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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 전설
우치수수에 관한 전설은 종종 현지 풍경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그는 태산에서 석두 아흔아홉 조각을 등에 업고 물을 저장한다고 하는데, 이 석두 들은 나중에 산둥 장백산 아홉 개가 되었다고 한다. 산서에는 또 한 가지 전설이 있는데, 대우가 진양호를 다스린다는 전설이 있다. 이런 전설은 그가 감히 위험을 무릅쓰고 인민을 축복하는 위대한 정신을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후세 사람들을 교육한다.
② 공우가 산을 옮긴다는 전설. 고대 민간 전설. 고대에는 북산의 우우가 구순이 가까워서 태행산과 오왕의 두 산을 평평하게 깎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통로를 막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가족과 이웃이 모두 와서 돕다. 그들은 온종일 산운토를 베어 일년 내내 발해와 태행산 사이를 왕복한다. 하곡은 공우의' 어리석음' 을 비웃는지 알고 있다. 우공이 지오에게 말했다. "나는 죽었지만, 나는 아들이 하나 더 있다. 아이는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이를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무한하다. 산이 늘어나지 않는데, 왜 불공평한가? " 그들이 매일 산을 파는 정신은 하느님을 감동시켰고, 하느님께서는 해바라기, 나방 두 신을 보내 산을 실어 나르게 하셨습니다. 이 전설은'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와 인류가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사상을 담고 있다. 고금의 문학가, 예술가, 정치가들은 모두 이 전설을 사용했다. 마오쩌둥은 우공이 산을 옮긴 이야기로 사람들에게 고된 분투의 정신을 발양하도록 격려하고 교육시켰다.
③ 루반 전설. 고대 장인의 민간 전설. 루반은 춘추 말기 노국의 장인이다. 그는 기예가 뛰어나 노국인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나중에 그를' 루반' 이라고 불렀다. 고서, 일부 노트, 방지에는 모두 기재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원래 역사적 인물의 손실로 점차 민간의 전설적인 인물이 되었다.
루반에 관한 전설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의 발명품에 대한 이야기이다. 또 다른 이야기는 그가 전국 각지에 유명한 다리, 절, 절 및 기타 건물을 지은 이야기이다. 역대 장인들은 자연을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솜씨를 향상시키고, 루반을 기예가 신기하고 지혜가 무궁무진한 기술자로 상상하기를 원했다. 구사회에서 목수, 메이슨, 석공은 모두 루반을 숭배했는데, 이는 또한 그들의 민간활동에도 나타나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는' 조상' 으로 여겨져 절을 짓고 그를 숭배했다. 루반의 전설은 장인들에게 엄청난 교육과 단결 작용을 했다.
④ 맹강녀 전설. 고대 민간 전설. 이 전설은 2000 여 년 동안 전해져 왔고, 몇 차례 진화해 왔으며, 줄거리가 끊임없이 풍부하고, 주제가 날로 선명해지고 있다. 맹강녀의 원형은 춘추시대 제량의 아내로' 좌씨전' 중 공손하고 예의 바른 여성의 이미지다. 북제는 여러 차례 만리장성을 건설하고, 부역이 심하여, 많은 사람들이 남편을 징발하여 딸을 원망한다. 사람들은 현실을 진나라가 만리장성을 건설한 고된 노동과 연결시켜 전설을 새로운 형태의 역건주 제재로 만들었다. 그 이후로, 제나라 리앙 은 제나라 를 위해 죽은 전쟁 장군 에서 죽은 민간인 으로 변했고, 제나라 리앙 의 아내 도 남편 의 유골 을 찾아 만리장성 의 전설 을 울었다.
명청 이후의 이야기는 맹강녀를 조롱박생으로 묘사했다. 이 조롱박은 옆집에 사는 두 맹강녀 가정과 연루되어 있어 맹강녀라고 불린다. 맹강녀가 울면서 만리장성을 넘어뜨린 후 진시황은 그녀의 미모를 보고 공주가 되고 싶어 맹강녀가 제기한 세 가지 조건, 즉 마옷을 입고 효를 입고 지팡이를 들고 지량에게 애도를 표했다. 결국 맹강녀는 바다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근대 맹강녀의 이야기는 전국에 거의 전파되어 영향이 심오하여 각지에 여러 가지 언어가 생겨났다.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작품의 주제와 사상적 경향도 더욱 복잡하다.
