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남북송사의 차이를 논하다.

남북송사의 차이를 논하다.

서론: 단어는 송대에서 절정에 이르렀고, 북송사와 남송사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스타일을 보여 주었는데, 전자는 호방하고 후자는 섬세한 경향이 있었다. 남북 송사가 누가 우열한지 봅시다.

"남송" 과 "북송" 이라는 단어는 각각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을 나타낼 수 있다. 하나는 자연을 강조하는 느낌이고, 하나는 교묘한 사고를 강조하는 것이다. 북송혼, 남송미, 각각 소장이 있다. 이른바' 밀하고 아름답고, 높은 정이 훨씬 미치지 못한다' 는 것은 남송아사의 우열을 요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문을 총결하여 본문의 디자인이 형식과 내용, 개인유파와 시대스타일 등을 겸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각종 관련 논점의 이론적 측면을 분명히 할 뿐만 아니라 남송 오강아파의 풍격적 특징과 의미를 구체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첫째, 남북송사의 다른 특징

북송사말기에 이르러 남송사인의 창작은 이미 어렴풋이 보인다. 여기서 우리는 남송사의 다른 특징을 회고하고 총결하여 남송사사 독서로 전환해야 한다.

우선 남북송사의 차이는 음악의 진화에서 비롯된다. 단어는 본질적으로 일종의 음악문학이며, 단어의 많은 변화는 모두 음악의 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사회에는 과학적 악보 기록 방법이 부족했고, 음악 교육이나 강의도 자유로웠다. 많은 아름다운 곡조는 예기와 음악가들이 입소문으로 전해진다. 그 결과, 새로운 곡조의 끊임없는 출현은 필연적으로 대량의 낡은 곡조를 침수할 것이며, 한때 중천이었던 많은 대중음악도 결국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질 것이다. 남송의 많은 단어들은 여전히 함께 부를 수 있지만? 노곡이 흩어졌으니, 소리로 부를 수 없습니까? 돌이킬 수 없는 추세가 되었다. 남송말년 시인 장염 \ "국향? 서문은 말했다:? 심미교, 창녀. 갑자기 교토에서 봤는데 술에 공을 들였다. 저우 무슬림의 두 곡' 잊을 수 없다' 와' 타이성로' 를 부를 수도 있다. 내가 기억하라고 했기 때문이다. 글자 그대로, 로파 책과 함께. -응? 보이십니까? 오래된 스펙트럼이 흩어져 있습니까? 때, 몇 주 bangyan 의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때, 이미 얻기 어렵다. -응? 시는 항상 노래에서 적당한 리듬을 빌려 서정적 품격을 직접 물려받는다. 이런 리듬에 적응한 후 시와 노래는 마치 이별한 상태에 들어가 결국 노래가 없는 제자시가 되었다. -응? 북송의 시인들은 술자리 사이에 가수와 무용수의 요구에 따라 술자리에서 작사와 노래를 부르곤 했다. 북송사인의 단어는 레저 오락, 아마추어 오락, 매 회 연극으로 사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며, 성품의 숨기지 않는 표현이다. 남송의 시는 점점 음악의 속박에서 벗어나 독립발전의 길로 들어서면서 문인 사건의 고아문학이 되고 있다. 한편 남송사회 환경의 엄청난 변화로 가사 창작이 상아탑에서 벗어나 더 넓은 사회현실을 바라보게 됐다. 남송어는 왕왕 문인과 시인이 서로 노래하고 교유한 결과이며, 때로는 항전의 나팔이기도 하고, 서비스 현실의 도구이기도 하다. 남송사인의 단어 창작은 고아한 예술 활동이며, 세심한 조직적인 안배이며, 더욱 엄숙한 감정 표현이다. 그래서 \ "솔루션 마을 금식 잡기 \" 는 말했다:? 북송에는 의미없는 단어 응답가가 있고, 남송에는 의미없는 단어 응답사가 있다. -응?

