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7 월 광상곡의 오래된 시편.
7 월 광상곡의 오래된 시편.
2. 곤혹스럽지 않은 시에 대해서
시 약 40 대 1 입니다. 40 대 전후의 고시
1, 무제목 shaohua
당나라: 이상은은
이 여덟 살짜리 소녀는 몰래 거울을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이미 눈썹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열 살 때 야외로 소풍을 가서 연꽃이 만들어 준 옷을 상상한다.
피아노를 배운 지 20 년이 되었는데도 은갑은 아직 제거되지 않았다.
서른여섯 명의 친척이 그들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기 위해 매달려 있다.
40 개의 눈물이 봄바람에 그네 아래에서 뒹굴었다.
번역:
이 여덟 살 난 소녀는 몰래 거울을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이미 눈썹을 그려 눈썹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 열 살 때 나는 야외로 소풍을 가서 연꽃이 스스로 옷을 만드는 것을 상상했다. 스무 살 때부터 연을 연주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손가락의 은갑은 한 번도 떨어지지 않았다.
30 세인 그녀는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도 남자를 만나지 말아야 한다. 이때 그녀는 언제 결혼할 것인지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마흔 살 때 그네를 등지고 봄바람에 울며 봄이 사라지는 것을 두려워했다.
2, 천 세, 아구창 몇 번
송나라: 장희안
가오리 몇 마리가 임방비에게 휴식을 보고했다. 석춘이 꺾여 붉게 물들다. 비가 작은 바람이 세차게 불고 매화가 푸르다. 영풍류야, 꽃이 가득한 사람이 없다.
현을 당기지 말고 말해 봐. 날이 늙지 않아 정이 끊기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밤이 이미 지났는데, 동창은 아직 희지 않다. (깨진 달 설정: 외로운 빛이 꺼짐)
번역:
뻐꾸기 몇 마리가 노래를 부르며 찬란한 봄이 곧 시들어 버릴 것이라고 보고했다. 석춘인은 더욱 잔화를 꺾고 싶어한다. 어찌 비가 부드럽고 바람이 세차게 불어서 매실이 파랗게 변한 늦봄을 때릴까? 영풍방의 버드나무를 보면, 황량한 정원에 하루 종일 눈 같은 버들개지가 뿌려져 있다.
비파의 현을 건드리지 마라, 왜냐하면 나의 깊은 슬픔은 하소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늘이 정이 있다면, 영원히 늙지 않고, 진심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 다정한 마음은 그 실크망과 같고, 가운데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자정이 지났고, 동쪽은 아직 희어지지 않았고, 또 초승달이 하나 있다.
3, 야간 작업 외에도
당나라: 가오
호텔 안의 냉광이 혼자 있고 잠을 자지 않아 객심이 슬픔에 잠겼다.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서리암: 근심암)
여관에 묵으면 잔광이 홀로 잠을 이루지 못한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시인의 심정은 매우 슬퍼졌다. 이 섣달 그믐날 밤, 천리 밖의 고향 사람들이 자신을 그리워하고, 내일은 또 한 살이 되고, 또 새로운 백발이 많이 돋아난다고 상상해 보세요.
4. 제인 페윤
당나라: 두보
몸을 방어하지 않고 가을바람이 불어오면 어떡하지?
꽃이 눈을 끼고 잠시 동안, 잎이 몇 개 가라앉는다.
허약한 봄바람이 일찍 와서 긴 밤이 이슬로 가득 찼다.
강호 뒤에서 흔들리면 허송세월을 두려워한다.
멸망에 직면하여 자구할 수 없고 가을바람에 흩어지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주 짧은 시간 안에 꽃이 피면 곧 잎이 물에 가라앉는다. 몸이 허약할 때, 봄바람이 너무 일찍 불어서, 그것이 밀집된 한 무더기로 자랄 때, 밤의 한로가 더 많아진다. 꽃과 나뭇잎이 썩어서 떨어져도 나는 여전히 시간 낭비를 걱정한다.
