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풍경과 풍경에 관한 시

풍경과 풍경에 관한 시

1. 풍경과 풍경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시 중산 1. 수천 개의 산에서 새가 날아가고, 수천 개의 길에서 사람이 사라집니다. (유종원: "강 위에 눈이 쌓인다" 》) 2. 하얀 해는 산 뒤로 사라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에 오르다") 3. 혜당이 정상에 다다르다. (두보: "산을 바라보다") 4.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에 울창한 풀과 나무가 있습니다. "봄의 풍경") 5.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왕웨이: "루차이") 6. 천산산 위, 넓은 바다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구름. (리바이: "관관" 산달}) 7. 서로 만나도 질리지 않고 오직 징팅산만 본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8. 기슭에 콩을 심는다.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9. 푸른 산은 그것을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 "Bodhisattva Man amp; S226; 장시성 장루에 관한 책")) 10. 당신이 이 산에 있다고 해서 녹산의 진정한 모습을 알지 못합니다. (Su Shi: "서림비에 새겨져 있습니다." ") 시 속의 물 1.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S226; Jianjia") 2. 물이 너무 잔잔하고 산과 섬이 그 곳에 서 있다 (조조:. 2. 산과 강의 풍경을 묘사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풍경과 풍경을 묘사한 유명한 시와 구절 (그 중 일부는 적절하게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1.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의 '산서 마을을 방문하다')

2. 갈 곳이 없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 볼 수 있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다닐 수 있는 곳밖에 없다(Cen Shen의 "백설의 노래 우 행정을 도성으로 보내는 노래")

3. 물은 탁하고 산과 섬은 우뚝 솟아있다.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다")

4. 마을에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이 경사져 있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5. 옆에는 능선, 옆에는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Su Shi의 "서쪽 삼림 벽의 비문"). )

6. 산 정상에서는 작은 산들이 다 보입니다 (두보의 '왕웨')

7. 태산에 오르면 보입니다. (공자)

1.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바이) Juyi의 "Qiantang Lake")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

3. 누가 인생에 적수가 없다고 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이니 흰머리에 노란 닭을 부르지 마세요. >

4.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 깊이인데,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 않습니다. (리바이)

5. , Xia Shuixiang Ling에 관해서는 길에 장애물이 없습니다 (Li Daoyuan의 "삼협")

6. 물은 모두 맑고 푸르고 수천 피트 떨어진 곳에 물고기와 바위가 있으며 장애물이 없습니다 (오준의 '유'). '주원사수')

7. "청추도에 태양이 반사되고, 한단대륙에서 먼지가 솟아오른다. 강물이 흐르고 숲 기슭은 희미해지고, 바위가 깊고 연기가 돌아옵니다." ("Zuo Zhu Fang Road")

8. "멀리 산봉우리가 겹쳐 있고, 대나무가 서로 가까이 있습니다. 찬물에 목욕할 옷깃, 청명한 바람에 허리띠 풀다" ('유신도당')

9. "긴 가지에 보라색 잎이 돋아나고, 출처는 청나라다. 녹색 이끼. 산빛이 물 위에 떠오를 때, 봄풍경은 차갑게 찾아온다.” (<판용강강>)

10. 수천 개의 산에 새도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 유종원: "강 위에 눈이 내린다")

11. 산 너머로 태양이 빛나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에 오르다")

12. 산 꼭대기에 서면 산이 다 보인다. (두보: "Wang Yue". 》)

13. 나라는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두보: "봄의 전망")

14.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웨이: "사슴과 차이"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

15. 천산산에서 광활한 구름바다 사이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리바이: "관산 위의 달")

16. 징팅만이 서로를 바라보며 지치지 않는 유일한 사람. (이백: "경정산에 홀로 앉아")

17. 남쪽 산기슭에는 풀이 무성하다. 새싹 (Tao Yuanming : "정원으로 돌아 가기")

18. ,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릅니다.

