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조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
조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
하룻밤 비바람,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을까.3 "산속의 집" 저 멀리 추운 산속, 흰 구름 속에 사람이 태어난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나뭇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탕왕웨이봄이 오면 그 붉은 열매가 남쪽 가지를 헹구면.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모았으면 좋겠다, 앵초 팥이 주목을 끌었다.5 "절대 구절" 탕두푸 두 노란 꾀꼬리 소리, 푸른 하늘에 백로 한 줄이 울린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진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가는 배를 향해 "안녕"이라고 말한다.6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며'천문은 초강에서 갈라져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녹색 산 대결의 양쪽은 하늘에서 만나는 평평한 보트 스타일 인 양쪽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7 "여산 폭포를 바라보며"당나라 리바이 햇살 향로 보라색 연기, 수천 개의 강을 떨어 뜨리는 폭포를 바라보며.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위에서 사람들은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8 "일찍 바이티시를 보내기 위해"당리 백 사임 바이티 화려한 구름, 수천 마일의 장령 언젠가 돌아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울리고, 경선은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나갔다.9 "에메이산 달 노래" 당리백 가을의 에메이산 반달, 핑창강 물속으로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밤에 청시는 삼협으로 가고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한다.10 "나무 강에 대한 찬가" 당백주 태양의 잔해는 몸으로 가득 차 있고, 강 샤오샤오의 절반은 붉고, 강 붉은 절반은 붉고, 태양의 잔해는 몸으로 가득 차 있다.
9월 셋째 날의 불쌍한 밤, 구슬 같은 이슬방울이 활 같은 달.11 "강남의 봄" 당두무 수천 마리의 워블러 녹색과 빨간색, 수상 마을은 와인 깃발로 가득합니다.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찰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다.12 "서쪽 숲 벽에 새겨진 비문" 송수시는 능선의 측면을 봉우리로 보았고, 멀고 가까운 봉우리가 달랐다.
내가 노산에 있으니 노산의 진면목을 알아볼 수 없다.13 "회중춘강야경" 송수시 대나무 복숭아꽃 세 두 송이 밖에 있으니 춘강의 오리가 먼저 알았다.
동팅의 먼 풍경"류유시 호수 빛 가을 달이 섞여, 바람 거울이없는 수영장 표면은 아직 착용하지 않았다"류유시 호수 빛 가을 달이 섞여, 바람 거울이없는 수영장 표면은 아직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동팅에서 멀리 바라보니 은판에 초록 달팽이가 있다.15 "봄 시" 류탕시의 새로운 화장은 주홍색 건물 아래로 내려와 봄 슬픔의 안뜰을 깊게 잠궈야 한다.
궁중으로 가서 새 꽃을 올려다보면 잠자리가 옥비녀 머리로 날아간다.16 중남산의 설봉을 보라탕주는 중남산, 흰 꼭대기가 떠 있는 구름을 바라본다.
눈이 내린 후 숲은 태양의 여운을 내뿜고, 시간은 늦었고, 장안시는 몇 분의 추위를 더했다.17 노래하는 버드나무 당나라 허비유는 만 가닥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가 매달려 있는 나무로 옷을 입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는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18 '봄날' 송주희는 빈수이, 무한한 풍경을 새롭게 발견하는 날을 맞았다.
모두가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 바람이 꽃을 불고, 수천 개의 보라색, 모든 곳이 봄의 풍경입니다.19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예송 샤오 웽은 치아 봉인 이끼, 샤오 쿠 차이 페이를 오랫동안 열지 않고 동정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이번 봄 봄은 결국 닫을 수 없습니다. 벽에서 분홍색 살구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20 "볼 수있는 밤 책"샤오 웽 우 낙엽이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변 가을 바람이 손님을 감동 시켰습니다.
나는 어린 아이가 직조를 촉진하기 위해 따고 밤에는 빛이 울타리에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21 "산동 형제를 생각하는 산 휴일에"외국 손님을 위해 외국 땅에있는 사람을 당나라, 모든 축제는 친척을 두 배로 생각합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면, 나에게 닿지 못해 아쉬움도 있을 것이다.22 들판과 정원의 사계송판청다진과 살구는 살찌고 밀과 양배추 꽃은 가늘다. 아무도 담을 넘지 않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고 있다.23 "과저우를 오르다"왕송안시징커우 과저우는 중산에서 불과 몇 산 떨어진 물의 집이다.
