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유시화와 다른 시인은 모두 "밀은 노랗다"라는 시를 썼는데 어느 쪽이 더 낫나요?
유시화와 다른 시인은 모두 "밀은 노랗다"라는 시를 썼는데 어느 쪽이 더 낫나요?
어린 저는 자전거를 타고 밀밭을 걸었습니다. 바람이 밀밭을 휩쓸며 밀의 물결이 밀밭을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그 순간 밀은 연약했던 모습과 작별을 고하고 매우 강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바람은 매우 진지하고 능숙하게 불었습니다. 밀의 물결은 깔끔하게 조직되고 지칠 줄 모르는 부족처럼 드넓은 들판을 가로질러 밀려왔습니다. 나는 어른들에게 배운 대로 밀 이삭 두 개를 손에 쥐고 힘차게 비비며 숨을 고릅니다. 내 충성스러운 밀 껍질이 바람에 펄럭였다. 이미 밀알로 가득 찬 부드러운 녹색의 내 손바닥은 햇볕에 조용히 누워 희미한 광택을 띠고 있었다. 입에 넣고 부드럽게 씹으면 주스가 가득하고 가벼운 향기가 즉시 입안을 가득 채운 다음 비장으로 곧장 운전하여 매혹적입니다.
입안의 밀은 크고 작은 "씹는 힘"을 통해 치아를 손에 들고 조용히 익은 시간과는 거리가 멀다고 조용히 말해줍니다.
밀이 마침내 노랗게 익어 밀이 익었음을 나타냅니다 : 밀의 넓은 들판, 높고 낮은, 깔끔하고 깔끔한, 눈이 볼 수있는 한, 퍼레이드하는 군인처럼, 땅에서 하늘의 선물처럼. 제 고향인 허베이성에서는 밀 수확이 기본적으로 열흘이면 끝나는데, 이를 '밀 숙성'이라고도 합니다. 무수히 많은 커다란 밀 이삭이 순식간에 아래로 늘어지고, 노란 대지는 마치 짚에 타는 불꽃처럼 농부들의 눈을 환하게 밝힙니다.
? 그렇다면 리상자오의 '밀은 노랗다'를 보세요:밀은 노랗다/밀은 정말 노랗다/미풍에 단정하게 서 있네/칼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네/밀은 노랗다/밀은 정말 노랗다.
나는 고향에서 17년 동안 살면서 17가지 밀 작물을 보았습니다. 이 시인의 시 '산들바람에 단정히 서 있는 밀'에서 보았듯이 하나하나가 모두 훌륭하고, 하나하나가 모두 잘 자라고 있다."라고 썼다. "깔끔하고 단정하다", 이 네 단어가 얼마나 멋진지, 집의 밀알을 얼마나 적절하게 묘사하는지. 단정함은 웅장한 광경이자 몸짓이며 정신이며 헌신의 표시입니다.
이 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몇 배나 더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서 밀은 상아탑에서 갓 졸업한 학생일 수도 있고, 다 자란 아름다운 청소년일 수도 있고, 어떤 직업이든, 무엇이든, 누구든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칼이 전혀 두렵지 않다." 밀이 익어 수확해야 제 가치를 발휘할 수 있기에 나는 두렵지 않을 뿐 아니라 바람을 맞으며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이 시를 읽고 나니 산들바람에 단정하게 서 있는 밀에 대한 안타까움과 연민, 그리고 존경심이 느껴집니다.
위시화의 <밀은 노랗다>를 읽어 봅시다:
등불을 들고 집 뒤의 밀밭을 보러 가자. 비가 많이 올 때 밀을 보러 오자.
지난해의 약속과 번잡함이 아직 뱃속에 남아 있을 때 걷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횃불을 밝히고 깨어나는 초록 뱀과 귀뚜라미, 폰툰 보트 사이를 걷는다.
꽃향기
천둥이 그치기도 전에 밀이 노랗게 익어가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밀 옆에 앉아 바람과 비를 피하는 밀을 바라봅니다.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런 비 오는 밤과 선을 넘지 않는 밀밭을 사랑한다고 말해줘요.
어둠 속에서 살아남은 배들이 상륙했습니다.
우리는 배 바닥을 파서 물을 마시고 몸을 녹였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밀이 변해서 내 손을 꽉 쥐었다.
삼촌은 아직 멀리 흩어져 있고, 어리석은 누나는 불치병에 걸렸어요.
그 누나를 한 알의 밀알로 만들어 보자.
누나가 아플 때마다 우리 뱃속에 넣자.
우리와 가장 가까운 곳을 공격하는 거죠.
그 전에 그녀는 번개가 번쩍일 때마다 18년의 슬픔으로 변할 것이다.
내일의 새벽은 어떤 모습일까요?
밀물 파도의 굉음이 들리나요?
유시화의 시는 강인함과 사납고 웅장함으로 가득합니다. 마치 영혼처럼 뚜껑을 열면 고개를 숙이고 무시할 수 없게 만드는 서두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도 예외는 아닙니다. 사랑을 주제로 한 '밀은 노랗다'는 섬세하게 쓰여진 시로, 그녀가 말하는 밀은 슬프면서도 강인합니다. 시의 전반부에서는 '무서운' 사랑과 사랑의 약속에 대해 썼는데, 밀은 그 약속의 증표입니다. 시의 중간 부분은 사랑의 달콤함과 아픔에 관한 것이고, 밀은 이 달콤함과 아픔의 증인입니다. 후반부는 슬픔이 힘을 전하는 사랑의 종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내일의 새벽은 무엇인가요? 밀의 울음소리가 들리나요?" 이 구절은 시 전체의 마침표이자 클라이맥스로, 어떤 밤을 지내더라도 새벽과 빛은 오고, 바람이 아무리 거칠어도, 비가 갑자기 쏟아져도 결국은 맑을 것이다. 그리고 밀물결의 포효는 불굴의 힘, 멈출 수 없는 힘입니다.
두 시는 모두 밀의 유사성에 대해 쓰고 있으며, 또한 자신의 관점에서 밀의 영적 특성에 대해 쓰고 있으며 내면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차이점은 유시화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반면, 리상자오의 '밀'은 더 풍부한 의미와 더 넓은 패턴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더 많은 감정과 힘을 줄 수 있으며, 유시화의 시는 슬프고 무겁지만 리상자오의 시는 더 강력하고 가볍다는 점입니다. 유시화의 시는 녹색 뱀, 귀뚜라미, 비와 같은 '원료'를 많이 사용하는 반면 리상차오의 시는 밀, 바람, 칼만 사용합니다...
광활한 추수밭에 서서 밀을 날리는 바람을 바라보면 대지의 선물에 깊은 감명을 받습니다. 저라면 밀이 노랗게 익은 리상자오가 될 것입니다.
다시 읽어보세요. 좋은 시는 좋은 음식이나 아름다운 풍경과 같아서 자꾸만 손이 가는 법입니다.
밀은 노랗다.
이상초
밀은 노랗다.
밀은 정말 노랗다
미풍에 단정하게 서 있다.
칼이 전혀 두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