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직장에서의 인내에 관한 시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직장에서의 인내에 관한 시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인내와 노력을 묘사 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천 번의 망치로 다듬어 진 끈기는 동서남북의 바람에 불고 있습니다. -정반교의 대나무와 돌

2, 길은 멀고 먼 시나라, 위아래로 찾아야 한다 -구원의 이소

3, 노인은 웅크리고 걸으니 그 야망은 천리에 있고 순자의 노년에는 용기가 넘친다 -조조의 여름문 밖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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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천의 기는 마르고, 맹렬한 야망은 언제나 거기 있네 - 도원명의 '산해경-십'

언젠가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위로 곧장 항해하여 바다를 돕겠다 - 이백의 '어려운 여정'

6. 비록 고단한 노력이지만, 그것은. 금이 아닌 거친 모래를 날리는 것은 어렵다 - 당유시 "파도아모이 모래"

7. 야망은 확고하지만 압도적이지 않고 성공은 길다 - 장송샤오샹 "잡아들의 몸의 지배"

8. 개방의 비전은 길을 택하고 얇은 머리카락의 두꺼운 축적을 가져온다. -수시 "지아가 보냈다"

9, 마음보다는 늙고 강한? 가난한 사람은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왕보 "왕등정 서문"

10, 칼은 갈아서 날카로워지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주역 '주의보'

11, 젊은이는 쉽게 늙고, 한 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주자의 '우연한 성공'

12,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있었다. --수시, '조조에 대하여'

13, 나는 또한 인자하다. 나는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다. --쿠 위안의 '리사오'

14, 종이에 적으면 기분이 좋다. --겨울밤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루유.

15, 칼을 가는 데 10년이 걸렸지만 서리가 내린 칼날은 아직 시험해 보지 못했다. --자도, '방랑자의 웃는 자존심'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속담에도 '노력이 깊으면 절구와 절구가 바늘로 날카로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굳은 의지와 노력만 있으면 어떤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노력의 시(5)

1, 당나라 두무의 '조에 대한 시'

꽃을 탐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것이 배움이다.

2. 송루유, '겨울밤의 독서'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으니 늙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3. 송수시의 안뢰징디 배웅시.

그러니 이 책은 읽어도 읽어도 질리지 않고, 주의 깊게 읽으면 자각할 수 있다.

4. 송주희 시인의 '독서에 대한 생각'

수원지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가 맑기를 간구한다.

5."변화의 노래"(长歌行)汉乐府民歌

바다로 흐르는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2. 직장에서의 무력감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촉으로 가는 길" - 당나라 이백.

수(水)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서쪽을 바라보면 길을 찾을 수 있다!

수 길은 하늘에 닿을 수 없을 정도로 어렵습니다. 서쪽을 옆으로 바라보면 감격과 한숨에 압도됩니다!

2. 오언서(위)-송나라 유유

고원 위의 만리장성, 공허한 약속, 거울 속의 구레나룻은 이미 희미해진 지 오래다.

조국을 위해 국경을 개척하는 데 열중했던 만리장성과 나 자신을 비교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쯤이면 북방 원정과 재건에 대한 기대는 모두 공허한 이야기일 뿐입니다.

3. 조카와 손자 당상한에게 조주팔천을 보여주기 위해 란관으로 떠나는 길

하늘의 편지, 밤에는 조주팔천을 싸워라.

현명한 자를 위해 재앙을 없애고, 늙은이를 쇠퇴시키고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아침은 황제에게, 밤은 조주로 강등되었다. 황제에게 해로운 것을 없애고 싶다면 노쇠로 인해 남은 삶을 원망해서는 안됩니다.

4."임장시안, 밤에 동포를 마시며 술에 취하다" - 송나라 소시

나는 이 몸을 오래도록 미워했는데, 야영을 잊으면 밤은 고요하고 그리드는 평온하다.

나는 공무원이 싫다. 나는 더 이상 이 몸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언제 명예와 재산을 쫓는 것을 잊을 수 있을까요?

