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관샤오 시

관샤오 시

1.늙은이를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한다는 시 한 편이 필요하다.1,늙으면 늙고, 젊으면 젊고, 젊으면 젊다. (맹자)

2. 북해 너머의 타잔에게 기대는 것은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되며, 노인을 위해 가지를 접는 것은 찬성할 수도 없고 반대할 수도 없다. (장자)

3, 나는 오늘도 할머니가없고 할머니는 장관이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습니다. 손자와 손녀, 두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한다. (리미)

4, 그러나 인치 길이의 풀은 세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여러 가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맹자오)

5. 옷을 내어주고, 옷장으로 돌아가지 마라. (황쥔셴)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면 가정이 더욱 화목해질 수 있다.

1. 효도하고 너그러워라. (첸)에 따르면

2. 늙어서도 젊은이처럼 행복하라! 젊음에는 종달새처럼 아침노래가 있고, 늙음에는 나이팅게일처럼 세레나데가 있어야 한다. (칸트)

3. 인자한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고약한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맹자)

4.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5.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은 자라고,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르티)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은 사람의 도덕적 품성을 보여줍니다.

1. 노년에 존경받는다는 것은 인간 정신의 가장 훌륭한 특권이다. (스탕달)

2. 노인을 존중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것이며, 존경은 말뿐 아니라 행동으로도 보여줘야 한다. (데이비드 다이크)

3.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은 인간의 노동에 대한 존중의 표시이기도 하다. (속담)

4. 교육 기술의 모든 신비는 아이들을 돌보는 방법에 있다. (수콤린스키)

5. 자녀를 비판하는 대신 모범을 보이십시오. (주바이르)

노인에 대한 존중은 돌봄에서 중요하다.

1. 우리는 훌륭한 사람을 배출하기 위해 부모님의 모든 사랑과 지혜, 재능을 보여줘야 합니다. (마카렌코)

2. 부모의 사랑 없이 자란 사람들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렌코)

3. 자녀는 부모를 부양하고 지원할 의무가 있다. (속담)

4. 땅에 쓰러진 노인에게는 동정심이 없고, 넘어져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5. 아이를 불러서 교육하는 것은 원숭이가 자손을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렌코)

노인에 대한 존경과 어린이에 대한 사랑은 주변의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1. 무자비함은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다. 고바야카와 레이코는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없을까요? (루쉰)

2. 사랑하는 아들을 곁에 두지 말고 운동하러 나가서 유명하게 만들어라. (태국 속담)

3. 자식을 위해서라면 아주 부드럽고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 (마르크스)

4. 가르치고 명령하는 데 신중을 기하고, 효심을 담아 주고, 흰 사람에게 상을 주고, 길에서 입는 것을 견디지 말라! (맹자)

5, 공자:효는 하늘의 경전이고, 땅의 의이며, 사람의 행동이다. (강희제)

2. 몇 가지 고전 시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세요.

.1. 하늘과 땅과 더불어 살고, 해와 달과 더불어 살아라. 광기 - 전국 시대. 추원> 2. 서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그것을 위해 위아래로 살펴볼 것이다. -전국 시대. 구원. > 3. 온 세상이 진흙탕인데 나 혼자 있고, 모두 취해 있는데 나 혼자 깨어나네. -전국 시대. 구원 > 4. 나는 아직 선의가 가득하고 아홉 번 죽어도 후회가 없네 - 구원 > 5. 노인은 웅크리고 야망은 천리에 있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넘치네 - 삼국지. 조 > 6. 운동선수는 빠른 말이어야 하고, 빠른 말은 운동선수이어야 한다. > 7. 싱천은 함께 춤을 추고, 치열한 야망은 항상 존재한다 - 도진원명 > 8. 대나무 밧줄처럼 곧고, 옥 항아리처럼 맑다 - 남조. 송. 바오자오 > 9. 강풍은 강한 풀을 알아보고, 흔들리는 판자는 성실한 제사장을 알아본다 - 당나라. 나에게 배우되 복숭아와 자두로 세상을 채우지 않도록 조심하라 - 당리백> 11. 가난의 절기가 도래하여 화가들이 하나 둘 매달려 있다 - 원송천상> 12. 명예로운 사람으로 태어나 죽으면 귀신이 되리라 - 당나라. -송. 이청조> (& gt13. 장안은 어디인가, 말발굽 아래만 - 당천선> 14. 뽕나무는 이미 늦었는데, 아직 황혼이 가득하다 - 당유시> 15.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눈앞에는 길이 없다 - -당유시. -당나라 이백> 16. 젊은이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 -당나라 이허> 17. 옥 항아리 속에 얼음 조각이 들어 있다 -당나라 왕창령> 18. 언젠가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을 타고 바다로 곧장 항해할 것이다. 신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 재능을 활용하자! 은을 모두 돌려주겠소! -당리백> 20. 아, 진실한 얼굴을 보이지 않으려는 저 높은 관리들에게 어찌 엄숙히 절할 수 있으랴 -당리백; 22. 금을 날려버리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해. 야생 모래-당유유시> 23. 사람들의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으니 얕은 곳에 웅크리고 있는 용이 있는 것이 낫다-당두동> 24. 북풍에 날려 죽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걸려 죽는 것이 낫다-정송-샤오시> 25. 마음을 굳게 세우되 급하게 하지 않으면 성공에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린다. . -장송샤오샹> 26. 예로부터 살아서 죽은 사람은 없으니 역사를 돌봐야 한다 -원송천향> 27.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머물러라 -돈돈> 28. 색을 자랑하지 말고 숨을 맑게 유지하라. 건조함이 좋다. -왕고수명> 29. 무수한 바람을 견디고도 여전히 강하고 동서남북의 바람으로부터 자유롭다 -서> 30.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바꾸면 꽃을 더욱 보호한다 -청공지전> 31. 탁한 술은 꺼지기 어렵다. 나라에 대한 슬픔의 눈물, 인재를 의지하면 천하를 구한다 - 청추진> 사랑에서 멀어진 그리움.