1928 년, 구 지강이 편집한' 맹강녀 이야기집' 이 출간됐다. 이 문집은 맹강녀 전설을 연구하는 전집이다. 이 전설의 역사 연혁 연구에서 제기된 문제와 결론은 지금까지도 상당한 과학적 가치가 있다. 연구 방법에서 역사 문헌과 민간 구두전설을 연결시켜 역사와 지리를 비교하는 것은 중국의 이후 민속학과 신화 연구에 큰 영향을 미쳤다.
⑤ 견우직녀의 전설. 견우직녀는 견우직녀의 별명에서 유래했다. 한위 시대에는 민간에 이 이야기가 있었다. 이야기에서 견우는 인류의 견우이고 직녀는 천제의 딸이다. 직녀는 견우에게 시집가서 남자와 여자를 낳았다. 결국 왕태후는 그녀를 데리고 가서 그들 사이에 천하를 그렸다. 그들은 매년 칠석절에만 까치 다리 옆에서 만날 수 있다.
견우직녀의 전설은 수천 년 동안 널리 알려져 왔다. 그 근원은' 시경 소야 대동' 에서 볼 수 있다. 고시 19 곡 견우성에도 그에 관한 노래가 있다. 이 이야기는 또한 많은 민간 구두 이야기의 변종을 낳았다. 어떤 것은 두 형제의 이야기를 결합한 것이고, 견우는 형수님께 학대를 받은 동생이라고 한다. 어떤 이들은 깃털복의 이야기도 결합했는데, 직녀는 내려와 목욕하는 여신이라고 한다. 늙은 소는 견우에게 직녀의 옷을 숨기고 결혼하라고 했다. 마침내 직녀는 옷을 찾아 하늘로 날아갔다. 견우가 늙은 소가죽을 입고 천당에 가서 직녀를 만나다. 견우직녀 전설은 중국 봉건 사회의 소농 경제 생활의 예술적 반영이다. 봉건가정생활을 배경으로 견우직녀합을 통해 하늘에서 한 번만 만날 수 있다는 환상을 통해 봉건종법 제도 하의 가족관계와 그에 따른 혼인 비극을 반영했다. 후세 문인들은 이 전설적인 소재를 이용하여' 천하배배' 와 같은 희곡을 써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했다. 그것은 맹강녀 전설, 백사전, 주량 전설과 함께 중국 4 대 전설이라고 불린다.
6. 백사 전설. 이 글은 주로 백뱀과 젊은 서현 사이의 사랑과 결혼의 비극을 묘사한다. 화이트 스네이크와 여종 청명은 항주 서호에서 비를 맞고 서현은 우산을 빌렸다. 그들은 만나 결혼했다. 김산사의 파해 스님은 서현을 만나 얼굴에 사악한 표정이 있다고 말했고, 백녀에게 단오절에 수컷 황주를 마시라고 했다. 흰 뱀이 나타나 서현을 깜짝 놀라게 했다. 화이트 스네이크와 샤오청이 서현을 구하기 위해 조헌을 훔쳤지만, 파해는 이 부부를 갈라놓았다. 화이트 스네이크는 소복에 갔다. 물이 금산에 넘치고 부러진 다리에서 서현을 만나 다시 만났다. 파해는 다시 파괴되었고, 백녀진은 뇌봉탑 아래에 있었다.
백뱀의 전설은 민간에서 거대한 구렁이를 발견했다는 소문에서 기원했다. 당나라 전설의 백뱀의 영향을 받았다. 금산 원승 용두의 전설도 흡수했다. 서호 삼탑은 백사 이야기의 윤곽을 더욱 구현하며, 이야기에는 요괴가 더해져 * * * 에 살 수 없는 색채를 더했다. 명말 풍몽룡이 편찬한' 경찰세지' 에는 통속소설' 백랑자 영정뢰봉탑' 이 하나 있는데, 추세도 마찬가지다. 청초의 뇌봉탑 전설은 백뱀의 사악한 기풍을 약화시키고, 그녀가 자유사랑을 단호히 추구하는 용감한 성격을 두드러지게 했다. 이야기는 일정한 반봉건적 의의가 있다. 의요전설' 과' 백사전' 도 같은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파해는 사악한 세력의 대표가 되었다. 백뱀의 전설이 연극에 들어간 후 줄거리는 더욱 풍부하고 인물의 성격은 더욱 풍만하다. 백뱀전은 최초의 프로토타입에서 기본 정형까지 발전해 민간문학 자체와 랩 소설 보권 희곡 등 통속 문학의 영향을 받았다.