봄바람이 다시 강 남쪽 강변에 불어왔다.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출 것인가24 "월을 바라보며" 탕두푸 "태산의 위용! 제나라와 노나라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초록의 대지.... 남쪽의 산과 북쪽의 산이 아침과 저녁으로 나뉘는 마법의 자연은 수천의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킨다.
오색찬란한 구름 라베? 내 가슴이 쏟아지고, 긴장된 눈앞에 새들이 날아다니고 ... 산 정상에 오르려니 발밑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25 "봄의 희망" 탕두푸 강과 산은 변하기 쉽지만 산과 강은 길고 풀과 나무는 봄입니다. 국가의 슬픔은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의 언어는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10 만 금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우울한 얽힘, 머리를 긁고 생각, 더 긁는 흰 머리카락,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26 "봄밤 즐거운 비" 탕두푸는 비가 좋은 계절과 봄이 오는 시기를 잘 알고 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십니다.
밤길은 어둡고 뱃길은 밝다. 붉은색이 젖은 곳을 보니 황금빛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27 좌궁야행 당두부 꽃 그림자, 궁궐 어둠, 새 울음소리 농어. 궁전에는 달빛이 더 있어야 한다는 안내방송에 가까운 수천 명의 가족이 깜빡이는 것 같습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지 않고 열쇠가 문을 여는 소리가 들리고 밤바람이 중얼 거리고 생각의 소리가 그레 롯에게 표류합니다. 아침에 청원할 일이 있어 밤새도록 몇 시인지 물었다.28 「부두구 작별」 당나라 백주이, 「평원을 가로지르는 들풀, 계절과 함께 오가는」.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들풀과 들꽃이 옛길 곳곳에 널려 있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행의 끝을 장식합니다.
아, 내 친구의 왕자여, 네가 또 떠나가니 슬프구나.29 당백주의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은 수위가 낮은 자팅시 북쪽에 있는 루산사(鹿山寺)를 노래한 작품이다. 일찍 일어난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아 날아갑니다. 화려한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나는 호수의 동쪽이 없는 것을 좋아하고, 푸른 나무가 덮인 하얀 모래 제방을 좋아한다.30 "봄 생각" 당황후란 참새 기록과 제비 기록으로 새해를 알렸지만, 지금까지는 모두 마웅추 마을에 관한 이야기다.
수도 한궁의 정원 옆, 밝은 달이 떠 있는 호수 들판으로 마음이 날아갑니다. 브로케이드 메아리는 오랜 미움에 대한 그리움을 말하고, 위쪽의 꽃이 만발한 나뭇가지들은 여전히 독신인 나를 놀리고 있다.
사부님, 유장군, 군대는 언제 다시 석판으로 돌아가야 하는지 물어보십시오. 봄 생각 당리백 당신은 옥 같은 북쪽 풀, 나는 푸른 비단 가지를 구부린 뽕나무.
고향의 시절이 그리울 때, 오래 전 그리움과 슬픔. 봄바람아, 감히 너를 알지 못하니, 왜 내 침대 옆 비단 커튼을 찢는가?
2. 우리나라 풍경을 묘사한 고대 시(詩), 채루, 왕위,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푸른 이끼 속에서 나를 비추는 숲속 깊은 곳으로 돌아간다. 왕웨이, '새를 구경하는 시냇물', 사람들은 오얏꽃과 함께 한가하고 빈 산에는 밤이 고요하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주왕위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연주하며 흥얼거리고 있다.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들을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다. 지안더강 멍하오란의 밤 안개 자욱한 계류장 사이로 배가 나아갈수록 낮이 짧아지고 옛 추억이 시작된다.
광야의 끝은 나무보다 깊고 달은 달에 가깝다. "산속에서" 왕웨이징시 흰 돌, 차갑고 얇은 붉은 잎사귀.
구부러진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연기가 자욱하고, 수증기가 흘러내릴 듯 무겁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옷이 젖는다. 가을에 살던 왕위는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 위에 서 있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비추며 바위 위의 샘을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맹하오란, 오랜 친구여, 닭과 쌀을 준비하여 농장에서 나를 대접하소서.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바깥에는 푸른 언덕이 펼쳐져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창을 통해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3. 조국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조국의 위대한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1. 양쯔강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과거의 영웅들은 영원히 사라졌네. 소시 '서시(蘇詩)'
별은 공터에서 굽이치고 달은 강에서 흘러 두푸 '밤의 서정'
낙엽은 폭포의 물결처럼 떨어지고, 장강은 언제나 두푸를 넘어 산을 오르고
저 멀리 하늘에서 외로운 돛을 달고 있지만 장강 하늘에 흐르는 백의 '맹하오란을 광천에 보내네'는 들린다
.
