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떨어지는 낙엽. 논증적인 에세이

떨어지는 낙엽. 논증적인 에세이

삶의 가치는 무엇인가요? 사람의 가치는 어떻게 반영되고 측정되어야 할까요? 콩 페이는 평생의 연습을 통해 완벽한 답을 제시했습니다.

자원봉사 가수인 콩페이는 지난 10년간 자신의 전 재산을 털어 300만 위안 이상을 기부해 178명의 학교 밖 아이들을 도왔습니다. 하지만 그는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 생활할 정도로 가난하게 살아왔습니다. 죽기 전 각막을 기증하겠다는 유언을 남긴 그는 마지막 사랑의 실천으로 사회에 영원히 빛을 선사하고 이 땅에 영원히 머물렀습니다.

콩페이의 짧은 삶은 평범했지만 그의 삶의 가치는 고귀하고 위대했습니다. 콩페이는 비록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개인의 유한한 삶을 초월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살아 있을 것입니다.

콩페이 정신은 우연이 아닙니다. 콩페이의 전형적인 얼굴은 선전과 광둥의 자부심입니다. 콩페이의 정신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그의 위대한 사랑과 이타적인 헌신입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행복의 기초입니다. 콩페이는 돈과 물질이 풍부하지 않고 육체적으로 암을 앓고 있지만 여전히 낙관적이고 긍정적으로 생활하며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는 헌신으로 자신을 초월하고, 남을 돕는 것으로 자신을 완성하며, 자기 자신에서 자기 자신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 삶의 영역과 삶의 가치의 승화를 추구합니다.

삶의 가치는 빼앗는 것이 아니라 주는 데 있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이 중국을 감동시켰다는 사실이 이를 다시 한번 증명합니다. 사람의 능력이 크든 작든, 지위가 높든 낮든, 재산이 많든 적든, 수명이 길든 짧든.... 그러나 이것들은 사람의 가치를 반영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삶의 가치를 측정하는 척도가 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심천과 심지어 전국에는 콩 페이보다 더 부유하고 지위가 높고 더 많은 돈을 기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콩페이만 그렇게 감동적이고 존경스러운 걸까요? "자존심과 자기 계발, 문명화된 자선이 모범이다." "사람들의 메신저를 돕고, 평생의 양심"이라는 우아한 표현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의 삶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지만 그가 높은 존경을 받는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늘 우리는 '콩페이 정신 계승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그의 이타적인 헌신을 배우고 그의 영웅주의를 칭송하며, 이 숭고한 정신이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 건설을 촉진하는 봄바람이 되어 삶의 정신적 원동력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위대한 시대에는 위대한 대의를 추진하기 위해 고귀한 정신, 고귀한 정신이 필요합니다.

콩페이의 정신을 의식적인 인식과 실천적 행동으로 전환하십시오.

장빈(장빈, 성 당위원회 선전부 부부장)

콩페이의 선진적인 행동은 언론에 보도되어 성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고 그의 숭고한 정신은 광둥성 남부의 모든 당원과 간부, 일반 인민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은 항상 연구하고 계승할 가치가 있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을 선양하는 것은 당과 사회주의에 대한 그의 충성심에서 배우는 것입니다.

콩페이는 광둥성 선전의 더운 땅에서 자랐습니다. 당과 사회주의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이해가 있었기 때문에 그는 중병에 걸렸을 때 당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 할 것을 요청했으며 평생 * * * 생산당의 일원이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표명했으며 당과 사회주의에 대한 무한한 애정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콩페이의 앞선 행적은 야심 찬 청년의 고귀한 삶과 이상 추구를 반영합니다. 장더장 서기는 "우리는 세상과 사회, 삶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는 콩페이의 풍부한 정신적 함의를 배워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콩페이의 단순하지만 고귀한 정신은 사회주의 사회의 주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반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을 계승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기꺼이 돕고자 하는 그의 마음과 넓은 마음을 가진 이타적인 헌신에서 배우는 것입니다. 콩페이는 남을 돕고 사람들을 위해 선한 일을 하는 것을 인생의 가장 큰 기쁨으로 여기며 항상 열정적으로 봉사했습니다. 그는 8년 동안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며 3600시간 동안 사회에 봉사했습니다. 그의 공연 중 60% 이상이 자원봉사 공연입니다. 정기적인 수입이 없는 그는 지난 10년간 300만 위안이 넘는 돈과 물품을 기부했습니다. 그는 스스로 "기부는 나의 가장 큰 행복"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콩페이의 고귀한 인품과 스타일뿐만 아니라 이타적인 인간적인 태도와 넓은 마음을 반영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사람을 돕고 이타심을 실천하는 것은 콩페이의 짧은 생애에서 가장 두드러지고 감동적이며 완벽한 주제이자 콩페이 정신의 핵심 내용이기도 합니다.