⑦ 주량의 전설. 중국의 유명한 민간 전설. 이야기는 봉건 제도의 다음 젊은 남녀가 증오로 인해 결합하지 못한 결혼 비극을 보여준다. 그것은 초당량재연의' 10 도 사번지' 에서 처음 발견됐다. 만당 시대에 장도의' 선석지' 는 전체 이야기를 기록하여 푸의묘라고 불렸다. 그 기본 줄거리는 영대, 상우주의 딸, 남장유학으로 가장하고, 회지에서 공부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먼저 집에 갈 수 있기를 바란다. 2 년 후, 단파가 나를 찾아왔는데, 나는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알고, 그녀의 부모님께 일자리를 찾으라고 말했다. 나는 내가 마자이라는 이름을 지었으면 좋겠다. 산보 후 윤릉이 병사하여 성서에 묻혔다. 시마, 배가 고분을 지나 풍랑이 들어가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산백묘가 있는지 묻다. 내가 배에 올랐으면 좋겠다. 땅이 갑자기 갈라져서 가라앉았으면 좋겠다. 내가 함께 묻혔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 총리 Xie' an 은 그의 무덤을 쓰고 말했다: 의녀의 무덤. 명대 풍몽룡이 편찬한' 평론집' 에는 남장한 여자가 몇 명 있다는 전설이 있으며, 이야기는 고금 소설 리,, 여자에게도 나온다. 전설은 극본으로 말할 뿐만 아니라 희곡으로도 편성된다. 극본, 희곡의 재창작을 거쳐 반봉건의 의의를 증가시켰다. 주량의 전설' 은 실생활에서 취재하여 전설적인 색채가 풍부하고 비극적인 결말과 이상화 결말이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었다. 그것은 봉건 도급 결혼의 죄악을 폭로하고 순결하고 자유로운 사랑을 칭송했다. 주량의 이야기는 남장으로 시작하여 반봉건 주제로 끝나는 것이 중요한 발전이다. 전설에 나오는 반봉건 사상은 갈수록 강렬해져서 백성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유삼언니의 전설. 중국 장족 민속. 계서이산구 하간하 종건촌에는 유삼언니, 황달이 환생하여 산가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세 번째 여자가 있다고 전해진다. 멀고 가까운 젊은이가 역설을 불렀지만 이길 수 없었다. 근면하고 소박한 이동양 석천은 삼언니에게 노래를 배우라고 요구했다. 부자인 모회인은 삼언니가 예쁘게 생긴 것을 보고 노래를 부를 줄 안다. 그는 첩이 되고, 사람을 고용하여 삼언니와 반대 노래를 부르고, 삼언니가 패배했다. 이때 리는 이미 좋은 노래 한 곡을 배워서 늘 삼언니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 모회인은 원한을 품고 있다. 마침내 삼언니가 강에 빠졌다. 세 언니는 용주로 떠돌아다녔고, 리와 3 박 3 일 동안 노래를 불렀고, 우쭐거리며 갔다. 나중에 그들은 계림 칠성암에서 7 일 7 박 듀엣을 하며 한 쌍의 황달이 되었다.
유삼언니의 전설은 장족 인민의 사상, 소망, 창조재능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중국 남방 각 민족의 사회풍속사와 민간 문예를 연구하는 데 참고가치가 있다.
⑨ 지방 풍경 전설. 산 강 풍경 등에 관한 설명적 전설. 어느 지역에서. 기본 특징은 생생한 스토리를 통해 특정 자연이나 인공물체의 기원, 특징 및 명명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다. 그것은 종종 세 가지 구성 요소, 즉 풍경 소개, 이야기, 해석을 결합한다.
