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4-03 타오 위안밍
4-03 타오 위안밍
(아직 글을 다 못 썼습니다. 고향의 산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편집을 하느라 너무 힘들어요. 내일 밤에 수정 요청할게요. 미안, 미안...)
어린 시절에 친한 친구와 * * * *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어릴 적에는 복잡하고 아름다운 것을 묘사한 긴 수필, 송나라 노래는 여운이 있고 감미로워서 뜻을 몰라도 읽고 싶었고, 커서는 시의 연이 세련되고 미묘해서 더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았고, 그러다 보니 많은 말들로 세상을 움직이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5언 4구로 된 시를 읽었는데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주어, 서술어, 목적어가 충분하지 않았고 설명을 수정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죠. 지금은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의미가 깊고 심오한 이미지가 몇 개 밖에 없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을 말하는 것 같고 더 유동적으로 느껴집니다.
두 소녀는 이러한 독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할 때 후배였습니다. 그 당시 두 소녀는 자신들의 인생을 요약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돌이켜 보면 조금 웃깁니다. 오늘은 무대의 수확을 기록하는 것만으로 감히 또 다른 제스처를하지 마십시오.
그 당시 그 느낌은 타오위안밍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시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동쪽 담장 아래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본다'는 이야기를 기억하고, 쌀 다섯 되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을 것임을 알 것입니다.
더 많은 타오위안밍, 많이 알지는 못합니다.
타오위안밍의 시적 업적은 특별한 수용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오위안밍은 현재 위, 진, 남북조 시대와 2천 년이 넘는 중국 문학사에서 최고의 시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태어났을 당시에는 그의 시를 인정받지 못했고, 대체로 고난의 삶을 살았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처음에 시보다는 은둔과 높은 수준의 인격으로 주로 칭송을 받았습니다. 도원명은 동진 말기부터 남송 초기에 살았으며, 그의 구체적인 출생과 사망 날짜, 시의 연대기조차도 다양합니다. 도원명에 대한 공식적인 기록은 『진서』의 편찬을 주관한 위(衛)의 시서(93권), 귀장련원(鬼藏連元)의 『진서』(94권), 연소(延蘇)의 『난시』(75권) 등 은둔자 전기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남조 시대 량중룽의 시인 평론집 <시인론>은 도원명을 "고대와 현대 은둔 시인의 조상"이라고 칭송했고, 도원명의 시는 중국 문학에만 수록되었습니다. 량샤오통은 남조에서 타오의 시를 감상하고 사랑한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샤오통은 서문에서 "나는 그의 글을 사랑하지만 놓을 수 없다. 나는 여전히 그의 미덕을 그리워하지만 동시에 그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검색을 더하면 이 지역이 힘들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동은 홀로 서문으로 『도원명집』을 편찬하여 도의 시를 "파도를 깨고 물살을 따라 정상에 올랐다"고 칭송하며 도의 시를 널리 알렸습니다. 당나라 시대까지 리바이, 두푸, 백주이 등 유명한 시인들은 타오위안밍을 사랑하고 존경했으며, 타오의 시는 널리 유포되어 왕웨이, 맹하오란, 웨이, 류종원 등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문학을 중시하는 문화가 강했고, 사람들은 도원명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연구했습니다. 북송 시대에 소시는 "자신의 심오한 지식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며 109편의 도가를 잇달아 지었습니다. 남송 시대에 루유는 "도를 공부하면서 시를 배우자"고 스스로를 독려했습니다. 그 이후로 도시는 문학사에서 그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삶은 기본적으로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여덟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 집안의 재산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타오의 시 "회의에서 만든"에는 "집안이 약해지면 수명이 짧아진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옌옌녠의 정타오시레이도 도원명이 "가난하고 불쌍하다"며 힘든 삶을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동진 말기에 타오위안밍은 여러 번 관직에 올랐습니다. 그는 한때 환관 정부에서 경주의 암살자로, 유유전 정부에서 참사관으로, 유징수안의 건위 정부에서 참사관으로 일하면서 세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본가들과도 관계를 맺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타오 위안밍은 차례로 사임하고 농사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시골 생활은 여유롭고 평온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일과 생활의 고단함으로 인해 타오위안밍은 반복되는 질병에 시달렸고 점점 더 약해졌습니다.
