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어떤 새로운 사물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시.

어떤 새로운 사물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시.

1. 만물 중생에 관한 시

사물 중생에 관한 시 1. 새로 태어난 시

1 에 대해 신신설뢰 < P > 청나라: 장위평 < P > 는 침묵하지만 다정하게 창작하며 매회 추위를 느낄 때마다 봄을 느낀다. < P > 다채로운 안배, 신뢰의 첫 소리만 기다린다. < P > 자연은 고요하지만 다정하고, 추운 피로가 봄을 가져오고, 봉오리가 맺힌 가지각색의 꽃들이 조용히 배열되어 있다. 자연은 이미 가지각색의 꽃을 안배해 두었는데, 봄천둥이 울리기만 하면 꽃이 서로 다투어 피었다.

2. 춘설 < P > 당나라: 한유 < P > 새해가 왔지만 여전히 향기로운 꽃을 볼 수 없었다. 2 월이 되어서야 잔디에 새싹이 돋아났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 P > 눈은 봄이 오지 않아 정원 나무에 꽃을 입히려고 한다. < P > 새해가 왔지만 향화는 없다. 2 월까지, 우리는 놀라서 몇몇 풀이 싹이 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눈도 봄이 너무 늦게 왔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꽃으로 변해 마당의 나무 사이를 날아다녔다.

3. 신주

청나라: 정섭

신주는 노죽보다 높고, 그들의 성장은 노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이듬해에 또 나올 거예요. 키가 커요.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성장은 전적으로 늙은 가지에 달려 있다. 내년에는 새것으로 자라서 키가 커졌다.

4. 봄날

송송: 주

바람과 일려봄나들이 시수바빈에서 끝없이 펼쳐지는 풍경이 새롭다. < P >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곳곳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 P > 바람은 화창하고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수라바야에서 새롭게 바뀌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5. 풀 < P > 당나라: 백거이 < P > 장초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 시든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 P >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 P > 들풀 들꽃이 고도까지 퍼지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 P >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선물했다. 짙은 풀은 나의 깊은 정을 대표한다. < P > 장초가 무성하고 매년 가을과 겨울이 노랗게 변하고 봄이 두꺼워진다.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녹색이다. 잡초의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태양 아래 잔디밭의 끝이 바로 너의 여행이다. 나는 또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는데, 짙은 풀은 나의 깊은 정을 대표한다.

2. 새로운 것에 관한 시 < P > 는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다. 당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 P > [해석] 침몰선 옆에는 천 척의 배가 지나가고, 고목 앞에는 천 그루의 푸른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당경종 보리는 2 년 (기원 826 년), 유우석과 백거이는 양주에서 만났다. 백거이는 술자리에서 유우석을 위해 시를 쓰고, 유우석을 위해 23 년 동안 불공평하게 폄하하고, 유우석은 시를 써서 답했다. 그는 자신의 불행을 한탄하고 평생 묻혔지만, 그는 자신을' 침몰선' 에 비유했다. 그러나 매우 철학적이다. 내가 본 것은 천돛의 경쟁 발전이라, 나는 결코 낙담하지 않는다. 이 시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비유가 참신하며 신진대사의 자연 법칙을 담고 있다. 몰락한 것을 설명하는 데 자주 쓰이는 것이니, 그것을 몰락시키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몰락명언) 새로운 것은 반드시 낡은 것을 대체할 것이다. 천돛은 배가 왔다갔다며 말했다. 만목춘: 만무 () 는 생기발랄하고 번창하고 있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웨이의' 등정' < P > [해석] 망망막한 사막, 한 가닥의 고독한 늑대 연기가 솟아오르며 우뚝 솟아 있다. 긴 황하에는 석양이 비치고, 붉고 둥글다. 시는 만리장성 밖의 기이한 경치를 활짝 열고, 기세가 웅장하여,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직선" 과 "원" 이라는 단어는 사막의 경치를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친절한 감정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시인은 혼자 변두리로 가는 외로움을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에 녹였다. 현대에서 왕 Guowei 는 이 두 시를 "천고의 경이로움" 이라고 부른다. 사막: 사막. 고독한 담배는 늑대 연기를 가리킨다. 늑대똥을 태우는 담배는 곧고 흩어지지 않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그것은 고대에 군사 경보로 사용되었다. 스트레이트: 독연은 높고 흩어지지 않는다. 장하: 황하를 가리킨다. < P >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에 따라 왔다갔다하며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났다. < P >-당백거이' 고초 작별' < P > [해석] 평원에는 무성한 잡초가 자라고 매년 가을마다 시들고 봄이 무성하다. 무정한 들불은 어떻게 꺼질 수 있는가, 따뜻한 봄바람은 오히려 싹을 돋우고 번식하게 하는가? 처음 두 문장은 잡초가 시들고 번성하는 자연의 법칙을 쓴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잡초가 끊임없이 번성하는 구체적인 이미지이며, 잡초가 파괴되었지만 완강한 생명력을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지금은 종종 혁명의 힘은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교살되어서는 안 된다. 백거이는 열여섯 살 때 이 시를 썼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나중에 강남에서 도성 장안까지 과거시험을 치르다가 옛 시인 문학가의 구태를 만났다고 한다. 상황을 고려하여 그의 성은 백거이인데, "장안은 비싸지만 큰 곳에 사는 것은 쉽지 않다" 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집의 첫 편인' 아니, 오래된 풀' 을 읽고' 들불이 그들을 파괴하지 않을 것이다.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질 것이다' 를 읽었다.