(Xin Qiji: "보살인? 장시성 장루에 관한 책")

19.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른다. (Su Shi : "서쪽 숲의 벽에 새겨진 비문")

20.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 건가')

21. 물은 탁하지만 산과 섬은 우뚝 솟아 있다. (조조: '바다를 보다')

22.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23.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24.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 You: "산시 마을 방문")

25.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리바이: "왕륜에게 선물")

26.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며 랑강에서는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치")

27.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28.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한다. (양완리: '작은 연못')

29. 대나무 바깥에 핀 복숭아꽃 몇 송이는 샘물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Su Shi: "회청춘강 저녁 풍경에 새겨져 있음") 3. 풍경과 풍경을 묘사한 시

풍경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i의 "Early Hair White Emperor" 당나라 도시의 백"

원문 :

백 황제의 말에 따르면, 화려한 구름 사이로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하루에 돌아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번역:

아침의 흰 구름 사이에서 바이디 시에 작별 인사를 하세요. 수천 마일 떨어진 장링까지 하루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이 쉬지 않고 소리를 지르고 있었고, 활기 넘치는 배는 수천 개의 푸른 산을 항해해 왔습니다.

2. 당나라 왕보의 "산속에서"

원문 :

안타깝게도 장강은 정체되어 수천 명이 돌아올 것입니다 몇 마일 떨어져 있어요.

밤에는 상황이 높고 바람이 많이 불며 산에는 노란 나뭇잎이 날아갑니다.

번역:

양쯔강이 동쪽으로 흘러가는데, 밖에 너무 오래 머물 수 밖에 없어요. 내 고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나는 항상 그곳을 그리워합니다.

게다가 벌써 가을바람도 세게 불고, 산 위에는 시든 노란 단풍잎이 떠 있다.

3. 당나라 왕웨이의 『여차이』

원문 :

빈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소리는 들려온다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번역:

산은 텅 비어 있고 조용하며, 아무도 보이지 않고,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만 들립니다.

석양의 황금빛 빛은 깊은 숲 속으로 직접적으로 빛나고, 어두운 곳에서는 이끼를 비춘다.

4. 당나라 번영의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원문 :

해가 산 너머로 지면서 노란색 강은 바다로 흐른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세요.

번역:

해가 점차 산을 배경으로 지고, 황하(黃河)는 바다를 향해 동쪽으로 흐른다.

수천 마일 떨어진 풍경을 보고 싶다면 다음 고층빌딩으로 가보세요.

5. 당나라 왕웨이의 『새소리』

원문 :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이 되니 조용하고 봄하늘이 텅 비어 있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번역:

움직이는 사람도 적고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만이 조용히 떨어지는 밤이면 계곡은 고요하고 봄이 된다.

밝은 달이 떠서 밝게 빛나면 산의 새들도 놀라고, 높이 날아가며 시냇물에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소거우 백과사전 - 자오파 바이디 시

소거우 백과사전 - 산중

소거우 백과사전 - 루차이

소거우 백과사전 - 황새 쿠에탑 오르기

소거우 백과사전 - 새 노래 흐름 4. 산수와 풍경에 관한 고대 시

그림 란명·동치창 그린 잎은 석초 옆에 푸르고, 고독한 뿌리는 그러하다 다른 꽃과 함께 피어나지 않는다.

산창 아래에는 와인 가판대가 펼쳐져 있고, 종이에서 향긋한 향이 풍긴다. 당나라의 Zhuli Pavilion Wang Wei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중남은 남은 눈을 본다. 당나라 조용: 중남은 아름다운 음 능선을 갖고 있고, 눈이 구름 속에 떠 있다.

숲은 화사한 색을 띠고 있고, 황혼이 질 무렵 도시는 점점 추워진다. 국화, 원진, 당나라. 가을의 덤불이 도의 집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으며, 울타리는 점차 사방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꽃이 피고 나서도 꽃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청나라 정반차오의 난초 그림 난초는 이미 줄지어 자라고 있고 산에는 의미가 가득합니다.

