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 환관들은 왜 먼지를 쓸기 위해 항상 손에 먼지를 들고 있었을까요?

고대 환관들은 왜 먼지를 쓸기 위해 항상 손에 먼지를 들고 있었을까요?

고대에 환관의 손에 먼지를 날리는 것은 먼지를 청소하는 데 사용되었을뿐만 아니라 환관의 다른 계급을 상징하는 것이기도했습니다. 그리고 환관의 먼지 날리기는 도교 사제의 먼지 날리기와는 다릅니다. 구체적인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먼지는 모기를 퇴치하고 먼지를 청소하는 데 처음 사용되었으며 후기에이 기능을 유지했습니다. 궁정을 다룬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환관들이 손에 먼지떨이를 들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는 거의 환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시작된 먼지털이개는 주로 손잡이와 손잡이 앞부분에 동물의 털이나 기타 천으로 만든 먼지 꼬리 두 부분으로 이루어진 먼지 날리기 또는 먼지 날리기라고도 불렀습니다. 먼지떨이 손잡이는 고급 목재나 상아로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한대에는 문인이나 문필가들이 선호했으며, 이를 들고 있는 것이 자신의 신분을 나타내는 것과 같았기 때문에 선호했습니다.

두 번째로, 발명 초기에는 모기 먼지를 제거하는 역할이 있었으며, 이 역할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하렘에서 환관들은 손에 먼지를 들고 황제와 후궁을 따라다니며 주인이 쉬는 모습을 보러 다녔습니다. 벤치를 가져왔다면 먼지털이를 이용해 벤치에 묻은 먼지를 닦아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황제가 앉아서 쉴 곳을 청소한 다음 신하들이 앉을 수 있도록 합니다.

2. 먼지를 날리는 것은 행운을 의미하며, 다양한 스타일은 내시의 지위와 위치를 반영합니다. 환관들이 먼지를 날리는 손에는 청소의 역할 외에도 악귀를 쫓아내고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할 필요가 없더라도 일부 환관은 항상 손에 들고 실제로 심리적 위안을 추구합니다. 반면에 모든 환관이 먼지를 운반 할 자격이있는 것은 아니며, 작은 환관의 바닥에있는 환관에게는 운반 할 먼지가없는 것처럼 모든 환관이 먼지를 운반 할 자격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직급이 다른 환관들의 손에 든 먼지의 스타일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더 일반적인 린넨 및 기타 거친 재료로 만든 먼지떨이는 약간 낮은 환관의 지위에 주어집니다. 그리고 포니테일, 사슴 털 또는 희귀한 동물 털로 만든 것은 일반적으로 황제, 황후 또는 황후 후궁 옆의 의심스러운 사람과 같은 강력한 환관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궁궐에서는 환관이 먼지를 보여 주면 보통 환관의 지위와 궁궐 내 지위를 알 수 있습니다.

3. 먼지에 대한 도교의 효과는 주로 영적 차원을 정화하는 것입니다. 먼지를 날리는 것은 원래 도교의 대상이었다는 이론도 있으며, 도교에서 먼지를 날리는 역할은 환관의 손에서 그 역할과 매우 다릅니다. 도교의 규칙에 따르면 스승은 먼지검을 들고 3년 동안 민속촌을 돌아다니며 새로 수련한 제자들에게 지식을 전수해야 합니다. 3년이 지나야만 진정으로 붉은 먼지와 산만함을 제거한 후에야 설교와 가르침을 시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도교에서 먼지를 날린다는 것은 마음속의 먼지와 잡념을 제거한다는 의미로 더욱 신성하고 엄숙한 존재입니다. 예를 들어 타이이젠젠의 손에는 종종 먼지털이개가 들려 있습니다. 또한 많은 무협 소설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며 여전히 매우 강력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무술이 살포기인 '신독수리'의 리모초는 유영하는 용처럼 우아하게 살포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손에 흰 먼지를 들고 머리에 흰 머리카락이 가득한 주인의 이미지는 불멸의 느낌을 주는 반면 검은 머리카락으로 만든 먼지는 불멸의 느낌이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