3. 신입생에 관한 시

1,' 노발대발' 청청: 장위평의 창작 침묵은 애틋하지만 매회 냉감은 봄의 느낌이다. < P > 다채로운 안배, 신뢰의 첫 소리만 기다린다. 자연은 고요하지만 다정하고, 추운 피로는 봄을 가져오고, 꽃봉오리가 맺혀 있는 가지각색의 꽃들이 조용히 배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자연은 이미 가지각색의 꽃들을 배치했고, 봄천둥이 울릴 때까지 기다리면 꽃들이 다투어 피었다. 2.' 춘설' 당대: 한유는 아름다운 새해가 없었고, 2 월 초에는 풀싹이 눈에 띄었다. < P > 눈은 봄이 오지 않아 정원 나무에 꽃을 입히려고 한다. 새해가 왔지만 향화는 없다. 2 월까지, 우리는 놀라서 몇몇 풀이 싹이 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 P > 눈도 봄이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꽃으로 변해 마당의 나무 사이를 날아다녔다. 3, "신주" 청청: 정사신주는 낡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베테랑 간부들의 지원에 의지한다.

이듬해에 또 나올 거예요. 키가 커요.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성장은 전적으로 늙은 가지에 달려 있다.

내년에 새로 자라서 키가 커진다. 4.' 봄날' 송송: 주승일은 물가를 찾아 무한한 풍경이 새롭다. < P >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곳곳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바람은 화창하고,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수라바야에서 새롭게 바뀌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5.' 풀' 당대: 백거이는 평원을 가로질러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 P >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 P >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선물했다. 짙은 풀은 나의 깊은 정을 대표한다. 긴 풀은 무성하고, 매년 가을과 겨울은 노랗게 변하고, 봄은 두꺼워진다. < P >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녹색이다. 잡초의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태양 아래 잔디밭의 끝이 바로 너의 여행이다. < P >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다. 짙은 풀은 나의 깊은 정을 대표한다.