천문, 초하가 열리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은 천문산을 바라보았다.
산은 원래의 높이에서 멈추고 강은 강으로 들어간다(리백 '징먼 나룻배에서 친구를 떠나보내며'
2. 황하
1.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나? 리백의 '술 속으로'
2. 황하가 동중국해로 떨어지고 만 리가 가슴에 쓰여 있네. 이백의 페이에게 보내는 열네 글귀
3.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개의 상쾌한 산이 있는 외로운 도성이다. 왕지루 양주 가사
4. 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내네. 더 높이 올라가서 더 멀리 보네
왜가리 오두막의 왕지환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 너머로 지네. 왕웨이의 국경의 대사
3. 구이린
구이린의 풍경은 세계 최고다
바람과 파도를 타고 사람들은 구이린 풍경의 그림 속에 있다.
한비는 산둥을, 당비는 안을, 송비는 구이린을 바라보고 있다(속담).
4. 항주
항주를 묘사한 시는 대부분 서호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예를 들어 "물은 밝고 아름답고, 산은 공비다"라는 시구처럼 서호보다 서호를 찍으려면 항상 가벼운 화장을 하는 것이 적절하다."라는 시구가 있습니다.
서호의 핑후 가을 달 묘사: 거울처럼 평평한 완칭호, 4월에 가장 좋다. 서호의 두 시인에게 작별인사를 하지 않는다.
부드러운 추위는 손님들에게 술을 대접하고 시를 낭송하도록 부추긴다. 붉은 단풍이 산을 덮고 맑은 샘물이 돌을 씻고 여러 개의 심장이 있다. 삼생시
실망한 루오는 여전히 구운이를 부둥켜안고 다리 위에서 배웅한다. 술에 취한 꿈과는 달리 제국의 도시는 몇도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홍페이 연기와 물
미미. 돌이켜보면 당신만 알죠. 우장 왜가리에 대한 그리운 추억, 외롭고 원망스러운 느낌, 그러나 나는 여전히 무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에 대한 꿈은 구름을 깨워 떠오르게 한다.
창문 밑바닥이 당신을 기억할 때 그 고운 노래. 다음 약속은 언제 잡을 수 있을까요? 매화 가지를 먼저 보내드릴게요.
천당호 봄 여행
백주이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고 구름이 낮아서 호수에 물결이 일렁였다.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 위로 꾀꼬리 몇 마리가 둥지에 진흙을 담아 날아들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매혹시키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습니다.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것이 강남의 하얀 제방에 대한 기억인가요? 남쪽 해안을 꿈꾸며
강남을 기억하며(바이주이)
강남은 좋다,
나는 그 풍경을 알고 있었다.
해가 뜨면 꽃은 불을 이긴다.
봄이 되면 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다.
강남을 기억하지 못하시나요?
강남을 기억하면서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항저우입니다.
달 한가운데 산사에서 계피를 찾고,
현각의 베개에서 조수를 바라보는 것.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항저우입니다.
언제 다시 방문하시겠습니까?
장난 기억,
둘째, 우공을 떠올린다:
봄 대나무 잎 한 잔,
연꽃 춤에 취한 우와.
조만간 우리는 다시 만날 것이다.
서호십곡(西湖十曲)(소춘탄천수교)
위쪽 동산에는 새가 울고, 대륙에는 왜가리가 날아오르고, 시계가 희미할 때 구름이 떠오르네. 차가운 향, 등잔의 먼지, 꿈의 잔재가 여전히 풀을 노래하고 있다.
머리를 긁고 셔터를 보면 버드나무 다리 연기와 버드나무가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Cui 방사형은 재능이며, 그는 레이커를 이용했습니다. 휩쓸린 물 말미잘
포위되었습니다. 내가 그 해를 기억할 때, 깃발 파빌리온은 와인을 불렀다. 봄의 희미한 소리, 체바오 레, 두 번째 불사조가 열렸습니다. 그냥 외출
심장, 너무 춥지 않게 일찍 일어나십시오. 동풍에 한가롭게 서있는 칠한 다이어프램, 누가 쓸어내는 늙은 붉은 색을 쓸어내는 사람.