당신이 충성스럽고 여전히 자신을 포용한다면 왜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고 싶습니까? 송나라 산 정원의 샤오 메이, 린부. 모든 꽃이 흔들리고 홀로 피어서 모든 매력으로 작은 정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맑고 얕은 물 위로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드리우고, 황혼녘 달빛에 은은한 향기가 떠돈다. 서리새는 내려오려고 하면 눈을 훔치고, 분홍나비는 자신의 영혼을 단결시키고 깨뜨릴 줄 아는 것 같다.

다행히 가벼운 구호만으로 서로 섹스를 할 수 있고, 백단판으로 금병을 봉인할 필요도 없다. 5. 풍경과 풍경을 묘사하는 고시

풍경과 풍경을 묘사하는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당·이백

천리의 강산이 하루 만에 돌아오는 것은 백제의 고별사이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번역: 이른 아침, 하늘에 아침노을이 가득할 무렵, 나는 귀국길을 떠나려 한다. 강에서 올려다 보면 마치 구름 속에있는 것처럼 화려한 구름으로 둘러싸인 바이디 도시가 보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장링(Jiangling)에 하루 만에 도착했습니다. 해협 양쪽에서 유인원들의 울음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졌다. 아직도 유인원들의 울음소리가 내 귓가에 울려퍼지는 동안, 힘찬 배는 끝없는 산을 지나 항해했습니다.

2.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당나라 이백

햇빛을 받으면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는데, 저 멀리 강 앞에 걸려 있는 폭포도 보세요.

날아가는 기류는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3천 피트 아래로 흐른다.

번역 : 햇빛 아래 향로 봉에서 보라색 안개가 솟아 오르면 멀리서 산 앞에 흰 비단처럼 매달려있는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절벽에 쏟아지는 폭포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3. "천문산을 바라보다"

당나라 이백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 시점까지.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번역 : 장강은 장엄한 천문봉을 쪼개는 거대한 도끼 같고, 이곳에는 푸른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며 소용돌이 친다. 대만 해협을 사이에 두고 양쪽에 펼쳐진 푸른 산의 아름다운 풍경은 형언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지평선 너머로 한 척의 배가 다가오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4. "맹호연을 황학탑의 광링에게 보내라"

당나라 이백

오랜 친구가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했다 서쪽에 타워가 있고 3월에는 양주까지 불꽃놀이가 내려갔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번역: 오랜 친구가 나에게 자주 손을 흔들고, 황학루와 작별 인사를 하고, 캣킨스가 연기 같고 꽃이 피어나는 3월 양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났다. 친구의 외로운 배의 그림자는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졌다. 먼 하늘을 향해 질주하는 장강의 한 줄기만이 보였다.

5. "황혼의 송가"

당나라 백거이

지는 해가 물 위로 퍼지고 강의 절반이 바스락거린다 강의 절반은 빨간색입니다.

가난한 9월 셋째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번역: 강물에 지는 해가 점차 지고 강의 절반은 녹색이고 절반은 밝은 빨간색입니다. 가장 사랑스러운 것은 9월 셋째 날 밤, 달이 진주처럼 밝고 초승달이 활 모양이라는 것입니다.

6. "단풍교 야간 계류"

당나라 장계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이 가득하다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나무와 낚시 불이 우울하게 마주하고 있습니다.

고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여객선을 알리는 자정종이 울렸다.

번역: 달은 지고 까마귀는 까마귀이고 하늘은 찬 공기로 가득 차 있다. 나는 강가의 단풍나무와 낚시 불 앞에서 슬프게 잠을 잔다. 고수시 외곽의 쓸쓸하고 조용한 한산고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까지 닿았다. 6. ◆풍경을 그린 시◆

풍경을 그린 시

산을 그린 시

1. 수천 개의 산에 새가 가득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 (유종원: "강에 눈이 내린다")

2. 해가 산 위로 지면서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에 오르다")

3. 산 정상에 서면 모든 산이 한눈에 보인다. (두보 : "왕월")

4.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5.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 (왕웨이: '루차이')

6. 천산산 위, 광활한 운해 사이에 밝은 달이 떠오른다. (리바이: "관산의 달")

7. 서로 만나도 질리지 않고 오직 징팅산만 본다. (이백: "경정산에 홀로 앉아")