5, 매화 한 토막, 베개 한 무더기, 먹구름, 추이조
송나라: 채신
검은 긴 머리는 먹구름처럼 베개에 쌓여 있고, 머리카락 사이의 머리털도 비뚤어져 있다. 낮잠은 갑자기 놀라 잠에서 깼는데, 눈앞을 바라보니 봄볕만 부드럽고 푸르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사람이 어찌 세월의 유유순함과 쓴맛을 견딜 수 있겠는가. 사람의 늙은 주황옥이 윤택하고 향기가 줄어들까 봐 두렵다.
버드나무 아래 홍문이 다리를 동반하다. 몇 번이나 그는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렸고, 촛불이 창문을 비추었고, 몇 번이나 그가 그를 말로 착각했다. 가슴 아프고, 슬프고, 끝없는 긴 밤. 큰곰의 낙심한 모습, 하지만 또 와서 지루하다.
번역:
긴 검은 머리카락이 먹구름처럼 베개에 쌓여 있고, 머리카락 사이의 푸른 털도 이미 떨어졌다. 낮잠을 자다가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봄의 따뜻한 붉은색과 부드러운 녹색을 바라보았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사람은 또 다른 봄의 고통을 견디지 못한다.
나는 오래된 진주와 황옥이 향기를 감소시킬까 봐 걱정이다. 버드나무 아래의 붉은 문은 작은 다리를 동반한다. 몇 번이나 나는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렸는데, 촛불이 붉은 창문을 비춘다? 몇 번이나 나는 그가 말을 타고 있다고 잘못 생각했니? 가슴 아프고, 아프고, 끝없는 밤. 부진한 모습을 참고 있지만 지루하다.
2.40 의 전체 문장은
아들이 말했다: 십중팔구,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순, 칠순, 순간을 넘지 않는다. -"논어는 정치다"
30 세에 서 있는 것은 사람이 30 세에 자업자득을 할 수 있고, 생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혼자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십 불혹은 사람이 사십 도에 있을 때 생활의 모든 것에 대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고, 무력한 것에 의해 고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0 명의 천명을 아는 것은 사람이 50 세 때 이미 생명의 의미, 세상의 의미, 우주의 의미를 알게 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때, 그들은 또한 생명이 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환생을 깨달았다. 이 수준은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다.
3. 고대 생활에서 40 세의 깨달음시
1. 혼란스럽지 않으면 오래 있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음주 16" 웨이와 진 Tao Yuanming
번역: 저는 40 살 때부터 오랫동안 은거해 왔습니다.
2. 술을 부를 때 인생의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짧은 노래 라인" 웨이와 진 카오 카오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르면 인생이 짧다.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잃어버린 날이 너무 많다! 책상 위의 노래는 격앙되고 대범하여 우울함이 오래도록 가슴에 가득하다.
3. 세월이 덧없이 흘러도 세월은 혼란스럽지 않다. --"그리고 Tao Yuanming 음주 시" 노래 tengcen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나의 나이는 이미 마흔에 가깝다.
4.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다섯 편의 시 다음 편" 이 쉽다
국가 세대 또 한 세대의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사 문장 및 지명도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5.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 날씨는 늙었다. -"Huan Huan Xisha 새로운 단어 와인 한 잔" 슈
노래 한 곡을 쓰고 술 한 잔을 마시면 작년 같은 계절의 이 발코니와 정자가 생각난다.
4. 서른은 서고 사십 은 미혹되지 않는다.
우리가 지금 자주 말하는' 입립의 해',' 불혹의 해',' 지명의 해' 는' 논어' 의 기록에서 나온 것이다.' 공자: 10 의 5, 3, 30, 40, 40, 50, 50, 천명, 60, 순종, 70
한인 다이승편의' 예기 곡집' 에서 "인생은 열 살, 스무 살, 스무 살, 서른 살, 사십 장, 오십아이, 예순 살, 여든 살, 아흔 살" 이라고 말했다. 그중에서도 유죄의 해가 더해지지 않는다는 설법이 있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흔히' 유아학' 과' 약관' 을 연령 호칭으로 생각하는데, 이것이 후세 어휘가 단음절에서 이중음절로 발전한 이유일 것이다.