위대한 시대에는 고귀한 정신, 대의를 위한 고귀한 정신이 필요합니다. 콩 페이 정신은 우리 광둥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며, 올바른 인생관, 가치관을 확립하고 사람들의 이념적,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좋은 사회 분위기 형성, 조화로운 광둥 건설을 촉진하고 당의 선진 건설을 강화하며 당의 정부 스타일의 근본적인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우수한 이념적 및 도덕적 자질을 나타내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콩 페이의 정신과 명예와 굴욕이 결합 된 사회주의 개념의 확립, 콩 페이의 정신을 각자의 의식 인식과 실제 행동으로 전달하고 강력한 경제 지방, 문화 지방, 법치, 조화로운 광둥의 건설 인 "3 가지 최초"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콩페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교육"을 받아들이도록 요청하지 않았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에게 교육을 받았습니다.

콩페이는 중국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리핑(쑨원대학교 부총장, 교수, 박사 지도교수)

나는 콩페이에게 작별 인사를 할 기회도 없었고 그의 '온라인 사당'에서 그를 위해 촛불을 밝히지도 않았지만, 수백만 시민과 마찬가지로 영원한 사랑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 콩페이에게 깊은 충격을 받았다. 이걸 처음 봤을 때, 그가 영원한 사랑을 위해 평생을 바친 평범한 사람이라는 사실에 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콩페이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왜 중국을 감동시켰나요? 우리가 착한 사람 콩페이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이것은 살아있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대답하는 것이 더 합당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이동과 흔들림은 도덕적 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표현했습니다.

이미 2천 년 전부터 중국 현인들은 '인애, 의로움, 도덕성'을 인간이 동물과 구별되는 근본적인 점으로 분명히 인식해 왔고,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니코마코스 윤리학'의 서두에서 선이 도덕의 최고 목표이며 인간 행복의 원천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역사와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도덕의 구체적인 의미도 풍성해지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덕은 인간의 특성으로서 도덕과 인간 사이의 깊은 내재적 연관성은 결코 변할 수 없습니다.

시장경제의 발전은 사회와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많은 경이로움과 만족을 가져다주었지만 많은 혼란을 가져왔으며, 그 중 가장 흔한 것은 도덕적 혼란입니다. 다양성의 풍요로움이 언제부터 사람들의 도덕적 판단을 흐리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물질과 부의 증가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도덕과 멀어졌습니다. 어떤 이들은 세상이 나빠졌다고 한탄하고, 어떤 이들은 도덕적 타락을 걱정하고, 어떤 이들은 부도덕한 타락으로부터 구원이 있는지조차 의문을 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질문에 강력하게 답하고 인간 본성의 회복과 도덕적 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표현한 콩페이에게 감동과 충격을 받았습니다! 마음의 슬픔은 죽음보다 크고 슬픔은 부끄러움보다 큽니다. 사람들은 선에 감동하고 선에 대한 희망이 있습니다.

둘째, 감정과 충격은 도덕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합니다.

이것은 근본적인 질문이어야 하지만 점점 더 불분명해지는 것 같습니다. 도덕은 선전을 위한 슬로건, 정치적 성취를 위한 라벨, 이익의 동의어, 다른 사람을 가르치기 위한 요건이 되었습니다. 사실 도덕은 인간이 스스로에게 부여한 법률이며 주관적인 의식과 자기 성찰에 의해 파악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덕은 무엇보다도 자기 수양이 우선이며, 타인에 대한 요구가 아니라 자기 수양이 도덕의 기초입니다.