8.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데, 풀이 빽빽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9. 푸른 산이 덮을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Xin Qiji: "보살인; S226; 장시 장루벽에 관한 책"))

10.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Su Shi : "서쪽 숲의 벽에 새겨진 비문")

시 속의 물

1.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 S226; Jianjia)

2. 물은 너무 탁하지만 산과 섬은 너무 두껍습니다. (조조:amp;lt;Guan Canghai")

3. 녹색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다"))

5. 산과 강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 "왕륜에게 선물")

7.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치')

8.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시 속의 강

1. 강섬의 관관구. (시서 amp; S226; 관주)

2.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과 깊은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3. 사막에 외로운 연기가 곧게 피어오르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다. (왕웨이: "요새 특사")

4. 해가 산 위로 지면서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에 올라))

5. 새벽에는 황하와 작별 인사를 하고, 황혼에는 흑산 정상에 머뭅니다. ((뮬란치))

6. 산과 강의 끝없는 눈물을 누가 말할 수 있겠는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되는 발. (이백: "왕로산폭포")

8. 땅은 쑥으로 덮여 있고 갈대 싹이 짧다. (Su Shi: "회충의 봄 강의 늦은 풍경")

9.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 Wang Zhihuan : "양주 자")

10. 강 동쪽으로 3만리, 사람의 바다가 있고, 하늘에는 오천 개의 산이 있다. 가을밤 새벽의 시원함을 맞이하기 위해 대문 밖으로 나오는 느낌")

p>

강 위의 시

1.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건너기를 거부한다 강 동쪽의 강 (Li Qingzhao: "Summer Quatrains")

2. 야자껍질과 모자를 쓴 배를 타고 강 위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남자 (Liu Zongyuan: "눈. on the River")

3. 거친 길은 구름으로 어둡지만 강 위의 배는 밝게 빛날 뿐이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4. .강남도 좋고 경치도 낯익네요

해가 뜨면 강물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르다. Bai Juyi : "강남을 기억하다")

5. 대나무 밖에 세 송이의 복숭아 꽃. 두 가지, 봄 강물의 따뜻함을 상징하는 오리 예언자.

(Su Shi: "회충 & lt; 봄 강 저녁 풍경에 새겨져 있습니다")

6. 백제의 말씀에 따르면, 다채로운 구름 사이에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있습니다. 하루 만에 돌아왔습니다. (이백: "바이디시 조기 출발")

7.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는 것이 보인다. (이백: "광링의 맹호연에게 작별 인사")

8.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나무와 어불은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장지: (펑차오 야계류))

9. 밤에 오(吳)에 찬 비가 내리고, 밝은 빛 속에서 손님 추산구를 배웅한다. (왕창링: "신에게 작별을 고하라. Jian at Furong Tower")

10.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이요, 꽃이 지는 때입니다. (두보:(이귀년) 장강 남쪽))

시에는

1; 천산산맥 위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Moon')

2. 새들은 모두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이백: (징팅산에 혼자 앉아))

3. 이 산에만 구름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가다오: "은둔자를 구하는 자는 그들을 만나지 못할 것이다.")

4. 거친 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 배의 불은 밝을 뿐입니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5. 달 아래 날아다니는 거울, 바다의 탑을 이루는 구름. (이백: "징먼문에서 작별 인사")

6.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과 하얀 태양, 북풍이 기러기와 눈을 분다. (고시: "동다에게 작별 인사")

7. 백제는 화려한 구름 사이에서 고별 연설에서 수천 마일의 강과 무덤이 하루에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백: "바이디성 조기 출발")

8.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경사져 있고, 흰 구름 속에 깊은 집이 있습니다. (두무: "산 여행")

9.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Wang Zhihuan: "Liangzhou Ci")

10.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Cen Shen: "Bai Xuege가 Wu 행정관을 수도로 돌려보내다") 7. 풍경에 관한 고대시는 누구입니까?

풍경에 관한 고대시는 너무 많습니다----Du Fu: "Looking at 산" Dai Zongfu 어떻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있고, 새들은 안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악양탑 오르기" 예전에는 동팅에서 물소리를 들었는데 이제는 악양탑에 올라갑니다.

