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리바이의 시 해석
리바이의 시 해석
우선, 그 단어가 눈에 띄고 운율이 좋습니다. 쉔저우의 셰우루가 쓴 '수운'이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은 어제를 지키지 못하고, 내 마음을 흔드는 사람은 오늘을 더 걱정한다."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끊어도 잔을 들어 슬픔을 없애는 것이 더 걱정이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심과 진심이 느껴집니다. 한 번 마시고 나면 그 여운이 입안에 남아 잊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로 난징의 봉황 테라스 등반에서 "이곳에서 놀던 봉황이 이곳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봉황은 이제 이곳을 황량한 강에 버렸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연스럽고 소박하지만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러한 자연의 정신은 무의식적으로 불멸의 정신을 느끼고 공감하며 새로운 뼈를 흘리게 합니다.
둘째, 활기찬 기질입니다. 경력은 단지 어렵고 삶의 상황이 무의식적으로 그의 펜에 구현되었지만 Li Bai는 우울증에 빠지지 않았고 머리카락은 버려지고 걱정은 제쳐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푸른 언덕에 흰 사슴을 키우고 내가 필요할 때 대산 님을 타게 해주세요. 아, 내가 어떻게 높은 지위와 지위를 가진 자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겠습니까? 그들은 진실한 얼굴을 보이는 사람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산을 바라보며 그 위대함을 덜 퇴폐적인 방식으로 찬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가슴은 누구에게나 매우 필요하고 드문 것입니다. 사람들이 극복하기 가장 어려운 것은 바로 자기 자신 아닐까요? 우울하고 환멸을 느낄 때 이런 시를 읽으면 잠시나마 걱정을 내려놓고 정신적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적절한 과장, 충만함, 깊이 있는 느낌도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복숭아꽃 연못은 왕룬보다 천 피트 더 깊다." 그의 펜의 단순함과 분리감은 놀라운 데뷔작을 만들어냅니다. 조금 과장해 보겠습니다. 그 장면은 전혀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그 자리를 떠나 그 자리에서 자료를 가져와 깊은 느낌의 문장을 가져갑니다. "백발은 3,000피트 길이이고 슬픔은 긴 수염과 같다."와 같은 문장이죠. 거울에 가을 서리가 내리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세월은 창백하고 얼굴은 썩었고 슬픔의 느낌은 사람들을 약간 기괴하게 만듭니다. 리바이의 시에는 숲이 많이 등장하여 그의 놀라운 상상력과 예술적 매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물론 저에게 가장 큰 매력은 그의 시에서 드러나는 삶에 대한 태도입니다. 리바이의 '불멸'이라는 이름은 그의 시 외에도 그의 개인적인 요소인 도교적 습관에 기인합니다. 당나라에서 리는 도교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도교는 당나라 초기는 물론 당나라 시대에도 크게 장려되었습니다. 산과 강이 있는 자연에 대한 경외심은 많은 문인들이 관직을 구하는 지름길이 되었고, 산과 강은 문인들의 기질도 변화시켰습니다. 이백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스승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찬사를 드리니 그 명성이 하늘에 닿았나이다. 장밋빛 청춘에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좋아하셨으니, 이제는 백두산입니다. 달과 꿈의 현자, 꽃의 강박에 취해 황제의 말에 귀를 막았구나. 오 높은 산이여, 그대에게 닿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순수한 향기여." 이 시는 맹하오란에 관한 시일 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을 표현한 시이기도 합니다. 몇 년 동안 이백은 만 마일이 넘는 신의 땅을 여행하면서 산과 물에 대한 일련의 유명한 대사를 썼으며, 이는 또한 그에게 자연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인 감정은 풍경 속에서 크게 완화되었고, 이는 리백과 두푸의 차이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냈습니다. 두푸의 시는 역사의 혼란스러운 시기를 표현하고 국가의 쇠퇴를 한탄하는 민족적이고 국가적인 성격이 더 강합니다. (저처럼) 많은 인정을 받기 어려운 분위기가 있고, 시인으로서 그의 명성은 문학적 성취에 더 가깝고, 리바이의 명성은 성취 이외의 무언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매료되고 무언가를 느끼게 하는 아우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바이에게는 국가에 대한 개념이 없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리백은 기사도 정신이 강하고 국가관이 강했습니다. 