"푸젠성 항저우"는 모우롱의 "모든 당나라 시"에 나오는 시입니다.
서풍은 검은 담비와 털을 차갑게 하고, 서두름은 멈추지 않는다. 석양과 함께 항해하고,
내 마음은 밝은 달과 함께 항저우로 간다. 바람이 맑으면 그리움에 놀라고 등잔 밑의 노래에 놀라고 서두르지 않을 것입니다.
항주의 번영을 생각할 때는 먼저 근심에서 벗어난 다음 그것을 기려야 한다.
4. 조국의 풍경을 묘사한 시.1. 저녁 하늘의 산과 강의 아름다움, 봄바람에 날리는 꽃과 풀의 향기.
--탕두푸의 두 시번역:강과 산이 봄빛을 받아 얼마나 아름다운지, 봄바람이 꽃과 풀의 향기를 가져다주네. 둘째,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으면 2월에는 서리가 내린 나뭇잎이 붉게 물든다.
--탕무투, '산을 걷다' 번역: 나는 단풍나무 숲의 야경이 좋아서 마차를 멈췄을 뿐입니다. 서리가 내린 단풍잎은 밝은 색의 2월 꽃보다 더 아름답다. 셋째, 흰 구름 샘은 구름이 한가하고 물이 없는 천평산에 있다.
--탕백주이, '백운춘' 번역: 천평산의 백운춘은 고요하고 조용하여 하늘의 흰 구름이 바람을 따라 자유롭게 떠다니고, 산의 샘은 졸졸졸 흐르며 한가롭게 흐른다. 넷째,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위나라 진나라의 도원명은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여유롭게 바라보는 것을 음오(陰五)라고 번역했다. V. 갯벌의 봄 조수, 바다의 밝은 달 * * * 조수조차도.
--장탕수루의 <춘강과 달의 밤> 번역: 춘조는 광대하고 바다와 연결되어 있다. 밝은 달이 조수와 함께 분출하듯 바다에서 솟아오른다.
5. 조국의 아름다운 강과 산을 묘사한 시 중 가장 아름다운 시는 무엇인가요?
1, 멀리서 동팅을 바라보며 - 유탕유시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의 표면에는 바람이 없는 거울이 있다.
동팅을 멀리서 바라보면 은색 원반에 녹색 달팽이가 있다.
동팅호를 바라보는 것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유유시가 쓴 풍경시입니다. 이 시는 둥팅호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의 비범한 생각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다정하게 표현하고 호수와 산을 넓고 밝게 묘사한 것은 작가의 성격과 정서, 미적 관심을 반영한 것입니다. 여덟 가지 극단을 생각하고 겨자씨에 만족하는 정신과 전이 열반의 포용 없이는 글을 쓰기가 어렵습니다. 풍경시에서 시인의 낭만적 인 변덕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진지한 관찰을 통해서만 이 시의 깊은 감동을 읽을 수 있습니다.
2.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 당 - 이백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쓸쓸한 구름만 남았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의 눈 사이에는 오직 나와 징팅산의 눈빛만이 존재한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있는 것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쓴 다섯 자로 된 시입니다. 시의 표면적 의미는 징팅산을 여행하는 사람의 이야기이지만, 더 깊은 의미는 시인의 삶의 외로움입니다. 시인은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풍경에 생명을 불어넣고 징팅산을 매우 생생하게 의인화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외로움과 재능 부족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위안과 생계를 구하려는 결심에 대해 썼습니다. 이 시는 그의 정신세계를 표현한 시인의 걸작입니다.
3."강 남쪽을 기억하며" - 당나라 - 백주이
강 남쪽은 좋다,
풍경은 익숙했다.
해가 뜨면 강에 붉은 꽃이 불타오르고,
봄이 되면 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다.
강남을 놓치지 말라고 어떻게 말하겠어요?