5. 이상인을 위하여 울다 - 당나라 구절

구름 속에 큰 재능을 두고도 나는 평생 마음을 열어본 적이 없다.

영롱한 재능으로 가득 찬 그의 마음은 평생 단 한순간도 펼쳐진 적이 없었다.

3. 시 1은 일에 대한 권태를 표현한 시입니다. 송옹롤의 '시골의 사월'

언덕은 푸르고 비는 지그재그 소리로 연기처럼 내린다.

4월의 시골에는 들판에 누에를 심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2. 송안시의 허농의 도구에 관한 열다섯 편의 시

유이는 레이 레이를 보았고, 시유는 건기를 들었다.

성인은 무엇보다도 모든 일을 한다.

곡식에서 기장을 수확하고 싶으면 먼저 아르테미시아에 가서 악에게 먼저 오십시오.

나는 같은 무기로 깨달음을 얻고 메신저의 일을 더 많이하고 싶습니다.

3."정정렴의 봄에 병에 걸렸을 때 산에 올라가 곡식을 베끼러 갔다." 명호한

산은 전쟁이 일어난 곳이고 오랫동안 황폐해진 곳이다.

깃털은 어디에서 오는가, 천둥처럼 일한다.

6개의 삼각대가 바위를 옮기고, 봄날의 나뭇잎이 흔들리는 것을 안다.

누구의 무덤인지 모르겠네, 하얀 뼈와 해골이 드러난다.

도시의 머리에 세워진 고대 비석, 세 번 한숨을 쉬고 있다.

죽은 자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산 자를 위해 슬퍼한다.

4. 송나라 단계 "10세기의 첫 운율을 만나고 노자황은 불리한 산과 바다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추에는 대나무 피리 연주자가 있고, 작품에는 백 마리의 짐승 소리가 있습니다.

그 격자를 여러 단어로 자르고, 가급적이면 오늘에 적합하다.

판치까지 차를 몰고 가니 하루 종일 새가 없다.

복잡함은 불가능하지만 마주칠 필요는 없다.

5. 송장레이의 '오빠'

여름 3월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구름은 부적합하지만 대지를 날아다닌다.

깊은 홀에서는 아무도 낮잠을 자지 않고, 아이들은 먼저 비처럼 땀을 흘린다.

문득, 긴 줄무늬를 가진 남자가 불쌍하고, 그의 뼈는 석궁에 열 돌이나 된다.

반쯤 덮은 것이 원인이며, 금으로 아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의 소와 말은 큰 나무인데, 그는 소와 말이 추워질까 두려워한다.

사람은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지만 소와 말만큼 좋지 않다.

참고.

4. 설명문 1, 감사하고 절대 포기하지 마라! 아무리 거센 폭풍우 속에서도 우리는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볼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붙잡고, 포기하지 않고, 그 기회를 증폭시키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적인 꿈의 실현자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4. 정상에 오르고, 무게를 들어 올리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5. 어렸을 때부터 포기하지 않았고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6. 모든 사람이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고 인내해야 합니다. 매미처럼 성공하기 위해, 헬렌 켈러처럼 성공하기 위해, 스탤론처럼 성공하기 위해,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며 포기하지 않기 위해 평생을 열심히 일합니다.7. 성공하고 싶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포기하는 법을 배울 때 발전이 시작됩니다.

5.인내에 관한 열 편의 시봄이 온다 - 폭죽 소리와 함께 봄바람이 투수를 따뜻하게 한다.

봄비 - 밤새도록 봄비를 듣는 작은 건물, 살구꽃 명(明)을 파는 깊은 골목. 봄꽃 - 동란 눈 내리는 동란, 삶은 맑음.

봄밤 - 이미 늦은 밤, 북극성은 남쪽으로 쇠약해졌다. 샘물 - 샘물은 하늘보다 파랗고, 페인트 칠한 배는 비를 듣는다.