안시성 반란 때 그는 여러 번 경력을 쌓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칼을 허리 아래에 넣고 여란을 똑바로 자르겠다." 이 때 쓰여진 것은 아니지만 불행히도 얻지 못한 동일한 정서를 표현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이 부분이 아닙니다. 리바이의 삶에 대한 '무관심한' 태도가 제가 취하고 싶은 태도입니다. "고대 바람의 열 다섯 노래"에는 구름이 있습니다."청문에 멜론이 심어졌고 옛날에 동령 후작은 큰 부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 부는 너무 강해서 캠프에서 또 무엇을 얻고 싶습니까?"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구평의 수사는 해와 달에 걸려 있고 초왕의 단은 비어 있다'는 '강가의 노래'를 들 수 있습니다. 형한은 펜을 떨어뜨려 오산을 흔들며 시를 읊었고, 창주는 자랑스럽게 미소를 지었다. 명성과 부귀가 길면 한강도 북서쪽으로 흘러야 한다." 부와 명성은 길지 않고, 인생은 너무 집착하지 않으며, 다른 좋은 풍경에 부응하지 않습니다. 그의 여유로운 삶에서 배우고 싶지 않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즉시 알 수없는 경쟁 시대에 심리적 문제가 점점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이백의 이 두 시는 만성 질환에 좋은 약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 내에서 생활하고 자신과 평화롭게 지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아무도 탐욕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백처럼 하늘처럼 되고 싶은 사람은 정말 놀랍고 배우기 쉽지 않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리백의 성격적 특성은 매혹적인 매력으로 가득합니다. 그는 경치에 감탄하고 산과 강을 돌아다니며 열망이 확고했습니다. "나는 공자를 옹호하는 미친 노래를 부르는 초나라의 광인이다"라는 일종의 광신과 허세가 있습니다. 그는 녹색 옥 지팡이를 손에 들고 이른 아침 그 유명한 황학탑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오월은 평생 변하지 않는 습관대로 산을 찾아 나섰습니다." 세상을 초월하여 "이른 봉사는 무자비한 것이니 거문고의 심장은 세 번이다."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불멸의 존재를 바라보며 히비스커스를 손에 들고 경배합니다. 그래서 세계 9개 지역을 여행할 때 루하오를 데리고 수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도 분명했습니다. "불멸의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은 너무 미묘하고 비범하며, 사람들은 그들의 시와 같고, 시는 그들의 사람들과 같아서 부유하고 어지럽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시대에 부족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도에는 얼마나 많은 합리성이 있는지 파헤치고 싶지는 않지만, 그의 은둔 생활 철학의 관점에서 볼 때 실제로 일종의 초월성이 있으며, 이는 여러 세대의 사람들을 창조하고 시인의 독특한 성격 특성과 예술적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저는 리바이의 시에서 느낀 인간미와 삶에 대한 느낌으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리바이의 우아함을 원하지 않고 늠름한 삶을 살고 싶고, 지지와 추구를 원합니다. 리바이가 그런 사람이라면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요.
2. 리바이의 시를 읽고 인생에 대해 배웁니다. 역사적으로 우리는 달을 유난히 좋아하는 민족입니다.
밤에 달을 보면 달에 사는 장의, 장자, 오강, 백토끼, 두꺼비 등을 떠올리고, 고전 시에 나오는 달에 관한 명대사를 떠올리기도 합니다. 이것도 일종의 민족 심리라면 이를 가장 잘 표현한 시인은 리바이입니다.
몇 편의 명시만 남긴 다른 시인들과 달리 리바이는 수많은 시로 특별한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는 달을 몰라 백옥 원반이라고 불렀고, 청운산 끝에서 야오타이징이 날고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다.""내가 어렸을 때는 달을 몰라 백옥 원반이라고 불렀고, 야오타이징이 날고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다.""달빛의 세계는 다양합니다.(구랑위 여행) "달이 아직 뜨지 않았는데 강이 저절로 흐르는 것을 보려고 강을 바라보았다. 갑자기 밝은 달이 서쪽에 있고 옥고리가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다."