우리나라에도 건지년을 기억하는 전통이 있는데, 60 년은 1 라운드이기 때문에 60 세가 환갑의 해라는 말이 있다. 두보는 시가 있다. "술빚은 흔히 볼 수 있고, 인생은 칠이십 살이다." 그래서 칠십에는 또 "칠십 세" 라는 별명이 생겼다.
물론, 고대에는 그 이상의 명칭이 사용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류의 고서에 흩어져 있어서, 사용이 적기 때문에 전해지지 않았다. 위에서 언급한 이것들은 사용 빈도가 높고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후세에 계속 사용되었다. 그들 중 일부는 또한' 30 대' 와 같은 우리의 일상적인 교류에 들어갔다. 예를 들어,' 아기' 와' 아이' 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역사와 오늘의 차이를 볼 수 없다.
그리고:
아기: 한 살 미만. 아이: 두세 살. 첫해, 소년: 소년은 여덟 살입니다.
총각: 어린 시절의 총칭. 찐빵을 걸어놓은 해: 어린이를 가리킨다. 옐로우 버클: 10 세 이하.
유치원: 열 살이에요. 스푼의 해: 13 세에서 15 세. 연대기: 열다섯 살.
춤의 해: 15 세에서 20 세. 약관: 스무 살. 서른 살: 서른 살.
불혹의 해: 마흔 살. 천명을 알고 옳고 그름을 아는 해: 50 세. 꽃 나이 듣기: 60 세.
70 세: 70 세. 장조년: 80 세. 팔구십 세인 사람.
이순신: 100 세 노인. 애초에 소녀는 일곱 살이었다. 차이 진년: 소녀는 12 살입니다.
카 다몬: 여자 13 세, 여자 15 세. 벽옥청춘 파과의 해: 여자 측의 16 세.
타오: 여자, 스무 살. 연애 중인 꽃: 여자 스물 네 살. 표준 매실년: 결혼
5.20 약관, 30 립, 40 불혹함, 50 지천명, 60 화60 고.
이것은 고대에 나이를 묘사한 또 다른 이름이다. 어린 시절부터 큰 것까지, 그들은:
한 사람은 태어날 때 아기라고 불리며, 한 살도 안 되었을 때는 아기라고 불린다.
2 세에서 3 세 사이는 아이라고 불린다.
7 살짜리 소녀는 이년이라고 합니다. 한 소년이 일곱 살 때 작다고 한다.
10 세 이하는 황구라고 합니다.
13 부터 15 까지의 시대를 스푼년이라고 합니다.
15 ~ 20 세를 무용상이라고 합니다.
12 세 소녀는 장작진년이라고 불린다.
13 세 소녀는 카 다몬이라고 합니다.
소녀 15 세.
16 세는 벽옥나이라고 합니다.
스무 살 때, 그는 도리니안화라고 불렸다.
스물네 살, 화신년 () 으로 불린다. 여자 결혼 중표? 매화의 해.
남자는 스무 살에 약관이라고 불린다.
서른 살은 서 있는 해다.
40 세는 불혹의 해로 불린다.
50 세는 지명의 해로 불린다.
60 세는 환갑의 해 또는 청각의 해로 불린다.
70 세 때 70 세.
80 세는 극 왕조의 해로 불린다.
80 세에서 90 세 사이? 모년, 모년.
100 세.
엠오 디é: 팔구십 세. 소리 "털", 소리 "겹침". 80 대 사람들은 매우 늙은 사람을 가리킨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디디에
(소리. 노숙한 소리부터. 본의: 노년. 고대에는 칠팔십 세를 가리켰는데, 일반적으로 노년을 가리킨다.
