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중국 고전 『도덕경』의 전문을 요약한 문장입니다.

중국 고전 『도덕경』의 전문을 요약한 문장입니다.

1. 대도(大道)의 여정은 원래 대도(大道)의 여정 본문, 즉 천하의 대중, 현명하고 유능한 자의 선택 ②, 문자의 수리 ③에도 요약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친구는 친척 일뿐만 아니라 외아들의 외아들이기 때문에 노인은 집을 갖게되고 젊은이는 유용하며 젊은이는 지원 지점을 갖게됩니다. 자비로운 사람, 과부, 고아, 고독한 사람, 장애인을 부양하고 남자는 여섯 명으로 나누고 여자는 일곱 명으로 돌려줍니다. 물건이 땅에 버려져 있어도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싫으면 스스로 할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협조를 구하는 것은 번영하지 못하고 도둑은 만들지 않는다(11). 그러므로 외부인은 접근해서는 안 되며, 이를 코스모스라고 한다(12). 편집자 주 ① 『예기』에서 발췌.

유교 고전 중 하나인 예의범절은 서한(西漢)의 대성(戴胜)이 진-한 시대 이전의 예절에 관한 여러 글을 엮은 것으로, 총 49조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연은 전국 시대 말기 또는 진-한 시대의 유학자들이 이지라는 제목으로 쓴 책입니다.

고대에는 대도(大道)는 최고의 정치적 이상을 가리켰습니다. (2) [择贤而(조)能] 도덕성이 높고 유능한 후보자를 데려오다 * * *.

[데려오다, 건네다] "들다". (3) "신의를 존중하고 우정을 회복하다(무)"는 정직함을 말하고 화합(분위기)을 조성합니다.

(4) [프로] 동사로서, 취하다... 프로로서. 후자의 첫 번째 "서브"도 동사입니다.

(5) [怜(구안), 과부, 고아, 독거, 장애] 불쌍할 구, 아내 없는 노인. 불쌍하다, '총'을 넘겨라.

남편 없는 과부 노인. 아버지 없는 외로운 청년.

자식 없는 외로운 노인. 불구가 된 불구의 남자.

6 [남자에게 부서가 있다(페엔)] 남자에게 직책이 있다. 부서, 직책은 직업을 가리킵니다.

⑦ [여자는 집이 있다]는 여자는 집이 있다는 뜻입니다. 귀환은 여자의 결혼을 말합니다.

⑧ 사람들이 물건을 땅에 던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스스로 숨길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사악하고 역겨운.

(9)는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적인 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10) [폐쇄를 추구하되 번영을 추구하지 않는다] 불길한 계획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11) 도둑질, 반란, 해악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혼돈은 반란을 의미한다.

도둑질은 해를 의미한다. 일, 일어나.

(12) [야외]는 문을 의미합니다. [13] [닫다] 문을 닫다.

[14] 코스모스는 이상적인 사회를 의미합니다. With, 평화와 평준화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 1. '다도'와 '다통'은 특수한 개념입니다: '다도'는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하고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는 이치 또는 진리를 말합니다; "코스모스"는 유교의 이상 사회 또는 인간 사회의 가장 높은 단계를 의미하며 여러 가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어는 번역되지도 않고 잘 번역되지도 않습니다.

둘째, 일부 단어는 특정 문맥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귀국'이라는 단어는 여자의 결혼을 의미하지만 이 문장에서 '남자의 이별, 여자의 귀국'은 '때가 되면 결혼'을 의미하며 '키스'는 친밀함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는 친밀함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프로"와 "아들과 아들"은 반대이며 전자의 "프로"는 "키우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후자는 "키우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후자는 "키우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는 "키우다"라는 뜻이고 후자는 "가까이하다"라는 뜻입니다. 3. 직역이 가능한 문장은 모두 직역했지만 일부는 이탈리아어 방식으로 번역하기도 합니다.

고대에 따랐던 사회 규범이 시행되었을 때 세상은 백성의 소유였고, 현명하고 유능한 사람이 (백성을 위해 봉사하도록) 선택되었으며, 백성은 정직과 화합을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부모를 돌볼뿐만 아니라 자녀를 양육하고 노인들이 평생 동안 공동체를 위해 봉사하고 어린 자녀가 순조롭게 성장하고 아내가없는 노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자녀가 없는 노인. 장애인은 부양을 받을 수 있고, 남성은 직업을 가져야 하며, 여성은 제때 결혼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부를 땅에 남겨두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것은 자신의 즐거움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개인적 이익을 위해 일하지 않고 같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도 싫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무도 음모를 꾸미지 않습니다. 아무도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재산을 훔치지 않으므로 문을 닫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이상적인 사회라고 합니다. 가장 높은 정치적 이상이 실현되면 세상은 백성의 소유가 되고, 현명하고 유능한 사람이 (백성을 위해) 선택되며, (백성은) 정직과 명예의 조화를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부모를 돌볼 뿐만 아니라 자식도 키워야 하고, 노인이 평생을 살 수 있도록, 중년이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어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내 없는 노인, 남편 없는 노인, 어린 시절에 아버지를 잃은 자녀, 자식이 없는 노인, 장애인이 모두 부양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남자는 직업을 가져야 하고 여자는 제때 결혼을 해야 합니다.

