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딕션이 좋고 정확한 시입니다.

딕션이 좋고 정확한 시입니다.

1, 강 남쪽 기슭의 봄바람은 초록색,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추나요? 왕안시의 시 '과저우로 오르는 길'에서 '녹색'이라는 단어를 능숙하게 사용한 것은 고대부터 널리 칭찬받아왔습니다. 남송 시대의 홍매(洪梅)에 따르면(『롱자이서비』, 8권), 왕안시는 다음과 같은 10자 이상을 사용했습니다. 왕안시는 '~에', '~에', '~에', '~에' 등 10자 이상을 사용하다가 마침내 '녹색'이라는 글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렇다면 '녹색'이라는 단어의 아름다움은 무엇일까요? "녹색"이라는 단어는 색을 나타내는 형용사이며, 시에서 사용될 때 색과 움직임의 감각을 가진 "만들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동사가되어 사람들에게 시각적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2. 푸른 포플러 연기 밖에는 새벽 추위가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하다. 송기의 '옥탑의 봄'에서 '시끄럽다'는 단어. "시끄럽다"는 단어는 활기차고 시끄럽다는 뜻입니다. 작가는 '시끄럽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살구꽃이 따스하게 피어나는 것을 느끼게 하고, 꽃 속에서 벌과 나비가 춤추고 봄 새가 노래하는 것을 떠올리게 합니다(장면 묘사). 풍경의 봄과 생동감을 불러일으킵니다.

3,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에 지네. 왕웨이의 <국경으로>. '곧다'와 '둥글다'라는 단어가 교묘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사막은 곧고, 해는 긴 강에 지고"라는 대사는 평상시에는 새로운 산봉우리와 같습니다. 작가는 '사막'과 '긴 강 노을'의 장엄한 풍경을 신선한 직관으로 쓰고 있지만, '곧다'와 '둥글다'라는 단어가 '사막'과 '긴 강 노을'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곧다"와 "둥글다"라는 단어는 "연기"와 "태양"의 신을, "사막"은 외로운 연기 때문이죠. "곧은", "외로운 연기"는 높은 형태, "외로운 연기"는 어두운 형태; "둥근", 형태 "일몰"은 낮고, "일몰"은 보이지 않는 빨간색입니다. 시의 "곧은"과 "둥근"이라는 단어는 모두 도시 밖의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작가의 깊은 감정을 보여줍니다.

4. 바다로 가득 찬 달은 이제 세상의 종말 * * *입니다. 장지우링의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에서 '날것'이라는 단어

5. 시냇물은 굽이치는 바위 위에서 노래하고, 햇살은 창백한 소나무에 의해 단련된다. 왕웨이의 '지샹 사원을 지나며'에서 '인두'와 '추위'라는 단어

6. 옥계단은 비어 있고, 새들은 다시 날아오른다. 리바이의 '보살 야만인'에서 '텅 빈'은 '헛되고, 외롭고, 고독하다'는 뜻입니다.

서정적인 주인공은 옥 계단에 서서 황혼에 돌아오는 새를 헛되이 바라봅니다. 새는 남자에게로 돌아와 그 장면을 만지며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킵니다. '공허'라는 단어는 헛되이 기다린 주인공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표현하며 가사 전체의 '슬픈' 풍미를 더하고 주제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7."달과 꽃 그림자에 구름이 부서지네. '농'이라는 단어는 장시안의 '님프'에서 완전히 등장합니다. 작가 장시안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있어 '농'의 역할을 강조하여 문장 전체를 생생하고 생동감 있고 신선하게 만들고, 그 안에 감정을 녹여 풍경을 의인화하여 모호한 분위기와 장면의 혼합이라는 미적 영역을 만들어 냈습니다.

8. 구름 계곡과 멍 계곡의 안개가 웨양시를 뒤덮고 있습니다. 멍하오란 '동팅호 재상 장'은 마치 윈멍제의 광활함이 동팅호의 자양분을 얻은 것처럼 호수의 풍부한 퇴적물을 쪄서 동팅호의 출렁이는 기세를 '흔들어' 놓았습니다. 시인의 둥팅호는 광활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이 넘칩니다.

9. 봄이 되자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행복하게 지저귀었다. 두푸의 「책의 향기」는 문중의 적막함과 쓸쓸함을 '자기'와 '공허'로 표현하고 사물에 대한 작가의 깊은 감정과 사람에 대한 생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