우와 추의 남동쪽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다닌다. 친척도 없고 친구도 없고 늙고 아픈 사람도 없습니다.

군대가 산 북쪽을 통과하고, Pingxuan이 눈물을 흘리며 흐릅니다. "강가에서 혼자 꽃찾기" 황시의 부모님 집에는 꽃이 가득하고, 수천 송이의 꽃이 나뭇가지에 낮게 매달려 있습니다.

나비들은 시시각각 춤을 추고, 꾀꼬리들은 여유롭게 노래를 부른다. "케콰트레인스"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하고, 한 줄로 늘어선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창문에는 서릉의 전추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동우에서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배가 정박해 있다. Qi Wuqian: "강처럼 흐르는 봄" 평온함은 끝이 없고 어디로 가든지 갈 것입니다.

배에 저녁바람이 불고, 꽃길이 개울 어귀로 들어갑니다. 밤에는 서쪽 계곡으로 방향을 틀어 남쪽 산 너머를 바라봅니다.

수영장에서 연기가 날아와 녹고, 숲의 달은 낮고 뒤로 물러난다. 일이 생기고 퍼질 때 장대를 쥐고 ​​있는 노인이 되고 싶다.

왕웨이: '칭시' 황화천에 들어갈 때마다 칭시 물을 쫓아간다고 한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 속에서는 소리가 시끄럽지만 소나무 속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중남산' 태이는 천도에 가깝고 산과 바다가 이어져 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초록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봉우리도 달라지고, 구름과 개간도 달라집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맹호란: "가을에 만산에 다섯 조각을 보내라" 북산의 흰 구름 속에서 선인은 행복을 느낀다. 서로 바라볼 때 우리는 높이 올라가고 마음은 기러기를 따라갑니다.

걱정은 황혼 속에 생기고, 기쁨은 가을에 온다. 가끔 마을로 돌아와 평평한 모래길에서 쉬어가는 사람들도 보인다.

지평선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 같고 강변의 섬들은 달과 같습니다. 중9절에 취하도록 와인을 가져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 총리에게 바친다" 8월 호수는 수평인데 물이 너무 맑다.

몽환적인 호수 위로 김이 솟아오르고, 파도가 웨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는 자들을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되리라.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일 뿐이다.

"동로강에 머물며 광릉으로의 옛 여행을 보내다" 밤에는 창강이 급히 흐르는 가운데 산 위에서는 유인원의 슬픔을 편안히 듣는다. 바람은 둑 양쪽의 나뭇잎을 흔들고, 외로운 배에는 달이 빛난다.

젠더는 고향은 아니지만 옛 여행을 추억하고 있다. 바다 서쪽에도 두 줄의 눈물을 보내리라.

Chang Jian : "Poshan Temple 뒤의 Zen Temple에 새겨 져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고대 사원에 들어가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납니다.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명상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의 본성을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텅 비게 한다. 종소리와 종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세요.

"량저우자(梁州治)":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봄바람이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왕보: '등왕정시' 등왕의 높은 정자는 강 근처에 있는데, 그는 옥색 명란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칠해진 건물은 난푸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구슬 커튼은 황혼의 서쪽 산 비 속으로 굴러갑니다.

한가로운 구름 웅덩이에 그림자가 길어지고 상황이 변하고 여러 가을에 별이 움직였습니다. 황제의 아들은 지금 누각에 어디에 있나요?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리바이: '금령 봉황 테라스 오르기' 봉황은 봉황 테라스를 타고 이동하며, 봉황이 플랫폼을 떠나면 빈 강이 저절로 흐릅니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의 고분이 됩니다.

삼산과 푸른 하늘 너머로 물줄기가 백로주를 가르고 있다. 떠 다니는 구름은 태양을 깨뜨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바이디시 조기 출발"바이디의 작별 인사는 화려한 구름 사이에서 하루 만에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돌아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여산 폭포를 바라보다" 향로가 햇빛을 받아 보라색 연기를 내고 멀리 폭포가 보입니다. 날아가는 기류는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3천 피트 아래로 흐릅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천문이 추강의 개구를 막고 이 지점까지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마주하고 있고, 태양으로부터 외로운 돛이 솟아오른다.

