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말하지 않는 두 사람을 묘사한 시
말하지 않는 두 사람을 묘사한 시
교묘한 손, 베틀을 만드네. 하루 종일 장 없이 눈물이 비처럼 내린다.
강은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물과 물 사이, 말없이 맥동한다. 멀고 밝은 것은 알타이르의 별이고, 밝고 먼 것은 베가의 별이다. 길쌈하는 처녀가 길고 하얀 손을 흔들자 베틀이 계속 울렸다. 사랑에 아파서 하루 종일 아무것도 짜지 못하고 눈물이 비처럼 흩어졌다.
맑고 얕은 은하수만 건너면 두 사람은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맑고 얕은 은하수 건너편에서 그들은 서로를 침묵으로 바라보았다. 감상평: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소와 길쌈하는 처녀가 서로를 볼 수 없다는 신화를 통해 사랑의 좌절로 인한 고통과 슬픔을 표현한 시입니다. 이 시는 하늘에 있는 알타이르와 직조 처녀라는 연인의 모습을 그리고 있지만, 시점은 지상에 있는 제3자의 입장에서 이별의 아픔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처음 두 연은 소는 '멀리', 길쌈하는 처녀는 '밝게'라는 두 곳에서 쓰여졌습니다. 점핑과 자오자오는 서로를 다르게 보기 때문에 집착할 수 없습니다. 피튜니아도 밝고 직녀도 멀리 있다. 둘 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너무 밝습니다. 그러나 멀리 떠도는 나그네를 먼 친척의 피튜니아를 연상하기 쉽고, 여인의 아름다움을 먼 친척의 직공의 딸을 연상하기 쉽다.
2. 유송은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한 창천의 밤에 마음이 차가워졌다.
교토 밖에서 배웅을 하려 했지만 술 한잔할 기분이 아니어서 아쉬운 마음으로 떠나는 배는 출발을 재촉했다. 손을 맞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다가 마침내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때까지, 천 마디 말이 목에 걸려 목이 막혔습니다.
이 남쪽으로 돌아가는이 여정은 수천 마일 떨어진 또 다른 길이며 안개가 자욱한 밤하늘은 밤 안개로 덮여 있습니다. 예로부터 감상적인 사람들은 가을의 우울증은 말할 것도없고 이별에 가장 슬퍼하며 슬픔을 견딜 수 있습니다. 술이 깨면 오늘 밤 내가 어디에 있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슬픈 아침 바람과 저물어가는 달의 지는 해를 마주하며 두려움은 가장자리에 있을 뿐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났고, 좋은 날씨와 좋은 풍경으로만 만족할 수 있으리라 이름뿐인 기대도 해봅니다. 아무리 감정이 넘치는 곳이라 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가을이 지나고 나면 까마귀는 슬프고 빠르게 울어댄다. 정자를 마주했을 때는 밤이었는데 갑자기 비가 그쳤습니다. 교토 밖에서 송별회가 열렸지만 술은 마시고 싶지 않았다. 배에 탄 남자들은 내가 사랑에 빠졌을 때 떠나자고 재촉했다. 손에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이 가득한 눈, 끝까지 말을 할 수 없을 때까지 목구멍은 천 단어를 말할 수 없습니다.
남쪽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이 여정은 수천 마일 떨어진 또 다른 여정, 연기 파도, 어두운 밤하늘은 끝이 없습니다. 예로부터 감상적인 사람들이 가장 슬픈 것은 이별이며,이 우울한 추운 가을은 말할 것도없고,이 이별은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요! 오늘 밤 어디에서 깨어날 지 누가 알겠습니까? 가혹한 아침 바람과 저물어가는 달의 새벽을 맞이할 버드 나무 둑만이 두렵습니다.
우리가 서로를 떠난 지 오래되었고 사랑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함께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도 아무 것도 아닌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애정이 가득해도 누구와 함께 즐길 수 있을까요? 감상: Spirit의 전체 가사는 '슬픔과 이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별 전에는 환경의 윤곽을, 이별의 순간에는 분위기를, 이별 후에는 심리를 상상하고 묘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경의 윤곽을 잡든, 분위기를 묘사하든, 미래를 상상하든, 시인은 이전과 이후,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것에 집중하여 서로를 깊이 있게 묘사하고, 최고에 대한 묘사, 상황이 혼합되어 흐르는 물로 읽히고, 사라진 흔적의 기복으로 읽힌다. 이 노래의 분위기는 진솔한 감정을 써서 너무 슬프고 낮지만, 시인의 비통한 심정과 잃어버린 사랑의 아픔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예로부터 이별의 아픔을 가진 사람들은 이 임유순을 읽을 때 * * * 소리가 강하게 났다.3. 장은 초월 20일에 꾸었던 꿈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송나라에서 수시는 10년 전에 태어나서 죽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생각하지 않았고 결코 잊지 않았다.