(서강에 매달려 달을 기다리다) 보름달은 거울과 같고 초승달은 갈고리와 같다는 뜻으로, 달의 모양을 비유한 말이다. "가을바람이 강을 건너 지난 달에 불어왔다. 주인은 좋은 술을 빚고 촛불은 꺼져 빛을 길게 하네." ('건지, 구이를 진릉에 보내다') "달은 푸른 산과 함께 돌고, 물은 하늘의 창고를 적신다. 은하수와 같지만 구름에 가려 고요하구나." ('달빛 강 유람에 구중서를 보내며') 달이 뜨는 곳과 그 주변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백은 산의 달과 산의 달에 대해 가장 많이 썼는데, 시야가 탁 트이고 달의 역동성이 신선하고 밝은 느낌을 줍니다. 또한 물 위에 밝은 달이 떠 있어 "옥두꺼비가 바다에서 멀어지고 이슬방울이 꽃을 적신다"는 흐릿하고 시원한 장면처럼 보입니다.
구름 옆의 바람은 발톱을 만들고 모래의 머리는 눈썹을 적신다." ('첫 달') "시골은 흐릿하고 흐린데, 두꺼비 발자국이 반쯤 쌓여 있다. 강을 건너는 완상, 강을 건너고 있다." ('비온 뒤 달을 바라보며') 가끔 달이 느슨하게 걸려 있어 고풍스러운 느낌을 준다: "송양 옥녀산이라는 고대의 저택이 있다. 한 달 동안 살면서 동시 소나무에 매달려 있네." ('송산에 양산련을 보내며') 때때로 달이 덩굴 사이를 비집고 나와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돌 거울은 마음이 맑은 곳을 더 맑게 하고, 밝은 달은 푸른 장미에 매달려 있네."라고.
(여산의 발라드) "암무 가지를 흔들며 푸른 하늘에 밝은 달을 반쯤 걸었네." (옛 치우푸 복숭아꽃 여행을 추억하며) 위의 산과 물, 소나무와 잣나무는 떠오르는 달의 위치를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이백의 달에 관한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으로, 차갑고 시대를 초월하거나 조각된 고대 절벽으로, 모두 비현실적인 동화적 판타지의 색채를 띠고 있다.
풍경은 현실적이고 특이하지만 마치 꿈속에서 본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가끔 달빛에 움직이는 유인원이나 원숭이, 왜가리 등 작은 동물들도 볼 수 있는데, '가을 풀장의 하얀 유인원들이 많고, 눈이 날리는 것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물속의 달을 마시기 위해 바를 당기네." (치우의 노래, 5부) "용에게서 술을 마시고 나니 다시 빛은 푸르고 달은 차갑다. 술 취한 노래는 백로를 놀라게 하고, 한밤중에 백로는 일어나 해변으로 간다."
. (<음수 보내기>, 3부) 물을 마시는 흰 원숭이와 겁에 질려 날아가는 백로의 모습은 현실에서 포착한 역동적인 모습입니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역학 관계는 흐트러지지 않고 오히려 달빛이 비추는 세계의 고요함과 마법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인간의 활동조차도 앞서 언급한 분위기를 깨뜨리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백의 달빛세계에는 다음과 같이 하층민 출신인 몇 명의 등장인물만 등장합니다."동양은 채식주의자 소녀로 수그랑을 만나게 된다. 달이 지지 않은 것을 보고 간과 창자가 헛되이 망가졌다."와 같은 구절이 있다.
(월녀의 말, IV) "거울 속의 조수는 달처럼 보이고, 서쪽 들판의 여인은 눈처럼 보인다. 시나의 새로운 화장, 두 사람의 풍경이 최고다"(다섯 번째와 동일). 달 아래에서 만남을 기다리는 남녀에 대해 쓰기 전에 달밤에 멀리서 본 호수 위의 소녀들에 대해 썼습니다. 모든 것이 생동감 넘치면서도 진실과 고요함 속에 마법이 있다고 느낍니다.