"광릉의 맹호연에게 황학루 작별" 오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을 고했고, 3월에는 양주에서 불꽃놀이가 내려왔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추이 하오 : "황학루"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어 있습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리무 타운십 패스는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Bai Juyi : "전당 호수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에는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몇몇 곳에서는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매력적으로 변하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는 푸른 포플러 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이 있는 동쪽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황혼의 강에 바치는 송가" 지는 해의 광선이 물 위로 퍼지고, 강물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의 절반은 붉게 물든다. 9월 3일의 불쌍한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장지: '단풍교의 밤 계류' 달은 지고, 까마귀는 울고, 하늘은 서리로 가득 차 있고, 강물과 단풍나무, 어불이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다. 구수시 외곽의 한산사, 여객선의 자정종이 울립니다.

Liu Yuxi : "대나무 가지시"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태양은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내립니다. 길은 무자비하고 화창합니다.

Du Mu : "Jiangnan Spring"오리올스는 수천 마일에서 노래하고 녹색은 빨간색을 반사하며 물 마을 산과 강의 와인 깃발은 바람에 날립니다. 남조(南朝)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많다.

"산 여행"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는 단풍나무 숲에 잠시 멈춰 앉아 보세요.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장후: '금릉나루에 새겨져 있다' 금릉진을 건너 수산루를 건너는 여행자들은 하룻밤을 걱정할 수 있다. 썰물 때 밤 강의 지는 달 속에 두 별과 세 별이 마치 광주와 같다.

8. 산수와 풍경을 묘사한 고대 시 중 어느 것을 알고 있는지 적어주세요.

왕웨이공(Wang Weikong)의 "루차이(Lu Chai)"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리고 깊은 숲 속으로 반사되어 이끼 위에 빛난다. "시냇물 속의 새들" 왕웨이의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봄 산 하늘에는 밤이 고요하다. 새들이 겁을 먹고 봄 시냇가에서 노래하고 있습니다. "Zhuli Pavilion"Wang Wei는 한적한 대나무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깊은 숲속 사람들은 밝은 달이 와서 가져가는 것을 모릅니다. 사진 "Jiande River에 머물다" Meng Haoran은 배를 Yanzhu로 옮겼고 황혼이되자 손님은 새로운 도착을 걱정했습니다. 황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도 낮고 강의 맑은 달이 가까워졌습니다. 사람들에게. "산에서"Wang Wei Jingxi는 날씨가 춥고 붉은 잎이 드물었고 비에 사람들의 옷이 젖었습니다.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고 가을이 오며,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봄바위가 흘러내려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이 어선 아래로 쉬어간다. 마음대로 봄 향기, 왕순 머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오래된 친구 Meng Haoran이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국화를 마시며 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오두막을 지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물었지만 마음은 멀리 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산을 보니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새들이 왔다 갔다 하고 있다. 이것이 진정한 의미인데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두보의 "산을 바라보며"는 어떻습니까? 기루는 아직 어리고, 음양이 황혼을 끊고, 가슴에 구름이 자라고, 산꼭대기에서 만나면 새들이 돌아오느니라. 작은 산을 모두 본다 "악양탑 오르기" 예전에는 동팅에서 물소리를 들었는데 지금은 악양탑에 올라간다. 우 추의 남동쪽에는 세상이 밤낮으로 떠다닌다. 늙고 병든 사람은 외로운 배를 타고 산의 북쪽을 통과하고, Pingxuan은 Siliu Wang Wei의 "Zhongnan Mountain"을 찢습니다. Taiyi는 산과 바다가있는 천국의 수도에 가깝습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푸른 안개는 들어오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변하고, 구름과 공터도 다르다. 사람이 사는 곳에 머물고 싶으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라.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다"8 월에는 호수가 평평하고 암거가 너무 맑습니다. 김이 나는 Yunmeng Ze,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보트없이 보트를 구하고 싶습니다. , 나는 부끄러운 현자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단지 물고기가 부러워서 어부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9. 풍경을 묘사하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남부 송 왕조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Moxiao의 농가는 밀랍과 포도주로 가득 차 있으며 풍년에는 방문객을 위한 충분한 닭과 돌고래가 있습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풍스럽습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로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이다. 감사: 첫 번째 대련은 수확의 해 시골의 평온함과 기쁨을 과장합니다.

