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청위니엔: 판시안은 두푸의 걸작에 관심이 많아요. 56명의 캐릭터가 왜 그렇게 매력적일까요?
청위니엔: 판시안은 두푸의 걸작에 관심이 많아요. 56명의 캐릭터가 왜 그렇게 매력적일까요?
현대적 두뇌를 가진 판시안은 고대 인재들 앞에서 소심해지지 않습니다. 결국 사람들은 당나라 삼백시를 외우고 있었으니까요. 오랜 세월 고시를 배운 후 드디어 현장에 나갈 때가 되었습니다. 결국 어떤 것이 좋은지 선택해야 합니다. 결국 그는 두보의 걸작인 '승천'을 선택했습니다. 판셴이 비뚤어진 붓글씨로 이 시를 썼을 때, 놀랍게도 모든 재능 있는 사람들이 펜을 멈추고 이 시를 읽었습니다. 56자로 이루어진 시가 왜 그렇게 매혹적일까요? 판은 이 시를 부담스럽지 않고 현명하게 사용했을까요? 시를 한 번 살펴볼까요?
산 꼭대기, 넓은 하늘에서 날카로운 바람이 불고, 원숭이가 윙윙거리고, 새들이 맑은 호수와 백사장을 날아 집으로 날아갑니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들은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구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거칠게 흐르고 있었다.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리는 오늘도 병마와 싸우며 높은 대좌 위에서 홀로 살아갑니다. 모든 고난과 쓰라린 증오, 백발이 가득한 머리카락, 술잔과 잔해가 매달려 있습니다.
비안 샤오의 의견에 따르면 이 시를 극에 사용하는 것은 세 가지 이유로 현명하지 않다고 합니다.
첫째, 이 시는 두 푸가 56세 때 쓰여졌습니다. 당시 시인은 많은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그런 슬픈 말을 썼습니다. 시에서 "백 년의 슬픔을 안고 홀로 이 높이까지 올랐다"와 "화는 나다"라는 말은 시인 자신을 사실적으로 묘사 한 것이지만 판 시안이 그렇게 젊은 나이에 그런 말을 사용하는 것은 분명히 부적절합니다.
둘째, 판시안은 어렸을 때부터 단저우에서 살았습니다.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그는 실제로 젊은 스승의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3,000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이 가을의 슬픔"이라는 시는 시인의 방황하는 삶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히 그의 경험과 완전히 상반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행인 "상심과 피로가 내 포도주 속에 두터운 먼지를 덮고 있다"는 포도주를 마실 여유조차 없을 정도로 가난하다는 시인의 한탄이 담겨 있습니다. 판씨 가문의 장남인 그는 당연히 이럴 리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 세 가지 부적절한 점 때문에 후대에 사람들은 이렇게 어린 나이에 어떻게 그런 시를 쓸 수 있느냐고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부적절한데 왜 각본가와 원작자는 그런 식으로 사용했을까요? 그 시가 정말 멋지니까! 관객을 놀라게 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푸의 '승천'은 정말 올바른 선택입니다. 많은 문학 거장들의 눈에는 당나라 일곱 시의 진정한 왕관이자 시인의 성스러운 작품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이 시가 나오면 다른 재능은 하루라고 부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56언의 매력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높은 대립입니다. 이 시는 * * * 4 연 8 행의 7음보 시로, 모두 율격이 있습니다. 두보가 처음 만들었고 시인 이백도 쓸 수 없었습니다. 1,200여 년 전에 이 시가 소개된 이래로 이보다 더 깔끔한 운율 체계는 없었습니다.
둘째, 완벽한 화가는 꼼꼼합니다. 말년에 이르러 두보의 시는 이미 중국에 들어온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가 가을 풍경을 묘사한 시는 소리, 형상, 색채, 태도 등 네 가지 각도에서 나른한 가을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비와 구르기와 같은 겹치는 단어의 사용은 더욱 독창적입니다. 송나라 시인 양완리는 이 시에 대해 "말의 근원은 삼협으로 거슬러 흐르고, 붓질만으로도 천 군대를 쓸어버린다"고 평했습니다. 이 말은 사실입니다. 셋째, 고대와 현대의 분위기를 독특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가을의 슬픔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이때의 두 푸는 그의 시에서 쓴 것처럼 정말 암울합니다. 그것을 단어로 반영하는 방법? 시인은 슬픈 장면을 쓸 때 원숭이의 울음소리와 흰 새의 방황을 포착하여 암울한 가을을 표현합니다.
낙엽과 강물, 시인은 '만리'라는 공간적 범위와 '백 년'이라는 시간적 범위를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슬픔을 무한히 확대했습니다. 이러한 관대함과 힘은 태산을 뽑을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극 중 판시안은 두 푸의 시를 통해 교토에서 유명해집니다. 비록 소설에 불과하지만, 언젠가 필요할 때를 대비해 당나라 삼백시를 외워두어야 한다는 한 가지 사실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