마지막 시는 물을 달에 비유한 것인데, 실제로 달밤에 쓴 시입니다. 달빛이 있어야만 그런 투명함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물은 맑고 달은 밝고 백로는 달을 날고"라는 노동자의 노래도 있습니다.랑은 연꽃 따는 사람의 말을 듣고 밤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가을 교황의 노래' 13) "하늘과 땅에는 불이 빛나고 붉은 별은 보랏빛 연기 속에 있네. 달밤에는 노래가 차가운 강을 건너네." (<가을 교황의 노래> 14) 연꽃을 따는 소녀는 매우 연상적이며, 제련소는 특히 육감적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불이 얼굴에 비치고 노래가 멀리까지 닿으니 얼마나 따뜻한가! 그러나 아름다움은 그림 밖의 그림에 있습니다: 달빛이 비치는 밤, 차가운 강. 달빛의 조용한 세계에 따뜻한 노동 장면이 등장하여 서로를 보완합니다. 그림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는 리바이의 작품에서 달빛 세계의 전체 그림을 요약 할 수는 없지만 그 기본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리바이의 작품에서 달밤의 세계는 번잡한 세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오염되지 않은 세계입니다. 아무리 변해도 항상 차갑고 고요하여 사람들에게 순수하고 투명한 느낌을 줍니다. 이 세상의 자연은 실재하며 리바이의 시에서 그 모습은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백은 불멸의 세계로의 여행에 관한 시와 은둔에 관한 시를 많이 썼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종종 그의 재능의 괴로움을 표현하는 핑계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괴로움과 분노를 달빛이 비치는 세상에 빗대어 표현한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현실에 불만을 품은 다른 시인들과 마찬가지로 이백에게도 낙원이 필요했지만, 그의 낙원은 불멸의 산이나 목가적인 정원이 아니라 비루한 현실과 완전히 분리된 달밤의 세계였다.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살 필요가 없다"(샹양송)는 그의 말처럼 달빛 세상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둘째, 달빛 세계의 리바이. 앞서 인용한 구절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주로 객관적인 풍경입니다.
이백의 달빛 세계는 기발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핵심은 그 안에서 시인 자신의 활동을 보는 데 있습니다. 리바이가 달 아래서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배를 젓는 것인데,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아름답고, 아름답고, 아름답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달 속에서 헤엄치고 배는 공중에서 노를 젓는다." ("위완을 왕궁으로 돌려보내다") 이백의 판문시는 아름다운 그림으로, 그 한가함 속에서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는 미묘한 감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범문 시기에 그는 왕희제의 방문 일화를 자주 떠올리며 "해가 저물고 아침에 산이 열리고 파도가 바위를 흔들고 물을 움직인다"고 자신의 기분을 표현했습니다. 개울을 찾아 달을 여행하는 카누는 산이 큰 눈이라고 의심했다."라고 표현했습니다.
이백이 달 아래에서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해 가장 많이 쓴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이른바 '술 취한 달'입니다! 그런 유명한 작품이 무수히 많지만, 단 하나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꽃들 사이에서 술 한 항아리에서 혼자 술을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습니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드리우니 우리 셋이 되네.밝은 달은 내 앞에 그림자를 드리우며 마실 줄 몰랐다.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을 즐겨야 했다.
내가 부른 노래는 밝고 방황했고, 나는 표류하기 전에 그림자와 함께 춤을 췄다. 일어나서 함께 즐기고 술에 취해 흩어졌다.
우정의 은하수처럼 우정의 상처를 잊고 영원히 그들과 함께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백의 술 시는 '영웅적'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달 시는 '우아한'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이 두 가지를 합치면 '맑고 개방적'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는 대담하고 자유로운 성격을 보여주는데, 달에 홀로 술을 마시는 것 외에도 샹양송, 서우 등 가장 유명한 시 4편이 있습니다.
3. 리백은 "시 불멸"이라고 합니다. 그의 시는 항상 웅장하고 세상을 향한 마음으로 유명합니다. 사실 시는 사람과 같습니다. 리바이의 시를 보면 리바이의 성격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그는 밝고 자유로운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제가 리바이를 가장 존경하는 것은 그의 자신감입니다.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채용하자! 천은을 돌려라, 모두 돌려라!" "하늘을 보고 웃으며 나가니 우리가 아르테미시아인가?" 그의 시는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런 자신감이 없었다면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명시를 쓸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저는 보통 어떤 일을 할 때 자신감이 없고, "내가 할 수 있을까?"라고 스스로를 의심할 때가 많습니다.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분명히 해결할 수 있는 일인데도 자신감이 없어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요. 리바이에게 배우고 싶고 할 수 있다고 믿고 싶어요.