봄바람-봄바람은 강 남쪽 강둑에 초록색입니다.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추나요? 봄 - 동풍을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색은 언제나 봄입니다.

봄 - 꽃의 도시, 샘물이 반쯤 가득 찬 초월적 플랫폼을 바라보십시오. 봄 여행 - 동풍은 내가 산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처마 사이로 비를 날려 보낸다.

봄의 생각 - 봄의 마음 아닌 * * * 수백 개의 꽃이 머리카락을 놓고 경쟁하는데, 이 불꽃의 사랑은 재만 남았어도? 봄의 침묵 - 봄기운이 몰고 온 비는 늦게 와서 왔다가 가고, 광야에 배를 띄워 줄 사람도 없다.

봄의 슬픔 - 봄 꿈에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처럼, 베개 한 조각이 강 남쪽 만리를 여행하는 것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봄의 불만 - 삶의 자연스러운 열광,이 불만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봄의 귀환 - 떨어지는 빨간색은 무자비하지 않고 봄 진흙 더 많은 보호 꽃으로 바뀌 었습니다. 봄을 묘사하는 고대시와 유명한 대사 :봄이 늦었고 꽃과 나무가 만개했습니다.

희무:풀과 나무. 무성:무성한 풀의 모습.

창백한 쟁기:꾀꼬리. 허:새들이 합창하는 소리.

미지:기름쑥. 야:많이.

"시"이미 봄 중순이 되었을 때 차에서 내려 양과 팡의 조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양춘 "시지 - 진시황 부 데제 봄의 따뜻함" 양춘 한 레푸 "창거 싱" 고대 언어와 레푸 "진백치 세 사람의 춤" 양춘 2월과 3월, 풀입니다. 동풍이 만 그루의 버드나무를 부른다.

당리상인 "제목 없는 네 곡" 밤이 추워지고, 샘물 흐르는 물이 거칠고, 장작 문이 독특하고, 향 크리스탈 커튼으로 가득합니다. 장송라이의 '봄날'은 꽃은 있지만 못생긴 가지가 없는 오래된 나무입니다. 송메이야오 첸의 '물건'.

송메이는 끝이 없다:아름다운 시간:해가 뜨면 바다에서 형형색색의 태양이 떠오른다. "붉은색과 보라색은 먼지가 많은 봄이 되었다.

Tang Jiayu의 "여름 꿈"은 봄을 느끼게 해주는 비와 같습니다. 리바이의 '치앙을 바종으로 보내다'는 2월과 3월에 셴양에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날: "파귀다니안 30 작은 서리:대나무 이름."

밤, 고대 사원 아래 고독한 배, 산과 바위 높은 구름과 아름다운, 가족의 봄 노래. 당-유하오란 "왕가신지우샹쉰"은 아직 웬다오 봄을 만나지 못했고, 잠자리와 나비가 날고 노래-판청다 "사계절의 들과 정원 잡화"맑은 바람이 사흘 동안 여름을 깨뜨리고 있습니다. 왕휘의 "사구점 건너기" 집 위로 노란 매화 계절 비." 말없이 축하를 전하는 봄바람, 살구 끝이 붉은 팡페이.

절대 승리, 하늘을 넘어. "저녁에 세 산을 올라 베이징 마을을 바라 보는"남 왕조 Xie朓에서 보낸 새가 바뀌었고, 죽순을 땋은 죽순을 심었습니다.

봄눈이 너무 늦게 왔다. 송리칭자오의 '소리 느리게'가 꽃을 팔고 있다.

메이옌: "내가 늙었을 때 빗소리를 듣기 위해 장청의 사원, 페인트 칠한 배에 가본 적이 있습니다. 린 칭저는 초봄의 풍경에 대해 몇 줄을 쓰려고 기다렸지 만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 여름 꿈. 매우 사랑 스럽지만 산 꼭대기가 기울어 져 매우 환영합니다 : 바다 위로 일출.

진-왕팅쥔의 '금문', 동풍이 차가운 봄을 가볍게 부채질합니다. 수기:새비가 가을 안개를 가져오는 봄철을 가리킵니다.