수천 리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하고 아무 이야깃거리도 없는 무덤. 서로를 보지 못해도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관자놀이에는 서리가 내립니다.
밤에 갑자기 집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샤오쉔의 창문이 단장되고 있었다.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천 줄의 눈물만
연휴, 달밤, 짧은 소나무를 기대합니다. 두 사람은 일생 동안 죽었고, 10 년 동안 헤어졌고, 서로를 그리워하지만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고, 서로를 볼 수 없습니다.
나 자신을 그리워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는 없습니다.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마음속의 슬픔을 말할 곳이 없습니다. 얼음처럼 차갑고 먼지를 뒤집어쓰고 이리 뛰고 저리 뛰었으니 만나더라도 서로 알지 못했어야 했다. 밤에 문득 아련한 꿈속에서 옛집으로 돌아왔는데, 작은 창문 앞 거울 앞에서 화장을 고치고 있는 아내의 모습이 보였다.
두 사람은 서로를 마주보고 천 단어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고 상대적으로 말없는 눈물 만 천 줄 떨어집니다. 사실 밝은 달과 작은 소나무가있는 언덕은 매년 아내를 그리워하는 곳입니다.
감상: 중국 문학사에서 '추도시'는 시경(詩經) 이후부터 등장했다. 북송(北宋)의 소서(蘇西), 서진(西晉)의 판월(范越), 중당(中唐)의 원전(元典)이 가장 유명한 추도시입니다.
당나라 말기에는 리상인(李尙仁)도 추도시를 썼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슬프고 감동적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을 떠난 후의 외로움과 슬픔, 유품을 보는 슬픔에 대해 쓰거나, 큰 부와 재산을 가진 작가가 과거를 회상하며 세상은 선하고 천명은 무상하다고 한탄하거나, 황홀경 같은 단어와 색채로 깊고 넓은 생각과 기억을 표현해 읽는 이의 가슴을 아프게 하기도 합니다. 말로 애도하는 글을 쓴 것은 수서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수시의 애도시는 전대의 시인들과 비교했을 때 표현 기법이 다릅니다. 첫 단어가 '꿈'이고 꿈을 꾸는 날이 명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그러나 '꿈을 기억하다'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다음 다섯 줄만 꿈을 기억하는 내용이고 나머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진솔하고 소박하며 감동적입니다.4. 말없이 만나는 율란의 말 빼기말없이 만나는 날란 세이데, 가을비 속 히비스커스 한 가지.
어지러운 적조, 비뚤어진 마음만 불사조. 낮은 부름을 기다리며 사람들이 보는 것이 두렵다.
가슴을 말하기 위해 돌아 서서 옥 머리핀을 두 드리십시오. 우리가 만났을 때 당신은 가을비에 떨고있는 히비스커스처럼 침묵했습니다.
수줍고 장밋빛 얼굴, 피닉스는 당신의 방에 갇혀있었습니다. 너에게 속삭이고 싶었지만 남들이 볼까 봐 깊이 응시하는 게 두려웠어.
나는 작별 인사를하고 싶지만 당신은 이미 돌아 서서 역 뒤에서 옥 머리핀을 부드럽게 꺼낼 수 있습니다. 감상: 시는 일반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지만 인물을 묘사하는 것은 드물고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시는 세련된 문체로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소녀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단어의 첫 번째 영화는 정적인 묘사가 지배적이며 어린 소녀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얼굴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 영화는 순간의 복잡하고 수줍은 심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동적인 지형화를 기반으로합니다. 전체 이야기는 형식과 정신 모두에서 생생하고 감동적인 장면이 풍부합니다.
무엇보다도 예술적 성취가 돋보입니다.
2. 말을 적게 하는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청춘여행 깨어 있고 침묵하고" 시간:노래 저자:깨어 있고 침묵하고.
청소년 그룹을 갖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불분명합니다. 약속을 하면 안 해도 마음이 편하잖아요.
예, 옛 속담처럼 섹스는 힘들어야 해요. 더 빨리 왔으면 좋았을 텐데, 쉽지만 기다려도 괜찮아요.
주:말을 적게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약속을 하면 지키지 않으면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보기는 힘들지만 잘 되든 안 되든 빨리 그만두고 싶다는 말이 있잖아요.
2, "좋은 것은 프로 회의를 말하지 않는다", 년:송 저자:리쯔이 프로라고 말하지 않기 위해 만나지만 천 배의 슬픔과 증오도 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불쾌한 깊이를 가지지 마십시오.
일곱 줄의 거문고는 훌륭하고 연주 할 필요가 없지만, 나는 단지 술에 취해 향을 건방지게하고 싶습니다. 내 기분이 바람 앞의 단풍처럼 될까 두렵다.