이서 원년(서기 405년) 8월, 도원명은 마지막으로 펑링제로 임명되었고, 11월에 청 수녀가 우창에서 죽자 도원명은 '귀의문'을 작성하고 사직의 봉인을 풀고 공식적으로 말년까지 은둔 생활을 시작했다. 이때 타오위안밍의 사상과 정치적 태도는 성숙해지고 분명해졌습니다. 이때 농업에서 은퇴하는 것도 의식적인 선택이자 고집이었으며 그는 평범한 농부의 노동 생활을했습니다. 이시 4년(서기 408년) 6월 중순, 그의 집이 파괴되어 강제로 이사를 해야 했다. 이서 11년(서기 415년), 조정은 그가 병이 있어 부름에 응하지 않는다며 그를 공주랑으로 채용했습니다. 이서 14년(서기 418년) 왕홍은 장주의 암살자가 되었는데, 이 해 또는 1~2년 후에 도원명과 우연히 마주쳤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해지는데, 바로 백이 와인을 보냈다는 것입니다. 원자 원년(서기 424년)에 연염제는 원명과 함께 여행했는데, 공염이 포도주 값을 지불했다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원자 4년(서기 427년), 탄도지는 원명의 이름을 듣고 그를 찾아가 빔 고기를 주며 공식적인 원명이 되라고 설득했지만 거절했고, 그에게 준 빔 고기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같은 해에 원명은 순양에서 사망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구들은 개인적으로 "징제"라고 불렀고 나중에 "지에"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가난했지만 가족에 대한 지식이 깊었습니다. 도원명은 "어린 시절부터 경전을 배우고, 여가를 좋아하고, 선행을 읽고, 외로움을 생각하고, 가을 산을 사랑하고, 높은 열망, 풍습이 다르다"고 말했다. 무룡 서문"은 또한 "길의 총 구석", "포도주 마시기"16 : "젊은이들은 가난하고 여섯 경전을 여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초기에는 "높은 열망, 전 세계를 떠돌아 다니며 멀리 생각하기로 결심"( "기타 시") 열망이 있으며, 이는 세계에 봉사한다는 유교 사상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도원명은 또한 자연과 같은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저속한 운율에 덜 적합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언덕과 산"("정원으로 돌아가기"), "얀시와 함께 드문 드문": "진나라 책은 덜 배우고, 여가를 좋아하고, 열린 것은 먹는 것을 잊어 버릴 수 있어 행복할 것입니다. 나무 그늘 아래에서 새들이 목소리를 바꾸고 다시 행복해합니다. 속담처럼 5 월과 6 월 중순에 나는 북쪽 창문 아래에 누워 시원한 바람이 오면 스스로를 시디 마스터라고 부릅니다. 단어의 의미에 대한 얕은 지식은 보존될 수 있습니다."
도원명의 목가적인 은둔의 시는 당나라와 송나라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
마음을 술처럼 풀어놓고 음악을 보내는 마음은 시를 짓는 것보다 낫다, 내 목숨이 다한 뒤에 당신을 기다리겠다는 뜻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수시는 "언뜻 보면 원명의 시는 느린 것 같지만 익숙한 기묘한 행간이다." ..... 속도가 빠르고, 의미가 놀랍고, 언어가 세련되어야만 그럴 수 있습니다. 마치 위대한 장인이 도끼를 들고 있지만 도끼 자국이 보이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시는 단순하고 온화하며 언어는 평범하지만 저속하지 않고 이해하기 쉽고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깊은 감정과 풍부한 생각을 담고 있으며 자연스럽고 정서적 의미가 풍부합니다. 량시추의 말을 빌리자면, "화려함은 단조로움으로 돌아오지만 그 단조로움은 평범함이 아니고, 가벼움은 단조로움이 아니며, 단조로움은 도끼자국이 보이지 않는 일종의 예술적 매력이다."라고 말합니다. 수시는 "위안밍의 시는 언뜻 보면 느리게 보이고, 자세히 읽으면 흥미롭습니다. 예를 들어 "이봐요, 이봐요, 마을 사람들, 이이 시장에서 담배를 피우세요. 개가 짖고 닭이 짖고 뽕나무가 뛰는 깊은 골목에서.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꽃을 따서 남쪽 산을 바라보고 있네"라고도 했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면 남쪽 산을 쉽게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위대한 장인이 도끼 없이 1파운드를 나른다. 그는 자신도 모르게 지쳐서 죽습니다. 왕안시도 "가장 비범해 보이는 것은 쉽지만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풍악과 축제의 레퍼토리, 노래 속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심오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됩니다. 샤오통. 수시.
생각을 실천에 옮기고, 실천하고, 농작물에 봉사하고, 열심히 일한다. 겅수 9월 중순 시천은 이른 벼를 잡는다: "운명은 도에 속하고 의복과 음식은 견고하니 야영하지 말고 자기 보존을 추구하라." "밭집이 씁쓸하지 않으면 푸가 사임하기 어렵다." "두 운동"의 두 번째 부분: "밭을 갈아도 괴롭힘을 당할 수 없다." 힘든 건 알지만 인생의 책임이라고 생각해요. 농사를 짓고 숨어 지내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제갈량, 서안.
사직 이유, 전통적인 지적 삶의 철학 실천 : 공무원, 가난, 안팎, 렌젠. "고집스러운 사람들은 옳은 일을한다". 전통적인 고아의 마음. 그리고 정치 현실을 목격하고 정치에 대한 실망과 "해결책을 찾지 않는" 태도. 진나라에 대한 유비의 불의. 학자의 실망에 대한 감정의 푸가: "풍전의 죽음, 위대한 거짓 번영." 천 년의 잃어버린 도교와 9일간의 게으름: "학자를 양성하는 방법은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 "고대의 모방"은 여덟 번째
산업적 은둔과 자유로부터의 분리
현실에 대한 우려, 이상에 대한 고수 및 실천
시간과 태도의 선택이 옳지 않습니다.
상지우 렌젠 두하오슈 우자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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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위안밍의 행적은 여유롭게 사는 전기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것은 위서(衛書) 제93권 은유생활전기(隱柔生活傳記)(후에 저우,, 저우완링, 공춘지, 유녕지,, 자이파즈 등이 편찬)로, 종미, 션다오첸, 궈시린의 전기도 동일합니다. 당팡링쉔은 진서 94권 "숨겨진 전기"의 개정을 주재했습니다(순등동샤징주통판총귀루성동양후원구오우치차오루바오판텡렌슈궈원공좡멩루한지챠오시우자이탕구오신미류천수오공격양계공봉공선용중장시원송시안구오구오과치자쿠의개혁신). 이당연서 "남사" 권75 "음이전기" (종소원(형의 측정) 션다오첸 공춘 세대 통과 자이파지 레이시 종국녕 주보니안 관강지(신푸밍 루후이밍) 어부의 아버지 추(루더) 두징 생산(공희징 출생 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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