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크비는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고크비는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1996 이래 중국화 창작 후 서화 수집과 감상에 종사하며 베이징의 주요 예술회사, 소장기관, 국내외 수집가들을 위한 서화 감정, 특히 제백석 씨의 작품을 자주 진행하며 업계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중국어 이름: 고크비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베이징
생년월일: 1968
직업: 화가
졸업대학: 중앙미술학원 제 1 회 예술관리대학원반. < P > 주요 성과:' 산수' 가' 제 1 회 전국 부채예술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 P >' 추연' 이' 중외인민우호국제서전 전시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 P >' 죽계' 가' 중국 서화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 P >' 한매' 가 중국 서화예술살롱 제 1 회 전시회 1 등상을 수상했다. < P > 대표작: 제백석 조각상, 정교한 화면, 관원 가관, 호리병박 잠자리, 바나나의 그늘에서 잠을 잔다.
본적: 흑룡강
직접 경험
고크비 1968, 베이징인. 그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그의 그림은 초등학교 기간 베이징시 어린이 서화대회에 자주 참가했고, 베이징시 조양사범학교에서 주사총 김홍균 등 회화 선배로부터 상을 받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1979 년 스승은 제백석 제자 왕경문 선생으로부터 중국화를 정식으로 배우고 자습 인감각을 배웠다. 6 월 1983 65438+11 월 21 일 노동자 일간지에서 발표된 인감작품' 끈기',' 근면' 이 있다.
1991 년 1 월, 화우와 베이징' 수도박물관' 에서 3 인 중국 전시회를 열었다. 전시 기간 동안 작품' 뮤 오페라도' 는 덴마크 주중대사 벨린 씨가 구매하고 소장했다. < P > 1991,11 사단 이후 고족인 선생으로부터 체계적으로 제나라 예술을 배울 수 있었다. 일찍이' 눈은 진실을 알아야 한다-제백석 작품 감정체험' 이라는 제목의 논문이' 수집가' 잡지 4 호 (총 112 호) 에 발표되었다. P>1997 년 베이징 미술가 협회에 가입했다.
2117 년' 중국 수집가협회' 에 가입했다. < P > 고크비는 프리 핸드 꽃과 새를 가장 잘 쓰는데, 간혹 손가락 그림, 시사, 인감, 희곡, 특히 진품을 감상하기도 한다. 1996 년부터 줄곧 예술 창작 후의 서화 수집과 감상에 종사해 왔으며, 특히 제백석 선생의 서화 감정 작업은 업계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 P > 대표작품으로는' 제백석 조각상',' 한 노인의 초상화',' 한 관원이 한 관리의 초상화를 가지고 있다',' 호리병박 잠자리' 가 바나나 거위의 그늘에서 잠을 잔다. < P > 예술연대표 < P > 수상시리즈 < P > 1991 월작' 뮤오페라도' 는 덴마크 주중대사 벨린 씨가 소장하고,' 공곡란죽' 작품은 수도박물관에 소장됐다.
1995 65438+2 월 작품' 매화새' 가 베이징 청소년궁에 소장됐다.
2118 년 작품' 태운' 이' 중국 성화봉송 지도' 에 참가해' 중국 성화봉송 지도 그림책' 에 수입됐다. 동시에, 이 작품은 중국우편에 의해 소장우표로 출판되어 중국우표수집본사에서 발행한다.
2113 년 8 월 작품' 관원가 관리' 가 관산월미술관에 소장됐다. < P > 작품 전시회 < P > 부분 작품: < P > 예술평가 < P > 루사백씨는 < P > 루사백씨가' 고크 비화집' 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 P > 코의 동생은 총명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어려서부터 집필하며 줄곧 단청 서예를 해 왔다. < P > 열한 살 때, 저는 제 동생 왕경문 씨로부터 수영을 했습니다. 소년 시절에 나는 많은 유익을 얻었다. < P > 그의 약관 나이에 그는 서화를 가지고 원홍 화실에 가서 나를 스승으로 경배했다. < P > 주야로 교직을 위해, 좌우 서비스를 위해, < P > 21 년이 지나고 그림이 크게 발전했다. < P > 일제히 바람을 피우고 계속 전해 내려가세요. < P > 또한 시서를 공격하고, 전서를 배우고, 감상을 배우고, 진위를 판별한다. < P > 박문이 광범위함에 따라 그의 시야는 점점 높아지고 작품도 점점 더 독창적이고 창의적이다. < P > 코페이는 프리 핸드 꽃과 새를 잘 쓰지 못하고, 공필초충으로도 일하며, 간혹 그림을 가리키기도 하고, 속되지 않다. < P > 김석학과 서예 말고는 고아하고 좋은 경극인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블랙핑크 생김새가 건망증이 심하다.