봄이 돌아온다-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하루 종일 수컷 새는 우울한 원한이 될 필요가 없으며, 사소한 애정을 보여주고, 가지가 꽃을 얇게 가르치지 않습니다. 송치 지 "분홍색 나비와 도망자 떨어지는 꽃"봄이 공기를 맑게하기 위해오고, 작은 영국인이 창문 밖에서 울부 짖는다 :고대인들은 민달팽이 (거대한 홍합)가 성으로 날아갈 수 있다고 생각했고,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 재일 뿐일까요? 산에 봄빛이 가득한 루즈 :바위에 샘물이 떨어지고,

동준, 멀리서 보면 풀이 아주 가까이 있지만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침에 새로운 불이 시작되었고 녹색 호수는 산을 올라갔습니다. 탕추의 책 제목은 "농부의 아버지 러쉬"입니다. 봄바람이 버드나무로 변하는 것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탕한의 '비평가에게 바치는 어두운 날'은 봄을 물들인다. 매화와 푸른 버드나무가 강가에 봄을 불러오고, 로레인은 여름에 차가운 바위를 가로막는다. 키 큰 나무들은 일찍 식어 탕쉔취의 '지방의 여름밤'으로 돌아갑니다. 여름은 짧다: "노란 매화 계절 집 비: 어느 날 밤 봄바람: 노란 꽃 쑥: 잔디 무성한 모습: "봄 학교를 늦게 찾는 자연: 폭죽 소리와 비와 살구꽃에 더해 봄이 오고 있다. 차가운 파빌리온 : 천천히 봄이 땅에오고 잔디는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송장쿠이 "양저우 느린" 수천 마일의 강남 비행에서 얀얀 :황혼이 짙은 녹색으로 변하고 삶은 맑습니다. 쑤송순친 "화이강 래프팅 송아지 중심부의 밤", 땅에 떨어진 꽃 몇 조각. 오대 이후, 수웨이 청반의 "옥탑의 봄", 도시에서 바라본 풍경은 혼란스럽다: 야생 나룻배.

노래를 부르며 술을 권유합니다. 희무, 호수 동쪽 느린 달 뜨기:봄의 잔재:벽옥은 나무 높이, 비는 매화 지방:봄의 온기"진시황의 "대역사 기록" 양춘부제:양조.

멀어져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보이지 않는다. 난간 위로 달이 움직인다. 송안시의 '봄밤'은 지루하고, 봄 송염수의 '너구리 개울 모래'는 봄바람의 차가움에 잠에서 깨어납니다. "숲에 꽃이 더 많이 떨어지고 봄바람이 떨린다. 강남에는 봄의 색이 있다: 차갑고 뜨겁다: 작은 초록색 열매가 있고, 가끔씩 조용한 꽃이 나무를 밝게 한다.

탕가유 《왕무를 지주로 보내 왕삼촌을 문병하다》바람이 약하면 버드나무를 부추긴다. 버스에서 내렸을 때는 이미 봄의 한가운데였고, 밀 이삭은 푸르른 초록빛을 띠고 있었다.

네 줄 의미. 송청자도 '홍매화 정자 건너 노래'는 봄이고, 세상의 풀과 나무는 위를 '가끔 봄'으로 알고 있다. 봄의 색은 흐르는 물처럼 연속적이다:여름의 중간쯤.

송 - 저우방옌 "반복"은 2월의 와인처럼 아름답고 살구밭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당조의 장시환지는 봄눈으로 가득하다. 버드나무 가지 꼭대기에서 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시경(詩經)의 장시환지의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롭습니다.

고르지 않게 분포된 나뭇가지에 꽃을 보낸다. 탕리바이의 '산을 기억하는 석양' 동풍은 비와 이슬을 뿌려 해안의 연기 물결의 관문입니다. 송첸웨이옌의 '목련'은 어둠 속의 얼음 싹, 아름다운 궁전 버드나무와 황금빛 나뭇가지입니다. 당 리 바이 "고대 바람" 봄 풀은 사랑과 같습니다. 탕두푸 "여름밤의 한숨" 초록빛과 고요함.