강남의 봄을 열두 단어로 요약하기는 쉽지 않지만 '시인의 악마'이자 '시인의 왕'인 백주이는 능숙하게 해냈습니다. 그는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과 꾀꼬리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글의 시작 부분에서 강을 중심으로 '불 위에 붉은색'과 '푸른색'의 대비를 통해 강남의 밝고 눈부신 봄빛을 보여줍니다. 시의 마지막에 작가는 "강남을 잊을 수 있을까"라는 시구로 시를 마무리하는데, 이는 낙양에서 태어난 작가의 강남의 봄빛에 대한 무한한 동경과 애착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길고 지속적인 풍미를 만들어 독자들을 여운과 감상의 영역으로 이끈다. 백주이의 작품에서 강남의 봄 색은 첫날부터 강가의 꽃, 강가의 물로 채색되어 사람들의 상상 속에서 그림을 형성하고 건조 염색하는 방식으로 인해 사람들의 상상 속에서 그림을 형성했습니다. 색채가 너무 눈부시고 풍부해서 더 이상 연상할 필요가 없습니다. 강 남쪽의 봄 색이 이미 수면 위로 올라왔습니다.
4. 루산폭포 - 당 - 리바이
자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매달려 있습니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진다'는 은유가 이상하지만, 시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한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묘사한 것입니다.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고 사실적이어서 전체 작품의 공명을 일으켜 전체 이미지를 더욱 화려하고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들고 깊은 인상을 남길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여 리 바이 "마일 아래로, 잠재력은 여전히 강한 끝"인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5, "달을 바라보며" - 탕두푸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 풍경인가 아! 치루를 벗어나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한데 모아줍니다.
색색의 구름이 깔리고, 가슴이 뛰고, 새들이 날아다니고, 긴장한 눈앞에 ...
산 정상에 올라서니 산 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월을 바라보며"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두보의 유명한 시입니다. 이 시는 태산의 장엄한 기상을 묘사함으로써 태산의 장엄한 기세와 신비롭고 아름다운 경치를 열렬히 찬양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발산하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과감히 정상에 올라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시인의 야망과 정신, 그리고 독립하여 세상과 인민을 돕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한 시입니다. 타이산은 깊은 문화적 의미로 유명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작가와 예술가들이 이곳을 찾아 많은 비문과 시를 남겼습니다. 하지만 두 푸의 시 '월을 바라보며'가 나온 이후 태산을 언급할 때 사람들은 종종 이 걸작을 먼저 떠올립니다. 오늘날 태산에는 "월을 바라보며"라는 시의 네 가지 주요 돌 조각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 시를 선택해 시의 인기를 보여줍니다.
6. 호수에서 주청유를 마시다 - 송나라 수시
물은 밝고 맑고 산은 텅 비어 비가 내린다.
서호에 죽은 미녀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면 C+가 적절하다.
서호의 아름다움을 찬양한 시로, 시인이 항주에서 판관으로 재직할 때 쓴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항주의 아름다운 호수와 산은 소시의 내면의 근심과 우울을 씻어주고 자연에 대한 깊은 사랑을 일깨워주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의 직유는 송나라 사람들이 "서호의 최고"라고 불렀고, '서지후'는 서호의 별칭이 될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후대의 시인들이 "가벼운 화장과 무거운 문장 외에 서호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또 무엇이 있겠는가?"라고 말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6. 루산의 폭포를 보며 조국 산천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시들.
이백
해가 향로에 비쳐 보라색 연기를 내뿜고,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
3천 피트 높이에서 날아 내려오니,
은하수가 산에 뜬 지 9일이 지난 것 같다.
[참고]
1. 루산 : 장시성 지우장시 남부에 위치한 중국의 유명한 명승지입니다.
2. 향로 : 즉, 루산의 북서쪽에있는 향로 봉우리, 향로 모양으로 인해 산이 종종 구름과 안개로 덮여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3. 강 앞에 매달려 있다: 물 앞에 매달려 있다.
4. 지우천 : 고대 전설에 따르면 하늘에는 아홉 개의 하늘이 있으며 지우천은 하늘의 가장 높은 곳입니다.
