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봄의 세 광선에 대한 보고서의 마지막 줄은 무엇인가요?

봄의 세 광선에 대한 보고서의 마지막 줄은 무엇인가요?

"그러나 한 뼘 풀밭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나는 세 개의 봄 햇살을 얻었다!" 이 시는 당나라 시인 맹자오의 '나그네'에 나오는 시입니다.

나그네의 노래

저자:맹자오저작:당나라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바늘과 실을 들고 서둘러 옷을 만들어 줍니다.

어머니는 아들이 늦게 돌아오면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납니다.

그러나 1인치 풀 한 포기에는 세 배의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감사:

이 시는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인류의 위대한 아름다움인 어머니의 사랑을 찬양합니다.

어머니와 아들이라는 사람과 실과 옷이라는 사물에 대해 쓴 시의 첫 두 줄은 어머니와 아들 사이의 살과 피의 유대를 지적합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행동과 태도에 초점을 맞춘 중간 두 행은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보여줍니다. 비록 말이나 눈물은 없지만 진심과 눈물이 담긴 순수한 사랑이 가득합니다. 마지막 두 줄은 앞의 네 줄을 승화시킨 것입니다. 대중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은유를 사용하여 벌거벗은 아이에게 우리의 불타는 감정을 담았습니다. 어머니의 사랑과 봄날의 풀 같은 아이를 어떻게 돌려보낼 수 있을까요?

시 전체가 신선하고 매끄럽고 단순하고 평이한 언어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시어로 가득 차 있어 수세기에 걸쳐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수천 명의 여행자들의 찬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맹자오는 가난하게 살다가 50세가 되어서야 비로소 리양현의 부장이라는 겸손한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시인은 자연스럽게 그런 하찮은 관직을 마음에 새기지 않고 경치를 감상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데 몰두했고, 공무는 소홀히 하고 군수는 그에게 봉급을 반만 주었다. 이 제목 아래 작가는 "무영 리상주"는 그가 리양에 살 때 썼습니다. 이 시는 평범하지만 위대한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 어머니의 사랑을 깊고 진실하게 노래하여 수많은 독자들의 감탄을 불러 일으켰으며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항상 자식을 목욕시키는 깊은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계획. 하지만 오랜 세월 떠돌이 생활을 해온 맹자오에게 어머니와 자식이 헤어지는 고통스러운 순간만큼 잊을 수 없는 순간은 없습니다. 이 시는 사랑하는 어머니가 바느질을 하는 평범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지만, 시인의 속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줄, "자상한 어머니의 손에 실을 쥐어 의지력 없는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드는"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니라 두 구절입니다. 사람에서 사물까지 가장 평범한 두 가지를 강조하고 어머니와 아들 사이의 혈육의 정을 쓰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랑하는 어머니를 중심으로 사람들의 행동과 태도에 대해 두 문장을 쓰세요. 출발 전이 순간 노모의 바느질이 너무 가늘어 아들이 오랫동안 집으로 돌아갈 수 없을까봐 두려워 옷을 더 단단히 꿰매 야합니다. 사실 노인의 마음은 아들의 조속하고 안전한 귀환을 그리워하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깊은 감정은 일상 생활의 가장 작은 곳에서 흘러 나옵니다.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다정하고 감동적입니다. 말이나 눈물은 없지만, 이 평범한 장면에서 순수한 사랑의 감정이 흘러넘쳐 모든 독자의 가슴을 어루만지고 눈물을 흘리게 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애틋한 연상과 깊은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인물의 직관을 바탕으로 한 마지막 두 줄은 "하지만 풀이 몇 인치나 되고 햇빛이 세 번이나 내리쬐네"라는 더 깊은 의미의 다음 층을 발굴해냅니다. "누가 말했나"는 "누가 알나"와 "누가 하겠나"로 번역되기도 하지만, 시로 표현하자면 "누가 말했나"가 가장 좋습니다. 시인의 수사학적 질문이 특히 의미심장합니다. 이 두 행은 앞의 네 행을 승화시킨 것으로, 구어체 이미지의 대비와 아이에 대한 뜨거운 감정의 깊이를 담고 있습니다: 풀잎처럼 작은 아이가 봄 햇살처럼 풍부한 어머니의 사랑을 어떻게 갚을 수 있을까? 정말 "덕을 갚고 싶다, 혼란스럽다"는 뜻으로, 그 감정이 너무나 진실하고 진심입니다.

이것은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찬가입니다. 시인은 직업에 대한 환멸과 인생의 슬픔을 겪으며 세상을 경험한 만큼 가족 사랑의 소중함을 더욱 절실히 느낀다. "시는 슬픔이 마음일 때 마음에서 태어난다"(수시, '맹자오의 시를 읽으며'). 이 시는 새겨지지 않았지만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하고 꾸밈이 없어 시적 풍미가 풍부함을 보여줍니다.

시의 마지막에는 어머니에 대한 아들의 깊은 사랑이 이중언어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청나라 강희제 때 리양에서 쓰인 시로, 리양의 두 사람이 "아버지의 책에는 뭉치가 가득하고 차는 여전히 얽혀 있다"(스치성의 "나에게 매를 써라"),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며 손을 더럽히고 옷을 바느질했는지"(펑귀의 "형이 어머니를 만나러 왔네, 나는 매우 행복해"). "방랑자에게 바치는 시"가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분명합니다. 이 시는 어머니에 대한 생각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