둘째, 이런 음악적 배경의 진화와 창작 환경의 변화와 연계되어 북송 시인의 작품은 종종 내면의 감정을 눈앞의 경물에 표현하여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남송 시인은 심혈을 기울여 구상하고, 교묘하게 편성하고, 다채롭고, 문경이 독특하며, 구법 규칙이 현저하여, 사람을 분진하게 한다. 주제는 북송 () 이 주동적이고, 고경 () 은 현재, 무한한 고원 () 을 취한다고 말했다. 남송 문인들이 집필하고 서로 공을 다투기 때문에 변화가 많고 자료가 풍부하다. 그러나 남송은 문이 있고 문이 있어 깊고 얕아 보인다. 북송에는 문이 없어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렵다. -응? 다시 말해:? 북송 () 에는 여러 단어가 풍경을 서술하여 구슬이 둥글고 옥윤이 나고, 사방이 영롱하다. 곡식헌과 백석에 이르면 한 가지 변화는 상황을 서술하는 것이고, 깊고 얕고 굽은 직선을 이루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모두 자신의 봄과 가을이 있다. 북송어는 음률을 특징으로 하여 독자의 보편적인 노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남송사의 교묘한 편성은 독자들이 반복해서 씹을 만하다. 이런 어작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는 북송 말기의 주방언에서 시작되었으며, 시인의 창작에 광범위하게 반영되었다. 백옥재' 제 3 권은 이 각도에서 단어의 발전과 흥망을 논술했다. 북송 시대에는 문과 위가 멀지 않았지만 고의를 보았다. 남송에 이르면 매우 비정상이다. 만약 네가 극도로 비정상적이라면, 너는 네가 한 일을 완성할 수 있다. 순서 후에 성사가 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일부러 새로운 것을 구해야 하고, 심지어 상황이 악화되어 가릴 이유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또한 링두에 헌정 된 시이지만, 나중에는 어쩔 수 없다. 하늘과 땅이 모두 고갈되어 옛 뜻은 이미 점차 희미해졌다. -응? 이런? 옛 뜻? , 아마 비율일 겁니다, 그렇죠? 자연스러운 느낌? 。

셋째, 북송어는 감정을 가지고 쓴 것으로, 진하고 순하며 개인의 즐거움을 표현하며, 우연한 뜻은 거의 없다. 남송어는 독창적이고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으며 시인의 마음의 우여곡절을 전달하므로 비흥 표현의 수법을 사용하였다. 주제는 말했다: 북송사, 아랫사람은 남송인데, 비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무슨 물건인지 모르겠다. 남송 () 이 가장 높고, 그 능력으로 실속이 되고, 기탁할 것이 없다. 남송시와 북송은 같은 말을 할 수 없고 북송고도 없다. -응? ② 이 방면에서 남송어는 청대 시인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비흥 기탁의 뜻을 가장 잘 표현한 남송 시인은 연상에서 사물을 찬양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대인들이 사물을 읊기 때문이다. 차용물함 성정 속에서 모든 인생 경험의 느낌, 국가의 우환이 모두 그 속에 숨어 있으니, 당신은 깊은 미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응? (심청항용' 사론' 볼륨 3' 분토리어' 구름: 단어는 시, 즉 사물의 작은 영에서 나왔고, 바람과 사람보다 더 비싸다. 당오대 북송의 사람들은 사물에 대해 그다지 중시하지 않지만, 모두 기탁이 있다. 백석과 석호 영매가 남북 평화 회담을 비추다. 그리고' 악부보유' 의 비산유민, 초창유민, 우겸유민, 인진 유민,,, 숭, 게, 매미 등은 모두 무한한 가국감정을 표현했다. 지혜 보호 발언, 그들은 \ "제나라 tianle? 경을 읽다 ","물고기를 만져볼까? " 읊조리면 담비를 갱신할 수 없다. 가끔씩 중얼거리는 대상이 있어 기탁도 없이 유명해질 수 있는 작가다. -응? 중요한 사회정치 주제는 가사에서 은유와 기탁으로 표현되는데, 남송사의 경지는 당연히 북송사와 다르다. 바로 이 점을 근거로 남송청인은 단어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다.

둘째, 남북송사의 장단점

남북송사의 각기 다른 창작 특징과 우열을 비교하는 것은 역대 시인과 사론가들이 열렬히 주목하는 문제이다. 이런 관심은 우선 두 송사에 대한 감성적 인식에서 비롯된다. 많은 작가들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북송사에 빠져들거나 남송사를 곰곰이 생각해 보고, 제각기 경험과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교전과 논쟁을 벌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반적으로 청초 주이존기가 되면 북송사는 더욱 사람들의 사랑과 추앙을 받았고, 북송사의 창작도 더 많이 배우고 모방되었다. "단어 최원 차별" 볼륨 8 "품조류" 는 말했다:? 용모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독서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는다. 그는 시, 특히 단어에 능하다. 북송의 작품을 좋아하고 남순은 좋아하지 않지만 신선하고 아름답고 자연스럽다. 글을 쓰는 국내외 유명 인사들은 모두 그것에 속한다. -응? 북송사를 좋아하는 것은 당시 사계의 보편적인 상황이다.