중국의 명산대천, 유명한 건물, 지방특산물, 풍토인정은 모두 생동감 있는 전설과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지방풍경전설에는 특정 풍경, 산천, 건축, 특산품, 민속에 대한 많은 지식이 포함되어 있어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인민이 자연을 정복하고 산천 지형을 바꾸는 고된 투쟁을 보여 과거의 통치계급이 인민을 억압하는 비참한 생활과 각종 형태의 반항을 표현했다. 현지의 전설에서 사람들은 희로애락을 토로하고, 인생의 이상을 표현하며, 충성스러운 사랑을 긍정한다.
지방풍경전설에는 기묘한 환상, 초자연적인 이미지, 신기한 변화를 이용해 만든 많은 작품들이 있다. 그것은 또한 현실 생활의 창작 방법을 묘사함으로써 사람을 매료시킨다. 지방 풍경의 지방 전설은 매우 뚜렷하다. 많은 전설은 어딘가에 특유한 것이지만, 어떤 이야기는 오히려 널리 전해지고 있다.
지방풍경전설에는 역사적 인물과 신화 인물의 이야기를 현지화하는 작품들이 많다. 때로는 우화로 산천을 의인화하거나 일반 민간 이야기를 구체적인 지방풍경에 넣어 다양한 다채롭고 특색 있는 민간 전설을 형성하기도 한다.
⑩ 반제 전설. 근대 중국이 외국 열강의 침입에 반대하는 전설을 가리킨다. 1840 부터 1949 까지 중국은 여러 차례 외국 열강에 의해 침략을 당했고, 중국 국민들은 여러 차례 반침략 전쟁을 벌였다. 이 시기에 민간에서는 외국 열강의 침입을 반대하는 주제로 한 전설과 이야기가 많이 생겨났는데, 이를 통칭하여 반제 전설이라고 한다.
반제 전설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역대 반침략 전쟁에서 직접 취재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의화단의 야심은 꺼지지 않고, 양 사령관은 지혜로 통화한다. 두 번째 범주는 특정 전쟁을 직접 반영하지 않고 침략자의 약탈 활동을 광범위하게 폭로한다. 대부분의 사건은 외국 침략자들의 보물 절도를 둘러싸고 있다. 예를 들면 금봉황과 같이 훔칠 수 없는 보선이다.
반제 전설은 주로 적과 싸우는 영웅을 찬양하는데, 역사적 유명인과 일반인의 용기와 기지를 포함한다. 어떤 이야기는 어떤 전쟁의 어떤 실물, 풍경, 재료, 심지어 실물의 전투 이야기를 이야기하지만, 줄거리가 전부 역사적 사실은 아니며, 두 번째 이야기는 더욱 상상력이 풍부하다. 이런 전설의 역사적 가치는 주로 중국 국민들이 침략에 반대하는 강한 의지와 외적을 반대하는 애국정신을 보여주는 데 있다.
농민 봉기의 전설. 중국의 긴 봉건 사회에서 여러 차례 농민 봉기가 발발한 적이 있다. 이러한 대규모 운동 중 일부는 대중에게 깊은 영향을 남겼다. 사람들의 끊임없는 추억과 서술을 거쳐 점차 하나의 전설로 발전하였다. 그 형성 초기에, 이런 전설은 종종 현실 인물에 붙어 있다.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구두 내레이터들의 끊임없는 예술 가공으로 인해 이러한 전설은 현실 인물과 이야기의 원형에서 벗어나 허구적이거나 기본적인 허구의 구두 예술 창작이 되었다.
농민 봉기 전설에 반영된 주요 내용은 역사적 사건을 위주로 투쟁의 부상과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는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봉기 지도자나 반항 인물의 영웅적 이미지와 성격에 초점을 맞춘다. 또는 어떤 전투에 초점을 맞추고, 봉기군의 기지가 용감하고 불요불굴의 전투 사적에 초점을 맞춘다. 또는 한 가지를 강조하고, 봉기부대와 군중의 군민 관계를 중점적으로 강조한다. 봉기군에 대한 대중의 그리움을 반영할 수도 있다.
농민 봉기의 전설' 은 대중적인 구두 예술 창작으로서 엄격한 과학성과 역사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노동인민이 자신의 혁명 투쟁의 역사를 반영하는 중요한 문학 수단이다. 동시대의 많은 연사들의 듣기, 듣기, 몸소 경험을 통해 봉기와 그 지도자들에 대해 공정한 평가를 할 수 있으며, 생활의 여러 측면에서 당시의 사회적 본질과 국민의 고난과 기대를 진실하게 반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