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죽은 책을 읽지 않는 것에 대한 시
죽은 책을 읽지 않는 것에 대한 시
--타오싱즈2. "스승의 손에 국가와 인류의 운명이 달려 있다"-타오싱즈3." 도덕성은 인간됨의 근본이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으로 나쁘면 지식과 기술이 있어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도덕경 4. "스승의 의무는 천 가지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찾도록 가르치는 것이며, 학생의 위치는 '천 가지를 배우고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 - 타오싱즈 5. "지혜, 자비, 용기는 중국의 중요한 정신적 유산입니다. 과거에는 '세상의 여신'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완벽한 개인적 발전의 중요한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
--타오싱즈 6. "교육에서 1%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한다..." 7. 당신의 채찍 아래에는 와트가 있고, 당신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으며, 당신의 조롱 속에는 에디슨이 있습니다.
너무 바빠서 그들을 몰아내지 마세요. 증기선 위에 앉아 전등을 켜고 미적분을 배울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그들이 당신의 제자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타오싱즈 8. 삶과 일, 공부가 자동화될 수 있다면 교육의 효과는 두 배로 높아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기 동기 부여의 배양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모든 생활, 일, 공부에 관심을 갖도록 합니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입니다. 의식적인 행동이 실현되려면 적절한 육성이 필요합니다.
--타오싱치 교사:1. 학생들은 배워야 하고, 배워야 합니다. 지루함 없이 배우는 신사만이 지루함 없이 배우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타오싱즈2. 학생들이 하라는 것은 교직원이 손으로 한다 * *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것은 교직원이 손으로 한다 * * 학생들이 규칙을 따르라는 것은 교직원이 직접 따라한다. --타오싱즈 학생들의 능력에 따라 가르치기:1. 사람을 키우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과 같습니다. 우선 식물과 나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비료, 물, 교육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재료에 따른 교육"이라고 합니다.
--타오싱즈 2. 나무처럼 우리도 서로 높이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높이 자라도록 해야 합니다. 오히려 발판에서는 평등을, 최전선에서는 자유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타오싱치 교육학:1. 살아있는 인재를 위한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만큼 문화의 보물을 개발할 수 있는 열쇠를 학생에게 주는 것이다.
--타오싱즈 2. 우리는 죽은 책이 아닌 살아있는 책, 가짜 책이 아닌 진짜 책, 정지된 책이 아닌 움직여야 하는 책, 읽어야 하는 책이 아닌 사용해야 하는 책을 원합니다. 요컨대, 우리는 텍스트 중심의 교과서가 아니라 삶 중심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타오싱치 3.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배우도록 가르친다. --타오싱치성공적인 교육 :1. 당신의 포인터 아래에는 와트가 있고, 당신의 차가운 눈빛에는 뉴턴이 있으며, 당신의 경멸에는 에디슨이 있다.
너무 바빠서 그들을 몰아내려 하지 마세요. 증기선 위에 앉아 전등을 켜고 미적분을 배울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그들이 당신의 스승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타오싱치 휴리스틱 교육:1. 교육에서 막아야 할 두 가지 경향은 교수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부정하는 잘못된 경향과 학생들의 관심사를 묻지 않고 가르치기만 하고 학생들이 제기하는 질문에는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전자의 경향은 계획 없이 시류에 따라 흘러갈 수밖에 없고, 후자의 경향은 필연적으로 학생들을 오리구이에 세뇌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타오싱즈 2. 교육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지만, 창의적인 일에 참여하도록 아이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는 있습니다. --타오싱즈, 혁신과 실천:1. 우리는 아이들이 창의적이라는 것을 발견했고, 아이들이 창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아이들의 창의성을 더욱 해방시켜야 합니다.
--타오싱즈 2. 중국 교육의 공통적인 문제는 머리를 쓰는 사람은 손을 쓰지 않고, 손을 쓰지 않는 사람은 머리를 써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중국 교육의 혁명에 대한 대응책은 손과 두뇌의 동맹이며, 그 결과 손과 두뇌의 힘은 엄청나게 커질 수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을 자유롭게 하고, 아이의 손과 발을 자유롭게 하고, 아이의 공간을 자유롭게 하고, 아이의 시간을 자유롭게 하고, 아이가 자유로운 삶을 충분히 누리게 하고, 자유로운 삶에서 진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타오싱즈 4. 손과 두뇌는 창의 교육의 목적입니다.
중국 교육 혁명의 대응책은 손과 두뇌를 통합하는 것이다. --생활, 일, 공부가 자동화될 수 있다면 절반의 노력으로 교육의 효과는 두 배로 커질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자기 동기 부여의 배양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생활, 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입니다.
의식적인 행동이 실현되려면 적절한 수련이 필요합니다. --단체 생활은 사회화 과정에서 아이의 자기 계발에 중요한 동기가 되며, 아이의 정상적인 심리 발달에 필요합니다.
이러한 정상적인 발달이 거부된 아이는 비극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3. 개인의 도덕성을 향상시키고 '만리장성'을 쌓는다.
사적 도덕의 완성에서 공적 도덕의 효용성 확대까지, 도덕은 집단의 이익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