주이존 이후 청대 단어의 흥기? 절강 서사파? ,? 상주시 사파? 남송사를 창작의 기준으로 삼아 남송어는 전례 없는 추앙을 받았다. Zhu yizun 의 "단어 종합 법 팬" 제 3 조는 말했다:? 천하의 말은 반드시 북송이라고 불릴 것이다. 그러나, 사학은 남송에서 이상하게 노력하기 시작했고, 송대에 이르러 또 이상 변화가 발생했는데, 그중에서도 장씨네 () 가 가장 두드러졌다. -응? 강원 () 장염사풍 () 으로 남송어 () 를 견지하는 것은 주이존 () 의 일관된 심미 추구이자 저장사파 () 의 창작 기준이기도 하다. Zhu yizun 은 \ "진 재미있는 순서 \" 에서 말했다. 맛 보유 이론, 즉 법 bianjing 전, 느린 글씨로 제남도를 취하다. -응? 어미 마을 서문은 또 말했다:? 소릉은 북송을 배워야 하고, 느린 단어는 남송을 배워야 한다. -응? 이 논점은 북방과 남방을 겸비한 것 같다. 그러나 창작 과정에서 주이존은 남송사의 재미에 대한 편애를 남송사의 편애를 남김없이 드러냈다. 그는 자신에게 말했다:? 치친, 황구, 새로운 소리, 옥전에 의지하지 않는다. -응? ("셰페링? 자제사집' 과' 어종합' 이 드러낸 편찬 목적은 남송 주이존의 단어에 대한 편애를 뚜렷하게 반영한 것이다. 주이존은 남송사를 제창하는데, 시간, 신세, 심미재미 등 복잡한 요소 외에 또 하나의 명확한 이론적 목적이 있다. 남송사를 제창하는 것인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사풍을 발양하여 명사의 폐단을 구하는 목적을 달성하다. 우 는 말했다: 단어는 남송에서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습니까? 수수 () 는 이 이론을 창조했다. 명나라에게 맹랑의 말은 질병에서 fesr 을 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북송 () 보다 적지 않다. 스와 (돌) 의 큰, 장 (첫 번째) 의 아름다움, 유 (천고) 의 아름다움, 진 (보기) 의 운, 주 (좋은 말) 의 합, 왜 남송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그래? -응? ("염자 리프트 꽃가시" 권 4)