그래서 코가 다재다능하지 못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P > 형사법이 자연스럽고, 박채장들이 마음을 가다듬고, 부를 축적하고, 예술적 진보를 기원합니다. < P > 오늘 코비화집' 푸즈' 를 앞두고 진수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쇼욱을 축하하고 싶습니다. 우즈단월 9 일루사 백옥로안초당 < P > 오우중선생은 < P > 베이징화원 제백석기념관 관장 오우중선생이 고크비 작품을 논평했다. < P > 코피 형의 작품은 기문의 3 대 전통을 물려받았다. 필묵의 단련, 구도의 하이라이트, 내용의 교묘한 사고였다. 관크비의 국화는 단순하고 날씬한 것이 아니라 결핍으로 텅 비어 있기 때문에 일상적인 사물을 그리는 데 재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의 손바닥에는 자신의 필법이 있고, 손가락의 야채와 과일은 매끄럽고 윤택한데, 특히 그의 그림' 관가관',' 누가 검은 사람인가',' 큰 복부는 용인할 수 있고, 웃음은 늘 열려 있다' 는 것이 필묵보다 더 자주 개인 스타일과 정취를 더한다. < P > 선생님 보고 싶다 < P > 이안의 선생님 왕경문 씨.
□ 고크비
백석노인은 평생 제자를 많이 받았다. 노인은 일찍이' 조무무, 삼천호 고객' 을 봉하여 그가 재배한 복숭아와 이흥을 보여 주었고, 제자에서 조 (지겸분) 와 무 (창석 분) 를 중국 슈퍼리그 넘겼다. 그러나' 기문' 의 모든 제자들 중에서 실제로 제자례를 하고 절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왕경문 선생이 그 중 하나다. < P > 후시와 여금희가 편집한' 제백석 연보' 에는' 민국 37 년 (1948), 88 세의 우자서가 북평에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따라온 제자: 루소호, 진인란, 이고선, 이고선 하지만 문혁의 어려움과 왕선생의 젊은 사망으로 인해 사회에서 그의 회화 예술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고, 여러 해 동안 그의 생애와 예술적 업적을 기술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학생으로서 나는 늘 깊은 유감을 느낀다.
왕씨는 베이징, 1921, 허난 출신이다. 그의 집은 귀족 가정은 아니지만, 대가족이기도 하다. 그 아버지는 민국시대 북평우체국 국장으로 장사관계로 북평에 잠시 정착한 제백석 씨와 왕래가 잦았다. 그해 백석 노인 남북 편지 왕래, 소포 우편물은 모두 왕가가 맡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양가의 교류도 점차 가까워졌다. < P > 왕선생은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성격은 조용하고 내성적이지만, 서화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여 진보가 빠르다. 18 세 때 왕선생은 호사 회원이 1934 에 설립해 중국화 기법을 전수하는 화사에 가입했다. 원래 동네는 북평서성 무왕후골목 51 호에 위치해 있다. 처음에는 31 여 명의 학생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점차 211 여 명의 학생으로 발전했다. 화사는 산수, 인물, 꽃새, 석각의 네 가지 가지로 나뉘어 각각 선배 김, 왕심정, 계관, 안, 종지복, 김민민 등 교수가 있다. 황 선생님은 일주일에 한 번 화사에 와서 모든 학생들에게 세 시간의 회화 이론 수업을 해 주셨다. 스무 살도 안 되어 왕경문 선생은 설루 화사에서 좋은 서화 기초를 다졌다. 그의 작품은 매년 회화 학회가 개최하는 전시회에 참가해 판매함으로써 사회에서 널리 인정받았다.
1941, 왕선생은 백석 노인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노인은 왕선생 이름 중' 문' 이라는 글자의 의미에 따라 이름을' 문' 이라고 지었고, 그에게' 왕경문' 과' 우안' 이라는 도장을 선물로 주었다. 그래서 선생은 백석 노인의 지팡이와 신발을 따라 17 년 동안 벼루를 시중들었다.