공비가 중국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것은 그가 어떤 도덕적 선언을 했기 때문이 아니라 178명의 아이들의 '대리 아버지'로서 진심과 사랑으로 다소 차가운 세상을 따뜻하게 데웠기 때문입니다. 편협한 자기 만족을 초월하여 죽을 때까지 다른 사람들에게 빛을 남긴 사람입니다. 그의 행동은 도덕에 대한 가장 강력한 해석입니다!

셋째, 감동과 충격은 도덕 교육에 대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수많은 도덕을 가르쳤음에도 불구하고 도덕적인 사람을 키우기 어려운 이유에 대해 의아해했습니다. 도덕 교육이 취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긴 이야기지만, 콩페이가 감동과 충격을 받았다는 사실은 또 다른 각도에서 도덕 교육에 대한 좋은 처방을 우리에게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콩페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교육'을 받아들이라고 요구하지 않았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에게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의 실제 삶은 도덕 교육의 중요한 특징을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도덕 교육은 과학 교육과는 다른 일종의 가치 교육입니다. 후자는 무지에서 지식으로 가는 과정이고, 전자는 지식에서 믿음으로 가는 과정입니다. 믿지 않으면 사람들을 설득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가르치고 있는 '도'를 믿게 하려면 먼저 믿어야 합니다.

즉, 도를 '마음에서 배울 수 없다면' 도덕 교육으로서의 의미를 잃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덕적 실천의 측면에서 말하기 전에 행하는 것이 성스럽고, 행하기 전에 말하는 것이 성스럽다고 말합니다. 저는 말만 하고 행하지 않는 것은 악인이요, 말만 하고 행하지 않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도덕은 문명화된 사회와 행복한 삶의 토대입니다. 도덕이 없다면 인간과 동물의 구분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콩페이를 기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덕을 실천하고 도덕적인 마음으로 우리 주변과 사회를 돌보는 것입니다.

콩페이의 정신은 광둥성 남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불멸의 기념비가 되었습니다.

사회주의 명예와 수치 개념을 실천한 뛰어난 사례

딩진칭(성 당위원회 선전부 이론과 부주임)

콩페이는 자신의 실천 행동으로 사회주의 명예와 수치 개념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인민을 위해 명예와 수치라는 사회주의 개념을 실천하는 모범을 세웠다.

콩페이는 인민을 위한 봉사의 모델입니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콩페이의 마음은 오직 남을 위하는 것이지 자신을 위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콩페이는 생전에 "삶의 의미는 삶의 질과 가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실천적인 행동을 통해 "전심으로 인민을 섬기는 것"의 모범이자 최고의 본보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콩페이에게서 배우는 것은 인민을 사랑하고, 인민을 섬기고, 인민을 위해 평생 봉사하는 그의 고귀한 자질을 배우고, 자신의 유한한 삶을 인민을 위해 무한히 헌신하는 것입니다.

공페이는 사심 없는 헌신의 모델입니다. 그는 10년 이상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지 않고 사회에 헌신하고 진실하게 살며 공헌했습니다. 그는 약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극한의 헌신 정신 : 검소하고, 딸의 유치원 수업료조차 부모에게 맡기고, 수많은 오해와 불만을 겪고, 첫 번째 아내조차 그를 떠났고, 입원비를 쓸 여유가 없어 돈을 저축하는 것을 선호하여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산악 지역을 기부했습니다. 오늘날 사회주의 시장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선하는 데있어 특히 사람들을 돕고 이타적인 헌신을하고 사람들의 사랑, 책임 및 헌신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콩 페이의 높은 정신을 계승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콩페이는 노력의 모델입니다. 선전의 유명 가수였던 콩페이는 최대 1만 위안의 출연료에 의존해 편안하고 품위 있는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모든 돈을 남을 돕는 데 쏟아부어 300만 위안 이상을 기부했지만, 그의 가족은 무일푼이었고 심지어 위암이 진행되어 병원비조차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었죠. 그는 "나는 덜 먹고 덜 마시며 거의 같은 삶을 살았지만 아이들의 운명을 바꾸어 더 이상 문맹이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것은 특히 의미 있는 일입니다." 우리가 콩페이를 연구하는 것은 고귀한 마음의 상태의 개인적 이익과 손실에 관계없이 가난에 대한 그의 의지를 배우고, 투지와 혁명적 의지보다 편안함을 포기하고 끝없이 투쟁하는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풍부하고 심오한 의미의 동 페이 정신. 그는 떠났지만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세상의 열망의 진정한 선과 아름다움을 일깨워 우리에게 귀중한 영적 부를 남겼고 조화로운 사회와 더 나은 가정을 건설하도록 영감을주는 강력한 영적 동기가되었습니다. 콩페이 정신은 광둥성 남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불멸의 기념비가 되었습니다!