북송사의 작품은 손님을 대접하여 서쪽으로 보내는데, 자연히 감촉이 있어 의미가 정말 높지 않다. 이 책은 글의 문체적 특징에 국한되어 좋고 나쁨의 구분이 없다. 남송사와 시대가 일치하여, 시인은 최선을 다해 일을 배정하고, 단어의 취지는 어렴풋이 현저하면, 별다른 기탁을 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논어, 언어명언) 좋아, 당신은 펭 사오와 연결 하 고 시를 가르칠 수 있습니까? 바닐라 미인? 전통에 대한 은유로 단어의 격조를 높이고 단어의 지위를 높였다. Zhu yizun "붉은 소금 단어 순서" 는 말했다:? 단어는 비록 작은 기술이지만, 늘 유가 거자에 쓰인다. 시를 가득 채운 사람은 입을 열기가 어렵고, 소리에 따르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들의 말이 적을수록 그들의 목적은 멀어진다. 좋은 단어, 가짜 내실 동화, 사오에서 야아로 변한다는 뜻을 전달하다. 이것은 특히 시간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응? 바로 이런 의미에서 주이존은 강규와 장염의 가사를 특별히 감상한다. 송 xiangfeng "Yuefu 옥 이론" 분석:? 시인인 강백석도 있고 시인인 두소릉도 있어 이 글의 중점이다. 그는 강호에 살면서 자신의 조국을 잊은 적이 없다. 그는 토비의 흥미를 빌려서 짧은 문장으로 나누어 보냈다. "제천악" 과 같이 두 번째 황제는 북쪽에서 다쳤다. "양주가 느리다", 아쉽게도 무심코 회수하였다. "어두운 향" 과 "얇은 그림자" 는 편심을 싫어합니다. 표지의 의미가 커질수록 글이 줄어든다. 굴화송의 마음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그러나 긴 문구에는 백석도사가 있다. -응? 진정엽의' 백옥재 꽃가시' 권 2 도 같은 관점을 천명해 백석사의 특징을 지적했다. 감정은 모두 헛수고이고, 흔적을 찾을 수 없고, 사람은 귀를 듣지 않는다. 시사, 시와 같이 이미 상류에 입각한 것 같은데, 특히 말을 해서는 안 되며, 문체를 비교하는 데만 사용할 수 있다. 함축적으로 선전하지 말고 침울하고 솔직해야 한다는 얘기다. -응? 장염사의 특색도 여기에 있다. "산 중백운" 요약:? 안생은 순우무신 () 에서 태어났고, 송국이 회복될 때 서른셋 () 이었고, 임안 전성기였다. 그래서 그가 하는 일은 왕왕 서늘하고 자극적이다. 그는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기복을 표현한 것이지, 그가 붉은 꽃을 자르고 최를 새겼기 때문이 아니다. -응? 왕조를 바꿀 때의 시인은 많은 가국의 정서가 있어서 모두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일을 마음속에 참으며, 물로 산을 원망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원 () 장영 () 이 표현한 은둔 () 은 주이존 () 등 저장 () 서사파의 입맛에 잘 맞는다. 아청인 곽희안은 이 점을 설명하고 경고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평생 가정은 강과 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네 마음속에는 네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네가 하고 싶은 말을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뒤이어 끈질기게 접고 접으면, 네가 왔다갔다하면 세 번의 탄식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영봉관화가시" 권 2)

단지 남송사의 사상성에 초점을 맞추기만 하면, 시대가 남송사에 부여한 내포는 북송사를 훨씬 능가한다. \ "가시 얼굴 라이브? 서문은 말했다:? 왕소구 슈안 씨는 북송의 비와 눈이 남송보다 더 많이 느껴져서 높다고 말했다. -응? 이것도 청대의 많은 시인이 남송사를 추앙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청중엽, 단어의 창작은 짝수인가? 가정용 백석과 가정용 매계? ("도박 바둑산장 꽃가시" 권 11) 남송 시인의 영향이 거의 전국을 지배했다.

청대 절서사파 상주사파가 남송사에 대한 선양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가? 비흥 생계? 이론적 입장. 이런 이론상의 자각 제창을 떠나는 것은 감성적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 파의 대표 인물조차도 북송사에 대한 특별한 사랑을 억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주제는 상주사파의 중견력이다. 위에서 인용한 주제의 말을 통해 주제는 남송사의 비교와 기탁을 강조하면서 남송어에 더 많은 흥미를 보이고 심지어 남송사를 폄하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진정엽이 쓴 백옥재의 단어? 서문은 말했다:? Igu 의 ci 장은 단지 재미일 뿐이다. -응? 그래서 그는 남송의 시인에 감탄하며 이렇게 주장했다. 북송 () 의 단어는 5 대가 발전함에 따라 기교성이 더욱 강하여 고의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안화오는 한동안 명성을 떨쳤지만, 모두 만족스럽지 못했다. 화려한 스타일로 볼 때 숭고한 경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응? (백옥재' 사화권 1') 하지만 그 초기 사학관을 대표하는' 사화총어' 는 북송사학에 편향된 경향을 분명히 드러내며, 송대에 관해서는, 사작의 음운이 충만하여 북송을 중히 여긴다. 주이는 남송을 독려하고 땅을 독차지하며 후세 사람들은 늘 이것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러나 차분하게 말하자면 격조가 높고 북송 () 을 깨뜨렸다. 그리고 말을 하기 귀찮아, 적은 수로 많이 이기고, 남송은 아직 들어 본 적이 없다. 남송은 풍격이 아니라 딱딱하고 북송은 부자연스럽다. -응?