저는 이미 80 살입니다. 이 단어는 선물로도 쓰인다. --동한 쑤 쉔 "Shuowen"
그러면 그것은 큰 것이다. 이일. 마주: "칠십 살이에요."
한두 살 정도로 난처하다. -"숫양전 궁현 12 년"
이것은 천부적인 재능이다. -"예기 사의"
또 다른 예로, 노인 (노인; 노인); 관우 (노관); 노인 (장수); 수명 종료 수면 (수명이 긴 사람 참조; 노인); 여든 살 남짓한 사람.
모 (성씨)
& amplt;; 모양 >
(소리. 낡은 것부터 무성하다. 본의: 노인)
같은 본의의. 고대에는 약 70 세에서 90 세였다.
나는 허튼소리를 하고 있다. -"시 야 판"
그리고 미안합니다. -"시야 내적 수렴"
나는 너무 늙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좌전 은거 4 년"
또 다른 예로, 아이 (노인 아이) 가 있습니다. 노인; 노인 (노인, 노인); 기근 (노인); 모학 (20 대 모학 마스터); 진 e69da5e6ba90e79fa5e981933133656535 (노인성); 부지런하다 (늙고 피곤하다); 기간 (4 학년); 80 대 (80 대; 노인, 장수); 선비 (선비).
늙고 막막하다
초기의 근면함에 싫증이 나다. -'모우의 책'
또 다른 예: 사고 (혼란스러운 생각); 동굴 (혼란스러운 외관); 막막하다. 남편 (노령한 사람); 술 취함 (노인); 나는 늙고 혼란 스럽다. 퇴폐 (노인; 노화); 쇠퇴 (노쇠)
불혹에 관한 시 1. 불혹의 해에 관한 시
천지의 남편, 만물의 역정;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 대의 행인. 그리고 만약 당신이 꿈처럼 산다면, 행복은 무엇입니까?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았다.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세 사람을 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을 한 잔씩 부르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 며칠이 남았나요?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삼춘화는 이르기 때문에 꽃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한다. 꽃이 피고 꽃이 지면 인생은 늙기 쉽다.
누가 서풍을 읽고 혼자 서늘한가? 우수수 내리는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가 산을 내려갔다.
군중 속에서 그녀를 찾았을 때, 나는 갑자기 돌아섰지만, 그 사람은 어두운 불빛 아래 있었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지금은 이미 어제이고, 꽃은 그녀같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서풍이 어찌 미혹이 될 수 있겠는가?
부드러운 바람이 창사를 지나 마음이 지평선과 분리되었다.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해서 생각하지 않아도 잊지 않을 것이다.
이때부터 봄을 다치게 하고, 황혼에는 배꽃만 있을 뿐이다.
나는 세상의 서글픈 손님이다. 나는 네가 무엇을 울고 있는지 알고 있다. 나는 창자의 목소리에서 내 일생을 기억한다.
도박책이 그렇게 향기로워서 그때도 그저 평범했을 뿐이다.
세상과 어긋나고 환생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나는 마음을 명월로 돌리고, 명월은 도랑을 비추었다.
산천에 미련을 두는 것보다 눈앞의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낫다.
가랑비가 젖은 물줄기를 적시고, 풀은 해마다 미워한다.
보정한 차는 아직 푸르다. 창밖의 바둑은 특히 차갑다.
슬픈 노래가 없어, 나는 언제 꽃이 지고 사람이 죽는지 모르겠다.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꽃이 꺾일 수 있을 때는 반드시 곧게 접어라, 쓰지 않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인간의 질고를 미워하지 않고, 서풍만 미워하고, 고금에 꿈을 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이 세상에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이다. 주연의 말은 거울 속의 꽃과 같다.
보낸 1 년은 비슷하고, 해마다 다르다
촛불은 마음을 다해 작별을 고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었다.
종이의 슬픔과 이별은 사람을 야유하게 하고, 축은 거두어야 한다.
