 카운티 명령이없는 사람은 황실 사관으로 임명 될 수 없다고 명확하게 규정했습니다. 규정에 따르면 왕실 사관은 "바람을 듣고 사람을 연주"할 권리가 있으며, "월간 코스"라고하는 한 달에 한 번 연주해야하며, 백일 임명시 사람을 폭파하거나 양관에서 해임되거나 처벌을 받아야하며이를 "모욕적 인 대만 돈"이라고합니다. "

그때부터 처음으로 사무실에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제국은 권력을 남용했습니다. 황실 사관은 총리를 직접 탄핵할 수 있었고 총리를 자문할 책임도 있었습니다.

유시태는 또한 시유를 주요 형사 사건에 참여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원나라 말과 초에 중앙 정부는 황실 사관실을 설치했으며 황실 사관의 지위는 매우 높았습니다.

18세기 프랑스 사상가 몽테스키외는 "권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권력을 남용하기 쉽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한계에 부딪힐 때까지 권력을 사용합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역사학 교수인 액튼 경은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부패는 눈덩이와 같아서 한번 굴러가면 점점 더 커집니다.

--(영국) 콜튼 부패가 우리를 지배하기 전에 부패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미국) 제퍼슨 감독의 상실은 필연적으로 부패로 이어지며, 독서는 마음을 밝게 한다.

-- 볼테르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자 평생의 동반자이며 진실한 친구입니다.

-- 고르키의 책은 여전히 약이며, 좋은 책은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류샹의 책은 세상의 생계수단이다. --셰익스피어는 동물처럼 살 수 없지만 지식과 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는 책을 밥 먹듯이 읽는다, 잘 먹는 사람은 성장하고 잘못 먹는 사람은 병든다.

--장서청 독서는 사람을 풍요롭게 하고, 대화는 사람을 민첩하게 하고, 글쓰기와 메모는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역사의 교훈은 사람을 현명하게 만들고, 시는 사람을 영리하게 만들고, 수학은 사람을 훌륭하게 만들고, 박물관은 사람을 심오하게 만들고, 윤리를 연구하면 품위가 있고, 논리와 수사학은 사람을 웅변적으로 만든다. --독서 없이는 진정한 교육이 있을 수 없고, 동시에 차별도 있을 수 없다.

--허젠 내가 살아남았다면 분명 공부를 계속했을 것이다. --루쉰책은 사회이고 좋은 책은 좋은 세상이고 좋은 사회입니다.

사람의 감정과 기질을 키우고 고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지식을 가지고 있든 지성에 유용합니다. 쓸모없는 것은 버리고 좋은 것은 지킬 수 있습니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든 책은 작은 발걸음입니다. 한 걸음씩 올라갈 때마다 나는 동물에서 인간으로 더 초월적으로, 좋은 삶에 대한 생각에 더 가까이, 책과 더 사랑에 빠진다 - 고르키 사람은 살아있고 책은 죽었다. 산 자는 죽은 책을 읽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죽은 자에게서 산 자를 읽으면 사람을 죽을 때까지 읽을 수 있다. -- 궈모루오는 생각하고, 묻고, 행동하는 데 능숙하며, 그 결과는 크고 빠릅니다.

--시에 주야 책이 없는 가정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다. --존슨 부지런함은 성공의 어머니 --마오이성 쓸모없는 책은 싫어한다.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프다. 젊은이는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지만 노인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오래된 책은 백 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지만, 정독해야만 자신을 알 수 있다.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쓰세요.

책 읽기는 배고픈 사람이 빵 위에 뛰어오르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작은 산이 보일 것입니다.

나는 당나라 시 300수를 너무 잘 알아서 쓰지는 못해도 암송은 할 수 있다. 매일 수탉이 우는 시간이 소년들에게 가장 좋은 독서 시간입니다.

학습을 위한 최고의 자극은 교과서에 대한 흥미입니다. 미래의 문맹자는 더 이상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 배우는 법을 배우지 못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독서의 방법은 점진적이고 친숙하며 사려 깊습니다. 산을 사랑으로 바라보고 바다를 사랑으로 바라보라.

만리를 걷고 만 권의 책을 읽는다. 작은 것을 많이 쌓고, 물방울을 흘러가게 한다

독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냉정하게 고집하는 것이다. 독서는 곧 배움이고, 활용은 곧 학습이며, 더 중요한 것은 배움입니다.

중국의 부상을 위한 공부. 책을 펼치면 유익하다.

백금이면 말을 사고, 천금이면 미인을 사고, 고관을 사면 젊음을 어디서 살 수 있을까? 젊은 구원은 생명의 왕, 생명의 샘, 생명의 영광입니다. --리타차오는 낮에는 한가하지 않고, 젊음은 더 이상 없다.

- 린콴.

5. 고대인들의 명언 인용. 고귀함과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이다.

-처칠 잉글리시

의무는 때때로 지루하지만, 그것을 이행하지 않는 사람은 겁쟁이, 완전한 낭비자일 수밖에 없다.

-루이스 메이

모든 사람은 인생으로부터 질문을 받고 자신의 삶으로만 대답할 수 있으며, 오직 '책임'만이 인생에 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책임'은 인간 존재의 가장 중요한 본질입니다.

-빅터 프랭크 엥

모두가 이런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남이 맡을 수 있는 책임을 반드시 맡을 수 있고, 남이 맡을 수 없는 책임도 내가 맡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을 갈고 닦고 더 높은 지식을 추구하며 더 높은 영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에이브러햄 링컨 아름다움

인생에서 책임의 고통을 알아야만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기쁨을 알 수 있다.

- 량치차오 중국

사람에게 열정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며, 열정의 핵심은 의무이다.

레프 톨스토이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