1941 년 봄, 백석노인은 북평서 장안가 청림춘주당에서 연회를 열고, 의식을 거행하며, 후보주를 제 2 의 아내로 세우고 가산을 나누었다. * * * 29 명의 친척과 친구들을 초청해 서명을 했다. 증인 중에서 왕경문 선생은 나이가 가장 어려서 스승의 우의를 알 수 있다. < P >' 제백석 아버지와 나의 예술 생애' 라는 책에서 지량지 씨는 이렇게 묘사했다. "우리 어머니는 몸이 좋지 않아 천식을 자주 앓는다. 사람이 중년이 되자 그녀는 일종의 병을 앓았고, 손발이 뻣뻣하고 정신이 맑지 않았다. 그녀는 다른 사람이 바로 일어나 앉아서 손발을 웅크리고 있어야 천천히 호흡을 회복할 수 있다. 그래서 병이 나기만 하면, 우리는 교대로 당직을 서고, 밤낮없이 우리 엄마를 돌본다. 우리 어머니를 돌보는 사람은 나, 제나라, 루 shaohuai 입니다. 평소 아버지는 다른 사람이 그의 그림안에 그림을 그리게 하지 않으셨지만, 우리는 어머니를 돌볼 때 예외를 만들 수 있다. 우리 네 사람은 야근을 할 기회를 틈타 우연히 아버지의' 사희도' 를 보았다. 우리 각자는 까치 한 마리를 그렸고, 내 동생은 석두 한 조각을 그렸다. 아버지는 이 그림에' 사희도' 라는 네 글자를 새기고,' 문루 소품과 왕경문, 그 아들이 늦고, 협력했다, 백석제' 라는 글을 쓰셨다. 오늘날, 비록 아무도 이' 사복도' 를 볼 수 없지만, 나는 왕선생이 21 대 때 이미 상당한 필묵공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상상할 수 있다. < P > 백석노인은 93 세 때 선생님께 물고기를 그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 수 있어서 다양한 모양의 물고기를 그릴 수 있습니다." 청문제는 물고기의 동작을 잘 관찰하기 때문에 물고기를 그리는 것도 당연히 재미있다. 또 다른 주제는 선생이 게를 그리는 것이다. "청문제만이 나를 지나쳤다. "프리 핸드 꽃과 새 외에도, 왕선생은 초충공필에 있어서도 몇 안 되는 문제자의 전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왕 선생님의 꼼꼼한 필선' 부채잎 중매미',' 대의호박',' 구국공선',' 사마귀공선',' 백석노인의 난' 을 본 적이 있다! 불행히도 왕선생의 많은 작품들이 문화대혁명 중에 파괴되었다. 더욱이, 간혹 살아남은 그림들이 이익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의해 파내졌는데, 백석 노인을 위조한 작품이라고 하니 가슴이 아프다.
왕선생은 태어날 때부터 심장병이 있고 성격이 괴팍하고 내성적이다. 이에 따라 해방 후 예술대학에서 강의하거나 화원에서 화가가 될 기회가 있었지만 뜻대로 되지 못했다. 그의 초창기 수취한 제자 이복선생에 따르면 1951 년대 말 이복씨는 수도 동직문 신태장 39 호에 살면서 여행객의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복선생은' 근심없는 아가씨', 협죽도, 진주닭, 산새, 다승새, 새 등을 소장하고 있다. 그 이선생은 마흔 살쯤 되었을 때 그에게 그림을 그렸는데, 모두 백석 노인이 그린 것이 아니다. 당시 왕 선생님은 이미 의도적으로 울타리를 뚫고 예술 창작과 실천을 진행한 것을 알 수 있다. < P >' 문화대혁명' 의 11 년 동안 왕선생은 베이징 교외의 회유에 살면서 들판에서 문을 닫고 책을 읽으며 스스로 즐거워했다. 11 년의 농촌 생활도 선생에게 무한한 창작 영감을 주었는데, 그는 사생을 기초로 백석 노인의 필묵을 규칙적으로 하여 자신의 기질을 결합하여 필묵이 아름답고, 조형이 생동감 있고, 형형이 겸비한 작은 프리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왕 선생님이 묘사한 다람쥐로 활발하고 총명하여 언제든지 올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 제재는 왕 선생이 만년에 자주 그리는 대표적인 작품이 되었다. 문혁' 이후 왕선생은 회유에서 베이징 동교의 한 마을 (베이징 동사환 태양궁 근처) 으로 이사했고, 나는 왕선생의 만년 막내 제자가 되는 특권을 누렸다. 처음 만났을 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왕 선생의 친근한 미소 표정 왕 선생이 키가 크지 않고 등이 약간 구부정하다는 것이다. 그의 얼굴은 매우 날씬하지만, 그의 눈은 밝고 신이 있다. 대화가 경쾌하고 부드러워서 그녀는 기뻐하면 웃는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가난한 학생이었다. 나의 남편은 나에게 한 푼도 받지 않았다고 가르쳤다. 한 번에 네 장의 4 피트 종이를 가지고 학비를 내면 남편이 한 장을 들고 4 분의 1 을 잘라서 그림 시범을 보여 주고, 레시피 그림 모사 공부를 해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템플릿, 템플릿, 템플릿, 템플릿, 템플릿, 템플릿, 템플릿) 내가 가난한 마을에 살고 있기 때문에 남편이 올 때마다 꼭 최근 참고 소식을 전해 달라고 했다. 남편이 죽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왕선생은 예술 교류에서 매우 진지하다. 