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영감을 주는 시
영감을 주는 시
두보의 왕유: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데....
수시의 혜충의 춘강 야경:대나무 밖 복숭아꽃은 한두 송이, 오리는 따뜻한 춘강을 가장 먼저 알았다.
왕안시, "비행봉 등반":나는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장 높은 곳을 찾는다....
Zhu의 "봄날":동풍을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색은 항상 봄입니다.
류유시의 "메이데이 레인":옛날에 왕서연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백주이의 고대 풀에 대한 작별 인사 :산불이 완전히 타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랄 것입니다.
서린의 벽에 새겨진 수시의 비문: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다.
송원천이 요리하는 페인트 가게를 지나며
(송양완리)
모옌의 하산은 쉬울 것이다.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다.
만 산의 원에 들어서니
산과 산이 가로막고 있다.
철학적인 시인은 경치 좋은 묘사와 생생한 은유의 도움으로 산속을 걷는 느낌에 대해 글을 쓰면서 보편적 인 의미의 심오한 진리를 보여줍니다 : 사람이 무엇을하든 앞으로 나아가는 길의 어려움을 충분히 추정해야하며 단일 사건의 성공에 취해서는 안됩니다. 이시의 주제를 파악할 때 먼저 자신의 스타일을 철학적 시로 배치해야하며,이 시가 산을 오르는 느낌을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실제로는 삶의 철학에 관한 것임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성취가 이루어지면,
(루송 메이 퍼)
Xuemei는 늦봄에 항복하려고 노력한다
상 렝의 리뷰 펜료.
오월날의 눈은 세 가지 색이 있고,
눈은 매화 향기를 잃는다.
철학이 시는 참으로 훌륭한 철학적 시이며, 이성과 흥미 모두에서 위에서 언급한 시를 능가합니다. 아름답게 만들어진 송나라 시의 장점과 당나라 시의 미묘한 문체와 이미지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매화의 눈은 하얗지만 매화에서 맑은 향기를 잃는다"는 구절은 쉬메이를 평가하는 가장 적절한 방법입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다른 사람의 모든 시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화로서의 눈)
쉐메이
루메이포
정신이 없는 눈 없는 매화가 있고,
시가 없는 눈이 있습니다.
노을이 온종일 눈이고, 매화가 열 개의 샘을 만든다.
철학이 시는 매화와 눈이 주는 자연의 매력이 깊고, 노래 사이사이에 미묘한 철학적 사유와 이성적 관심을 전달하고 있다.
제목세린벽
(송수시)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가 된다.
거리가 다르다.
내가 이 산에 있다고 해서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은 사물을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면 다른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주관적, 객관적 한계에서 벗어나 루산 밖에서 루산의 참모습을 볼 수 있는 선견지명이 있어야만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페이라이봉 등반
천철탑으로 날아가면 수탉의 까마귀가 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도 두렵지 않고
가장 높은 곳에서.
진시
(송수시)
거문고에 소리가 나면
상자 속의 종을 울려보는 건 어떨까요?
손가락에 말이 울리면
손가락으로 들어보지 않겠는가?
음악의 철학적 아름다움은 음악이 유기적인 전체이며, 이 전체가 서로 상호작용하고 영향을 주는 여러 부분과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에서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생각과 감정, 연주 기술 및 기타 부분과 요소는 상호 의존적이고 필수 불가결하며 상호 영향력, 상호 제약이 있으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유물론적 변증법에 따르면 보편적 연결의 근본적인 내용은 사물과 사물 사이의 모순입니다. 따라서 노래가 드러내는 것은 피아노, 손가락, 피아노 소리 사이의 모순입니다. 연주자를 포함하면 연주자의 생각, 감정, 기술과 피아노,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부 모순(내적 원인)과 외부 모순(외적 원인)의 관계로 볼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음악 생산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생산의 조건입니다.
독서에 대한 생각
(송주희)
반 평 남짓한 연못이 열리자마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뒤덮였다.
어떻게 운하가 이렇게 맑아졌을까요?
수원 때문이죠.
철학은 연못의 은유를 사용하여 학습의 방법은 새로운 영양분을 계속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은 움직이고 변화하고 발전하며, 모든 것은 움직여야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물이 끊임없는 자기 갱신 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끊임없는 움직임, 변화, 발전입니다. 이 움직임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지식의 끊임없는 갱신과 축적이 없다면 배움은 불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