그럼 주역은요? 육중하고, 서투르고, 거대한가? 단어, Xia jingguan 코멘트 두 노래 단어 는 말했다:? 남송에 비해 북송의 단어는 더 고풍스럽고, 남송의 단어는 고박해야 대사가 될 수 있다. 남송을 보면 홀쭉한 사람이 북송보다 많다. 스승은 성현이 남쪽으로 건널 수는 없다고 말했지만, 또 좀 다르다. 그러나' 무겁고 서투른' 이라는 단어는 한자에서 발음하지 않는다. 한자에서의 의미는 다음 각 항 사이에 있다. 나는' 육중하고 서투른' 이라는 세 글자가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다. 무겁지 않으면 무겁지 않고, 서툴지 않으면 무겁고 서툴다. 만약 크지 않다면, 육중하고 서투른 것은 없을 것이다. 사실 일관된 방식이다. 왕 반당 는 말했다? 건국 초기에 나 같은 노인도 멀다고? 。 청초의 진기년과 주이존은 챔피언이어야 한다. 두 대 학파의 글을 논하면, 그들의 글이 얼마나 가볍고 작을까, 즉 그들이 배치한 제목이 항상 비교적 작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당시, 단어, 좋은 빛 작은 로 덮여 있었다. 만약 네가 처음 온 시인이라면, 절대 배우지 마라, 절대 반탕이라는 단어에 실수하지 마라. 초보자는 먼저 단어를 읽을 수 없고, 단어로 유명해지고 싶은 사람도 먼저 남송의 단어를 읽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응? ("혜풍사 평론")

청말민초의 왕국위. 국가 이론? 논사, 단어의 인간 이야기는 명종이 연 것이다:? 글자는 경지를 상부로 한다. 경지가 있으면 스스로 일체가 되고, 자기만의 명문이 있다. 5 대 북송사가 이곳에서 독보적이다. -응? 이 입장에 근거하여, 왕국위는 청대 저장 () 서창 () 상주의 관점을 반대하여 남송 () 을 억압하고 북송 () 을 추앙하였다. 그는 주이존이 남송을 선양하는 것을 비난하고 있는가? 이 시인 후, 무리가 말했다? 。 -응? 상태? 왕 Guowei 는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분리하거나 분리하지 않습니까? 구별하다. 남송사인의 편성은 북송사인보다 낫다. 자연스러운 느낌? 한 층을 사이에 두다. "인간 단어" 구름: 백석의 산수화, 예? 스물네 다리가 아직 있는데 물보라가 흔들리고, 추운 달이 소리 없이? ,? 얼마나 많은 봉우리가 고생하고, 상략이 황다우인가? ,? 밤에 큰 나무 매미가 울면서 서풍 소식이라고? 운은 높지만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처럼 겹겹이 갈라져 있다. 매계와 몽창의 산수작문 병은 모두 한 곳에 있다. 헤어졌어? 단어. 북송 풍류로 강을 건너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생존할 기회가 있다. 게다가? 남송사단은 분화는 없지만 이전과 다르다. -응? 그 이후로 남북송사에 대한 우열평가가 다르다. 왕 Guowei 또한 문학 발전의 관점에서 두 송 왕조의 단어를 관찰, 각 스타일은 자신의 성쇠를 지적 했다. 중당 이후 시는 거의 어린 거위의 도구가 되었다. 그래서 5 대 북송 시대의 우수한 시는 매우 적고, 단어는 그것의 전성기이다. 시선은 아저씨이자 여행자가 된다는 얘기다. 단어는 시보다 훨씬 좋기 때문에 시인을 위해 쓴 것이지 시인의 진실을 위해 쓴 것이 아니다. 남송 이후 단어도 새끼 거위의 도구였으며, 단어도 그에 따라 대체되었다. 이것은 또한 문학의 흥망의 관건 중 하나이다. -응? ("인간 단어 삭제 원고") 심지어 남송을 더 생각하느냐? 우전 초창언처럼, 소위? 하루에 100 곡을 써야 하나요? 그리고. -응? (같은 책)

셋. 두 송시대의 단어를 시론하다.