라지우(Lajiu)는 음력 12월에 양조되는 술을 말한다. 돌고래는 돼지입니다.

발지두는 닭발이라는 뜻이다. 이 두 문장은 농지의 맛은 약하지만 손님을 대접하는 마음은 매우 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zu'라는 단어는 농부가 손님을 진심으로 대접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웃지 말라'는 말은 시골 지역의 소박한 민속 풍습에 대한 사람들의 감사를 표현합니다.

두 번째 대련은 산과 강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풍경에 대한 묘사에는 철학이 담겨 있어 수천년 동안 널리 인용되어 왔다. "산과 강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두운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다채롭고 밝고 밝은 시를 읽고 나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푸른 산 사이를 걷는 시인, 맑고 푸른 산의 샘 구불구불한 시냇물을 걷다 보면 초목이 무성해지고 구불구불한 산길은 점점 알아보기 어려워집니다. 혼란스러울 때 문득 눈앞에 밝은 꽃과 어두운 버드나무가 보이고, 꽃과 나무 사이에 농가들이 어렴풋이 보이는 것을 보니 시인은 문득 깨달음을 느꼈다.

그의 기쁨과 설렘을 짐작할 수 있다. 물론 이런 상태는 선인들도 묘사한 적이 있지만 이 두 문장은 유난히 완곡하고 독특하기 때문에 Qian Zhongshu는 "Lu You가 '제목에는 남은 의미가 없다'고 쓴 것은 이 대련에서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 ( "노래시에 선택된 음표").

사람들이 지식과 ​​연구 문제를 토론할 때 종종 다음과 같은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우여곡절과 혼란이 있는데, 탈출구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래서 갑자기 혼란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인내하고 계속 전진하면 갑자기 눈앞에 한줄기 빛이 나타날 것입니다. 계속해서 전진하면 문득 깨달음이 생기고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대련이 사람들에게 주는 감동이자, 송시의 독특한 사유이기도 하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사람들은 삶의 특정 상황이 놀라울 정도로 시와 일치한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 됩니다.

여기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산길을 걷고 있는 장면인데, 의심스러웠다가 갑자기 다시 밝아졌다. 이는 시인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물의 썰물과 흐름을 표현한다. 세상에서 변화의 철학. 그러므로 이 두 시는 단순히 자연풍경을 묘사하는 범위를 넘어 예술적 생명력이 강하다.

이 대련은 아름다운 봄 풍경을 보여주고, 다음 대련은 자연에서 인간사로 넘어가 남송 초기의 농촌 풍습을 묘사합니다. 시인이 표현하고 싶은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사랑을 독자들이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녀'는 땅의 신이다. 춘서는 봄이 시작된 후 다섯 번째 오일입니다.

이날 농민들은 풍년에 대한 기대가 가득하고 활기차고 활기차게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지역 사회에 제물을 바칩니다. 이 축제의 유래는 아주 오래되었으며 『주례(周禮)』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시의 '죽연화미주상원'도 "북과 피리를 불지만 농경과 뽕나무 사회에 참여해 송나라에서도 인기가 있었다"고 말했다.

여기서 루 유는 '소박하고 고풍스러운 옷'으로 이 고대 지역 풍습을 칭찬하며 우리 땅과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처음 세 쌍은 외부 상황을 설명하고 이를 내 감정과 혼합합니다.

그러나 시인은 만족하지 못한 듯 펜을 바꿨다. “이제부터 달의 이용이 허락된다면 밤에 지팡이로 문을 두드리겠다. "시간이 없어, 언제든지.

