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연꽃은 경찰의 구성에 대한 은유입니다.

연꽃은 경찰의 구성에 대한 은유입니다.

청렴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연꽃을 떠올립니다. 연꽃은 신사의 꽃이고 청렴은 인간 상품의 산물입니다. 연꽃과 깨끗한 두 단어가 조화를 이루고 일관성이 있으며, 고대인들은 종종 깨끗한 공무원에 대한 칭찬을 표현하기 위해 "순수한 연꽃"을 사용합니다. 그런 시가 있는데, 연꽃은 깨끗하고 정직한 깊은 의미를 "공무원, 가벼운 바람과 밝은 달이 깨끗할 때 귀족 보라색"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연꽃 캐릭터에서 배우고 공무원은 정확하고 백성은 안전합니다." 예로부터 연꽃의 성품에 대해 "내성적이고 개방적이지 않으며, 헌신적이고 요구하지 않으며, 격동의 세상에서 파도를 따르지 않고, 자신의 뿌리를 조용히 이어가고, 자신의 추구에 집착하고, 자신의 확고한 방향으로 단번에, 자신의 서약을 준수하는 기복에서 한 번만 집착합니다. "우리 모두가 연꽃의 성품을 가질 수 있다면 '궁궐 앞에서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볼 수 있고', 숭고한 경지에 머물거나 무심하게 머물면서 하늘에 구름이 흘러가게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요즘 우리 사회에는 부정부패와 뇌물수수, 부패와 탐욕의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정부패와 뇌물수수에 연루된 시장이 구속되고, 특정 직위를 이용해 부를 축적한 사람들이 구속되는 등 소위 뉴스에 오르내리는 사건들이 결코 빈말이 아니다. 이러한 뉴스 사건은 드물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을 요약하기 위해 발자크의 "신앙의 붕괴, 도덕적 타락, 인간 욕망의 범람"을 인용하기도 합니다. 과장된 표현이든 아니든 사람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정적인 현상 때문에 '정직'이라는 중국인의 미덕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고대부터 많은 영감을 주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동한(東漢)의 양전(楊震)은 황혼에게 금 10근을 주며 "황혼은 아무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양전은 "하늘도 알고, 땅도 알고, 나도 알고, 나도 안다. 무지가 무엇인가요?" 사람을 스카우트하세요. 이 말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와 양씨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양, 사지식당"이라고 부를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깨끗한 '관서의 명장'은 그의 가문의 후손들에게 자부심과 명예를 안겨주었습니다. 한나라 말기, 해임된 후 배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한 관리가 있었습니다. 그는 잃을 것이 없었고 배가 뒤집힐까 봐 큰 돌을 짊어졌습니다. 고향에 도착한 그는 성문 밖에 그 돌을 버리고 오랫동안 땅속에 묻어두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명나라 때 그 돌이 발굴되어 '돌 연꽃'이라는 정자를 세웠습니다. 완고한 돌조차도 깨끗한 관리로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도 이와 같은 청렴한 공직자의 예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자오와 곽과 같은 청렴한 관리들은 백성들에게 인정과 존경을 받으며 후세에 길이 기억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원래 국민 중심의 청렴한 공직사회와 쇼핑몰이 본래의 모습을 왜곡했을까요? 제 생각에는 '경쟁'과 권력과 대우에 대한 추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직은 사람들에게 권력과 명예, 물질적-심리적 욕구를 가져다줍니다. 그것은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진 것을 붙잡고 없는 것을 위해 싸워야 하며, 그 과정은 반드시 마키아벨리즘적이고 전술적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식 세계의 성격은 권리와 함께 권력과 권리를 위한 투쟁의 세계로 점차 변화해 왔습니다. 직급에 따라 대우가 달라지고, 물질적 욕구가 점점 더 충족되지 않자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대우를 요구하게 됩니다. 높은 직급일수록 특별한 대우를 누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높은 대우를 누리기 위해 더 높은 지위와 권력을 추구하려고 노력합니다.

권력과 이익에 급급할 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고 자신을 돌아보며 "나는 연꽃을 홀로 사랑하고, 썩은 진흙이 더럽혀지지 않고, 물결이 맑고 악마가 없으며, 상호 작용이 곧고, 향기가 맑고 관통하며, 향기가 섬세하여 멀리서 보아도 웃지 않는다"는 연꽃을 감상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은둔자의 꽃 국화, 부자와 귀족의 꽃 모란, 신사의 꽃 연꽃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 저우둔이의 '사랑 연꽃'은 연꽃의 아름다움과 영혼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연꽃을 감상하면서 잠시 생각에 잠겨야 하지 않을까요?" 명성과 재물에 대한 의지를 잃지 말고, 권력에 압도되지 말고, 모든 간섭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외부 대상에 흔들리지 않고, 이익에 혼동되지 않고, 항상 "신사는 항상 자신을 점검하고, 항상 자신을 반성하고, 항상 절제를 사용하여 자신을 억제해야한다"는 정직성을 가져야합니다. 고통을 감내하고, 유혹에 저항하고, 부조리에 저항하고, 세부 사항을 통제해야 합니다. 공공의 입장에서 권력은 국민에게 이익이 되거나 대의를 파괴할 수 있고, 개인의 입장에서 권력은 경력을 쌓고 이름을 날리거나 불멸의 존재를 타락시킬 수 있습니다.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원칙입니다. 다양한 시험과 유혹에 직면하여 올바른 권력 개념을 확립해야 합니다. 연꽃처럼 이타적이고 물을 흐리게 하십시오. 현실을 직시하고 열심히 일하고 투쟁해야 합니다.

"꽃의 향기, 소리 없는 맑은 웅덩이 위에 착륙하라. 복숭아와 자두와 경쟁하지 말고 봄, 7월의 불을 시원하게 하라." 고대로부터 현재까지 연꽃을 찬양하는 시는 무수히 많습니다. 이 첫 줄에서 우리는 모두 연꽃의 아름다움과 독창성에 감사할 수 있으며 연꽃의 생각, 성격 및 정신에도 감사해야 합니다. 또한 연꽃의 성품으로 마음의 먼지를 씻고 연꽃의 정신으로 삶의 진정한 의미를 해석하고 깨끗한 꽃인 연꽃이 우리 각자의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