광둥 남부 하늘에 울려 퍼지는 감동적인 움직임.

선전의 비옥한 토양은 콩페이의 정신을 키웠습니다.

판잉(광둥성 사회과학원 부주석)

보통적이지만 위대한 젊은 가수였던 콩페이는 안타깝게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콩페이는 중국의 전통적 미덕과 시대정신이 결합된 예입니다. 중국인의 전통적인 덕목은 '수양', '자애',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콩페이의 짧은 생애는 이렇습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일종의 행복입니다. 나에게 생명이 주어진 한 나는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삶의 의미는 삶의 질과 가치에 있다". 이 간단한 말은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재현하고 사회주의 정신 문명의 구체화입니다. 장더장은 "콩페이는 중국 전통 미덕과 사회주의 문명의 실천자이자 전파자"라고 말했습니다. 콩페이의 행적은 중국을 감동시켰고, 콩페이의 정신은 시대의 강력한 목소리입니다.

콩페이는 개혁 개방의 비옥한 토양에서 성장한 뛰어난 인물 중 한 명으로, 명예와 수치라는 사회주의 이념을 실천한 뛰어난 사례입니다.

선전 경제특구는 중국 개혁개방의 실험 지역으로, 20년 전부터 경제 건설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을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 정신 문명 건설에서도 알찬 결실을 맺었습니다. 선전 경제특구는 경제 건설뿐만 아니라 정신 문명 건설의 선두 주자라는 것이 장더장 서기의 평가입니다. 이 비옥한 땅에서 많은 선진들이 등장해 선전 경제특구의 '3대 문명' 건설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1994년 선전 경제특구에 들어온 '신학가' 중 한 명인 콩페이는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들을 돕는 행동과 사심 없는 헌신으로 선전과 광둥성, 중국 전역의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콩페이를 통해 사람들은 사회주의 사회의 주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반영하는 그의 이타적인 삶, 이상, 경력을 진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은 광둥성 남부의 하늘을 울리는 감동적인 움직임입니다.

사람을 돕고 이타심을 실천하는 것이 콩페이 정신의 핵심입니다.

전통적 덕목과 시대정신의 일치

우칸신(광둥성 당위원회 당교 철학 교육연구부 주임 겸 교수)

콩페이는 떠났지만 그는 우리에게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정신적 재산인 빈곤 퇴치와 이타심의 숭고한 정신을 남기고 사회주의 도덕의 감동적인 운동을 써내려갔다. 나는 이것을 처음 보았고, 내 인생에서 그것을 보았고, 내 인생에서 그것을 보았습니다.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을 돕는 것은 항상 중국인의 전통적인 미덕이었습니다. 일찍이 춘추 전국 시대에 공자는 남을 돕는 것은 선행일 뿐만 아니라 성인의 행동이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자애로운 사람은 "스스로 일어서고, 스스로 일어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손을 내밀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지는 또한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사람들의 힘에 대한 욕망은 같은 배에있을 수 있고 함께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라는 하늘의 길을 갈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불쌍한 사람을 돕고 이타심을 발휘하는 것은 훌륭한 혁명적 전통입니다. 마오쩌둥 동지는 "바쿤을 추모하며"라는 글에서 바쿤 박사의 '이타심' 정신을 높이 평가하며 "사람은 행동하는 사람이지만 이런 정신이 있는 한 그는 고귀한 사람, 순수한 사람이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취향이 없는 사람, 인민에게 유익한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마오쩌둥 동지는 "인민에 대한 봉사"라는 글에서 "혁명 대열에 있는 모든 사람은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서로를 도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민족이 찬란한 문명을 창조하고 혁명 세력이 위대한 힘으로 단결하여 혁명적 승리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정신 덕분입니다.