2.20 약관, 30 립, 40 불혹함, 50 지천명, 60 꽃, 70 세.
"20 약관, 30 립, 40 불혹함, 50 지천명, 60 꽃, 70 고희, 80.
"약관을 뛰어넘다"-즉 약관을 뛰어넘는다. 즉 20 대 초반이다. "가까이 서라"-즉, 곧 서 있을 나이다. 서른 살이 다 되어가는 사람은 서른 살 때 자신의 인생 목표와 발전 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마흔 살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람이 마흔이 되면 걱정할 것도 없고 의심할 것도 없다. (선택과 퇴로가 없는 심리) 50 살-50 세, 운명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일이다.
예순 꽃-음력은 예순이고, 이미 환생이니, 늙어야 한다. 70 세-70 세는 이미 나쁜 노인이라 생명이 곧 끝날 것이다.
80 세, 90 세. ("예기 곡례": "890 세." 이 설명에 따르면 사람들은 80 세와 90 세를 함께 사용한다. ): 100 세 노인. ("의식 노래 의식": "100 년. 공자의 논어는 정치이다. 나는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70, 70, 70, 70, 70 을 알고 있다. 환갑은 60 세라는 뜻입니다.
"화갑" 이라는 단어는 중국 고대 역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60 년을 주기로 하여 각 주기를 "갑자" 라고 하는데, 가지와 가지의 이름이 다양하기 때문에 "화갑" 이라고도 불린다. 두보' 곡강 2 수' 는 일본 봄옷으로 돌아가고, 강두는 매일 취한다.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70 세이다. 천자나비가 깊어지자 잠자리는 물을 따라 유유히 날아간다.
전설의 풍경은 유동적이며, 잠시 조조의' 음주의 노래' 와는 상반된다. "고인은 모두 죽을 수 있고, 은총은 널리 퍼진다." 。
3.30 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틀렸어, 30 이야 ...
공자의 논어: 아들은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그리고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듣기, 칠순이다. ""
열다섯 살 때 그는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15 년 후, 그의 풍부한 경험과 삶의 연마에 따라 그는 서른 살이 되었다. "가만히 서서 처세하는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 이생에 꼭 이 길로 가기로 했다. 하지만 여전히 의심과 흔들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는다 "며 마흔이 될 때까지 나는 의심하지 않지만, 이것은 형이상학 적인 학습생활을 위한 것이다. 또 다른 10 년, 50 세, 50 세가 되어서야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었다. 운명은 철학의 보편적인 원천이며, 이것은 형이상학의 본체론 범위이다.
60 세, 문제가 또 왔다. 공자는 60 세 이전에 귀에 문제가 있었나요? 귀구멍에 염증이 생겼나요? 이 말은 해석하기 어렵다. 그 당시 누락 된 텍스트가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60' 일 겁니다. 아래에 읽을 수 있는 말이 하나 있다. 만약 변하지 않는다면,' 말을 잘 들어라' 는 원칙은 15 세부터 내가 이 세상에 살면서 공부하는 것이다. 예순 살이 되면 좋은 일이나 나쁜 일도 다 들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말해도 나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다. 나는 너의 말을 듣고 냉정을 유지할 수 있다. 똑바로 서다! 평화로운 마음가짐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활발하고, 옳고 그름이 모두 분명하며, 좋은 사람에게는 귀엽고, 나쁜 사람에게는 그들이 좋은 사람이 되도록 돕는 것이 어렵다. 그리고 또 다른 10 년 동안 "하고 싶은 일을 하라" 고 했습니다. " 서양 문화는 자유지만,' 순간을 넘지 마라' 라는 중요한 말이 있다. 우리 거리로 나가 보자. 이 만두는 아주 잘 만들어서 우리는 먹을 수 있다. "우리가 원하는 대로" 입니다! 괜찮으세요? 국경을 넘지 마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범위가 있어야 한다. "마음대로"-자유는 이 범위를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순간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은 형이상학적 이치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