4. 리백의 옛 시와 정서는 리백의 '가을 풀장 노래'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가을못의 노래'에서 이백은 백발이 삼천 피트나 되고, 그의 운명은 긴 한을 노래하는 것과 같다. 거울에 가을 서리가 내리는데 어디에서 가을 서리가 내릴지 모르겠어요. 흰 머리카락의 길이는 삼천 피트이고 그의 마음의 슬픔도이 흰 머리카락만큼 길다. 거울 속의 그림자를 보면 언제 어디서이 가을 서리로 얼룩진 내 관자놀이가 얼룩 졌는지 모릅니다. 오늘날 안후이성 구이치현 서쪽에 있는 치우푸는 서기 753년 이백이 방문하여 열일곱 편의 시를 지은 곳입니다 * * *. 위는 열다섯 번째입니다. 약간의 반성: 술의 불멸자 리백. 시의 성자. 여기에 추가할 정보가 아직 없습니다. 치우 푸의 노래는 고요한 밤의 생각만큼이나 널리 불립니다. 과거의 전설에서 어떤 사람들은 슬픔으로 인해 하룻밤 사이에 백발이 되었고 시인은 자신이 언제 백발이 되었는지 몰랐다고 합니다. 하룻밤 사이에 백발이 되는 고통은 없지만, 삼천발백중은 전자보다 더 과장되어 슬픔이 더 깊고 강렬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또한 리바이가 쓴 시입니다. 기네스북에도 없습니다. 그러나 시인이 사람들에게 불평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고 내면의 슬픔이 너무 깊다는 것을 분명히하는 것은 바로이 수사학 때문입니다. 이 슬픔은 시인 자신의 슬픔입니다. 그는 그것을 독자와 공유하고 싶지 않고 단지 당신이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말은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이며, 글쓴이가 아무리 말도 안 되는 말을 해도 읽는 사람에게는 항상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가 끝날 때 그 사람이 쓴 글이 가치가 없다고 느끼고 그가 쓴 글에 관심이 없다고 느끼더라도 그것이 저자가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입니다 (추측 할 수있는 것은 당신 자신에게 말할 수있는 전부입니다). . 아마도 시인도 자신의 슬픔에 대해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다"고 말한 것 같습니다. 그는 "나의 슬픔이 왜 이렇게 깊고 긴지, 다음 행도 자연스럽다"고 했습니다. 이 또한 그의 진심 어린 슬픔을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공간의 제약 때문인지 고대의 많은 유명한 시인들은 시를 쓸 때 진행의 논리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의 시를 어느 정도 읽다 보면 진행이 분명히 세련된 글쓰기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독자들은 "운명의 슬픔은 길다"는 것이 전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고대 중국 문학에 대한 나의 지식에는 "운명"에 대한 속담, 즉 "운명"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문장은 일반적으로 의심 스럽습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 문학에 대한 나의 지식에는 "운명"에 대한 문장이 있습니다. 즉, "운명"이라는 단어가 포함 된 문장은 일반적으로 회의적입니다. 따라서 위의 결론을 내 렸습니다. (게다가이 이해는 더 문학적 인 것 같습니다.) 독자는 위대한 시인 이백의 마음 속 슬픔이 삼천 피트의 흰 머리카락만큼 길고 깊고 강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 슬픔이 어떻게 흐르는지 왜 신경 쓰지 않습니까? 따라서이 단락에서 내가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000피트의 백발과 같은 것은 없지만 인생에는 필연적으로 슬픔과 행복이 있습니다. 가정에도 냄비와 프라이팬의 교향곡이 있는 것은 인생의 상식입니다. 그래서 제 딸은 사람들이 문학 속 이백처럼 거울을 보며 흰머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자문하지 않고 살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삶이 우리를 울게 만들더라도 우리는 아름다운 미소를 지어야 합니다. 삶이 우리를 걱정하게 만들더라도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진심 어린 따뜻함을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너무 이상주의적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에서 감동적인 장면을 볼 때에도 눈물이 납니다. 내가 누구를 가르칠 수 있을까요? 허허허.
5. 이백의 시의 수확과 정감 - 이백이 서안주 서외별장에서 수운 장관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장면
나를 버린 사람은 어제에 머물 수 없고, 내 마음을 흔든 사람은 오늘 더 걱정스럽다
.
가을 기러기는 긴 바람의 호위를 받고, 나는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내 와인을 마신다.