설명 : 일반적으로 우리는 만날 때 말이 없고 우울하고 눈을 깜박이며 압도됩니다. 음악에 빠져들고 싶지만, 요즘은 우울한 단풍처럼 당황하고 있는 것 같아 두렵습니다.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모든 것이 침묵 속에 있다.3."강 남쪽을 바라보며 / 강 남쪽을 기억하며"시간:송저자:수전춘 늙었으니 봄옷은 언제 될까.
곡류하는 물은 낮고 바나나 잎은 꾸준하며 춤추는 바람은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음악이 울려 퍼졌다.
가랑비가 내린 뒤에는 쟁기질을 하고 싶은 충동이 없다. 백 개의 혀가 침묵하고 복숭아와 자두가 지쳐서 깊은 곳에서 노래하고 있습니다.
봄은 순무에 속한다. 내레이터:봄이 왔고, 여름이 왔다.
봄 옷은 아직 준비되지 않아 시간이 흐르고 물결은 좋고 바나나 잎은 좋으며 바람은 베일처럼 가볍습니다.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고 봄비가 지나갔으니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말하지 마세요, 복숭아 꽃과 배꽃이 감사 할 것입니다, 서둘러 일하십시오.4."환영 행복-말없이 혼자 서탑에 가다"시간:당저자:리유"말없이 혼자 서탑에 가다-밝은 달은 갈고리와 같다".
고독한 플라타너스 깊은 마당이 청명한 가을을 잠급니다. 자르고 자르고, 이것이 이별의 슬픔이다.
평소의 맛 그 이상. 내레이터:침묵, 외로움, 한 사람이 텅 빈 서쪽 건물 위로 천천히 올라갔다.
하늘을 올려다보니 차가운 달만 보였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마당의 외로운 플라타너스 나무와 차갑고 황량한 단풍에 가려진 깊은 마당만이 있었다.
그것은 잘리고 또 잘린 죽은 나라의 아픔이다. 그 긴 슬픔이 가슴에 얽혀 형언할 수 없는 또 다른 종류의 아픔으로 다가왔다.
[1 5, "수수개연" 시간:위안 저자:위안, 선은 말하지 않았다. 두 개의 백색광 램프, 오직 쉬홍샤.
진짜 유산산의 머리는 종종 끌려갑니다. 영봉의 눈 위에 빛나는 물보라.
설교가 많을수록 원은 더 밝아진다. 맑은 하늘을 통해 하늘이 반짝인다.
이 곳은 신비롭습니다. 내부에는 황금 영약으로 매듭을 지은 황금 꽃이 있습니다.
설명: 판중옌(989-1052), 원나라 사람, 한족, 북송 왕조,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군인, 문인으로 "판원정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판중옌의 문학적 교양은 말 그대로 매우 높습니다.
도교는 침묵하고 선은 침묵합니다. 그것은 마치 흰 빛과 같아서 진리의 산에서 진옥처럼 흔들립니다.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말이 없고, 고요한 느낌만 있다.6."너구리 강 모래"나이:송작자:왕의 고운 비가 가을비로 바뀐다.
저녁바람이 불고 버드나무는 차갑다. 서쪽 탑에는 말없이 눈물이 흐른다.
눈 * * * 흐린 산은 유령처럼 비참하고, 마음은 연기와 파도와 함께 간다. 하나는 외로운 배다.
해석:가을바람은 서럽고 버드나무 바람은 차갑다. 서쪽 건물에는 말없이 눈물이 흐른다.
지평선 위의 먹구름을 바라보며. 마음은 연기와 물과 함께 밀짚 비옷을 입은 외로운 배, 매우 비참합니다.
3. 사람들에게 닥치고 말을 적게 하라고 충고하는 시
1, 많은 말에는 반드시 결함이 있다. --귀구자, 「귀구자-중경」, 춘추
말이 많은 데는 반드시 잘못이 있다.
2, 우정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면 모든 것이 침묵 속에 있다. -- '폴링 레드' 작사 미상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절실하다는 걸 알기에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어요.
3, 눈은 침묵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 "청춘의 여정 - 눈은 침묵한다" 송나라 두안리
말을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약속을 하면 지키지 못하면 불안해진다.
4. 서로 만나면 말이 없고, 슬픔과 미움은 눈 깜짝할 사이에 천 번을 돌고 도는 것과 같다. -- "좋은 일이 가까이 있으니 말없이 만나라" 송리쯔인
말없이 만나고, 우울함이 가득하고, 눈을 깜빡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5. 수백 개의 혀가 침묵하고 복숭아와 자두가 지쳐 있고 칡 숲의 깊이가 쉰다. 봄은 무의 것이다. -- "강 남쪽을 바라보며 / 강 남쪽을 기억하며" 송수시
말하지 마라, 복숭아와 배꽃 시에, 서둘러 일하러 가자. 봄비가 내린 뒤에는 쟁기질을 하고 싶은 충동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