시인은 하루 종일 '여행'을 하고 있는 이때, 밝은 달이 높이 떠 있고, 온 땅이 은은하고 맑은 빛에 둘러싸여 봄회 이후 마을에 한기를 선사한다. 평온함과 독특함의 층. 그래서 이 두 문장이 자연스럽게 내 마음에서 흘러나왔다. 앞으로는 막대기로 달에도 타고, 장작잎도 두드리며, 늙은 농부와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장면은 정말 즐겁다!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과 가까운 시인이 지면에 생생하게 등장한다.

당나라 두보의 『왕월』에 나오는 대종복은 어떤가요?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감상: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에는 세 편의 시가 있는데 각각 동월(태산), 남월(형산), 시월(화산)을 기리는 시입니다. 이 노래는 동악태산(Dongyue Mount Tai)을 바라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736년(개원 24년), 24세의 시인은 '구마청광'의 유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그가 제(齊)와 조(현재의 허난(河南), 하북(河北), 산둥(山东) 등 북부 지역)을 여행할 때 지은 시로, 두보의 현존 시 중 가장 초기의 시로, 젊은 두보의 활력이 가득하다.

이 시는 두보의 청년 시절의 작품으로, 시인 청년 시절의 낭만적인 자부심이 가득 담겨 있다. 시 전체에 '왕'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왕월'이라는 시 제목의 '왕'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응시하고, 마지막으로 내려다보는 글이 촘촘하게 전개됩니다.

첫 번째 문장인 '대종복은 어때?'는 태산을 처음 봤을 때 느꼈던 설렘과 경이, 감탄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표현했다. 매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대(大)는 태산(泰山)의 별칭으로 오산(五山) 중 으뜸이라 대종(大宗)으로 추앙받는다.

"남편은 잘 지내세요", 즉 잘 지내세요? '남편'이라는 단어는 대개 고대 중국 산문의 문장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 가상 문자인데, 이를 여기에 시에 접목시킨 것은 새로운 창조물이다. '남편'이라는 단어는 실제 의미는 없지만 소위 '살아있는 묘사'는 필수입니다.

'치루는 아직 어리다'는 추측 끝에 얻은 대답이다. 태산이 높다고 추상적으로 말하지 않고, Xie Lingyun의 "Taishan Yin"처럼 "Cui Xi가 하늘을 찌른다"와 같은 일반적인 언어로 묘사하지 않고, 고대 Qi와 Lu에서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기록합니다. 왕국 국외에서도 멀리 떨어진 태산을 볼 수 있습니다.

여산은 태산 남쪽에 있고, 기산은 태산 북쪽에 있습니다. 이 문장은 지리적 특성을 설명하는 것이므로 다른 산에 관해 쓸 때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명나라 때 모여중은 그의 시 《등동현왕월탑》에서 “치루는 아직 어리는데 이 시에서 누가 두링족을 계승할 수 있겠는가?”라고 썼다. 그는 이 시를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누구도 그를 계승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창조의 종은 아름답고 음과 양이 황혼을 끊는다"라는 두 문장은 가까이에서 본 태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장엄한 모습을 묘사한 각주이다. 이전 문장 "녹색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시계라는 단어는 자연의 감성을 표현합니다.

산 앞에서 해를 향하는 쪽을 양(陽)이라 하고, 산 뒤 해를 등지고 있는 쪽을 음(陰)이라 한다. 북쪽의 물은 양(陽), 북쪽의 산 기슭과 남쪽의 물은 음(陰)이다. 산이 높아서 하늘색은 음양으로 나누어진다. 산의 측면에 있어서 "황혼의 새벽을 자른다"고 합니다. "컷"은 원래 흔한 문자이지만 여기서 사용하면 "컷"이라는 단어는 산의 남쪽과 북쪽에서 햇빛을 차단하여 서로 다른 풍경을 형성하고 차단하는 태산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높은 태산을 의미합니다. 하늘과 태양.

"놀라운 말없이 계속 죽는다"는 시인 두보의 창작 스타일이 젊었을 때 발전했음을 알 수있다. 두 문장이 있습니다. "구름이 가슴에 자라고 새가 눈구석으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