1. 자주 가는 곳, 버드나무는 이이, 오늘은 오고 싶은데 비가 오네-> 2. 한탄은 울게 하고, 먼 희망은 집으로 돌아가게 하네-한역민요> 3. 후마 이 북풍, 새 둥지 남쪽 가지 너머-한십고시> 4. 봄 햇살을 받기 위한 풀 한 포기, 얼마나 많은 사랑- -당 맹자오> 5. -당나라 맹자> 5. 이제 내 마을에 이르러 백성을 만나니 감히 한 가지 묻지 못하네 -당송원지> 6. 내 고향에서 온 너,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하여라! 당신이 내 창문을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의 꽃입니까? --탕왕위> 7. 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서 서리가 내렸나요?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고, 다시 잠이 들자 문득 집이 생각났다. 집은 어디인가요?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잊어버려라 - 송리칭자오> 9. 명절이 되면 가족이 두 배로 그리워진다 - 탕왕웨이> 10. 오늘 밤 달이 밝으니 누구 집에 떨어질까 - 탕왕젠> 11. 사람들은 점차 낯설어지고 있다. 사투리도 낯설고, 산새소리도 옛 산처럼 싫다 - 당스콘투> 12. 문 앞에는 호수만 비치고, 봄바람은 옛 물결을 바꾸지 않는다 - 당허장즈> 13. 청년이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와도 시골의 사투리는 변함이 없다. --탕허장지> 14.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릴 것을 알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습니까! --당두후>; 15. 슬픔은 슬픔 그 이상이다. 이별 - 전국. 추. 구원 > 16. 이별의 날은 멀고, 옷의 날은 느리다 - 한. > 17. > 17. 기러기 떨어진 뒤 꽃이 피기 전 - 수서도행 > 18. 미움을 멀리하는 것은 봄날의 풀과 같다. 더 나아가면 살 수 있다 - 당나라 남조 이유 > 19. 계속 자르고도 그 이유가 여전히 지저분하면 슬픔을 남긴다는 뜻이다. 특히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 - 리유> 20. 부재는 쉽게 볼 수 있고 샘물은 사라졌습니다. 하늘과 땅은 -이유> 21. 친구가 서로 만나는 것은 아침과 저녁의 별처럼 거의 어렵습니다 - 당 - 두 푸>; 22. 술 한 잔을 더 마시라고 조언하십시오, 서쪽은 이유없이 - 당 - 왕 웨이> 23. 모 걱정 앞길에 대해 자신감이 없으면 신사를 아는 사람이 세상에 없습니다. -당-> 24.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다 -이백> 25. 우리가 헤어진 덤불에서 마지막으로 만났는데, 꽃이 핀 지 일 년이 지났다 -당-> 25. -탕위우영> 26. 내가 그녀를 만나기 한참 전에 이미 시간이 흘렀지만, 우리가 헤어진 뒤로는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 백 송이 꽃이 피었네 -탕리상인> 27. 촛불에는 이별하는 마음이 있어 새벽까지 남을 위해 울고 있다. -탕무투> 28. 문 밖에 남북 길이 없으면 슬픈 이별을 피해야 한다 -당무투> 29. 복숭아와 매실의 봄바람에 술 한 잔, 강과 호수에 10년의 등불. -황송 팅젠> 30. 강물 밑에 홀로 떠 있는 달은 물과 같구나. 함께 달을 보러 온 사람은 어디로 갔을까? 풍경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 당나라> 31. 미움이 없어야 한다. 언제쯤 원으로 커질까요? -시> 32. 만리를 여행하며 오래도록 소원을 빌어요. --시>.