공페이의 고귀한 사심 없는 헌신 정신은 사회주의 시대 정신을 반영합니다. 사회주의 사회는 인민이 주인인 사회이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사회주의 도덕의 핵심입니다. 풍요의 길을 걷는 것은 사회주의의 필수 요건입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면서 일부 지역과 일부 사람들이 먼저 부유해지지만, 사회주의 발전의 목표는 양극화가 아니라 번영입니다. 따라서 먼저 부자가 된 지역과 사람들은 아직 부자가 되지 못한 지역과 사람들을 도와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을 돕는 고귀한 정신과 이타적인 헌신을 이어가야 합니다. 콩페이는 자신의 행동으로 사회주의 시대의 정신을 실천했습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산다.

새 시대 레이펑 정신의 계승과 발전

류주오홍(남중국사범대학 행정학원 박사 지도교수 겸 부학장)

콩페이는 떠났지만 사회에 소중한 정신적 재산을 남겼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려 천지를 뒤흔들었으며, 10년 넘게 대가를 바라지 않고 불우한 사람들을 도우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해 '문명을 전파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현대 자원봉사자의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이 정신은 새로운 시대에 레이 펑 정신의 계승과 발전이며, * * * 자본주의 이타적인 고귀한 성격의 진정한 구체화이며, 현대 젊은이들이 자신의 행동으로 훌륭한 삶의 모범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날의 사회가 물질적 부의 큰 증가, 사람들의 물질적 욕망, 사람들의 일부가 부의 열망의 균형을 이루는 경향이있는 사회라는 것을보아야합니다. 서구 개인주의와 쾌락주의의 영향과 함께 일부 사람들은 물질주의가되어 적시에 행복을 옹호하고 자존감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적 책임감은 무의식적으로 무시됩니다. 이상은 사람들에게서 멀어지고 책임은 무의미해졌습니다. "나는 사회가 필요하다"는 자의식이 "사회는 나를 필요로 한다"는 책임감을 대체합니다. 인간의 자존감의 완성은 사회적 가치 실현의 토대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회적 책임감의 유무, 즉 공동체의 의식적 행동으로의 회귀 여부가 자존감의 실현과 사회적 인정을 위한 기초가 됩니다.

따라서 사회적 책임감이 결여된 자존감은 공허하고 불건전하며 무의미합니다.

콩페이는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의 행동과 삶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고, 가족의 이해 부족과 친구들의 의문 속에서도 끝까지 의롭게 걸어왔습니다. 그 비결은 세 가지에 있습니다. 첫째, 그는 남들과는 다른 인생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더 잘 살게 하기 위해 산다"는 레이펑의 인생 목표는 바로 콩페이가 부지런히 추구하는 삶의 이상입니다. 둘째, 그는 행복에 대한 고귀한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은 남을 위해 사는 데 있다"는 레프 톨스토이의 격언은 콩 페이의 삶의 영역을 표현한 것입니다. 셋째, 그는 삶에 대한 진정한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회에 헌신할 때 비로소 짧고 위험한 인생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아인슈타인의 인생 철학은 콩페이에게 생생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콩페이의 행적은 중국에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의 강한 사회적 책임감은 분명하고 확고한 목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확고한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행동을 통해 그것을 실현하겠다고 고집하는 사람은 모든 종류의 간섭을 배제하고 자신의 이상을 위해 싸울 수 있습니다. 둘째, 그것은 그의 합리적이고 고귀한 추구에서 비롯됩니다. 인생의 긴 여정에서 사람이 선행을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평생 동안 선행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콩페이는 사회적 책임에 대해 합리적으로 이해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그는 사회에 환원하는 데 개인적인 목적이 없으며 항상 그렇듯이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더 나은 삶을 실천하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콩페이의 정신에서 우리는 현대 생활의 최고 상태, 즉 자기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완벽한 합일을 실현하는 것을 바탕으로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확고한 목표로 말과 행동을 이끌고, 합리적인 추구로 인민을 섬기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대중을 위한 일을 하고 사회를 위해 자신의 의무를 다해야만 사회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에 대한 최고의 해석

원(광둥성 사회과학원 연구원)

오늘날 우리는 콩페이의 정신을 계승하고 배우는 것이 중요한 실천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콩페이의 정신이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구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명예와 수치에 대한 사회주의 개념을 확립하고 실천하는 실천에서 그의 사회적 책임감은 장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시민이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더 많이 가지면 사회 전체가 더 조화롭고 더 좋아질 것입니다.