위대한 문인들의 뼈는 모두 당신의 붓이고, 하늘의 뜰에서 나는 당신 곁에서 자란 작은 시에입니다.
우리 둘 다 먼 곳을 그리워하며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품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물은 칼로 베어도 여전히 흐르고, 슬픔은 술에 담가도 돌아오니, 세상은 우리의 그리움을 채워주지 못하니, 내일 나는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타고 가겠네.
-
자연스럽고 대담한 문체의 조화로운 조화가 이 시에서도 두드러진다. 대담함과 자연의 조화로운 결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백의 열린 마음, 대담하고 솔직한 성격, 고도의 언어 구사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시의 첫 두 줄은 산문과 거의 비슷하지만 대담하고 강렬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긴 바람"이라는 문구는 장엄하고 거침이 없으며 언어가 너무 명확하여 입에서 튀어 나올 것 같습니다. 이 자연스럽고 대담한 언어 스타일은 이 시가 지극히 걱정스럽고 우울함에도 불구하고 우울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6. 리바이의 다섯 편의 시, 난징의 한 호텔에서 이별.
돌풍이 불고 버드나무가 향기를 풍기니, 우지가 술을 따서 손님들에게 맛보라고 권했다.
성에서 온 동지들이 나를 배웅하러 왔고, 그들 각자가 잔을 비우자 나는 작별인사를 했다.
오, 가서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달과 함께 마셔
꽃들은 친구도 없이 홀로 술잔을 내려놓고 있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들여 그림자를 드리우고 우리 셋이 함께한다.
밝은 달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내 앞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을 즐겨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방황하고, 그림자는 내가 표류하기 전에 춤을 춘다.
일어나서 함께 즐기고 술에 취해 흩어졌습니다.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우정의 상처를 잊고 영원히 그들과 함께하고 싶다.
에메이산 달각
에메이산의 반달은 가을이고, 핑창강은 그것을 비추고 있다.
밤이 되자 청희는 삼협곡으로 가지만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한다. 뱃길 여행자는 일본에 대해, 꿈속에서 천무산에 올랐다고, 길 너머에 숨겨진 물과 안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베트콩은 티엔무산에 대해 말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깊이의 구름 사이로 티엔무산을 봅니다. 하늘을 향해 일직선으로 뻗어 있는 이 산은 다섯 개의 신성한 봉우리에 올라 중국 전역에 그림자를 드리우며 낙원에 이릅니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의 길이는 백 마일에 달하며, 이곳에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합니다. 내 마음과 꿈은 오와 월에 있었고, 밤새도록 거울 호수 달 위를 날아다녔다.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었고 나는 연강에 이르렀다. 제갈량은 여전히 그곳에 있었고, 푸른 물은 소용돌이쳤고, 유인원들은 울었고, 나는 제갈량이 처음 사용했던 스파이크 신발을 신고 비운 사다리를 올라갔습니다. 햇살이 내리쬐는 바다 한가운데서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었다. 천 번을 돌면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느리게 합니다. 하루가 갑작스럽게 끝납니다. 산에 곰, 용, 폭풍우가? 깊은 숲이 정상을 뒤흔듭니다. 구름은 비로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로 창백해집니다. 천둥과 번개의 신이시여, 산이 흔들립니다. 하늘의 깊은 구덩이에서 돌문이 갈라지고 환기됩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였지만 이제 해와 달이 금빛과 은빛 테라스를 비춥니다. 무지개를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한 명씩 내려옵니다. 거문고에는 호랑이를, 무용수에는 봉황을 배치하고, 대마처럼 줄을 지어 님프의 이미지로 배열했습니다.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아가고, 갑자기 자라기 시작한다. 내 베개와 매트, 내가 놓여 있던 잃어버린 구름. 이것이 모든 것이 동쪽으로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흐르는 인간의 일반적인 기쁨의 방식입니다. 그래서 나는 얼마나 오래 당신을 떠나야합니까? 그러나 푸른 언덕에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우고 내가 필요할 때 큰 산이여, 그대에게 달려가게 하소서. 아, 내가 어떻게 높은 지위에 있는 자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겠소? 그들은 절대로 진실한 얼굴로 보려고 하지 않으니까요!