나는 매번 수십 개의 연습을 가지고 읽는다. 왕선생은 하나하나 보고 파란 펜으로 하나하나 수정했다. 조금씩 진보하는 것을 볼 때마다 남편은 늘 칭찬에서 자랑을 하는데, 그런 표정은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왕선생은 매번 나를 위해 그림 시범을 보여 줄 때마다 31 분 동안 잉크를 갈아야 하는데, 엄백석 노인도 마찬가지다. 그림을 그릴 때 왕선생은 가족들에게 실내의 조용함을 피하라고 요구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왕선생은 항상 종이에 손톱을 긁어 작문을 한다. 그림을 그릴 때, 그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쉽게 말을 할 수 없었지만, 중요한 곳에 이르러서야 그는 나에게 주의를 환기시켰다. 그림을 다 그린 후에 그림과 구도를 설명해 주세요. 한 폭의 그림을 다 그릴 때마다 왕 선생님은 그림을 벽에 걸어 놓고 나와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몇 획을 뜯어 보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을 그리기 전에 그린 후, 그의 칫솔질 속의 물은 항상 맑았고, 노인 엄백석도 마찬가지였다. < P > 선생님의 방화도 식탁인 것을 기억합니다. 때때로 저녁까지 그림을 그렸는데, 왕 선생님이 나에게 밥을 사 주셨을 때, 나는 왕 선생님이 책상 위의 펜, 벼루 등을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바로 이렇게 허름한 환경에서 왕선생은 그의 마지막 시간을 보냈다. 지금까지 잊을 수 없는 것은 허름한 방이 누추하지만 갈 때마다 벽에 왕 선생의 신작이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두막이지만 우아한 화분과 분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창밖에서 닭이 개를 불러 화실에 있는 왕 선생님의 우아한 말투와 잘 어울리지 않지만, 매번 왕 선생님의 초라한 방에서 내 건물로 돌아올 때마다, 나는 가능한 한 빨리 선생보다 몇 배나 강한 이 환경에서 배운 것을 실천하여 하루빨리 왕 선생님의 곁으로 돌아가 가르침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왕선생의 그림은 백석 노인의 필묵의 아름다움과 자신의 깔끔하고 아름다운 자의를 모두 가지고 있다. 그의 행서도 우아하고 우아하여 화풍과 잘 어울린다. 그는 득의양양한 작품이 있을 때마다 늘 전서가 있는 제목을 추가한다. 왕근 선생은 인쇄업을 경영하지만, 환경과 신체 조건 때문에 그는 만년에 많은 일을 하지 않았다. 나는 명성을 떨치려 했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 1979 년 말, 국가 경제가 정상 궤도에 들어서면서 문화예술이 진흥되는 추세인데, 선생의 창작은 더 큰 이득이 필요했지만, 아깝게도 선생은 59 세에 갑자기 돌아가셨다. < P >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무정하다. 왕선생의 화명은 이미 세상 사람들이 기억하는 그을음에 잠겼다. 오늘 운 좋게 샹담에서 오씨 푸안 씨를 만났습니다. 이 추억 문장, 추천 발표를 적어 주세요. 이 돌아가신 선생님을 회화사에서 한 자리에 앉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현이 유주의 유감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후학을 계속 이어가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민들레 씨의 호의에 무릎을 꿇고 감사해야 한다. < P > 이 글은 제백석 연구시리즈 5 집에 발표됐다.
장 Shijian 씨의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
□ 고크비 < P > 중국 회화사에서 어린 새의 소재는 송대에 이미 등장했으며, 현대화가는 임백년, 제백석, 장수 _, 황주 등도 여기에 능하다. 장세제인의 병아리는 고대인과 당대 화가와는 달리 자신의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가 그린 병아리는 창작 기법상 공과 쓰기 사이에 있으며,' 뼈 없음' 과 사생을 결합하여 필묵이 약간 색채를 띠게 한다. 때때로 스크린에 있는 병아리는 21 ~ 31 마리에 달하거나, 젖히거나, 젖히거나, 비스듬히 기울어지거나, 머리와 발이 움직이고, 자세가 다르다. 동시에 밀집하고 질서 정연하며 어지럽지 않고 어지럽다. 이 그림은 늘 봄에 피는 개나리꽃을 동반한다. 멀리서 보면, 그것은 노란 꽃을 동반하고, 검은 잉크를 잉크로 하여 생기발랄하다. 봄의 아름다운 색채와 자연의 구도는 이미 화단에서 석견 선생의' 특허' 로 인정받았다. 장세제인 씨는 근면한 화가입니다. 문혁 이후 그는 결코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만년에 그는 매일 아침 쉬지 않고 돈을 쓴다.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