사회적 책임이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해서 사회적 책임이란 개인이 특정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에 대해 느끼는 윤리적 관심과 의무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인식의 구체화입니다. 사회적 책임은 한 개인이 사회에 서서 그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고전 사회학자들의 눈에 사회는 결코 무수히 많은 독립적인 개인들의 집합이 아니라 상호 강화되고 분리할 수 없는 전체입니다. 시민에게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것은 도덕적으로 올바른 명제나 진리를 고수하고, 정의를 실천하는 원칙을 고수하며, 타인을 위해 기꺼이 희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콩페이는 37년의 짧은 생애를 사회에 대한 사심 없는 헌신의 길로 확고하게 나아가는 데 사용했습니다. 그는 헌신을 인생의 첫 번째 필요로 여겼고 어떤 상황에서도 신념을 흔들지 않았습니다. 사회에 공헌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일이라면 언제나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거의 모든 재산을 학생 돕기, 장애인 돕기, 재난 구호 등 사회 복지 사업에 사용했습니다. 그의 행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감정에 대한 열망을 일깨우고 깊은 사랑과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힘을 불어넣었습니다.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신의 행동으로 '헌신'이 무엇인지 가장 잘 해석하는 '헌신'은 대중을 위해, 공동체를 위해, 공동체의 인정과 존경을 받기 위해, 그래서 삶이 가장 가치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콩페이의 사랑 이야기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큰 사랑은 그 자체로 말합니다.

샤취안(박사, 지난대학 당위원회 선전부 부장 겸 청년동맹위원회 서기)

"학교 밖 아이를 처음 본 순간부터 죽어가는 사람을 돌보는 일까지, 그는 자신의 모든 시간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베풀었으며 심지어 목숨까지 빌려주었습니다. 그는 무대가 있는 교실을 만들고 노래로 희망을 밝히곤 했습니다." 2005년 중국에서 오랜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사랑의 전도사 콩페이에게 CCTV가 수여한 수상 소감입니다.

콩페이는 생전에 수많은 자선 공연에 참여했고, 학생들을 돕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거나 장애인을 위한 기금을 모금했습니다. 그는 10년 동안 300만 위안 이상을 기부했지만 17만 위안의 빚을 지는 등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기부했습니다. 사랑은 콩페이의 영혼과 삶의 전부였으며, 짧은 생애에서 그의 인간성을 가장 잘 드러낸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최종 심판에서 사람들은 콩페이의 친절과 자비, 사랑과 미덕, 자애로움을 칭찬할 것입니다. 오늘날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콩페이의 이타적인 자비는 사회에 따뜻한 파문을 일으켜 사람들의 사랑과 선한 힘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한없는 사랑과 그리움으로 가득 찬 콩페이의 짧은 인생 여정은 마치 별똥별과 같습니다. 콩페이의 사랑 이야기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과 사회 전체의 보살핌을 받게 되고,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사랑하게 된다는 심오한 삶의 명제를 보여줍니다. 장미를 나눠주는 데는 향기가 있고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하지 않지만 자신의 길을 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착한 사람은 사라졌지만 그의 정신은 살아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콩 페이와 콩 페이 양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사회 전체에 정의, 친절, 양심을 돌보는 강력한 분위기를 옹호하여 사회 전체가 따뜻한 선의와 인본주의 적 배려로 가득 차도록하고 사랑의 전달에서 사회의 모든 종류의 자선 자원을 고무하고 통합하여 더 많은 사랑의 대사와 자원 봉사자가 등장하여 사랑으로 타인과 사회를 따뜻하게하고 조화로운 광동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