3. 애국심에 관한 고시를 알려주세요.1. 예로부터 살아서 죽은 사람은 없으니, 첫 마음을 간직하고 역사에 빛나세요.

송? 원천향> 2. 외로운 마을은 스스로 슬퍼하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지킬 생각을 한다. 송? 루유> 3, 중앙 평원 북쪽의 왕의 분열 날, 가족 희생은 나이엉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송? 루유> 4. 사업가들은 나라를 미워하는 방법을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도 노래한다> 당? 두무> 5. 국가가 전장에서 죽을 때만 죽을 때 왜 여전히 부츠를 신는가? 청? 쉬 시린> 6, 열정적 인 피와 부지런함, 여전히 뿌려도 비 타오를 돌릴 수 있습니다.

추진> 7. 치우진> 7, 서북쪽 장안, 가난한 무수한 산을 바라보며. 송? 신치 8. 내 마음은 자석이다. 남쪽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송? 원천상> 9. 그러나 용의 도시를 날게 하고, 후마 화인산을 가르치지 마라. 당? 왕창령> 10, 절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임금을 걱정한다.

송? 판중연>; 165438+ 당? 두보의 노래 - 리바이의 '천산에 눈이 내리는 5월', 꽃은 없고 추위만 있다.

봄은 피리 '병풍'에서만 상상할 수 있을 뿐 현실에서는 볼 수 없다. 병사들은 낮에는 금북을 들고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잤습니다.

내 허리에 찬 칼이 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란다. "당나라 악곡의 이름인 '샤사이쿠'.

이백의 '여름 해변의 노래'에는 당나라에 대한 서북 소수민족의 전쟁에 대한 당나라의 반격을 반영한 여섯 곡이 있습니다. 국경 생활의 고단함을 묘사하고 적을 용감하게 죽이는 국경 수비대 전사들의 영웅심과 애국심을 보여주는 첫 번째 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의 첫 네 줄은 국경의 풍경과 극한의 추위를 묘사하여 고난에 굴하지 않는 수비대 병사들의 기개를 보여줍니다. 모두 옆에서 쓴 시로, 언어가 자연스럽고 규칙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시의 마지막 네 줄은 군대 생활의 긴장감과 국경에 있는 병사들의 용기와 경계를 보여주는 인물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처음 네 줄의 열악한 환경에 대한 묘사는 마지막 네 줄의 병사들의 영웅성을 위한 길을 열어주는데, 이는 작가의 기발한 발상을 보여준다. 작가는 삶을 요약하고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특징적인 것들을 포착하는 데 능숙합니다.

푸른 봄날, 나는 노래를 부르며 큰 소리로 와인을 마시며 집으로 돌아왔다. 이 산을 지나 저 산을 지나 남쪽으로, 북쪽으로, 다시 내 마을로!

주:젠와이는 젠먼의 남쪽을 의미하며, 젠난이라고도 하며 고대 촉나라의 땅을 가리킵니다. 지베이 또는 지저우는 안시 반란이 시작된 허베이성 북부와 랴오닝성 남서부 지역을 가리킵니다.

복잡하고 격동적인 시대적 상황과 개인적인 삶의 경험 때문에 두 푸의 시는 대부분 우울하고 슬프고 음울하지만 이 시는 다릅니다. 과거의 우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활기차고 가볍고 명쾌하게 쓰여졌습니다. 첫 연은 진실을 지적합니다. 시인은 칼의 그림자 너머에 살고 있지만, 관군이 멀리 떨어진 '지베이'를 되찾았다는 소식을 듣고 기쁨으로 울었다.

시의 마지막 두 연은 나라와 가족의 행복에서 행복의 귀환으로 기쁨을 계속 승화시켜 아름다운 봄에 큰 소리로 마시고 노래하며 곧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시인의 소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빠른 시"입니다. 시의 시작은 날아가는 붓처럼 한 호흡에 네 줄과 여덟 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감정이 강하다.