4. 신입생을 묘사한 시 < P > 는 희망과 미래로 가득 차 있다. ●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남송 육유 \ "산시촌 투어 \") < P > 시인은 산천시냇물 사이를 걸으며 산길을 구분하기 어렵고 어리둥절하며 갑자기 눈앞이 밝아져 갑자기 밝아졌다. 이것은 사람들이 좌절과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들이 막막할 때, 새로운 세상이 그들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그것은 세상의 만물이 기복을 일으키는 철리를 이야기하며 사람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경고한다. < P > 아름다운 청춘: 꿈의 꿈 1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들어도 술이 소모되지 않았다. 나는 셔터에게 물었다. 그는 말했다: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그거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 P > 이때 이청조,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아름다운 봄빛이 그리울 것이고, 아름다운 시간의 짧음을 후회할 것이다. 이 규방 안의 외로움과 슬픔 뒤에는 한 가닥의 소녀가 봄에 대한 동경이 있다. < P > 어제 밤, 갑작스러운' 비산풍' 이 해당화를 파괴해 봄에 집으로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예민한 시인은 야외로 나가 관찰하지 않아도 되고, 섬세한 마음으로 느낄 필요도 없고,' 푸르고 붉고 날씬한' 어수선한 광경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이 담담한 근심으로 자연 경관의 미묘한 변화를 관찰하는 구체적 심경에 의해 결정된다. 어젯밤에 술을 마시고 잠들었는데, 너는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절실한 느낌이 있니? 봄빛이 점점 멀어져가는 것에 대한 다음과 같은 불안감을 결합하면 규실에서 허송세월에 대한 여학생의 불안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젊은 영광을 포함하여 그의 난초를 다치게 했다. 시대에 뒤떨어져도 따지지 않고 추초가 시들어 떨어지다. " ("고시 19 곡") 이 청춘의 아름다운 세월의 보물은 천고에 민감하고 섬세하다. 희망과 미래로 가득 찬: ● "산과 강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남송 육유 \ "산시촌 투어 \") < P > 시인은 산천시냇물 사이를 걸으며 산길을 구분하기 어렵고 어리둥절하며 갑자기 눈앞이 밝아져 갑자기 밝아졌다. 이것은 사람들이 좌절과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들이 막막할 때, 새로운 세상이 그들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그것은 세상의 만물이 기복을 일으키는 철리를 이야기하며 사람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경고한다. < P > 아름다운 청춘: 꿈의 꿈 1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들어도 술이 소모되지 않았다. 나는 셔터에게 물었다. 그는 말했다: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그거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 P > 이때 이청조,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아름다운 봄빛이 그리울 것이고, 아름다운 시간의 짧음을 후회할 것이다. 이 규방 안의 외로움과 슬픔 뒤에는 한 가닥의 소녀가 봄에 대한 동경이 있다. < P > 어제 밤, 갑작스러운' 비산풍' 이 해당화를 파괴해 봄에 집으로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예민한 시인은 야외로 나가 관찰하지 않아도 되고, 섬세한 마음으로 느낄 필요도 없고,' 푸르고 붉고 날씬한' 어수선한 광경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이 담담한 근심으로 자연 경관의 미묘한 변화를 관찰하는 구체적 심경에 의해 결정된다. 어젯밤에 술을 마시고 잠들었는데, 너는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절실한 느낌이 있니? 봄빛이 점점 멀어져가는 것에 대한 다음과 같은 불안감을 결합하면 규실에서 허송세월에 대한 여학생의 불안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젊은 영광을 포함하여 그의 난초를 다치게 했다. 시대에 뒤떨어져도 따지지 않고 추초가 시들어 떨어지다. " ("고시 19 곡") 이 청춘의 아름다운 세월의 보물은 예나 지금이나 감정적으로 예민하고 섬세한 여성이 소유하고 있다. 고대 여성의 유일한 좋은 출구는 남편을 찾아 좋은 남편과 결혼하는 것이다. 그래서 여자아이들은 청춘을 소중히 여기면서 마음속의' 봄빛이 새어나가는' 감정을 억제할 수 없었고, 이청조도 예외가 아니었다. 앞으로 이청조는 결혼에 대해 이렇게 깊은 애정을 쏟게 될 것이며, 그녀의 봄마음을 상하게 한 초기 작품들에서 이미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단어의 구상도 매우 교묘하다. 시인은 대화로 진보적이고 깊은 감정을 형성하고, 부주의한' 블라인드인' 으로 그의 예민함과 섬세함을 부각시켜, 여자아이가 숨기고 말할 수 없는 감정을 함축적으로 독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추근

당 백거이

바람은 춥고 하늘은 황혼이다.

아트리움에는 부용화가 있어 새벽에 떨어진다.

가을이 이미 외롭고 황혼이 왔다. < P > 제가 색깔이 없어서 미안합니다만, 망설이지 않고 한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 P > 나는 그가 보고 싶어서 그와 이야기를 나눈 것 같다.

남자는 늙고 돈이 많고 여자는 늦게 결혼한다. < P > 머리가 하얗게 해야 성공할 수 있고, 색이 나빠야 사람을 설득할 수 있다.

앞으로 자신을 찾지 않으면 청춘만큼 안전하다.

다른 사람의 화제

당정곡

눈물이 축축하고 쓸쓸하고 거울 속 나는 기절했다. 최근에야 나는 나의 청춘을 소중히 여길 수 있었다. < P > 살구꽃버들이 해마다 좋아서 차마 오래된 사진을 뒤돌아볼 수가 없다.

그것뿐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5. 낡은 것 대신 새로운 것을 대표하는 시를 쓴다.