전반적으로 후세 사람들은 단어에 대한 읽기와 논평이 많다. 북송사에 대해서요? 자연스러운 느낌? 후대 독자들을 감동시켜 직접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남송사의 고의적인 정리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세심하게 음미하고, 반복해서 씹어야 비로소 약간의 체득과 이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악보가 분실된 후, 많은 작사들이 남송어에서 아름다운 구문과 장법을 더 잘 체득할 수 있게 되었다. 우 wenying 의 단어, 심지어 일부 높은 문화적 재배 전문 단어, 그것의 아름다움을 기억 하기 어려운, 일반 독자는 말할 것도 없고. 앞서 인용한' 인간사어'? 헤어졌어? 무엇을 사용합니까? 분리되지 않습니까? 이번 토론에서 접촉한 것이 바로 이런 문제이다. 이런 독서상의 한계로 사람들은 발전 단계에 있는 북송사를 더 좋아하고 전성기에 있는 남송사를 소홀히 했다.

북송사의 서정성은 그것을 쉽게 정색하게 하는데, 더욱? 섹스? 묘사가 매우 얕다. 남송의 단어에 대한 퇴고는 쉽게 조각할 수 있게 하고, 인위적인 흔적이 너무 두꺼워 그 속된 상태를 드러낸다. 그러나 북송사의 천박함은 창작 환경이 필연적으로 조성되는 것으로, 사풍 자체의 필연성이 있다. 독자가 읽습니까? 화려한 단어 조류? 이거 있어요? 사냥? 심리적 기대. 따라서 북송사가 정색을 쓰는 피상적인 것은 독자의 반감을 불러일으키지 않는다. 이런 관점에서, 원고를 삭제한 사람의 말과 글평론:? 당오대 북송사인은 탁월함을 숭상한다. 남송 이후, 시인과 속사도 있었다. 양자의 손실이 같다. 그러나 시인의 말은 우수한 진급을 잃을지언정 저속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탁월함을 숭상하는 것보다, 범부의 속자를 미워하는 것이 낫다. -응? 이것은 또한 송나라 사람들이 단어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여야 한다.

북송사와 남송사는 각각 소장이 있으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청인도 이에 대해 많은 공평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왕의' 바둑장' 권의 단어에 대하여: 남송처럼 섬세하다: 그러나 일은 깊고, 적은 수로 많이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명언) 북송의 왕들은 늘 남송을 끌어당긴다. -응? "예술 개요" 권 4 "시곡 개요" 는 말했다:? 북송사의 소밀, 함축, 명쾌함, 중속, 박광함, 정훈함. 남송은 막 몸을 돌렸다. -응? 송사는 서정적 수단, 스타일 표현, 의경 구조 등 여러 방면에서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독자는 선호하는 선택을 할 수 있지만, 평론가는 동등하게 취급할 수 없다.

청대 진정엽은 두 송사를 칭찬하고 폄하하였다. 이성적인 입장에 서서, 그는 두 송사를 동시에 중시한다고 주장했다. 백옥재' 사화' 제 3 권이 말했다. 건국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북송에 살았다. 주이는 남송을 혼자 취하여 호랑이, 푸증조, 기풍이 크게 변했다. 그러나 북송과 남송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남송의 백석, 매계, 몽창, 비산, 옥전 등은 모두 넋을 잃고 북송의 동파, 소우, 방혜, 매성 등은 도착하기 어렵다. 이 두 학교, 주와 진은 실제로 남송보다 앞서고 있다. 경을 헤아려 조상을 잊다. -응? 볼륨 8 다시 말했다:? 시인의 구분이 매우 좋다. 남송과 북송, 국본 초창기의 노문인들은 모두 자신의 문호를 가지고 있다. 절도사론은 옳고 그름을 가려야 하며 남송과 북송을 구분할 필요가 없다. 시에 기름을 넣고 식초를 첨가하면 북송을 가리킨다. 긴 톤에서 그 느린 사리, 우아하고 화려하지 않고 화려하고 외진 것은 모두 남송을 겨냥한 것이고, 토비들은 북송 () 을 무고했을 뿐, 남송 () 을 무고할 뿐, 남송 () 을 억압하기도 했다. -응? "단어 총화" 는 직접 비유로 문제를 설명한다:? 북송사, 시의 "바람"; 남송의 시' 야' 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왜 이 세상이 이렇게 오만하지? -응?