[간략한 분석]
시인 이백이 쉰 살 무렵 루산에 은거하며 쓴 풍경시입니다. 이 시는 루산 폭포의 웅장한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조국의 위대한 산과 강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사랑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구절은 "보라색 연기 속에서 향로에 태양이 비친다"입니다. "향로"는 루산의 향로 봉우리를 가리킵니다. 루산 북서쪽에 있는 이 봉우리는 향로처럼 뾰족하고 둥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폭포 때문에 수증기 증기가 찬란한 햇살을 받아 마치 향로 꼭대기가 있는 것처럼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날것'이라는 단어는 연기와 구름이 피어오르는 장면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이 대사는 폭포의 웅장한 배경을 설정하고 폭포에 대한 다음의 직접적인 묘사를 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나는 폭포를 멀리서 바라보았다"입니다. "멀리서 폭포를 바라보다"라는 단어는 "멀리서 여산 폭포를 바라보다"라는 제목을 처리합니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거대한 하얀 기차처럼 절벽에서 바로 앞의 강으로 곧장 매달려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움직임에서 정적으로 바뀌고 베스파는 멀리 있는 폭포에 대해 씁니다.
시의 첫 두 줄은 산 정상은 보라색 연기로 덮여 있고, 산은 하얀 기차로 매달려 있으며, 급류는 산 아래로 돌진하여 화려하고 장엄한 그림을 구성하는 큰 그림을 스케치합니다.
세 번째 행인 '삼천 리를 날아내리다'는 폭포의 모습을 가까운 거리에서 자세히 묘사한 구절입니다. '하늘을 나는 물줄기'는 폭포가 공중으로 솟아오르며 분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곧장 아래로"라는 문구는 암벽의 가파른 경사뿐만 아니라 물의 빠른 속도도 묘사합니다. "3,000피트"는 높은 산을 묘사하는 과장된 표현입니다.
이렇게 폭포의 장엄함이 충분히 드러나지 않았다고 느낀 시인은 "아홉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지는 듯하다"는 구절을 이어서 썼습니다. 폭포가 "날아가는" 듯한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아홉 하늘에서 쏟아지는 은하수가 아닐까 의심하게 됩니다. 사실이라면 거짓일 수도 있는 '의심'은 사람들을 생각하게 하고 폭포의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이 시는 독특한 발상, 생생한 언어, 밝은 색채로 직유, 과장, 상상력을 매우 성공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소동파는 이 시에 감탄하며 "황제께서 은하수를 내려 보내셨네, 고대의 추방된 불사신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불멸"은 리바이입니다. 여산 폭포를 바라보며"는 실제로 물리적 묘사와 서정성의 예입니다.
저자 소개: 리백(701-762)은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조국을 찬양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며 권력자를 경멸하는 많은 시를 썼습니다. 그의 시는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7. 고대 시 "차이루"는 조국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오직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가 낀 풍경이 아름다웠다.
주리관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내 짝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을 만큼 부드러운 소리였다.
우신이
산 속에서 가장 높은 나무 히비스커스 꽃의 가지가 주홍색 꽃받침을 달고 피어났다.
시냇물에는 아무도 없고, 꽃은 피고 지고 있다.
왕예
왕롤
가을의 어느 날 시원하고 청명한 날, 무수한 봉우리가 멀고 가깝다.
한가롭게 산에 올라 거친 물을 바라보고 있는데, 갑자기 물 아래 푸른 산이 보였다.
허상
왕시젠
야토우 추수길은 어떻습니까? 연기와 가을의 하얀 파도가 어둡습니다.
밤에는 차가운 물결이 강을 건너고 숲에는 노란 기러기가 가득하다.
8. 조국의 밝은 경치를 묘사한 시, 루산의 폭포를 보기 위해 서두르는 모습.
이페이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 향로에 햇살이 비쳐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른다.
은하수가 9일 동안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삼천 피트 아래로 날아간다.
황학탑
추하오
오래전에는 황학이 성현들을 하늘로 데려갔지만 지금은 황학 테라스만 남아있다.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도 더 이상 날지 않는다.
한양의 나무마다 물이 맑아지고 앵무새섬은 약초의 보금자리로 변했다.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이 창백하고 슬픔의 안개가 강물결에 가득하구나!
남경에서 바라본 봉황 테라스
리퍼
한때 이곳에서 놀던 봉황은 이제 이곳을 황량한 강에 버려두고 떠났다.
오궁의 길은 풀이 비뚤어져 있고, 금색 옷은 낡고 먼지가 쌓여 있다.
이 백로섬이 물을 갈라놓으니 세 개의 산이 하늘에서 반쯤 떨어졌다.
하늘의 빛과 나 사이로 구름이 피어올라,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성을 숨기네.
두푸
왕유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 광경인가! 제나라와 노나라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초록이....
조물주는 이곳에 신비로운 자연의 은총을 모두 부여하셨고,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들고...