7. 이백의 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리바이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시인입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자유로우며 풍부한 상상력,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언어, 조화롭고 다양한 기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분을 끌어내는 데 능숙하여 특유의 웅장하고 화려한 색채를 형성했습니다. 그는 구원 이후 활동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으로,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인 두보와 함께 '두리'라고 불립니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관념이 독특하며 장엄하고 대담한 문체로 성 당나라 낭만주의 시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인생에서 어떤 성공도 보여주지 못했지만 높은 기대를 가졌습니다. 그는 옷 입은 권력자를 경멸하고 정치 권력 중심의 위계 질서를 무모하게 조롱했으며 정치 부패를 비판하고 대담한 도전으로 성당 문화의 영웅 정신을 계승했습니다.
이백의 반권력 사상은 그의 생활 실천이 풍부해지면서 점점 더 의식화되고 성숙해졌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남을 위해 일하지 말고 자기 계발'과 '군주와 친구가 되자'와 같은 평등에 대한 요구로 표현되었습니다. 자유롭고 해방된 생각과 감정, 서민적 성향을 지닌 그의 성품은 사회생활에서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의 방탕한 성격도 그의 낭만주의의 중요한 원천일 수 있습니다.
8. 리바이의 시에 대한 견해와 의견은 무엇인가요? 리바이의 시는 성 당나라 시에서 영웅주의라는 예술적 주제를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습니다. 당시의 다른 학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황제의 예술을 구하고, 황제의 지혜를 구하고, 황제를 도와 천하를 위대하게 하고, 바다를 지혜롭게 하고자 한다"(대소산의 맹사부 전기에 대한 답)는 말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끈질긴 신념이었죠. 이백이 복잡한 권력 구조 속에서 정치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있었는지는 의문이지만, 시인으로서 이 신념은 그가 웅장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고대 영웅들의 매너와 스타일에서 힘을 얻고 현실적인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시 속에 영웅적 인물의 갤러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양과 같이 초원과 세상에서 일어선 영웅들을 찬양합니다. 흰머리를 부끄러워하는 것이 물을 깨끗이하는 것보다 낫고, 때가되면 강해지고, 경제를 생각하십시오. 삼천팔백을 낚고, 원왕 근처에서 바람이 어두워집니다. 위대한 현자와 호랑이는 어리석고 예측할 수 없게되었고 그 당시 평범한 사람들처럼 보였습니다. "고대 바람의 열 번째 부분에서 Lv Zhonglian과 같이 공덕과 명성을 흙처럼 여겼던 의인을 찬양합니다."Jiao Sheng, Lv Lian Te Miao가 있습니다. 달이 바다로 나가면 한 번 빛난다."라고 말했죠. 옷도 같은 음색으로 닦을 수 있다." 인재를 사랑하고 덕을 쌓은 영어 스승에 대한 찬사, '하늘의 난이' 후반부: "인재를 존중하고 높은 단을 쌓고 인재에게 금으로 상을 주었던 옛 연나라 왕을 볼 수 없다. 허리를 굽히고 땅을 쓸어 인재를 맞이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까? 섬기는 마음, 음모로 가득 찬 신, 시체가 묻혔으니 누가 황금 단을 쓸 것인가! "오만하고 무례한 사람들을 찬양하고, 푸량 인 이시치와 같은 천으로 유명한 장관의 존엄성을 고수하십시오."준은 레빈 와인 술꾼들이 초안을 작성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오랫동안 산동 롱 준공을 칭찬했습니다. 내 입장은 웅변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두 여자의 사임이 바람을 따라 씻기 위해 사직하는 것을 숭배하지 않습니다. 제나라의 동쪽 72명, 초한은 회오리바람처럼 휘몰아칩니다. 강자는 말할 것도 없고 미치광이는 여전히 쓰러져 있다!"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주인공은 서정적인 주인공과 뗄 수 없는 격동적이고 혼란스러운 특수한 시기의 역사 무대에서 강력한 인물입니다. 예를 들어, 그의 시 "친구에게 보답하다"에서 그는 "풍수는 재물을 보고 황제를 돕기 위해 막대를 주조하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팡저우의 왕사마에게 보답하고 눈을 본 염정지") 잠에서 깨어난 후, 그는 "푸가 말했다 젠첸", 시련에서 회복하는 것이 낫다"라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합니다. ("겨울밤 용문에서 술에 취하다") 안시 난 이후 이백은 상황을 초나라와 한나라의 투쟁으로 간주하고 장량과 한신을 예로 들며 "초나라와 한나라처럼 항복은 끝이 없다"고 말했다. 볼랑사에 도착한 한신은 해질 무렵 회음성에 들어갔습니다. 장량은 한신의 가난을 만나지 못했고, 유향춘은 두 왕조의 장관에서 죽었습니다. 일시적으로 시아피로 가서 병사들의 보살핌을 받고 투표하러 오십시오. 왕을 위해 웃고 조용히 후사를 위해." ("동 순찰 노래"II) 60 세가 될 때까지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 그는 또한 "서한 전사 맹"을 연주하여 "나는 그의 병, 동남 원정에 아무 이유없이 감사한다"고 자랑했습니다. 야후가 그를 돌보지 않았고, 드라마 맹이 먼저 나를 막았다"고 말했다.