배 한쪽에서 천돛 경연 대회;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돈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 P > [해석] 침몰선 옆에는 천만 척의 배가 지나가고, 고목 앞에는 천만 그루의 푸른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당경종 보리는 2 년 (기원 826 년), 유우석과 백거이는 양주에서 만났다. 백거이는 술자리에서 유우석에게 시를 한 편 썼고, 유우석이 23 년 동안 폄하하였다고 불평했다. 유우석은 시 한 수를 썼다. 나도 내가 불행을 당하고 목숨을 잃었다고 한탄했지만, 나는 나를' 침몰선' 과' 병나무' 에 비유했다. 그러나, 나는 매우 철학적이다. 나는 천돛이 발전을 위해 경쟁하는 것을 보았고, 봄을 위해 경쟁하는 것을 보았는데, 나는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이 시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비유가 참신하며 신진대사의 자연 법칙을 담고 있다. 쇠퇴를 설명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것은 쇠퇴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쇠퇴명언) 새로운 것은 반드시 낡은 것을 대체할 것이다. 천돛은 많은 배들이 왔다갔다며 말했다. 만목춘: 만무 () 는 생기발랄하고 번창하고 있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왕당 위' 관동 침범' < P > [해석] 망망막한 사막, 한 가닥의 고독한 늑대 연기가 솟아오르고, 우뚝 솟아 있다. 긴 황하에는 석양이 비치고, 붉고 둥글다. 시는 바깥의 기이한 경치를 넓고 밝게 말하는데, 기세가 웅장하여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직선" "원" 이라는 두 글자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사막의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친절한 감정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시인은 혼자 변두리로 가는 외로움을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에 녹였다. 현대에서 왕 Guowei 는 이 두 시를 "천고의 경이로움" 이라고 부른다. 사막: 사막. 독방 담배: 늑대담배를 가리킨다. 늑대똥을 태운 담배는 곧고 흩어지지 않아 쉽게 볼 수 있다. 그것은 고대에 군사 경보로 사용되었다. 스트레이트: 독연은 높고 흩어지지 않는다. 장하: 황하를 가리킨다. < P > 장초는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 P >-당백거이' 고초 작별' < P > [해석] 평원에는 무성한 잡초가 가득하고, 일 년에 한 번 가을건춘영이 자라고 있다. 무정한 들불은 어떻게 태울 수 있습니까? 따뜻한 봄바람이 싹을 돋우고 번식하게 한다. 처음 두 구절은 잡초가 시들고 번성하는 자연의 법칙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구절은 잡초가 끊임없이 번성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며, 잡초의 생명력을 열정적으로 칭찬하고, 파괴되었지만 완강했다. 지금 종종 혁명의 힘에 비유되는 것은 막을 수 없고 말살할 수 없다. 이 시는 백거이가 열여섯 살 때 쓴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나중에 강남에서 도성 장안으로 가서 과거시험을 치르다가 옛 시인 겸 작가 구태를 만났다고 한다. 구 마리나 는 그의 성 바이 밍 Juyi 를 보고, 그는 말했다: "장안 비싼 있지만, 큰 곳에서 살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나는 첫 시" 아니, 오래된 풀 "을 읽고" 들불이 그들을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고 읽었다. 나는 말했다: "이 진술이 있다면, 집은 살기가 어렵다. 이 노부인은 이 연극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 그래서 그를 위해 선전하고, 그의 재능을 칭찬하고, 백거이는 이로 인해 유명해졌다. 이별: 춘초가 무성한 모습을 묘사한다. 건영: 일 년에 한 번, 가을 건춘영. 죽고, 죽고, 영광스럽고, 무성하다.

6. 새로운 삶을 표현한 시 < P > 는 희망과 미래로 가득 차 있다. ● "산하는 의심할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남송 육유 \ "산시촌 투어 \") < P > 시인은 산천시냇물 사이를 걸으며 산길을 구분하기 어렵고 어리둥절하며 갑자기 눈앞이 밝아져 갑자기 밝아졌다. 이것은 사람들이 좌절과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들이 막막할 때, 새로운 세상이 그들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그것은 세상의 만물이 기복을 일으키는 철리를 이야기하며 사람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경고한다. < P > 아름다운 청춘: 꿈의 꿈 1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들어도 술이 소모되지 않았다. 나는 셔터에게 물었다. 그는 말했다: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그거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 P > 이때 이청조,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아름다운 봄빛이 그리울 것이고, 아름다운 시간의 짧음을 후회할 것이다. 이 규방 안의 외로움과 슬픔 뒤에는 한 가닥의 소녀가 봄을 마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