색색의 구름이 내 가슴을 흩뿌리고 새들이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니고 ...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의해 왜소 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등기새탑
왕지환
산은 하얀 태양을 덮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하지만 계단을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리 밖의 풍경이 펼쳐진다.
하문루에서 나와 바다를 바라본다
조조
제갈량은 동쪽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다.
나무도 많고 약초도 많다.
가을 바람이 불고 파도가 거칠다.
해와 달은 놀랍게도 여행했고,
스타 한은 놀랍게도 재능이 있었다.
다행히도 노래에는 야망이 있다.
열거하기에는 너무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9. 추운 산에서 멀리 떨어진 고대시 (시) "산줄기"의 조국 풍경을 묘사하고, 돌길 비스듬히, 흰 구름에는 누군가가 있습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붉다.1. 동시 메이야오천이 물을 보러 동시로 갔고, 무인도 근처에서 배를 탔을 때는 이미 늦었다.2.동시 메이야오천이 무인도 근처에서 배를 탔을 때는 이미 늦었다.
야생 새들은 한가로이 해안에서 잠을 자고, 고목에는 못생긴 가지가없는 꽃이 있습니다. 짧게 자란 나무는 가위로 자른 것 같고, 모래는 화면에 평평하고 깨끗하게 남아 있습니다.
나는 이곳에서 길을 잃었으나 돌아가야 하네, 말은 밤에 피곤하고 힘이 없네.2. 변방의 오두막에서 페르디 6세에게 보내는 편지 지금 산은 차갑고 푸르며 가을 물은 온종일 흐르고 있다.
초가집 문 앞에서 지팡이에 기대어 저녁바람에 지저귀는 매미소리를 듣습니다. 석양이 나룻배 위를 맴돌고 집집마다 저녁 식사 연기가 피어오른다.
오, 나는 언제 다시 위대한 은자에게 다섯 그루 버드나무 아래서 야생시를 부를 수 있기를 소원할 것인가.
오, 언제쯤 다시 다섯 그루 버드나무 아래서 큰 은자에게 야생시 한 수를 부를 수 있을까?
내가 떠난 후 양나라에 와서 물속의 갈매기들과 가까워졌다. 노파는 장기를 두고 있고 어린 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옛 친구들이 돈을 조금만 주면 무엇을 부탁할까.4. 물의 정령. 강남 장강의 연기가 자욱한 물과 강 양쪽의 사람들이 처마에 그림을 그리는 모습. 연꽃 덤불의 일부가 빛을 발하고, 10마일 떨어진 곳의 바람까지 춤을 춘다.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페인트 배, 바람 밖의 와인 깃발, 강남을 죽이는 사랑.5. 초여름 은둔, 여행 호랑이 산 성봉팡 집, 야생 길 경사면의 회인.
호수에 물이 넘치면 백로가 공중을 날고 개구리가 호수 옆에서 흥얼거립니다. 새 죽순이 무르익고 목련이 막 꽃을 피우기 시작했어요.
아,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로 하자.6. 서시 주주 출신인 위는 한적한 시냇가 옆에서 태어났고 꾀꼬리는 나무에서 노래한다.
봄비가 늦고 날카롭게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7. 긴 비가 내린 후, 숲이 빗물을 저장하고 천천히 연기가 나고 뜨거운 연기가 나고 여전히 요리하는 가장자리에있는 내 오두막, 왕 웨이, 숲.
. 백로가 고요한 습지 위를 날고, 여름이 한창일 때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했습니다. 고요한 언덕에 핀 피튜니아와 향기를 품은 소나무 자이칭을 바라보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떤 거친 놈에게 명예의 자리를 내주었으니, 생각만 해도 갈매기들이 겁을 먹어야 할까?
비 온 뒤 왕건위 마을에는 닭이 한두 마리 울고, 주시 마을길의 다리는 기울어져 있다.
시어머니는 누에 목욕을 하고, 치자나무가 있는 아트리움에서 한가롭게 있다.9. 양주선사 두무유의 화두는 바람과 함께 시끄러웠다.
이끼가 계단을 덮고 흰 새는 일부러 뒤에 머물렀다. 저녁 안개가 점점 더 짙어지고 석양은 서서히 작은 건물을 낮추었다.
양주의 노래를 부는 대나무 개울 길을 아는 사람은 누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