이 시가 명시가 되어 오래도록 불려온 이유는 시인의 애국심과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마음, 즉 관산 오십주(關山五十洲)의 세트인 우훅을 가져가지 않는 이유가 심오하고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림 속 영웅의 창시자이자 백만 귀족 가문으로 알려진 학자의 그림이 있는 것을 보러 가보시죠? 참고: 우훅, 칼 모양의 구부러진 칼날.

춘추 시대 오나라 사람들은 갈고리 주조에 능숙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무기를 가리킵니다.

고대 황실에서 영웅을 기리기 위해 영웅의 초상화가 있는 높은 누각인 링옌 파빌리온. 이허는 남원에서 쓴 열세 편의 시 중 다섯 번째 시로, 문학을 포기하고 무인이 되어 조국 통일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시입니다.

시의 첫 줄인 "왜 남자들은 오곡을 취하지 않는가"는 열렬하고 대담합니다. 이 질문은 보편적인 질문일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한 질문이기도 합니다. 타인을 격려하는 동시에 스스로를 격려하며 나라에 대한 사명감과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앞 문장과 다음 문장을 이어가는 다음 문장은 적을 죽이기 위해 칼을 휘두르고, 모래를 타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겠다는 마음을 웅장하게 외치고 있습니다. 행간에는 민족 통합에 대한 강한 이념적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는 모두 하나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빠른 속도감으로 읽기에 상쾌합니다. 시의 마지막 두 줄은 '오횡'의 야망을 가진 사람들이 전쟁터에 나가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영남관의 영웅들처럼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입니다.

(물론 이 시는 저자의 인생 경험과 관련하여 자신의 재능 부족에 대한 저자의 분노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시 전체가 의문과 대치와 같은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언어가 이해하기 쉬우며 행간에는 높은 열망과 애국적 열정이 담겨 있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11월 4일 - 루유는 외딴 마을에 누워 자신을 애도하는 것이 아니라 조국을 수호할 생각에 잠겼습니다. 밤의 어둠이 깊어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철갑을 두른 군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부의 전장으로 가는 꿈을 꾼다.

주: 룬타이는 오늘날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일반적으로 이곳의 국경 지역을 가리킵니다. 시의 첫 두 연은 내가 비록 늙고 쇠약해져 외로운 마을에 홀로 있지만 슬프고 절망적이지 않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나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국경에 주둔하고 싶다며 부흥의 승리에 대한 시인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슬퍼하지 않는다"와 "외로운 마을에서 잠을 잔다"의 대비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시인의 확고한 의지와 백성을 생각하는 마음을 보여준다! 마지막 두 행은 앞의 두 행이 심화되어 매우 생생하게 쓰여 있습니다. 시인의 마음은 항상 너그러움으로 가득 차 있어 한밤중에 창밖의 비바람 소리를 듣고 눈앞에 펼쳐진 광경에 감동하여 비바람의 기세와 적을 죽이려는 관군이 서로 연결되어 시인은 철마 빙하를 꿈꾸면서까지 흥분하여 시인의 칼과 중원의 땅을 탈환하고 적을 죽이려는 의지를 표현한 것입니다. 적을 죽이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4. 언젠가 위대한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시가 있습니까?

권력을 잡은 사향고양이는 호랑이처럼 사납고, 지상의 봉황은 닭보다 열등하다.

호랑이는 산에 웅크리고 앉아 바람을 듣고, 용은 얕은 곳에 누워 조수를 기다린다.

바다의 끝, 하늘은 해안, 산은 정상, 나는 봉우리....

동쪽 산이 솟아오르면 까마귀는 날개를 펴고 하늘을 미워한다.

폭풍이 다시 오고, 평양에는 호랑이가 죽지 않는다.

언젠가 용이 물을 얻어 양쯔강을 되돌릴 것이다.

언젠가 호랑이가 산으로 돌아가면 하늘의 절반이 피로 붉어질 것이다.

언젠가 사자가 숲으로 들어오는 날, 나는 분노로 산을 향해 포효할 것이다.

언젠가 나는 지옥을 방문하여 지옥을 뒤집어 놓을 것이다.

언젠가 나는 수평선을 헤엄쳐서 건너갈 것이고 신들은 내 앞에 무릎을 꿇을 것이다.

언젠가 나는 세상을 노래하게 만들고 싶다.

언젠가 내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존재가 되고 싶어요.

세계의 영웅은 우리 세대에서 나왔고, 내가 정글에 들어가면 세월은 소멸할 것이다.

말하고 웃지 않으면 술 취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영웅이 되려면 힘든 시간이 있고, 내가 다시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성공이든 실패든 인생은 웅장하며,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