재물이 있으면 땅에 버리기는 싫지만 숨길 필요는 없으며,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적인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악한 음모가 일어나지 않고, 절도, 반란, 귀환이 일어나지 않으며, (모든 집의) 문을 닫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이상적인 사회라고 합니다.

이 글은 유교적 이상사회인 '공동사회'의 기본 특징을 명확히 하기 위한 『예기』의 첫머리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원문에는 공자가 이 말을 한 이유를 설명하는 다른 구절이 있는데,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연말에 통치자가 베푸는 의식에 참여한 중니와 여와빈(余瓦滨)이 관상(관아, 궁궐 문 양쪽에 있는 발코니)을 돌아본 후, 부끄러움에 한숨을 내쉬었다.

개루 한숨(루가 고대 의식을 잃어버렸다는 뜻). 옌옌(공자의 제자 자유)이 옆에서 "신사가 왜 한숨을 쉬는가?"라고 물었다. 지는 "행동의 길은 영종(永宗, 샤상주)의 삼대와는 달리 가을이 (늦게 태어나 따라잡지 못해) 따라잡지 못했기 때문에 야망이 높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공자가 춘추 시대 말기에 살면서 평화롭고 번영하는 세상을 갈망했기 때문에 이렇게 말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구절은 세 가지 층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의 도 또한 ......" 이 층위는 '공동' 사회에 대한 프로그램적인 설명입니다.

"위대한 도"는 사회를 통치하는 가장 높은 표준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는 항상 언급되어 왔으며 다음 세 문장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세상은 공공이다"는 정치 권력(사회적 부도 포함될 수 있음)은 개인이 아닌 모든 사회 구성원에게 속한다는 의미입니다. "선출"은 사회의 관리자가 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선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출의 기준은 "미덕"과 "능력"입니다. '덕'은 높은 도덕성을, '능력'은 뛰어난 재능을 말하며, 현대적 의미로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 "신뢰를 쌓고 우정을 회복한다"는 것은 사회 구성원들이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정직하게 말하여 사기를 없애고, 화합을 도모하여 싸움을 멈추고, 사회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도의 도에 대한 문학 텍스트를 읽는 데 도움을 줍니다. 웬자 전체 문장은 길의 선, 대중을위한 세계, 재능과 능력을 선택하고, 믿음과 수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참고 문장:연합을 추구하고 일어나지 않고, 도둑질하고 행하지 않고, 집 밖으로 나가고 닫지 않는 것이 공동입니다.

두 번째 전체 문장은 :이제 대도(大道)가 숨겨져 있고, 세상은 집이다. 참고 문장:스스로 도울 수 없는 사람들이 있고, 사람들은 가는 것이 아프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것은 작은 복지를 의미합니다.

2 찬성: 1. 프로 2의 경우, 프로 2는 :make.... 정직하게 행동하라

그러므로 사용은 공덕이며, 군자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그러므로 전략이 성공했고 폰이 승리했습니다.

그 의로움을 믿음의 시험으로 삼는다.

도덕성을 드러내고 자신의 성실성을 시험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것에 속하지 않은 자가 있으면, 그것을 가진 자가 간다.

다른 사람이 듣지 않으면 형법이 법에 따라 집행됩니다.

팍스 로마나는 완벽한 삶의 이상입니다. 그리고 법을 어기지 않고도 풍요로운 사회는 진정으로 부유한 사회입니다.

2

1과 2는 거의 동일합니다.

2 사악한 힘 / 몸에는 없습니다.

3C

4. 재능과 능력을 선택하고, 정직을 실천하며, 상호 이해를 배양한다.

재능과 능력을 선택하고, 신뢰와 화합을 실천한다.

아버지가 부끄러워하고 회개하는 것은 조상을 부양하는 것이다.

아버지가 부끄러워하고 뉘우친다면 할아버지를 홀로 남겨두는 것이다.

이상적인 사회는 사람들이 법의 통제 없이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사회일 것이다.

6 같은 노인이지만 처우는 지원과 버림으로 나뉘는데, 이는 이상적인 사회와 현실 사회 사이의 간극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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