구체적으로 북송어는 단어의 부상, 발전, 번영의 시대에 처해 있으며, 단어의 제재, 스타일, 체식 등에서 많은 시도와 탐구를 하여 후세사의 창작을 위해 수많은 방법을 열었다. 나중에 작가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북송사가 발전한 어느 길을 따라 더 멀리 갈 수 있다. 예를 들면 신기질부터 수시, 강규, 주방언 등이다. 남송어는 그것을 계승하여 결국 단어를 전면 번영의 단계로 이끌었다. 남송 시인은 제재에서 정색과 사회정치를 똑같이 중시한다. 자세에서 질서와 완만함이 결합되어 도입과 접근이 산재 되어 있다. 풍격상 아름다움과 숭고함이 공존하며 청순하고 우아한 새로운 면모를 점진적으로 발전시켰다. 특히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남송어는 끊임없이 변화무쌍하고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응? 단어가 남송에 이르면, 오스트리아는 최선을 다한다. 이것도 그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응? ("도박 체스 빌라 꽃 가시" 볼륨 12) 소위? 운명? , 단어 역사 발전의 필요성입니다. 도박장 속사' 제 3 권은 링팅칸의 단어관을 인용했다: 단어? 북송에서 태어나 남송에서 성성한 건가요? , 단어 역사 발전의 실제 상황과 가장 일치합니다.

넷째, 북송사의 공헌과 역사적 지위

북송어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역사적 단계에 있다. 그것은 당전 5 대명사의 전통을 계승하여 송사의 풍격을 발전시켰고, 심지어 송후사의 발전에도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첸은' 성지' 권 아래 북송사의 개황과 연원을 총결하였다. 주방연의 어휘는 전무후무한 것이고, 이후 아무도 오지 않았다. 송대 천가구의 지방에는 한 편의 할랄 () 이 있고, 몇 가지 좋은 점이 있는데, 세상은 이미 정론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북송어는 주창한 것으로, 한 가지 이상의 지도가 있다. 수시의 도덕은 숭고하고, 그의 필법은 공허하다. 그는 거칠지도 비싸지 않다. 그는 다른 세상을 가지고 있다. 진관은 소문의 네 아들 중 하나이며, 시인으로서, 민조, 황동과 어울리지 않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탁은 무리하지 않고, 지하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축주조의 세련작' 운화의 아름다움' 은 주 () 우 () 에서 나왔다. 그 시는 함께 100 여 년 동안 울렸다. 유영의 높은 진흙, 청랑하고 강건한 곳, 침울하고 호쾌한 곳, 미묘한 점은 모두 다른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잠깐, 송나라에서 단어가 큰 나라가 되었다. 세 가지 변화가 있고 스타일이 바뀌기 시작한다. 네 사람 모두 주중에서 취한 것이니, 학자들은 여기에 힘써야 한다. 북송의 시에 관해서는, 5 계절이 계속되었다. 천천히 말을 하면 그 바람은 미약하기 시작한다. 안수, 구양수, 장희안은 유아로 유명하지만 중류의 기둥이다. 이영화에 관해서는, 웨이장과 문에 관해서는, 그들의 출신은 쉽게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응? 진의 귀납법은 중요한 어인을 인용하는 기초 위에서 북송어 전체를 연결시켜 평론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저하고 선명한 심미안목을 보이고 있으며 주방언에 대한 지나친 추앙도 필연적이다. 이 책은 북송사에 대한 전면적인 논술을 통해 단어사에 대한 다음과 같은 공헌을 볼 수 있어 단어사에서 단어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첫째, 단어의 형식상 남송사의 발전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하였다. 북송 초기에 대부분의 시인들은 소령의 창작에 힘썼고, 소령의 형식은 나날이 다채로워지고, 창작 기교도 난로의 순수한 고도에 이르렀다. 이와 함께 느린 단어의 형태도 류영, 장희안 등 문인들의 중시를 받고 있다. 그들은 사단에서 큰 걸음으로 전진하며 곧 시인에게 장악되었다. 북송 중기가 되자 느린 단어는 소릉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중요한 지위를 얻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주요 방식이 되었다. 성달한 시인의 손에는 압운과 리듬이 다양하고 규범적이다. 이것들은 모두 남송사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준비를 했다. 이런 준비가 없었다면 남송어의 발전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둘째, 완곡한 단어의 심도 있는 발전과 호방사풍의 창조는 북송사계의 중요한 업적 중 하나이다. 북송사의 전승? 꽃집? 남당의 전통은 완곡한 단어의 창작을 다채롭고 다채로운 번영 정경을 드러낸다. 진관에서 주방언에 이르기까지 완곡한 단어의 창작이 절정에 이르렀고, 줄곧 북송사의 창작에 영향을 주어 단어 창작의 주류 추세가 되었다. 한편, 스시는 넓은 가슴과 호방한 필봉으로 자신의 글을 개인의 호정을 표현하고 사회 현실을 직시하는 강장대로, 긴 문구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북송 중후기 시인들은 스시의 새로운 사풍의 영향을 다른 정도로 조용히 받아들였고, 사풍도 서서히 변하고 있다. 송대남이 건너간 후 애국호방어 창작이 급증하면서 사사상 불후의 훌륭한 전통이 형성되었다. 이 전통의 확립은 북송 왕조에서 시작되었다.