이백은 세상을 돕는다는 이상과 자유로운 개성의 자유를 결합하여 완전한 삶을 이루었습니다. 그가 설계한 인생의 길은 두 단계로 나뉘는데, 첫 번째 단계는 구름과 같은 위대한 업적을 쌓는 것입니다: "스스로를 도울 수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장관 위자춘에게) "두 마리의 용이 서로 싸우면 하늘과 땅이 움직이고, 술을 마시고 칼을 들고 춤을 추며 한나라 분쟁을 서둘러 해결한다." ("장서채에게 고하는 고사") 성공 후 그는 부와 명예를 탐하지 않고 '오호'와 '창저우'를 고향으로 삼아 자유롭고 여유로운 삶을 열망했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을 일하면서 보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어선에 뛰어들었습니다." (한린의 독서) 말년까지도 그는 "마침내 정착하여 아무 문제 없이 오호(五湖)에 가겠다"는 야망을 품고 있었다. (위즈춘 장관에게 보낸 선물)이러한 삶의 이상은 시인의 '자신의 덕에 대한 부끄러움'과 자유에 대한 사랑을 담고 있다: "나는 화살로 요성을 쏴 죽였고, 큰 공을 세울 수 있었지만 결국 보답을 받지 못했고 동시대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이 부끄러웠다"는 것이다.
9. 리바이의 가족 시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은? 이백의 마음속에는 가족이 자랑스러워야 합니다. 당시 당나라 왕실의 성씨도 리씨였기 때문에 이백은 자신이 왕실의 후손이라고 거짓말을 하며 돌아다녔고, 그 결과 많은 문인들과도 친분을 쌓았습니다. 사실 리백의 집은 관외에 있었고 그의 가족은 왕실과 아무런 관계가 없었습니다. 그의 삶은 파란만장하고 표류하는 것으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마치 가족이 고향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세관으로 도망친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그가 누구에게도 말하고 싶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그는 특히 오만했습니다. 나는 유용하게 쓰이기 위해 태어났다는 시가 있습니다. 그의 야망과 오만함을 반영한 시입니다. 제가 읽은 '백 번째 집'에 나오는 시인데, 위대한 시인 리 베일리의 작품입니다. 제가 다 기억하지 못하거나 일부 불일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세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백이 우리가 생각하는 성인이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그는 성격적으로 결점이 많은 사람이었고, 평생 큰 야망을 품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10. 내 자신의 무위 경험을 바탕으로 리바이의 시를 이야기하면서 인생의 기쁨과 슬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무위와 함께 살면서 더 많은 미지의 놀라움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암묵적인 이해 덕분에 우리는 가장 친하고 중요한 친구였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2010년, 17학번 학생들은 진심으로 단합했습니다. * * * 진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같은 해에 태어났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었습니다. 우리 중 최고.
한 번 놓치면 당신과 나는 더 이상 낯선 사람의 교차점에 대한 암묵적인 이해가 없습니다. 더 이상 서로를 보지 않죠.
한번 행복하면, 당신과 나는 서로를 마음속으로 기억하고 킥킥 웃게 하세요. 명심하세요.
기대를 기다리지 않고 기다리지 않으면 예고없이 실망에 직면했습니다. 뒤돌아 보지 마십시오.
예전의 젊음에서 깨어나지 못했고, 예고 없이 성숙을 맞이했습니다. 중복은 없습니다.
점들이 흐려지기 시작하자 이번에는 확실히 예고 없이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저와는 상관없는 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