구안의 "검은 태양 인형 행진" 펑라오잉의 "새끼 새":화려합니다. 봄비 - 작은 건물이 밤새 봄비 소리를 듣습니다.

봄의 색 - 이별의 무대에서 보려고 합니다. 여름 수확.

당나라 두보의 청명상허투는 봄바람과 같다. 봄의 색은 옛것과 같고, 개구리는 오케스트라 여름의 꿈을 연주한다. 날씨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봄이 늦게 온다:류 메이가 강을 건너오고 봄 풀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화유, 정원 버드 나무가 송새로 변하고 송새로 변합니다:꽃:초여름.

바람을 맞으며 자란 작은 꾀꼬리가 잡다한 영어를 가득 품고 있다는 뜻이다.

6. 찬송가 1절, 푸른 언덕을 고수하고 긴장을 풀지 말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에 있다.

청나라 정희 죽석.

대나무는 전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 틈새에 단단히 박혀 있습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탄력 있고 곧게 서 있습니다. (인내:강인함)

해설:

대나무는 바위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푸른 언덕을 놓지 않고 달라붙어 있습니다.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으며 불볕더위에 동남풍이 불어도, 추운 겨울에 북서풍이 불어도 굳건히 버텨냅니다.

2, 눈이 소나무를 누르고 소나무는 곧고 곧게 서 있다.

현대 천이의 송청

눈이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누르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곧고 똑바로 서 있다.

소나무는 녹기 전에 고귀하고 위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설명:

두터운 눈이 소나무 가지를 눌렀지만 소나무는 꼿꼿이 서 있었다. 이 소나무의 고고한 성격을 알고 싶다면 나무에 쌓인 두꺼운 눈이 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3, 서리는 씁쓸하고 종종 연말에 맞습니다.

유젠웨이진 선물에서.

팅 언덕의 소나무는 계곡에서 애무받는다. 바람이 강하면 소나무 가지가 강하다.

서리는 쓰라리고 연말은 항상 정확합니다. 추위에 시달리지 않는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자연이 있습니다.

해설:

산에는 소나무가 우뚝 서 있고, 골짜기에는 바람이 울부짖는다. 바람은 얼마나 사나운가, 소나무 가지는 얼마나 튼튼한가! 일 년 내내 소나무의 허리는 곧고 서리가 내립니다. 소나무는 추위의 공격을받지 않습니까? 아니요, 소나무는 추위에 강한 본성을 가지고 태어났어요!

1년 중 4,360일, 주로 고마에서 자랍니다.

명나라 치지광의 '말 위에서' 중에서.

황제가 나를 믿어준 보답으로 남북해안과 북쪽 국경의 꽃과 풀들이 나의 바쁜 삶을 비웃는다. (풀잎 한 잎:달의 가장자리)

일년 삼백육십 일은 전장에서 보내고, 무기는 말 위에 올려놓는다. (여러 작품:두 작품)

해설:

나는 황제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북쪽과 남쪽을 여행했다. 강 북쪽과 남쪽, 국경의 꽃과 식물은 내 인생에서 항상 동쪽과 서쪽을 여행하는 나를 비웃었다. 일 년 360일 동안 나는 무기를 들고 말을 타고 전쟁터에서 시간을 보냈다.

5. 그러나 용의 도시를 날게 하고, 후마 화인산을 가르치지 말라.

왕창령의 두 제방에서 발췌. 당나라 때 진나라와 한나라의 국경에서 적과 적이 오랜 전쟁을 치렀다.

설명:

진나라와 한나라의 경계는 여전히 밝은 달이고, 원정에 참여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외적을 물리칠 수 있는 유명한 장군들이 아직 남아 있다면 훈족이 말을 몰고 인산으로 남하하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않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