셋째, 가사? 아화? 공예의 기본 완성은 우아하고 정교한 미적 풍격을 확립했다. 송초 시인 연의 슈 (Yan Shu) 와 구양 수 (Ouyang Xiu) 는 남당 (Nantang) 의 시적 스타일을 물려 받았다. 그 시는 우아하고 여유롭고 여유롭고 우아하며 가사가 야제 (Yajie) 에게 한 걸음 나아 갔다. 스시는 문인 서정시 전통의 최종 창시자가 되었다. 전반적으로 보면 무슨 글자입니까? 아화? 이 과정은 어떤 의미에서, 단어가 점차 시에 접근하는 과정이기도 하지만, 이 과정은 수시에게 빠른 진화이다. 북송사? 아화? 이 과정에서 가장 큰 공헌과 성과가 가장 큰 것은 성달사, 특히 주방언이라는 복합어인이다. 성달사인은 선인의 노력을 바탕으로 글, 구문, 레이아웃, 수사, 음운 등 많은 기교에 집중하여 가사를 정교하게 다듬었다. 심도 있는 운동? 위; 그들은 선인의 완곡한 시인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송사를 정교하고 단정한 우아한 방향으로 발전시켰다. 그들은 북송 시인의 창작을 자연감각에서? 사고 안배가 글쓰기의 동력인가? 남송아사 작가를 위해? 가족법? 。 당나라에서 북송 말기까지? 아화? 남송풍아어 창작의 풍조가 용솟음치는 것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하였다.

넷째, 류영은 속생활, 속어로 입사했고, 의식적으로 민간통속적이고 소박한 창작의 길로 단어를 끌어당겨 속어라는 장르를 창조했다. 유영 이후의 시인은 유영을 자각적으로 보이콧하고 비판한 것인가? 먼지 아래의 글? 그러나 그는 창작에서 자기도 모르게 그 영향을 받아 우아하고 저속한 상찬의 스타일을 보였다. 혜종 시대에는 조정의 제창과 사회 풍조의 변화로 인해 속어 창작이 급증하여 방대한 창작유파를 형성하였다. 남송 시인은 때로 희극과 속어로 현실 정치를 비판하는데, 즉 북송 후기 속사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였다.

다섯째, 어학 비평 풍조의 형성. 북송에 나타났지만? 오대시안? 이런 문자옥도 가사에 큰 타격을 입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북송중문경무, 사대부의 사회적 지위가 높고 대우도 전조보다 좋기 때문에 문학 창작의 분위기는 비교적 자유롭다. 따라서 북송어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공기 속에서 발전하여 각 유파와 각종 풍격을 서로 비교하고 서로 경쟁할 수 있어 백화일제히 번영하는 국면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이와 함께 문학 비평도 활발하다. 이런 비판은 서로 다른 학교 사이일 뿐만 아니라 선생님과 학생 사이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수시는 진관을 비판하고, 수시의 문생과 은 진 () 을 칭찬하고, 수 () 를 폄하하였다. 첸 Shidao 는 심지어 스와 단어 를 말한다? 부자연스러워요? 그러나 스시는 이것이 자기 연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민주적 풍조와 문학 창작 토론의 자유 비판은 단어 창작의 발전에 매우 유리하다. 이청조의' 논사' 는 이런 자유비판의 분위기에 등장해 유명한 남성사를 하나씩 비판한다. 남송사 창작의 진일보한 번영, 스타일 유파가 많고, 어학 이론이 대거 쏟아져 나와 북송의 이런 건강하고 활발한 풍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